뱀피르 핵심 개발자 Q&A 30가지! 인게임 플레이부터 리세마라 완전 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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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파이어 게임 후기 요약 (중학생 눈높이)
게임 플레이 느낌:
- 10~15분 정도 플레이했는데 너무 짧게 느껴졌어.
- 캐릭터 외형을 키, 머리 크기, 상반신, 허리, 골반, 하체까지 자유롭게 꾸밀 수 있어.
- 그래픽은 폰 화면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좋았어.
- 흡혈 연출이나 광분 피니시 같은 기술들이 멋있었어.
- 아드레날린 버프, 치명 확률 증가 같은 효과도 있었고, 장비도 바꿀 수 있었어.
- 폰으로 찍어서 좀 끊겨 보였는데, 실제로는 프레임이 훨씬 빠르다고 해.
- 보스전도 있었고, 획득한 상금으로 다이아를 분배하는 시스템도 있었어.
게임의 재미 포인트 & 특징:
- 뱀파이어 느낌: 뱀파이어처럼 섹시하고 멋진 부분을 살릴 수 있다고 해.
- 스토리 영상: 게임 중간에 나오는 스토리 영상은 스킵할 수 있어.
- 피로도 조절: 화려한 부분은 조절 가능하다고 하네.
- PK (플레이어 간 전투): 서버 내에서 PK는 가능하지만, 페널티가 강해서 막피(이유 없이 죽이는 행위)는 좀 더 강하게 제재해야 한다고 생각해.
- PvP (플레이어 간 대결): 3개의 서버가 서로 적대 관계이고, 1:1:1 구도로 진행돼. 파티끼리 타겟 공유는 안 된다고 하네.
- 타겟 단축키: 전투할 때 타겟 잡는 게 좀 불편해서 단축키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대.
- 아이템 구매 시스템: 다른 게임보다 가격 경쟁력이 있게, 더 싸게 만들 예정이라고 해. 출석 보상으로 영웅 형상, 무기, 탈 것을 준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
- 경제 시스템: 아이템 드랍이 잘 되면 가격이 낮아질 수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해결할지가 중요해. 아이템을 많이 얻어도 소모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만들어져야 할 것 같아.
- 통합 거래소: 첫날부터 진행되고, 3개의 서버가 월드 거래소를 공유해. 그래서 어느 서버에서든 거래가 가능할 거야.
- 개인 거래: 원하는 유저끼리 직접 거래하는 것도 가능해.
- 숙제 시스템: 던전 사냥 같은 걸 원터치로 할 수 있는 '서포트 모드'가 있어서 편할 것 같아.
- 과금: 투자한 만큼 가치가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해.
- 클래스 밸런스: 투력 순으로만 강한 게 아니라, 여러 명이 모여서 전략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피라미드 구조가 잘 잡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
- 말리지: 횟수 제한 없는 것도 있지만, 밸런스 때문에 제한을 둘 수도 있다고 해.
- 리세마라: 리세마라(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 것)는 가능하다고 해. 형상이나 탈 것 같은 것도 공유가 가능해서 리세마라 가능성이 있다고 봐.
- 인플루언서 서버: 인플루언서 전용 월드를 운영할 계획이 있다고 해. BJ 활동이 없는 서버를 원하면 일반 서버를 선택하는 게 좋대.
- 보스: 보스 총량을 유지하고, 새로운 보스가 나오면 기존 보스 재등장 시간을 늘릴 거라고 해.
- GM 권한: GM이 버그 같은 걸 직접 확인하고 제재할 수 있다고 해. 매크로 의심되는 부분이 있으면 GM에게 문의하면 더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거야.
- 힐러 클래스: 힐러 클래스는 따로 없고, 모든 클래스가 딜러 성향이라고 해.
- 혈맹 케어: 혈맹 활동을 도와주고, 먹튀(먹고 튀는 행위)를 막기 위해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해.
- 자동 사냥: 다이아 파밍도 가능하고, 사냥 효율을 보여주는 통계 시스템도 제공한다고 해.
- 쟁탈전: 3개 서버가 만나는데 쟁탈전은 1:1로 진행된다고 해. 1라운드에서 길드 대표를 뽑고, 2라운드에서 2개 길드를 선정해서 3라운드에서 쟁탈전을 하는 방식이야.
- 스탯 구분: 물리/마법 스탯 구분이 있지만, 컬렉션에는 없다고 해.
기타 정보:
- 8월 12일에 닉네임 선점을 한다고 하니 잊지 마!
- 일반 서버는 7개, 인플루언서 서버는 따로 운영된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