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네이버 블로그 대란? 사태? 앞으로 이렇게 대처하세요

우리매장 네이버1등만들기

조회수 조회수 1.5K 좋아요 좋아요 29 게시일 게시일

설명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도우미, 자립마케팅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자립의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고민으로의 자립" 혼자 하려니 어렵기만 한 네이버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부터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이후 관리까지 정말 모든 것을 다 나눠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자립의 노하우를 쏙쏙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어 가세요. 자립마케팅은 여러분을 위한 유일한 온라인 마케팅팀입니다. 📌홈페이지 : http://marketing.jalib.site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alib-marketing 📌자립 상담 문의 : http://marketing.jalib.site/board/board_list.html?board=jalib_request&home_no=288&menu_no=7348 #네이버마케팅 #네이버블로그 #블로그마케팅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여러분, 요즘 블로그 사태다.

블로그 대란이다.

어, 이거 무슨 상황인가요? 네이버가 AI로 작성된 단순 작업성 글과 광고성 콘텐츠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우리 매당 네이버 1등 만들기 김분자입니다.

여러분, 요즘 블로그 사태다, 블로그 대란이다.

이런 말 자주 듣고 계시진 않은가요? 저희 자립 마케팅 제의점 대표님들께서도 어 이거 무슨 상황인가요 하고 걱정과 고민을 토로해 주고 계신데요.

오늘은이 블로그 사태에 관한 관련된 설명과 함께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면 좋을지에 대해서 다양한 꿀팁 알려 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시청해 주시길 [음악] 바랍니다.

우선 저희 자립 마케팅에서 제유점 단톡방에 이렇게 소식을 한번 안내를 드렸는데요.

우리 대표님들께도 한번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소식 가장 빠르게 자립 마케팅이 공유해 드립니다.

블로그 사태 어떤 사태일까요? 우선 최근 네이버가 AI로 작성된 단순 작업성 글과 광고성 콘텐츠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고 있다고 이번에 공지를 했었죠.

AI를 활용해 대량으로 복사 붙여 넣기를 한 글은 앞으로 엄격히 걸러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정말 많이들 하고 계시는 기자단 같은 실제 체험 없이 반복적인 내용을 양상한 배포성 글들이 주요 타겟이 되고 있습니다.

대표님들도 한번 생각해 보시면 저희가 기자단을 신청을 할 때 같은 사진과 같은 내용의 미션 내용을 주고 여기에 해당되는 내용을 써 주세요라고 요청하는게 바로 기자단 내용인 거잖아요.

그러한 내용이 10개, 20개, 100개 똑같은 글의 내용이 작성이 된다면 당연히 네이버의 입장에서는 이건 광고성이다.

AI로 작성한 홍보성 글이다라고 판단할 수밖에 없고 그 어떠한 글보다 빠르게 제재가 가해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최근로 많은 기자단의 글들이 삭제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잠깐 현재 진행 중인 블로그 체험단은 괜찮은가요라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여기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면 블로그 체험단 같은 경우는 직접 체험을 기반으로 한 생생하고 양질의 후기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번 네이버 제재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략이 중요하겠죠.

제가 그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중점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바로 블로그 체험단 미션 내용인데요.

현재 블로그 사태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게 반복적인 글 AI가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체험단분들께서 작성해 주신 글이 다양한 정보성 글이 되려면 블로그 미션 내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같은 내용을 계속해서 요청하는게 아니라 분기별로 우리 매장의 상황과 환경과 이벤트에 맞게 홍보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그 블로그 미션 어떤 식으로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려 볼게요.

우선 제가 블로그 체험단 회사 사이트에 들어와서 여러분들이 어떻게 체험단 미션을 진행하고 계신지에 대해 한번 점검을 해 봤습니다.

제가 보여 드리고 싶은 저희 재유점 사례가 여기 보여 드리는 신간의 돼지 갈비이기 때문에 돼지 갈비 업종의 매장을 한번 찾아봤고요.

여기는 인천에 있는 갈비 창고 1981 임학적이라고 합니다.

우선 사진에 있어서는 먹음직스럽게 설정이 잘 되어 있고 제공 내역도 4만 원 이용껏 이렇게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 예약 안내화 플러스 제가 오늘 강조하고 싶은 바로 캠페인 미션이라는 공간인데요.

캠페인 미션은 말 그대로 체험단 분들한테 이러한 내용의 글을 블로그에 작성해 주세요라고 미션을 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근데 제가 정말 많이 놀랐던게 여기 보시면 미션 내용이 단 두 줄입니다.

그리고 미션 내용이 아예 없는 것도 있었고요.

이렇게 단순하게 요청하는 매장이 정말 많았다는 점에서 많이 놀랐는데요.

말 그대로 우리 매장의 장점이이 두 줄 안에 끝난다는 건 정말 말이 안 되기 때문에 사실상 체험반 분들한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을 해 드리고이 내용이 블로그 곳곳에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는 블로그 체험단의 글을 통해서 우리 매장이 어떠한 것인지를 알아보려고 할 때 정말 정보가 전혀 없는 글의 내용이라면 뭐야 볼게 없네 하고 나가기를 누를 수가 있는데 사진과 더불어 이러한 매력이 있고 이렇게 가격이 설정되 있고 위치는 어디 있다 이렇게 정보 전달이 풍부할수록 우리 매장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확률이 더욱더 높아지겠죠.

그렇기 때문에이 미션 내용을 강화해 주셔야 됩니다.

저희 신간의 돼지 갈비도 이번에 어떻게 개선을 했는지 한번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첫 번째입니다.

풍산력 1번 출구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식당님을 강조해 주세요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고객의 니즈는 다 다르기 때문에 지하 철력과 가까운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는지 등 위치 접금성이 중요한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이 부분을 한번 넣어 봤고요.

두 번째 너무 중요하죠.

25년 노하후 수제 숙성 갈비 전문점으로 다른 부위를 섞지 않는 고성 녹돈 냉장 갈비로 갈비 부위를 뼈 모양 그대로 수제로 칼집을 넣어 1일 동안 숙성시켜 판매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 주세요.

이 내용을 왜 넣었을까요? 돼지 갈비 하면 사실상 너무나 뻔한 매장이다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겠지만 우리 집은 다른 집과 달라.

우리 집은 25년 된 전통 있는 곳과 우리 매장만의 차별화된 맛 좋은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라고 이런 식으로 안내해 주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도 신선한 점과 너무 중요하죠.

색소나 연육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저희만의 레시피로 양영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주세요.

네 번째 다른 갈빗집에 비해 1인분의 양이 조금 더 많아 장점으로 꼽힌다는 점을 알려 주시고 정확하게 그램수를 소개해 주세요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또 고기의 양을 따지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우리 갈비는 1인분이 대부분 150g, 200g 할 때 굉장히 많은 양을 주고 있다고 한 번 더 어필해 주시면 좋고요.

당연히 서비스나 이벤트가 있다면 한 번 더 홍보를함으로써 여기 이런 식의 장점도 있는데 이벤트도 하네.

페ồ 있네 하고 우리 매장을 와야 하는 이유를 한 번 더 알려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공간 소개나 룸이 있다면 룸 단체 모임 데이트 등 우리 매장과 연관되어 있는 키워드를 삽입해서 이러한 분들이 우리 매장을 이용하기 좋다라는 점도 안내해 주시면 좋습니다.

여기는 제가 돼지 갈비집을 한번 알려 드렸던 거고 예시 사례로 하나 더 알려 드리면 여기는 광장 시장 안에 있는 통큰 누인의 육회 빈대떡 집입니다.

말 그대로 광장 시장 안에 있다는 타이틀과 6회와 빈대떡을 판매하는 매장인데요.

여기 읽어 보시면 종로 5가 7번 출구에서 도부어 가깝다는 위치성을 또 한번 강조를 했고요.

육회는 신선한 우둔살을 활용을 해서 정말 맛있고 육질이 살아 있다는 메뉴의 장점을 살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당연히 좋고 토짐한 양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을 안내를 했고요.

시장이라서 당연히 좋거나 룸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 분들도 계셔서 우리는 룸이 있고 단체석이 마련이 되어 많은 가족단위 혹은 친구들과도 올 수 있다는 점을 알려 드렸습니다.

그리고 2차 디프리 장소로 찾으시는 분들께 광장 시장을 온다면 헬스로 방문하는 곳이라는 것을 어필해 달라고 했는데요.

사실이 내용이 진짜이든 아니든 고객님들께 우리 매장이 어떠한 고객님들께 인기 있는 곳인지를 계속해서 어필을 해야지어야 여기 이프리 가기에 좋은 곳이래.

우리도 이프리 때 가자라고 고객님의 머릿속에 각인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표님들도 이러한 식으로 문장을 풀어 보시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벤트가 있거나 혜택이 있다면 이렇게 적어 주시면 좋고요.

여기서 너무 중요한 별표짜리 문장을 한번 보여 드리면 실제로 통큰 누네를 방문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방문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작성해 주세요라고 안내를 해 주시면 좋습니다.

1부터 6번까지는 저희가 정해진 미션이기 때문에 각자 다른 체험단들이 작성해 주시더라도 같은 내용의 정보가 담길 수가 없는데요.

이런 식으로 고객님의 주관적인 내용이 담길 수 있는 미션을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첫 번째 방문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적어 주세요.

두 번째 고객님만의 방법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세 가지에 대해서 알려 주세요라는 등 고객님이 실제 느끼고 경험한 사례를 풀어 달라고 요청하는 미션 또한 너무너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네.

오늘은 블로그 대란에 맞서 어떻게 대응하면 좋은지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우선 기자단을 활용한 방식은 지금으로서는 조금 추천을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체험단을 활용할 때도 아까 보여 드렸던 미션 내용을 최대한 우리 매장의 장점이 다 담길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요청을 해 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네이버의 변화에 가장 빠르게 알려 드리는 우리 매장 네이버 1등 만들기가 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해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시청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요약 생성에 실패했습니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