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채팅

BETA

신형 iX 시승기.. 659마력 M70 //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1억7770만원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BMW iX M70 시승기 요약

이 차는 BMW의 전기 SUV인 iX 시리즈 중에서 가장 강력한 M70 모델이야.

  • 엄청난 성능: 659마력이라는 어마어마한 힘을 자랑하지만, 무게는 2.6톤으로 좀 나가는 편이야. 가격은 무려 1억 7,770만 원!
  • 부분 변경 모델: 2021년에 처음 나왔던 iX가 이번에 살짝 바뀌어서 나왔는데, 지금 보는 차가 그중에서도 제일 센 M70 모델이야. 'M'이 붙으면 뭔가 더 강력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잖아? 그래서 앞모습도 좀 더 강렬하게 디자인됐어.
  • 디자인 포인트:
    • 주간 주행등 위치가 살짝 바뀌었고, M70 모델은 수평선 무늬가, 다른 모델들은 4선 무늬가 있어.
    • 전기차라 라디에이터 그릴은 막혀있지만, '아이코닉 글로우'라는 조명이 들어가서 멋있어.
    • 가운데 카메라는 오염되면 툭 튀어나와서 스스로 씻어주는 기능도 있대.
    • 옆모습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M70 모델은 무려 23인치 휠을 장착했어!
    • 뒷모습도 범퍼 쪽만 살짝 바뀌었고, 테일램프는 그대로야. BMW 마크 밑에 카메라를 숨겨놔서 깔끔해 보이지.
    • 트렁크는 램프까지 같이 올라가는 방식인데, 트렁크 열었을 때도 뒷차에 신호를 줄 수 있게 램프가 양쪽에 따로 있어. 트렁크 안쪽도 네모 반듯해서 짐 싣기 좋고, 밑에 수납 공간도 있어.
  • 실내:
    • 실내도 크게 바뀌진 않았지만, 운전대가 동그란 모양으로 바뀐 게 눈에 띄어.
    • 지붕은 통유리로 되어 있는데, 불투명해졌다가 투명해졌다가 하는 기능이 있어.
    • BMW가 4년 전에 이 실내 디자인을 처음 공개했을 때 정말 이슈가 됐었어. 버튼을 최소화하고 화면 위주로 디자인해서 엄청 심플하고 미래적인 느낌을 줬지.
    • 에어컨 송풍구도 라인처럼 보이게 숨겨져 있고, 물리 버튼은 딱 세 개만 있어.
    • 센터 콘솔은 2단으로 되어 있어서 운전에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해서 배치했어.
    • 다이얼이나 기어 노브, 시트 조절 버튼 등은 크리스탈처럼 반짝이는 소재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워.
    • 대시보드 밑 부분은 플라스틱 대신 직물로 감싸서 포근한 느낌을 줘.
  • 뒷좌석:
    • 뒷좌석 공간은 넉넉한 편이야. 바닥이 평평해서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어.
    • 시트 디자인도 거실 소파처럼 푹신하고 넓어 보이게 디자인됐어.
    • 아쉬운 점은 등받이 각도 조절이 안 된다는 거야. 그래도 66도 정도 각도라 편안한 편이야.
    • 어린이용 카시트를 설치할 때 편하게 올릴 수 있게 되어 있고, 안 쓸 때는 막아주는 커버도 있어서 좋아.
  • 주행 성능:
    • 오디오 시스템: 음악을 들으면 의자에서도 진동이 와서 마치 공연장에 온 듯한 느낌을 줘. 저음이 웅장하게 울려 퍼지는 게 정말 인상적이야.
    • 성능 업그레이드: 이전 모델보다 출력이 더 좋아졌어. 특히 M70 모델은 659마력으로 엄청난 성능을 자랑해.
    • 무게와 움직임: 2.6톤이라는 무게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경쾌하게 나가. 에어 서스펜션 덕분에 노면이 안 좋은 곳을 지나도 진동이 거의 안 느껴지고,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서스펜션이 단단해져서 더 안정적인 느낌을 줘.
    • 회생 제동: 앞차와의 거리를 감지해서 회생 제동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능도 있어.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회생 제동이 가장 강하게 걸리지만, 현대기아차보다는 덜 강한 편이야.
    • 400V 시스템: 아쉬운 점은 800V 시스템이 아닌 400V 시스템이라 초고속 충전 속도가 빠르지 않다는 거야.
    • 인공 사운드: 유명한 영화 음악 감독이 만든 인공적인 전기차 사운드가 정말 예술적이야. 마치 현악기로 연주하는 듯한 느낌을 줘.
    • 코너링: 2.6톤이라는 무게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코너링이 안정적이고 부드러워. 네 바퀴를 치밀하게 제어해서 핸들링도 아주 좋아.
    • 가속 성능: 0-100km/h까지 3.8초라고 하는데, 실제로 3.77초가 나왔어! 론치 컨트롤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는 4.1초 정도 나왔지만, 그래도 엄청난 가속력이지.
    • 주행 보조 장치: 앞차와의 거리를 감지해서 운전대를 스스로 조절하는 기능도 있고, 운전대에 손을 대고 있으면 인식하는 정전식 핸들도 있어.
  • 총평:
    • BMW iX M70은 659마력의 강력한 성능과 함께 BMW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감,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그리고 예술적인 사운드까지 갖춘 매력적인 전기 SUV야.
    •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BMW의 기술력과 완성도를 경험하고 싶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차라고 생각해.
    • 직접 시승해 보면 기존 iX 모델보다 훨씬 더 정제되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야.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