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요약 제목

반도체·테슬라 강세 비법과 이번 주 주식시장 정리

원본 제목

TQQQ, SOXL, 테슬라 이번 주는 아마도...

제이비[JB]

조회수 조회수 12.3K 좋아요 좋아요 567 게시일 게시일

설명

이 영상은 미국 경제 관련 뉴스 및 자료를 참고하여 제작자가 직접 해석하고 의견을 더해 만든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영상의 해설, 편집, 녹음은 모두 제작자가 직접 진행하였으며, 뉴스 화면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This video is an original content created by the producer with his own interpretation and opinions based on news and data related to the U.S. economy. The commentary, editing, and recording of the video were all done by the producer himself, and no news footage was used. 제이비[JB] 멤버십 가입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eYLly7Dja5ic0RjygbAiFg/join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네, 안녕하세요.

JB입니다.

오늘 영상 시작하기 전에 감사 인사부터 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아마존 레버리지 단타로 저와 함께 좋은 수익을 본 많은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분들이 소중한 슈퍼스 후원을 보내 주셨는데요.

캡처본이 한 화면에 다 담기지가 않아서 두 화면으로 나눠서 감사 인사드리겠습니다.

보님, 권종찬님, 하별이별님, 아파플릭 님, 이소정 님, 해신 님, 하연세 님, 다리 님, 가즈앙 님, khs 님, 고명환 님, 일랜드 킴 님, 미국 주식 인생오리 님, 아이리 거린타운 님, 재미있게 살자님, 마용현 님 정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네,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 영상 내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나스닥 증시는 반도체 섹터와 테슬라의 폭등에도 불구하고 0.

3%라는 3%라는 다소 아쉬운 상승폭을 기록하며 마감했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시장에 좋은 분위기를 불어넣어 준 건 2차 미중 무협 협상에 대한 기대감이었습니다.

미국 대표단 중 하나인 루트닉 상무 장관이 협상 시작 전부터 협상이 잘 풀릴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부분이라던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대표단의 중국과 무역 협상을함에 있어서 반도체 수출 통제 제한을 협상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는 카더라 소식이 전해진 부분에 힘입어서 증시는 좋은 분위기 속에 시작했고요.

또 본장 시작 후에 얼마 안 있어서 발표된 유용연의 기대인플레 수치도 이전보다 많이 감소한 수치가 나오면서 증시의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하지만 장 막판으로 갈수록 힘이 좀 빠지면서 상승분을 반납했는데요.

미중 무역 협상 관련해서 1차 때와 같은 화끈한 호재가 전해진게 없었고 오히려 다음날로 넘어갈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온 점.

그리고 예상대로 애플이 이번 개발자 회의에서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하자 증시는 전체적으로 힘이 빠지며 상승분을 많이 반납한 채 마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 그런데 나스닥 증시가 이렇게 별로 힘이 강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섹터와 테슬라는 어제 강하게 상승을 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요.

일단 반도체 섹터에는 호재가 상당히 많이 전해졌습니다.

제가이 부분을 어제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분들이 있는 텔레그램 방을 통해 전해 드리기도 했는데요.

며칠 전 있었던 트럼프와 시진핑의 통화 이후에 일부 중국 기업의 EDA 반도체 설계 자동화 접근 권한이 복원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거예요.

몇몇 중국 현지 IC 설계 엔지니어와 기업들에 따르면 미국의 수출 통제로 접속이 불가능했던 신피시스와 케이던스 등의 기술 지원 플랫폼이 다시 접속 가능해졌다는 소식이 전해졌거든요.

이런 소식은 반도체 섹터에는 꽤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었죠.

그리고 영국 금융 감독청이 엔비디어와 협력하여 금융 기업들이 AI 기술을 규제 환경에서 안전하게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샌드박스를 출범한 부분이라던가 골드만 삭스가 올해도 TSMC의 강력한 성장을 전망하며 목표 주가로 229달러를 제시한 부분이라던가 퀄컴히 AI 추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데이터 센터를 확장하기 위해서 영국의 반도체 기업인 알파 웨이브를 24억 달러에 인수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부분 등 다양하게 반도체 섹터의 호재가 전해진게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슬라도 5% 가까이 크게 상승하며 마무리했는데요.

바클레이즈가 테슬라의 이번 로봇시 이벤트가 별게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지만 장기적 관점에서의 투자는 여전히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한 부분이 있었고요.

또 캐시우드와 댄 아이브스가 로보택시 출시를 앞두고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한 부분.

그리고 장 후반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테슬라나 스타링크를 없애지 않을 것이며 일론머스크가 잘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하자 끝까지 좋은 분위기 속에 잘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네.

그럼 슬슬 정리하자면요.

나스닥 증시는 이번 주에는 그렇게 크게 안 좋은 요인들은 별로 없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CPI가 약간 마음에 걸리긴 하는데 그렇다고 막 그렇게 치명적으로 작용할 것 같진 않아요.

그런데 테슬라는 아직 모르겠네요.

분명 트럼프와 머스크의 갈등이 어느 정도 완화되는 시그널이 나오면서 어제는 안심하고 상승하긴 했지만 지금 테슬라가 극복해야 할 위기와 과제들은 여전히 많이 남아 있거든요.

그리고 트럼프와 머스크는 절대 예전과 같은 좋은 사이로 돌아갈 수도 없습니다.

지금 마지못해 서로 화해의 제스처를 살짝살짝씩 내비치고 있을 뿐인 거지.

결코 예전으로론 돌아갈 순 없다고 생각하고 저는이 부분이 테슬라가 미래 청사진을 펼치데 있어서 상당히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할 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당분간은 테슬라 롱의 덜컥 비중을 많이 싣고 매수를 들어가는 건 리스크가 좀 크다고 생각하고요.

사더라도 분할 원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보수적으로 접근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선 오히려 테슬라 숏을 해찌용 단타로 잡게 될 수도 있겠네요.

네.

자, 아무튼 저는 오늘 밤 10시 30분에서 11시 사이에 멤버십 게시물을 올리도록 할 테니까요.

평소 저의 실시간 장중시 분석과 매수 매도를 참고하고 계신 멤버십 회원분들은 해당 시간에 멤버십 게시판을 잘 확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그럼 구독자분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고요.

멤버십 회원분들은 오늘 밤에 미국장 시작하면 그때 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오늘 영상 시작 전에 멤버십 후원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어요.

2. 많은 회원님들이 후원해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3. 앞으로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어제 나스닥은 0.3% 상승했어요.

5. 반도체와 테슬라는 강하게 올랐어요.

6. 시장 분위기를 좋게 만든 건 미중 무역 기대감이었어요.

7. 루트닉 장관이 협상 기대를 밝혔어요.

8. 트럼프도 수출 제한을 협상 카드로 쓸 수 있다고 했어요.

9. 기대인플레 수치가 낮게 나오면서 상승폭이 커졌어요.

10. 하지만 장 막판에 힘이 빠졌어요.

11. 애플이 기대에 못 미치면서 힘이 빠졌어요.

12. 반도체와 테슬라는 별다른 호재로 강하게 올랐어요.

13. 중국 기업의 반도체 설계권이 일부 복원됐어요.

14. 영국 AI 샌드박스와 골드만 삭스 전망도 호재였어요.

15. 퀄컴과 알파 웨이브 인수 소식도 좋았어요.

16. 테슬라도 5% 가까이 상승했어요.

17. 장기 투자는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위기도 남아 있어요.

18. 트럼프와 머스크의 관계는 예전만 못하다고 봐요.

19. 테슬라는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아요.

20. 분할 매수로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게 좋아요.

21. 때로는 테슬라 숏도 고려할 수 있어요.

22. 오늘 밤 10시 30분에 멤버십 게시물을 올릴 예정이에요.

23. 멤버십 회원님들은 그때 게시판을 꼭 확인하세요.

24.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25. 미국장 시작 후 다시 뵙겠습니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