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최인호T 2021 수능 국어 비문학 과학·기술 34~37번 완벽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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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기술과 학술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어요.
- 독서와 실무에 중요한 내용이 강조됐어요.
- 영상 생성과 모델링 과정이 설명됐어요.
- 3D 모델링은 점, 모양, 크기 조절이 필요해요.
- 삼각형 조합으로 물체의 모양을 표현해요.
- 정점의 위치와 개수는 물체 모양에 영향을 줘요.
- 크기 변화 시 정점 간 거리도 달라져요.
- 물체 이동과 회전 시 정점 간 간격이 중요해요.
- 표면에는 색상과 질감 같은 특성이 지정돼요.
- 랜더링은 빛과 표면 특성을 고려해 화면을 만들어요.
- 화소는 작은 단위로 화면에 이미지를 표현해요.
- 색상과 빛을 조절해 입체감과 사실감을 높여요.
- 최종 영상은 프레임 단위로 만들어지고 반복돼요.
- 모델링과 랜더링 계산은 컴퓨터의 CPU와 GPU가 담당해요.
- GPU는 병렬처리로 빠른 연산이 가능해요.
- GPU는 여러 연산을 동시에 수행해 속도를 높여요.
- 연산 시간 단축을 위해 GPU 활용이 중요해요.
- 정점 개수와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연산량도 늘어요.
- 연산 최적화와 병렬처리가 영상 제작에 핵심이에요.
- 3D 모델의 특성값은 화소에 부여돼요.
- 관찰 시점에 따라 영상이 달라지고, 랜더링이 필요해요.
- 정점 위치와 특성값은 계산하지 않고 공유돼요.
- 여러 정점이 동시에 연산되면 시간도 단축돼요.
- 정점 수가 많아질수록 영상의 디테일도 높아져요.
- 연산 속도를 높이기 위해 GPU와 병렬처리 기술이 활용돼요.
- 최적화된 연산으로 빠른 영상 제작이 가능해요.
- 랜더링은 빛과 표면 특성을 고려해 사실적인 영상 생성이에요.
- 최종 영상은 프레임별로 만들어지고 반복 재생돼요.
- 모델링 단계에서 점이 늘어나면 모양이 더 정교해져요.
- 풍선처럼 점이 커지거나 작아지는 모습도 표현돼요.
- 랜더링은 거리와 시점에 따라 영상이 달라지게 해요.
- 전체적으로 빠른 영상 제작을 위해 연산과 최적화가 중요하다는 내용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