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열심히 살수록 더 가난해지더라고요. 이걸 안 챙겼더니

주언규 joo earn gyu

조회수 조회수 110.8K 좋아요 좋아요 3.1K 게시일 게시일

설명

압도적 퀄리티의 SNS수익화와 유튜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인생 한번 바꿔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한번 이 내용을 읽어보세요. 온라인으로 했더니 사놓고 보지를 않고, 오프라인으로 했더니 들어도 실행을 안 해서 이거 보통 사람들을 위해서는 1:1퍼스널트레이닝이 답이구나 깨달았습니다. 우리 팀의 목표는 '회원의 성장'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회원이 포기하더라도 우리는 회원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클래스101부터 오프라인 강의까지, 스마트 스토어부터 유튜브 하는 방법 교육까지 누적 '9만명'의 교육생을 온/오프라인으로 배출해낸 모든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우리가 하면 트랜드가 됩니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성장이 막혀있는 부분을 체계화 하여 훈련합니다.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 억지로 만들어지는 주입식 성장, 실행까지 책임지는 관리 프로세스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무료로 들어보세요. https://youtu.be/fz7yIQD4cEQ ▶출연신청 : dirt2great@gmail.com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혹시 여러분들 중에 노력을 하는데도 인생이 잘 안 풀린다 이런 분들 있을 거예요 제가 정말 열심히 사는데 인생이 안 풀리는 거예요 잔실수가 자꾸 많아지고 돈 여기저기 줄줄 세고 버는 돈은 안 늘어나고 이러는데 아 이렇게 안 해야지 하면서도 계속 반복하게 되는 거예요 근데 그거를 벗어났다는 거예요 뭐냐면이 픽셀 하나하나를 좀 쪼이는 작업을 해야 돼요 체크리스트 숫자가 내 화면에 픽셀이라고 생각을 하면요이 완전히 그 체크리스트로 초점을 쪼여 가지고 습 과나 될 때까지 일단은 체크리스트에 의존을 해야 됩니다 속도는 당연히 이제 그냥 막 할 때보다 느려지는데 그게 왜 그러냐면 이제 체크리스트 있는 것들이 습관화가 안 됐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해서 다시 원래 하던 대로 하면은 뿌연 안개 속에 다시 들어가게 되는 거죠 그래서 뭐냐면이 하는 일들이 쭉쭉 치고 나가려면 쫀쫀하게 사는 느낌이 뭔지 그 감각을 찾아야 됩니다이 톱니가 맞물리고 나서부터 당기는는데 쭉쭉 나가거든요 체크리스트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어요 어 하나는 는 해야 할 일입니다 하나는 어 잘하고 있는지 이게 해야 할 것 체크리스트와 잘하고 있는지 체크리스트이 두 개가 있어요이 두 개 중에 먼저가 이게 아니고 이거예요 잘하고 있는지를 체크하고 요걸 체크해야지 어 요거에 따라서 내가 해야 할 일이 명확해지는 어이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체크리스트를 앞으로 뭐라고 부를 거냐면 이거 기니까 지표라는 단어로 부를게요 우리가 지표를 체크해야 된다는 거죠 저는 이제 돈 버는 채널을 하니까 돈 버는 거 관련된 얘기들을 하니까 2024년 이후에 저희가 이제 확인하고 있는 수익화 목적의 채널 데이터가 이제 3,000개가 어 넘었죠 3,000개 넘어서기 시작했는데 어이 채널을 통해서 수치로 표현할 수 있는 지표들을 한번 보여 드릴게요이 지표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지표 예를 들면은 이런 겁니다 지금 여기 앞부분에 보시면은 어떤게 있나요 매출 객단가 유료 고객수 유료고객 전환율 뭐 랜딩 페이지 접속수 링크 클릭률 뭐 이렇 하면서 쭉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이 수치로 표현할 수 있는 지표들을 이런 형태로 구성을 하게 됩니다이 지표를 통해서 해야 할 일을 만들어 낼 수가 있게 되는 거예요 이런 체크리스트가 없으면 굉장히 막연해다는 거죠 유튜브 한다 이렇게 표현하잖아요 유튜브 유튜브는 그냥 명사에 근데 실제로 하는 일은 뭐예요 목표를 잘못 설정하면 유튜브 한다가 목표가 되는 거예요 근데 우리가 이거를 지표로 쪼개게 되면은 이렇게 되는 거예요 그죠 그래서 뭐예요 클릭률이 잘 나오고 있는가이 키 컨텐츠는 저희 수익화 컨텐츠를 이렇게 부르는데 키 컨텐츠 어 시청 지속 시간 잘 나오고 있는가 이런 식으로 지표들을 나누게 되면은 각 단계별로 할 것들을 찾아낼 수가 있다는 거죠 이걸 통해서 우리가 업무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가 있다는 거예요 그러면은 어떻게 되냐 보시는 것처럼 어 각 지표의 변화를 추적할 수가 있게 됩니다 뭐 예를 들면요 이런 식으로 볼 수 있는 거예요 매출이라는 건 사실이 체크리스트에 나온 것들을 수행한 결과로 얻어지는 거죠 수동적으로 얻어지는 거예요 매출 자체가 아니라 그럼 매출도 이렇게 볼 수 있는 거고 예를 들어서 뭐 시청 지속 시간도 이렇게 꾸준하게 늘어가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릭률 같은 경우도 이게 10%대 위쪽에서 유지되게 훈련을 할 수 있는 거고요 콘텐츠 조회수 키 콘텐츠 같은 경우도 보면은 이렇게 조회수가 변화하는게 보이시죠 유료 고객수도 이렇게 올라가게 되고요 이런 지표들을 쪼개기 때문에 각 단계별로 내가 개선하는 것을 할 수가 있다는 거예요 이게 지금 이렇게 그래프로 보니까 그런데 보면은 처음에이 컨텐츠 조회수 시작해 가지고 처음에는 2회였다 이거를 쭉 개선해서 키 컨텐츠가 나오게 되고요 그다음에 이제 매출이 나오게 되죠 어 요런 것들을 계속 개선해 나가는 거예요 결국에 최종적으로 그 결과로서 돈이 벌어지게 된다는 거죠 어떤 사람들은요이 매출이 나올 때까지 그냥 그냥 갖다 박는 분들도 있어요 어 물로 표현하면 물이 끓을 때까지 그냥 생짜로 버티는 사람들이 있어요 근데 어떤 사람들은 99도에서 포기한 돼요 왜 물이 안 으니까 우리가 일반적으로 그런 아주 그 의지력이 강한 사람들이 아니라 평범한 저 같은 사람들은 자기 의심이 있잖아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 돼요 물에다 온도계를 꽂 주면 돼요 아직 안 끌어도 어떻게 돼요 온도는 변하잖아요 내가 잘하고 있다는 증거를 끊임없이 모아 줘야 돼 매출이라는 지표는 앞에 수많은 지표들이 만들어져 가지고 매출이라는게 나오잖아요 그런 것처럼 앞에 더 민감한 지표를 찾아가는 거예요 종이 한 장 나풀거리는 거라도 내가 가는 방향이 맞다는 증거를 찾아야 된다는 거죠 그냥 버틸 수 있는 분들도 도 있어요 그냥 매출 나올 때까지 내가 쏟아 부으면서 뭐가 잘못됐는지 구분 안 하고도 그냥 가는 분들이 있어요 근데 이렇게 하면은 해야 되는 양도 많아지고 뭐 때문에 잘 됐는지도 모르게 된다는 거죠 지표를 기록해야지 나아가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낼 수가 있어요 뭉뚱 그려 가지고 생각하면은 이거를 개선하는 방법을 어 만들어내는 난이도가 너무 높아져요 그럼 이제이 지표를 어떻게 구성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좀 얘기를 드려 볼게요 제가 앞에 물을 끓는 거 이런 비교를 했는데 지표 민감도를 올리는 방법 은 시간순으로 바로 앞의 현상을 측정하는 거예요 시간 흐름에 따라서 우리가 그 시간 흐름에 따라서 이제 생각하기 제일 쉬운게 뭐예요 그냥 우리 삶 우리 삶을 예시로 좀 얘기를 드려 보면은 이런 거예요 아기들 숫자 증가가 목표 지표라고 하면 인간의 그 지표가 나오기 위해서 그 앞에 뭐가 있어요 결혼이 있죠 결혼해야 애가 나올 거 아니에요 그러면 결혼 앞에 뭐 있어요 연애가 있어요 그 연애 앞에 더 민감한 지표 뭐 있을까요 같은 연령대 있는 남녀 간의 카카오 톡이나 문자 전송 숫자 통화량 변화 이런 걸로 우리가 지표로 세울 수가 있겠죠 말도 안 하고 연애를 할 수 없으니까 출생하는 아이 숫자 내가 목표로 하는 지표 어 요거는 늘지 않았지만 더 앞에 있는 현상들을 확인함으로써 내가 지금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지 알 수 있고 그걸 개선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는 거죠 좀 추상적인요 그럼 저희가 보는 데이터로 다시 돌아가 보면요 우리가 맨날 그런 얘기를 하죠 매일 이제 돈을 벌고 싶다는 얘기를 합니다 그러면 돈을 번다는 결과만 보게 되면은 이분 같은 경우는 그 결과만 보면요 여기가 1주 차인데요 1주차부터 20주 차까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보일 거예요 그다음에 물이 끓는데 20 주차까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는 거죠 클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이 클릭을 하기 위해서 판매를 설득하는 영상을 봐야 되고 그 영상을 보기 전에 앞에는 뭐가 있어요 그죠 썸네일이 있습니다 그럼 썸네일을 클릭하기 전에는 뭐가 있어요 노출이 돼야지 썸네일을 클릭할 거 아니에요 이렇게 각 단계를 지표로 두고 우리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거죠 그럼 이런 여러 가지 단계 중에 내가 뭘 훈련해야 되는지 그거를 뭘로 만들 수 있다 잘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각 단계별로 쪼개 놔야 그 단계별로 또 다른 해야 할 일에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거예요 만약에 어떤 썸네일이 문제라 그러면 어떻게 해요이 해야 할 일에 내가 썸네일에 대해서 훈련하는 것이 내가 지금 당장 해야 될 체크리스트 맨 위에 올라가야 된다는 거 그 원생을 파악하라는게 원생이 아아 내가 지금 막혀 있는 병목을 찾아 가지고 거기를 뚫어 주는 거 그걸 연구하고 훈련해야 돼 는 거죠 그냥 내가 돈이 안 벌어져라고 말하는 거는 너무 많은 문제점의 존재 가능성 요게 파악이 안 된 상태에서 뭉뚱 그려서 생각하는 거고 매우 해상도가 떨어지는 문제 파악이 이것 때문에 문제를 해결할 난이도가 엄청 올라가는 상황이 되는 거예요 문제를 파악을 해야지 개선하기 위한 어 어떤 투드 리스트를 구성할 수가 있어요 클릭률이 문제라고 하면 해야 할 일에 썸네일 관련된 훈련을 넣을 수 있어요 그럼이 훈련을 우리가 구성할 수 있고이 훈련 구성 을 바탕으로 능력이 개선되게 돼요 사람들이 그런 얘기하죠 썸네일 감이다 세상에 감이 아닌 건 없어요 감이 아닌 건 없어요 예를 들어서 야채 써는 거 그 뭐예요 써는 감을 아는 사람들이 썰 줄 아는 거예요 글씨 쓰는 거 쓴다는 감을 아는 사람이 쓰는 거예요 중요한 건 뭐예요 우리가 감을 배울 수 없다고 하지만 훈련을 통해서 감을 키우는 거예요 야구 선수도 스윙 훈련도 하잖아요 공 던지는 훈련 하잖아요 그 던지는 감을 알아야 되잖아요 그죠 그래서 제가 훈련과 관련된 걸 여러 개를 봤는데 전부 다 강제 반복이에요 저는 이제 운동을 했었는데 운동을 아무리 해도 몸이 안 커졌어요 특히 이제 어깨나 이런 거는 진짜 마비된 것처럼 나는 감각도 없어 그거 p PT 받들어 갔는데 어 선생님이 계속 어깨 감각을 설명을 해 줘도 저는 어깨 운동이 무슨 느낌인지도 모르는 거예요 뭐 가슴을 세워라 뭐 어째라 뭐이 뭐 견갑을 빼라 뭐 자세를 시범을 보여줘도 그 감각이 뭔지를 아예 모르는 거야 몰라 그리고 나는 이렇게 하면은 더 세게 밀 수 있을 것 같은데 왜 내가 힘을 쓸 수 없는 자세로 자꾸 하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 거예요 그래서 어떻게 했냐면 p PT 선생님 말을 안 듣고 제 맘대로 했어요 PT 나가지 않고 개인적으로 운동을 해야겠다 이렇게 생각을 한 거죠 근데 완전히 바보 같은 선택이었어요 저 그렇게 해서 운동해도 다시 그냥 그대로 해요 예 그러다가 이제 남은 회수가 아까워 가지고 다시 PT 받으러 갔습니다 근데 선생님이 그런 얘기를 하더라고요 우리가 드는게 목표가 아니고 어깨 근육을 쓰는게 목표다 그거 뭐 좀 몇 km 더 든다 그래서 어깨 커지는게 아니고 어 그렇게 들어 가지고는 의미가 없다는 거예요 그냥 지나가면서 한 말이었는데 아 그 그게 되게 마음에 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때부터 그냥 시키는 대로 반복하기를 마음을 먹었어요 그리고 그냥 계속 반복을 하다 보니까 어깨를 운동한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처음 알게 됐어요 그러니까 어떤 문제점이 파악되어 그래도 이걸 스스로 문제라고 인정하지 않으면은 개선이 안 돼요 그러니까 스스로 이제 잘하고 있는지 그 리스트를 통해서 이게 문제라는 걸인지를 못하면 내가 감이 없는 분야를 반복해야 되기 때문에 할 수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일정 수준의 양이 쌓이기 전까지는 그 감각이 뭔지 알 수 없기 때문 문에 훈련이라는 거는이 문제를 스스로 파악하는게 먼저 있어야 된다는 거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냐 어 엉야 너는 어떻게 하는데 저희는 예를 들어서 썸네일로 돌아와 가지고 클릭을 부르는 썸네일을 만드는 감각 그걸 올리기 위해서 이런 훈련을 시키는 거예요 어 여기 저 썸 끝을 통해 썸네일 감각을 키워 보세요 여기에 뭐 이렇게 가난 이렇게 치면 여기 보면은 이렇게 썸끝 시작하면은 요런게 나오는 거예요 다 제가 다 그냥 올 클릭해 볼게요 그러면 실제로 내가 좋아 보이지만 썸네일에 좋고 나쁨에 대해서 내가 감각적으로 훈련이 된다는 거죠 훈련 썸네일에 좋고 나음을 결정하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는데 그걸 기반으로 데이터를 쌓아 가지고 발견하는 훈련을 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그다음에 이제 썸네일 좋은 순으로 해가지고 좋은 썸네일을 모아서 보는 거예요 좋은 썸네일만 어 한때 부유했지만 현재 가난해진 나라 뭐 아 이런 일 좋은 썸네일이나 가난에서 매일 아침 19km 등교하는 고등학생 가난을 부르는 부자가 사지 않는 가지 어 필리핀이 가난하게 된 일곱가지 이유 이거를 썸네일만 보는 거예요 썸네일만 이걸 통해서 이제 한 가지 요소가 좋아지게 되면은 그 이후에 효과가 개선되게 되는 거죠 어 아까 전에 클릭률이 계속 이렇게 훈련이 돼 가지고 조회수가 올라가게 되는 거예요 2천에 3천에 하다가 구독자 12명 13명 막 이러다가 그죠 그러다가 960 9명씩 늘고이 구독 전환도 쭉쭉 올라가게 되고요 어 이렇게 매출까지 어 가게 되는 거죠이 수많은 요소 중에이 썸네일에 대한 거예요 썸네일 구성 요소를 살펴보면은 훈련을 이런 식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우리가 네일이라 걸 보면은 이런 문구들이 들어가 있죠이 문구에 대해서도 우리가 훈련을 할 수가 있죠 저희가 썸네일 비디오라는 그 기능이 있는데 그걸 기반으로 이런 거예요 이렇게 해서 저희가 아주 그 성과가 좋았던 썸네일들 어 서칭을 해서 모아놓는 거예요 어 요런 식으로 보게 되면은 어 우리가 구독자 순으로 이렇게 필터를 걸고 보면은 어 강아지가 우리를 엄마로 생각할 때 이렇게 행동합니다라는 영상은 구독자 292명 있데 8만 회가 넘게 나왔고 이런 영상들이 나왔단 말이에요 근데 이거를 우리가 문구에 맞춰 가지고 훈련할 수 있다는 거예요 어떤 식으로 하냐 어 요런 식으로 저희가 24년 상반기에 만들었던 데이터인데 보면 a 실제 모습 어 a 비디오로 보여 줄 수 있는 궁금한 것 실제 화성 모습 용산 전자 상화 근황 원어민 실제 대화 가스라이팅 실제 대화 예시 이게이네 가지가 어 보기에는 전부 다 다른 다른 거잖아요 근데 실제이 문장의 구조는 똑같다는 거예요 예시로 24년 청담동 실제 모습 200억 펜트하우스 실제 모습 손흥민 훈련하는 실제 모습 정교 1등이 공부하는 실제 모습 사기 암환자 실제 모습 이런 식으로 무슨 얘기 인지 아시겠죠 그래서 요런 거를 암기하는 훈련을 하는 겁니다 히트하는 비디오들 a 문장 구조들을 분석해 가지고 암기를 해 놓으면 감이 확 올라간다는 거 처음에 내가 이거 뭔짓 하는 거지 뭔짓 하는지도 모를 거예요 마치 제가 처음에 어깨 운동이 뭔지 몰랐던 것처럼 그러면이 훈련을 해야 된다이 사람은이 훈련을 해야 된다는 거를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어요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지표를 어 통해 가지고 알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런 구체화를 통한 훈련을 통해서 우리가 각 지표들을 개선할 수가 있다는 거예요 가게를 한다 그래도 가게를 하기 위해서도 가게에 들어와 가지고 밥을 먹기 전에 그 앞단에 뭐가 있는지 그 앞단에 뭐가 있는지 내가 지금 매출이 안는다는게 아니라 그 앞단에 뭐가 있는지 그 앞단 앞단 앞단에 더 민감한 지표들을 찾아 가지고 지표를 쫙 구성하고 그 각 구성 단계별로 내가 개선할 점들을 찾아 가지고 해야 할 일로 바꿔 놓으면은 어디서 막혀 있는지를 찾을 수가 있다는 얘기예요 근데 이런 안 좋은 상황일 수도 있어요 안 좋은 상황이라는 거는 지표를 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지 않을 경우에 빠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시 물을 끓이는 상황 예시를 들어 볼게요 어 물을 끓이기 위해서는 온도가 올라가야죠 그거 맞습니다 그 온도계를 꽂는다 그랬잖아요 온도계 꽂는 거 그건 맞는 말이에요 근데 여러분 손바닥 만져 보면 어떻게 돼요 어 손바닥 만져보면 따뜻하죠 그래서 예를 들어서 지금이 물이 되게 시원한 물인데 이거를 잡고 있어요 그럼 어떻게 돼요 물 온도가 채온 정도까지는 계속 올라갈 거예요 근데 이거를 내가지 를 확인했는데 온도가 올라가요 그런데 내가 물병을 잡고만 있으면 물이 끓을 수 있을까요 어 어느 순간 정치한다 말이에요 그러니까 지표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된다는 거죠 어 나 그 전에 맞았어 그럼 나 이제 지표 안 보고 그냥 달릴래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된다는 거예요 내가 앞에 초반에 이거 잡고 있어서 온도 올라갔던 거를 보고 생수병에 들어 있는 물을 끓이려고 하는 선택이 된다는 거죠 그러니까 만약에 변화가 없어서 슬럼프가 왔다고 해서 정책이 왔다 그래서 예전 방법으로 돌가는게 오히려 최악의 선택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도 여기 있고 이게 정체되고 있는데 방법을 안 바꾸는 것도 어 안 된다는 거예요 그렇죠 일정 온도에 오르고 나면은 방법을 바꿔 줘야 되는 것처럼 물 끓이려면 이거 지표를 체크해서 해야 할 일을 바꿔야 되는 상황이 옵니다 그 방법을 바꾸지 않고 그냥 계속 유지하면 어떻게 돼요 계속 안 바뀌는 거예요 그 상태에서 계속해서 노력하고 그 했던 거 그런다 그래서 열심히 살아도 살아도 내가 점점 힘들어지고 오히려 돈만 깨지고 시간 깨지고 그런 상황 된다는 거죠 자 우리가 두 가지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어요 하나는 어 잘하고 있는지고 하나는 해야 할 거예요 해야 할 것들은 잘하고 있는지를 확인했을 때 비로써 만들 수 있다는 거죠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체크리스트 이걸 우리가 뭐라고 부르기로 했죠 지표 지표를 바탕으로 병목을 확인하고 그거를 개선한다는 어 해야 하는 체크리스트를 알아야지 우리가 훈련을 구성할 수 있게 되고 훈련을 구성해야 성장을 만들 수 있다는 거예요 이거는 제가 수영 배울 때도 그렇게 하고요 그러니까 예를 들어 수영 왔다 갔다 하는 거 있잖아 여기 끝에서 끝내 왔다 갔다 하는 거 있잖아요 그 수영을 빨리 해야지가 아니라 스트로크 횟수를 줄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그다음에 턴을 빨리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그게 그냥 모르는 상태에서 들어왔을 때는 확 뭉뚱 그려져 있어요 근데 그 세 개에 딱 들어가면 다 쪼개져 있다는 거 실제로는 그래서 각각 쪼개진 것 별로 우리가 훈련을 해야 돼요 심폐지구력 훈련을 해야 될 수도 있고 아이 운동도 맞 마찬가지라고 헬스도 배워 보니까 마찬가지예요 마찬가지 부분부분 나눠 가지고 하더라고요 근데 우리는 어떻게 생각해요 그냥 헬스라는 이것도 그냥 수영이라고 생각하잖아요 유튜브도 그냥 유튜브라고 생각하잖아요 자기 개발도 그냥 자기 개발이라고 생각하잖아요 자기 개발이라는 말을 쓰면 안 돼요 실제로는 이런 거예 내가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서 바둑을 배우고 있다 이게 더 맞는 거죠 근데 자기 개발한다 그러니까 그게 뭔지가 뭐 자기 개발이라는 행위가 뭔지를 모르는 거예요 결국 국에는 잘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를 만들어서 쪼갠 다음에 그걸 해야 할 일에 투드 리스트로 바꾸고이 중에 부족한 것들에 대해서 훈련을 해야 되 훈련 훈련은 반복입니다 훈련은 반복이에요 그러니까 재미가 없죠 한 부분의 반복이니 부분의 반복 이런 식으로 모든 방면에 성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이 성장을 만든다는 것이 무조건 성공한다는 것이냐 그렇지 않아요 모든 사람이 상위 1% 될 수 없어요 예를 들어서 우리가 피아노 다고 다 모짜르트가 될 수 있어요 아니에요 우리가 수영한다고 다 펠프스 될 수 있어요 아니에요 축구한다고 다 매시 돼요 아니에요 자신의 잠재력이 허용하는 범위까지는 올라갈 수 있어요 헬스 한다 그래서 모두가 다 엄청나게 커질 순 없지만 원래 사는 거보다 훨씬 더 나은 체형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어 지금 하는 분야에서이 두 가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야 된다 어 제가 조금씩 이제 잘되기 시작했다 아 이거 뚫린다 이런 느낌이든 것도 이걸로 해가지고 쪼개서 해야 할 일로 바꾸고 훈련하면서 터예요 그러면서 성장이 그냥 그래야 성장이 나오는 거예요 그 전에는 아 막해도 될 때도 있어 근데 어떤 구간은 어느 정도까지는 그냥 막해도 올라가 막해도 그냥 하기만 하면 올라가는 구간이 있어요 근데이 구간 아주 일반적으로 어 대부분 격는이 여기를 넘어서려면 결국에 훈련을 해야 된다는 거죠 그래서 여러분이 목표하는 바에 대해서 각 부분으로 분해해 낼 수가 있고 그 부분별로 훈련 방법을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면 그 결과물을 어 성장을 만들어 를 낼 수가 있다 예 그리고 이게 어 저희가 유튜브랑 다른 SNS 활용한 매출을 발생시키는 방법에 대한 훈련 프로세스 요걸 만든게 바로 비즈니스 피트입니다이 영상 보시는 분들은 진짜 다양한 목표가 있을 거예요 근데 어 여러분들 중에 혹시 어 유튜브나 SNS 통해 가지고 수익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이 영상을 참고해서 스스로 훈련 프로그램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저희가 앞에 이걸 보여 드렸잖아요 어떤 식으로 훈련 구성을 하는지 도입부 훈련 같은 경우도 썸끝 이런 거 하잖아요 이렇게 했어 썸네일 좋은 수 요 그러면 이게 좋으려면 썸네일도 좋아야 되지만 뭐가 좋아야 돼요 시청 지속 시간이 좋아야 돼요 예를 들어 이런 시청 지속 시간을 보면이 시청 지속 시간이 계속해서 증가하자아요이 시청 지속 시간이 길어져야 컨텐츠에 대한 집중도가 올라가게 되고 판매 전환도 좋아지게 되고 노출량 늘어나게 돼요 근데이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리려면 도입부가 중요해요 도입부 도입부가 너무 중요해요 왜냐면 초반에 이렇게 있으면은 초반에 훅 빠지거든요 잘 예쁜 그래프 나오거든요 그래서이 도입부를 어떻게 어 잘할 것인가 어 그거에 대해서도 반복해서 하는 거예요 이거 본 다음에 어 여기서 플레이를 시키고 보면 이렇게 이렇게 시작하죠 여기 도입은 뭐예요 국가의 경제는 시대에 따라 많은 변화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 결과 많은 국가들이 가난했던 과거는 뒤로하고 엄청난 부을 자랑하는 국가로 변모했습니다 렇게 도입부가 있잖아요 그죠 이거는 어떨까요 요런 거 그것도 원급 시작하기 하면은 미국에서 가장 가난한 도시 맥팔랜드 어 여기 시예요 뭐 이렇게 나온다는 거죠 처음에 도입부 도입부에서 도입부를 평평하게 만들기 위해서 도입부의 어떻게 작성되어 있는지를 대해서 내가 원고를 쓰는 거예요 가장 중요한 영상 앞부분 원고를 내가 쓰면서 훈련을 하는 거예요 이걸 반복하는 반복 그죠 이걸 계속 하는 거예요 이거 이거를 계속 시키는 거예요 그러면 여기 평평해지고 일단 썸네일 이거 좋아지고 그다음에 이제 또 원고 원고 있죠 원고도 훈련시키는 거야요 원고 훈련 랜딩 페이지도 마찬가지로 이런 식으로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훈련 구성 방식 식을 만들어낼 수가 있을 거예요 충분히 이것만 만들면 스스로 할 수 있어요 이것만 만들면 어이 훈련을 훈련이 이게 재미가 없습니다 그죠 훈련 재미가 없어요 근데 내가 왜 하는지를 안단 말이에요 그럼이 훈련을 버텨낼 수가 있다는 거죠 여러분들 스스로 해 보시다가 안 되면 얘기를 해 주세요 그죠 그래야지 이게 좋은지 아니까 지금까지 영상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과 잘하고 있는 거 뭘 뭘 잘해야지 되는 에 대한 지표를 만들고 지표에 따라서 해야 할 일을 만들고 해야 할 일 중에 내 부족한 걸 찾아서 훈련을 한다어요 구조만 알고 계시면은 어 여러분들 앞으로 뭘 하시든지 빠르게 좀 어 개선하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혹시 더 도움되는 정보가 필요하시면은 채널 구독해 놓으시면 도움되는 정보들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n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인생이 잘 안 풀릴 때는 체크리스트로 초점을 좁혀야 해요.

2. 체크리스트는 두 가지로 나뉘어요: 해야 할 일과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지표.

3. 지표를 통해 각 단계별 목표와 개선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어요.

4. 수익 채널 데이터 3,000개 이상 분석해서 중요한 지표들을 보여줄게요.

5. 예를 들어 매출, 객단가, 유료 고객수, 전환율, 클릭률 등이 있어요.

6. 지표를 쪼개면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7. 예를 들어 조회수, 시청 지속시간, 클릭률 등 단계별로 체크할 수 있어요.

8. 매출은 결국 앞 단계 지표들의 결과물임을 기억하세요.

9. 지표를 민감하게 측정하면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10. 예를 들어 물 끓는 온도를 체크하는 것처럼, 민감한 지표를 찾아야 해요.

11. 변화가 없거나 슬럼프일 때는 방법을 바꾸는 게 중요해요.

12. 계속 같은 방법만 고수하면 발전이 없어요.

13. 잘하는 것과 해야 할 일을 구분해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야 해요.

14. 훈련은 반복이 핵심이에요. 반복을 통해 감각을 키워야 해요.

15. 예를 들어 썸네일, 원고, 영상 도입부 훈련이 필요해요.

16. 각 단계별 문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훈련을 설계하세요.

17. 훈련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성장할 수 있어요.

18. 모든 목표는 세분화해서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게 좋아요.

19. 예를 들어 유튜브 수익화 목표도 단계별로 쪼개서 훈련하세요.

20. 지표를 계속 체크하며 변화와 성과를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21. 변화가 없으면 방법을 바꾸고, 계속 반복하는 게 핵심입니다.

22. 훈련과 체크리스트를 통해 누구든 성장할 수 있어요.

23. 자기 개발도 구체적 목표와 반복 훈련이 필요하다는 걸 기억하세요.

24. 결국, 감을 기르는 훈련과 민감한 지표 체크가 성공의 열쇠입니다.

25. 오늘 배운 방법으로 본인만의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세요.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