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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 성공 비법 공개! 솔로 26기 영호의 생존 전략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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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솔로 26기] 왜 영호만 살아남았는지 알려드립니다.

남자 그리고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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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까불게 해주는 사람’이 진짜 사랑의 조건일까?” 《나는 SOLO》 16기, 현숙과 영호의 대화 속에 숨겨진 연애 심리의 본질을 파헤쳐 봅니다. 이건 단순한 로맨스가 아닙니다. 감정, 전략, 그리고 선택의 정교한 심리전! 왜 어떤 남자는 끌리고, 어떤 남자는 밀릴까? ‘사랑은 고백이 아니라 이해다’라는 명제의 실전 사례! 🎥 출처: 촌장엔터테인먼트 [나는 SOLO], [나는 SOLO 사랑은 계속된다] 📺 본 영상은 원작 콘텐츠의 리뷰, 해설, 비평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원본 풀영상은 https://youtu.be/jO49ka50y9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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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현숙과 영호의 1대일 데이트는 아니고 1대일 대화 그 장면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속에 이렇게 이야기해요.

어 나를 까불게 해 주는 사람이 나는 뭐 좋다.

근데 여기서 우리는 아주 중요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웃어 떠들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죠.

현숙이 말하는 까불게 해 주는 남자라고 하는 것은 자신을 안전하게 느끼게 해 주는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깐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하는 그런 남자를 잡기는 원한다.

그 얘기겠죠.

근데 영혼은 어이 그 현숙의 말에 너무나 자연스럽게 이렇게 반응을 해 주고 있습니다.

까불어 볼까요? 그러면서 이제 어 실 쪼개죠.

이거는 단순한 농담이라고 볼 수는 없어요.

음.

영혼은 이미 게임의 룰을 읽고 있습니다.

뭐 제가 뭐 말은 거창하게 하지만 그냥 그 영호라는 사람이 임기응별이 나름대로 어 무의식적인 단계에서 아주 치밀하게 임기응변이 흘러가고 있다.

뭐 그렇게 볼 수 있는 것이죠.

편숙이 원하는 건 뭐 지적인 능력, 재산, 그리고 외모도 아닌 것 같아요.

외모라고 한 외모는 뭐음 뭐 개인 취향이니까 좀 그렇다 치도 이미 그 자기가 뭘 하는지 뭐 지금의 자신의 어떠한 사회 경제적인 위치가 어떤지 그것을 다 알고 있는 상황에서 현수군 영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쩐거는 그렇게 크게 문제가 되지 일단은 않는 것처럼 보여요.

나중 이야기는 뭐 나중 이야기고요.

일단 우리는 지금 현재 그 미디어를 통해서 소비가 되어지고 있는 그것에 대해서만 이야기 한번 해 봅시다.

그러니까 현숙은 나라는 사람을 바꿀 필요 없이 나라는 사람을 들어올려 줄 수 있는 그런 남자를 원한다.

이것을 이제 영호가 간파는 것이죠.

그래서 영어 같은 경우에는 뭐 자신감 있는 유로 반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게 바로 연애에서 말하는 상대적 자기 표현이라고 하죠.

내가 어떤 사람인지보다는 상대에게 내가 그 어떤 사람으로 느껴지느냐.

사실 이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현숙은 아이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면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아기가 생기면 그 남자의 어린 시절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말이 남자들에게 어떠한 그 파장을 일으키는지 여러분들은 느끼실 수 있으십니까? 이거는 철저하게 관계 철학에 기반한 서고 방식이에요.

단순히 가정을 꾸리고 싶다는 것이 아닙니다.

현숙은 사랑하는 사람의 과거를 이해하고 싶어하는 여자다 그 말이죠.

말하자면 사랑을 단지 현재의 감정이 아니라 시간 속에서 구성되는 일종의 그 총체적인 이야기로 보고 있다는 뜻입니다.

뭐 이거는 너무 굉장히 그 뭐 생물학적인 사고 방식이죠.

우리의 뇌는 과거 현재 미래가 따로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과거 경험은 현재에도 계속해서 영향을 줄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음 지난 날의 어떤 특정한 에피소드를 잊고 사는 거 너무 너무 어렵습니다.

뭐 중간중간 해리 장애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그런 경험을 하기도 하지만 어쨌든 일반인들을 기준으로 해 봤을 때 좋든 나쁘든 지나간 나의 그 사건 사고를 잇는 것은 굉장히 어렵죠.

그리고 이때 영혼은 아시죠? 하트뿅뿅 완전히 매료됩니다.

눈빛이 흔들립니다.

갑자기 말이 없어지죠.

일종의 감정적인 동요 혹은 동조가 일어나는 순간입니다.

자, 그다음 장면에서 남자들끼리의 대화가 이어집니다.

그중의 광수는 뭐 현숙과 나름대로 의미 있는 시간을 아침에 보냈죠.

그러면서 둘이 서로서로 감동의 눈물을 주어받은 이야기를 어 틀어 놓고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핵심은 그 감동 그 자체가 아니죠.

문제는 그 감동이 전략이 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이 사랑에서는 감정이 많다고 유리한게 아니에요.

오히려 감정은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또 타이밍에 맞춰서 꺼낼 수 꺼낼 수 있느냐.

이것이 월등이 더 중요합니다.

근데 보면이 광수의 감동이 과연 현숙에게 잘 전달되었을까요? 이건 조금 뭐 question마크 물음표가 남을 것 같아요.

사실 영어를 놓고 봤을 때는 한수 아래의 플레이를 저 했다라고 봅니다.

영어는 아시겠지만 그 상대가 필요로 하는 감정을 정확하게 읽는 읽는 능력이 있어요.

그리고 그 자리에서 그 감정에 대한 공감 더불어서 확신을 줍니다.

이건 단순한 단순한 매력이 아닙니다.

경험 그리고 나름대로의 어떤 그 내면적인 성숙음 소통 스킬이 세 박이 세 가지가 그 혼년 일체가 되어서 어 자기도 모르게 영우의 입에서 팍 튀어나오는 것이죠.

영혼은 후반부에서 이런 말을 해요.

두 명 중에 한 명은 줄여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이 대사를 듣고 왜 확신이 없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우유부단함이 아니라 전략적인 유회라고 볼 수가 있죠.

사랑을 결정하는 순간 확신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건 최종 선택까지 그 불리한 입장을 만들지 않는 거예요.

사실.

근데 영혼은 그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혼은 현숙에게 확신을 주긴 하되 지나친 소유욕을 드러내지는 않죠.

심리학자 바음라인트의 이론에 따르면 사랑에서의 권력은 더 느긋한 자에게 있다고 합니다.

영혼은이 원칙을 아주 잘 실행하고 있어요.

그러니깐 전략가죠.

전략가.

머리가 빨리빨리 돌아요.

결론적으로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고백이 아니라 이해다.

이것이 현숙의 연의 철학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현숙은 단순한 감성적인 여성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 사랑을 아주 지적으로 승화시켜서 그것을 사유하고자 하는 그러한 사람인 거 같아요.

아기를 바라보면서 사랑하는 사람의 과거를 보고 싶다는 어떠한 그러한 현숙의 말 연애를 단순하게 기분 교환으로 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현수객의 연애는 일종의 그 상대방에 대한 탐색 그리고 결혼은 그 탐색의 일종의 궁극적인 완성이라고 볼 수가 있는 것이죠.

결국 이러한 장면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은 뭐 단순해요.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사랑은 고백이 아니라 이해다.

그리고 진정한 매력은 외모도 돈도 아닌 상대의 내면을 얼마나 정교하게 읽고 그리고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입니다.

여러분 연애는 게임일까요? 아니면은 감정일까요? 응.

이 이 영어와 현숙의 일대일 대화 시인을 보고 나면 아마 그 대답은 하나일 겁니다.

연애는 감정으로 시작해서 뭐 일종의 전략으로 완성된다.

우리가 느끼는 떨림, 설렘, 감동이 모든 거는 하나의 퍼즐이죠.

근데 그 퍼즐을 누가 더 종교하게 맞추는가? 누가 더 진심을 읽고 표현하는가? 거기서 연애의 승패가 갈립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영상은 현숙과 영호의 대화 장면을 이야기해요.

2. 현숙은 자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남자를 원해요.

3. 영호는 자연스럽게 반응하며 임기응변을 보여줍니다.

4. 현숙이 원하는 건 지적 능력, 재산, 외모보다 심리적 안정감이에요.

5. 그녀는 자신을 변화시키지 않고, 남자가 자신을 높여주길 바래요.

6. 자신감 있게 반응하는 영호는 상대적 자기 표현을 보여줍니다.

7. 현숙은 아이를 통해 남자의 과거를 이해하고 싶어해요.

8. 과거 경험은 현재와 미래에 영향을 미쳐요.

9. 영호는 감정에 쉽게 동요하며 매료됩니다.

10. 남자들끼리의 대화에서는 감동이 전략이 되지 못했어요.

11. 감정은 얼마나 효과적으로 표현하느냐가 더 중요하죠.

12. 영어는 상대의 감정을 읽고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나요.

13. 영호는 확신보다는 전략적으로 선택을 유도합니다.

14. 사랑은 확신이 아니라 이해라고 영호는 말해요.

15. 현숙은 사랑을 지적으로 사유하는 여성입니다.

16. 그녀는 사랑을 단순 감정이 아닌 탐색과 이해로 봐요.

17. 결혼은 탐색의 최종 완성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18. 이 장면은 사랑은 고백이 아니라 이해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19. 매력은 외모나 돈이 아니라 내면을 읽고 반응하는 것에 달려 있어요.

20. 연애는 감정으로 시작해서 전략으로 완성된다고 볼 수 있어요.

21. 떨림, 설렘, 감동은 퍼즐과 같고, 누가 더 잘 맞추느냐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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