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 하나로 매출 폭발! 미친듯이 팔리는 비밀 공개
유튜브로 매출 올리는 꿀팁! (중학생도 이해 가능!)
"매출 안 나오면 진짜 죽고 싶잖아? 돈은 계속 나가는데 들어오는 돈이 없으면 돌아버린다니까!"
이런 상황에서 이것저것 공부하면 오히려 더 안 좋아질 수 있어. 일단 유튜브 운영 하나만 제대로 파고드는 게 최고야.
나도 몇 달 전까지만 해도 파산 직전이었어. 당장 한 달 안에 돈을 벌지 못하면 굶어야 할 판이었지. 그때 이 채널을 시작했고, 이걸로 영상 기획 대행 사업도 시작했어. 사업하는 분들 대신 유튜브 영상 만들어주는 일이지. 지금은 꽤 괜찮아. 유튜브 하나로만 매출을 내고 있거든.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를 사업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줄게. 바로 적용 가능하고 진짜 도움이 되는 방법만 말할 거야. 뭐, 알려줘도 안 할 사람들이 많겠지만, 매출 상승이 급한 사람들은 집중해 봐!
이것 하나만 알아도 유튜브로 매출 내는 거 어렵지 않아. 잘 봐봐.
왜 자꾸 사라고 하면 오히려 사기 싫을까?
어릴 때 공부하려고 책상에 앉았는데, 엄마가 와서 "너 제발 공부 좀 해!" 이러고 나가면 갑자기 공부하기 싫어지지? 내가 하고 싶었던 마음도 누가 시키면 하기 싫어지는 거야.
고객들도 똑같아. 살까 말까 망설이고 있는데, 장사꾼이 자꾸 "사세요! 사세요!" 부추기면 오히려 사기 싫어지는 거지.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 영양제를 판다고 해보자. 영상을 보는 사람들 중 상당수는 이미 좋은 영양제를 발견하면 살 생각이 있는 사람들이야. 이미 살까 말까 망설이는 중이라고.
이런 사람들에게 "이 영양제 진짜 좋아요! 무조건 사셔야 합니다!"라고 말하면 오히려 사기 싫어져. 왜냐하면 장사꾼이 시켜서 사는 것 같잖아. 내가 스스로 결정해서 사는 게 아니게 되는 거지. 스스로 공부하는 거랑 엄마가 시켜서 하는 거랑 다르듯이 말이야.
많은 사업자들이 유튜브에서 이걸 놓쳐. 영상에 나와서 냅다 팔아먹으려고만 드는 거야. 그러면 결제를 망설이던 사람들은 다 도망가고, 진짜 사고 싶었던 사람만 사게 돼.
하지만 매출을 올리려면 망설이는 사람들도 잡아야 해.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 고객이 결제 직전에 의심할 만한 것들을 미리 생각해 봐.
- 그런 의심할 만한 것들이 없다는 걸 영상으로 보여줘.
- 그 후에 자연스럽게 결제를 유도해.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내 채널을 예로 들어볼게.
내 영상을 꾸준히 보는 사람들은 내가 영상을 좋게 만들어서가 아니야. 내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심을 없애줬기 때문이지.
너희가 나를 처음 봤을 때, 돈 관련 콘텐츠를 원래 보던 사람들이었겠지? 그때 이런 의심이 들었을 거야.
- "이 사람도 그냥 돈 벌라고 하는 거 아니야?"
- "뭘 팔아먹으려고 하는 거지?"
- "또 뻔한 소리 하겠네."
이런 의심이 안 드는 채널을 찾고 있었을 거라고. 그래서 나는 의도적으로 이런 의심을 없애주는 영상들을 올렸어. 돈 벌라고 하는 것처럼 보이지도 않고, 뭘 팔아먹으려고 하지도 않고, 뻔하지 않은 내용도 자주 올렸지. 시청자들이 의심할 만한 것들을 예상하고, 그런 게 없다는 걸 증명해 준 거야. 그래서 팬들이 계속 늘어나는 거지.
고객에게 결제를 받을 때도 똑같아. 결제 직전에 의심할 만한 것들을 다 없애주고, 그 후에 자연스럽게 결제를 유도하는 거야. 그러면 결제할 확률이 훨씬 높아져.
내 채널에 2만 조회수, 30만 조회수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들로 번 돈이 경차 하나 뽑을 정도야. 전자책을 사거나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 중 상당수가 그 영상들을 보고 왔거든. 방금 설명한 3단계 방법을 그대로 사용해서 얻은 결과지.
고객들이 나한테 자주 하는 말이 있어. "저도 모르게 유튜브 영상 보고 홀려서 결제하게 되었네요." 당연하지! 내 영상은 치밀하게 설계된 영상이니까. 편집은 간단해도 기획은 정말 꼼꼼하게 해. 시청자의 의심을 없애고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기획법을 사용하는 거지.
이런 기획법으로 영상을 만들어서 매출도 내고, 책 광고도 받고, 동업 제안도 받고, 강연 제안까지 받았어. 제대로 된 영상 콘텐츠의 힘은 이 정도야. 나처럼 파산 직전이었던 사람도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이제 너희 차례야. 유튜브만 잘 이용해도 많은 게 바뀔 거야.
실행이 중요해!
여기까지 들으면 자신감이 생길 수 있어. "아, 냅다 팔려고 하지 말고, 사기 싫은 포인트부터 없애줘야 하는구나! 좋아, 영상 찍으러 가야겠다!"
좋은 태도야. 당장 실행해야 해.
하지만 하나 알아야 할 게 있어.
예를 들어, 철분 영양제를 판매한다고 쳐보자. 고객이 내 전문성을 의심할 것 같으면, 영상에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철분이 두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시작할 수 있겠지.
하지만 시청자 입장에서 생각해 봐. 유튜브에는 영상이 엄청나게 많고, 시간은 한정되어 있잖아. 우리는 시청자들에게 그냥 듣보잡이야. 이런 상황에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철분이 어쩌고..." 이러면 보고 싶겠어? 다른 재밌는 영상이 더 많은데!
더 확 끌리는 멘트 구성이 필요해.
그 방법을 알고 싶으면 고정 댓글을 확인해 봐. 너희가 만들 영상에도 그 기술들을 사용해야 해. 그렇지 않으면 시청자가 영상을 꺼버릴 확률이 높아. 그러면 매출은 당연히 안 나오겠지.
다시 한번 정리해볼게.
- 매출이 안 나서 답답하면, 일단 유튜브부터 파고들어 보는 게 좋아.
- 하지만 유튜브로 매출을 내는 건 냅다 판매를 시도한다고 되는 게 아니야.
-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망설이는 사람들을 사로잡는 3단계를 기억해.
- 구체적인 대본 기획법은 고정 댓글에서 확인해!
유튜브를 사업에 이용하지 않으면, 더 벌 수 있는 돈을 안 벌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야. 괜히 손해 보지 말고 오늘 당장 실행해 보길 바라!
다음 영상에서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올게! 시청해 줘서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