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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꾸준히 하고 있는 것중 한가지

주언규 joo earn 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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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유튜브 시작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https://www.youtube.com/watch?v=wod93NsmJv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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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매일마다 꾸준히 한 행동이 있어요 유튜브 잘 될 사람들을 찾아다녔어 막 어떤 사람들이 잘 되지 어 잘 될 사람들 어떤 사람이냐면 유튜브는이 두 가지 요소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클릭률과 시청 지속 시간이라는 거예요 근데 제가 어떤 한 사람을 발견했어요이 사람은 들어가기만 하면 시청 지속 시간이 기가 막힌 사람이야 바로 일타 강사 출신의 현승원이라는 사람이 있었어요 이 사람은 뭘 했냐면 강의를 잘하기 위해서 별의 별짓을 다 했던 사람이에요 그래서 어느 날 제 채널에 출연을 했는데이 사람의 개인 채널도 자기가 있다고 얘기를 하더란 말이죠 그래서 가봤어요 가서 내용을 보니까 내용이 기가 막혀 10점 만점에 예를 들어 10점이에요 근데 뭐야 클릭이 0인 거야 클릭이 0이면 이거 두 개 곱하면 뭐예요 채널이 성장이 안 돼요이 친구가 이제 교회 쪽에서 유명하니까 여기 교회 가서 눌러주세요 저기 교회 가서 눌러주세요 해서 2천명을 모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뭐라 그랬냐면 너 유튜브 할 거면 내가 도와줄게 왜 답이 보였으니까 이게 있으니까 반대로이 친구가 저한테 그 얘기를 하는 거예요 아니 유튜버들은 내용이 그렇게 엄청 좋지도 않은데 어떻게 조회수가 그렇게 많이 나오는 거야 그냥 컨텐츠 가치를 우리가 그냥 계산하기 쉽게 얘기하는 거야 실제 곱셈으로 된다는게 아니라 유튜브 노출이 이렇게 된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곱셈으로 이해를 해보자는 거야 그러면 클릭률이 2만 돼도 5위네가 있고 이게 10인 애가 있고 이게 0인 애가 있어 그럼 너가 봤을 때는 얘는 나의 반밖에 안 되는 컨텐츠로 봤을 때는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지만 얘의 결과는 10이 나오고 너의 결과는 0이 나오는 상태야 그랬더니 이제 이 친구가 그러면 한번 해봐 이렇게 된 거예요 그 다음에이 채널이 어떻게 됐냐 바로 여러분들이 보는 것처럼 16만까지 올라가게 돼요 바로 올라가게 된 거예요 그래서 우리가 뭘 쫓아야 되냐면 클릭률 클릭률과 시청 지속 시간이라는 거예요이 두 가지가 일단은 얘가 제일 중요도까지 유튜브 전체 다 통틀어서 그냥 무슨 모든 지표 뭐 이런 거 다 뭐 다 통틀어서 얘가 일단은 S 클래스 댓글을 어떻게 하고 뭐 이런 잔기술들 있잖아요 이거 없이 아무것도 안 돼 얘네 둘은 동급이에요 5대 5입니다 시청 지속시간이라는 건 뭐예요 내용 클릭률이라는 건 뭐예요 썸네일과 제목 그러면 a 클래스에는 뭐가 있냐 바로 확장성이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얘가 갖춰지지 않으면 이것이 아무리 높아도 내 채널이 크지를 않아요 무슨 얘기예요 클릭률이랑 시청 지속시간 높은데 전부 다 뭐야 내 팬 밖에 없는 거야 여러분들이 나중에 이제 페이지 분석할 때 배우겠지만 분석 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두 가지가 나옵니다 하나는 재방문 시청자 하나는 신규 시청자 근데 만약에 여러분들이이 상태라 그런다면 클릭률이 높게 나올까요 적게 나올까요 높게 나올 수밖에 없다는 얘기에요 왜냐면 재방문 시청자는 내 팬이란 얘기고 썸네일에 퀄리티와 관계없이 이미 클릭을 해준단 얘기에요 내용이 좀 구리더라도 봐 준다는 얘기에요 그래서 내가 이미 기존에 팬을 갖고 있는 사람이면 이게 해결이 돼 예를 들면 누구 있을까요 아이유 유재석 그럼 내가 슈퍼스타야 그러면 이게 그냥 해결이 된다고요 근데 일반적인 사람들은 팬을 키우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클릭률과 시청 시속 시간 그다음에 신규 시청자들이 들어오는 확장성까지 고려해야 돼요 이거 어떻게 해요 여러분들 계속 배우게 될 겁니다 여러분들이 배워야 되는 방향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려드리고 있는 거예요 그럼 확장성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클릭률을 만들어야 돼 클릭률을 어떻게 만들어야 돼요 썸네일을 만들어야 돼 썸네일 어떻게 만들어야 돼요이 썸네일에 대한 교육을 다음 시간에 할 거고요 그 다음에 뭐 해야 돼요 제목을 우리가 해야 돼 썸네일 제목 자 이거를 기억하세요 클릭률이랑 뭐 시청 지속시간 그 다음에 확장성 그럼 확장성을 어떻게 늘리냐 먼저 썸네일과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리는 방법은 좀 설명하기가 애매해 좀 어려워요 오래 걸려 근데 이번 강의에서 여러분들한테 확장성에 대한 개념을 먼저 알려드리고 갈게요 확장을 어떻게 하냐 첫 번째는 트렌드 쫓아가기가 있어요 요거는 조금 난이도가 높아요 요거는 그냥 바로 할 수가 없어 근데 초보분들이 할 수 있는 확장성 만드는 전략에 대해서 먼저 이번 강의에서 얘기 드리고 갈게요 예를 들어 3대에서 5세 독서 육아라고 해 볼게요 그럼 이거는 시장이 너무 작아요 시장이 큰지 작은지 어떻게 알아요 점점 여러분들이 배우고 갈 거예요 일단은 한번 개념만 잡고 가는 거야 지금까지 나왔던 개념들 지금 생각해본 뭐 있어요 시청 시간 클릭률 확장성 근데 클릭률은 썸네일 제목이고 시청 지속 시간은 원고 즉 내용이에요 그죠 그거 두 개는 우리가 짧게 다루기에 너무 어렵기 때문에 시리즈로 한 번씩 다뤄줘야 돼 그러면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게 확장성인데 확장성은 두 가지가 있다는 거예요 첫 번째 트렌드를 서치하는 방식 근데 이거 조금 어렵다 그랬어요 근데 두 번째 지금 두 번째 방식에 대해서 얘기 드리는 거고 기본적으로이 인식을 가지고 있으면 여러분들 유튜브가 잘 될 가능성이 올라가게 됩니다 3세에서 5세 독소유가 보는 사람이 예를 들어서 100명이라고 하면 이거를 시장을 키우고 싶어요 확장성 가지고 싶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돼 신생아 열날 때 어떻게 해야 돼요 신생아들이 자라는 3세에서 5세 되나요 맞아 그러면 어떻게 돼요 신생아 이렇게 자고 있다면 몸 불편하다는 신호입니다 어때 확장됐어요 얘네가 자라서 이게 되잖아 나으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어이 증상 있으면 임신 당뇨 전조입니다이 증상 있으면 유산 신호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돼요 얘네 태어나야 이거 가잖아 확장됐어요 너무 확장됐지 이거 하려면 어떻게든 임신하려면 뭐 해야 돼요 결혼 이런 남자 만나지 마세요 결혼 전에 뭐 있어요 연애 이것이 다 한맥락이라는 걸 우리가 깨달아야 된다는 거예요 과연 내 채널은 내가 하고자 하는 최종 목표는 어떤 컨텐츠들을서 여기까지 끌고 올 수 있을까 어떤 것이 풀린 컨텐츠 역할을 할 수 있을까이 방향으로 생각하는게 뭐라고요 기본이야 가장 기본이에요이 확장성을 어떻게 만들 것이냐 이것이 바로 풀린 컨텐츠 풀링이란 뭐야 끌고 온다는 거예요 확장성은 뭐예요 손님을 최대한 많이 끌고 올 수 있는 방법이야 맥락에 맞게 맥락의 벗어나서 풀링 해봤자 의미가 없어요 왜 우리가이 독서유가에서 뭘 할 거기 때문에 키 컨텐츠를 만들 거기 때문에 키 컨텐츠는 확장해야 돼요 아니면 뾰족해야 돼요 뾰족할수록 좋지 전환이 일어나는 것이 키 컨텐츠에요 계속해서 여러분들이이 용어랑이 생각 방식에 익숙해지도록 점차적으로 여러분들을 가스라이팅 해 나갈 생각입니다 다음 강의에서 썸네일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 나눠 보시죠 바로 풀린 컨텐츠의 세계로 첫 발작을 띄는 겁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브 성공하려면 클릭률과 시청 지속 시간이 중요해요.

2. 일타 강사 출신 현승원은 시청 지속 시간이 뛰어난 사례예요.

3. 그는 강의 내용을 잘 만들어서 시청 시간이 길었어요.

4. 채널 성장에는 클릭률과 시청 지속 시간이 모두 필요해요.

5. 클릭률이 높아도 확장성이 없으면 채널이 크지 않아요.

6. 기존 팬이 있으면 클릭률이 높아질 수 있지만, 새 시청자 유입도 중요해요.

7. 확장성을 높이려면 썸네일과 제목이 중요해요.

8. 다음 강의에서는 썸네일 만드는 법을 자세히 알려줄게요.

9. 확장성은 트렌드 따라가기와 기본 전략 두 가지로 만들 수 있어요.

10. 시장 크기를 키우려면 컨텐츠를 계속 확장해야 해요.

11. 예를 들어, 3~5세 육아 콘텐츠를 키우려면 관련 연령대가 성장하는 것처럼요.

12. 내 채널 목표에 맞는 핵심 컨텐츠를 만들어야 해요.

13. 확장성은 더 많은 시청자를 끌어오는 방법이에요.

14. 맥락에 맞는 풀린 컨텐츠를 만들어야 효과적이에요.

15. 다음 강의에서는 썸네일과 풀린 컨텐츠에 대해 자세히 다룰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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