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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는서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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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관심을 가지 예전처럼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지금이 훨씬 더 쉽다 구매된 적성이 맞을 수밖에 없어요 왜냐면 이게 대인 관계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도 구매 대행은 가능하고 그리고 뭐 공간이 없어도 구매 대행 가능하고 나는 뭐 내향적이다 그래도 가능하고 나는 외향적이다 그래도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구매대행 적성에 안 맞을 수가 없어요 근데 그중에서 차이는 있을 수 있겠죠 나는 꼼꼼함을 좀 덜 챙기는 편이야 나는 일단은 매출을 빠르게 내보고 싶어 하면 대량이 반자동 방 방법이 맞는 거고 나는 근데 꼼꼼하지 않으면 못 견디겠어 나는 집도 항상 정리를 해야 되고 내가 모르는 제품들을 많이 올리는게 불편한 사람들이 있거든요 그러면 수동을 처음에 하는게 낫고 이런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구매대행이 안 맞는 사람은 [음악] 없다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이 생겼을 때 진짜 모부터 시작을 해야 될지 궁금할 수가 있잖아요 그러면은 일단은 구매 대응이라고 그냥 쳐보세요 유튜브에 쳐 보던가 아니면 네이버에 쳐 보시던가 그런 내용들이 진짜 차고 넘치게 많거든요 아니면은 여기 그 서과장님 채널에도 그 구매된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라고 시리즈가 따로 있어요 그런 걸 보시던지 아니면 다른데 가서라도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가 많으니까 구매 대행이라는게 뭔지를 일단 먼저 찾아보셔야 돼요 찾아 충분히 찾아보시고 무료 강의 같은 것도 있으니까 그런 걸 먼저 들어 보시고 결제하시기 전에 그래서 그런 걸로 충분히 이해를 하신 다음에 첫 발자국을 내딛는 거는 이제 사업자를 등록하는게 있거든요 그래서 딱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시작을 할 때 어쨌든 자이는 아니었지만 유로 강의 그니까 어머니가 저를 대신 보낸 강의에가 가지고 거기서 시키는 대로 했거든요 거기서 뭐 처음에 사업자 등록등 내세요 통신 판매업 등록하세요 그러면서 가이드 영상 주고 그거 따라해서 가입하고 그냥 컴퓨터로 하면 돼요 컴퓨터 노트북으로 사 가지고 그렇게 다 준비해서 했고 근데 저는 그다음에도 유료강의 엄청 많이 들었거든요 그러니까 빨 뭔가 쉽고 빠르게 가려면 유료 강의를 돈을 주고 그 사람들의 노하우나 지식을 축척하는게 좋은 거 같아요 축척된 거를 사는게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그렇게 시작을 했고 어딜 봐도 충분히 바로 시작할만큼 쉬운 정보들이 있으니까 그냥 노트북 한대 가지고 구매 대응이라고 검색만 하시면 다 찾을 수 있어요 그 어떤 분들은 궁금하 많이 하시는 질문이 구매대행 이제 알리 태무 이런 거 있어서 끝난 거 아니냐라고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오히려 그렇게 물어보기 때문에 오히려 기회라고 봐요 왜냐면 구매대행에서 사실 잘 팔리는 것들은 알리 테에서 많이 팔리는 것들과 아예 제품군이 다르거든요 알리 테무 보시면 되게 작고 저가형인 제품들이 많아요 그게 왜 그러냐면 그분들은 이제 한국으로 보내고 알리 테무 판매를 하시는 중국 분들은 한국에 보내고 나서 반품을 회수하기가 되게 힘들어요 그러다 보니까 고가의 제품들이나 되게 큰 물건들은 핸들링 하기가 힘들거든요 근데 구매대행은 그런 것들과 아예 제품군이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영향이 실제로 거의 없어요 그래서 오히려 오히려 알리나 태무 이런 이슈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 예전처럼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지금이 훨씬 더 쉽다 체감하기에 지금이 훨씬 더 경쟁 강도가 더 낮다고 느껴집니다 그 그래서 실제로 그 적기가 지금 시작하면 잘될 수밖에 없고 지금까지는 그게 저의 체감이 있는데 저번 달에 수익 보장반 들으신 40분의 구매대행 수동 사실상 처음 하시는 분들도 다 매출이 잘 났어요 그런 거 보면 지금이 사실상 제일 쉬운 거 같아요 제가 처음에 시작할 때보다 그건 확실한 거 같아요네 그러면 구매대행 좋은 점만 있을까 또 그거는 아닙니다 구매대행도 물론 좋은 점이 저는 차고 넘치다 생각을 해서 추천을 하는 거지만 나쁜 점도 있어요 예를 들어서 그 결국은 자기 물건을 판매하는게 아니다 보니까 왜냐면 그 사진 올려 놓다 했잖아요 중국에 있는 제품에 사진을 올려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걸 보내는 시스템이다 보니까 결국은 자기가 만들어서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는 건 아니거든요 그러기 때문에 뭔가 다른 경쟁자가 똑같은 제품을 사진 올려 놓고 팔아도 상관이 없는 왜냐면 그게 제끼 아니니까 그런 단점이 있을 수는 있겠죠네 그러면 구매대 또 나쁜 점 한 가지가 더 있다면 어려운 점이죠 사실 CS 어려워요 이게 다 그 남의 제품을 올려놓 놓고 파는 것에서 파생되는 문제인데 그 제가 잘 알고 있는 제품이 아닐 수도 있거든요 주문이 들어왔는데 제품이랑 초면일 수도 있어요 그러면은 그 제품에 대해서 이제 고객들이 막 물어보잖아요 그 저희도 전화번호를 넣어 놓으니까 전화 와서 이제 처음 시작을 했는데 전화가 막 올 거예요 그래서 딱 전화 받으면 어 여보세요 그 뭐 관리기 사려고 하는데요 뭐 시동 어떻게 거나요 이런 것들을 물어볼 거거든요 근데 아무것도 모르는 거죠 왜냐면 그냥 일단 사진을 올려놓고 질문 들어오면 판매하는 거니까 그거에 대해서 너무 잘 모르는 거예요 그래서 그거를 중국 판매자 그러니까 그 제품을 중국 사이트에서 사진을 가져온 거잖아요 그 판매자한테 물어봐야 돼요 그걸 물어보고 대신 알려 줘야 되니까 예를 들어 아까 장화 쇼핑몰 예를 들었는데 그렇게 제품이 한정적이면 제품에 대해서 잘 알고 있잖아요 어떻게 만들었는지 재질은 어떤지 뭐가 장점이고 사이즈 선택은 어떻게 하는지 이런 거를 알 수가 있는데 저희는 제품군이 많다 보니까 그 제품에 대해서 완벽하게 알지는 않은 상태에서 CS 해야 돼요 그래서 다른 물 대비해서 CS 난이도가 조금 높습니다 그 그거를 저도 처음에 되게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데 그러면 이제 소매는 제품에 CS 들어왔을 때 어떻게 하냐 전화가 막 올 거예요 그래서 여보세요 이러면 어이 말씀하시거든요 그래서 이거 시동 어떻게 걸어요 이러면은 거기에 대해서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저희 공장 측과 얘기하 공장측에 문의한 다음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고 전화 일단 끊으시고 그다음에 중국은 중국 판매자한테 물어보면 되거든요 그 제품 그 원래 원래 중국 사이트에 있던 판매자한테 물어보시면 되는데 그 거기 판매자는 진짜 24시간 있어요 그게 7시간 시프트로 진짜 24시간 온라인이 든요 그니까 물어보면 바로바로 알려 줘요 바로바로 알려주고 뭐 설명 동영상을 줄 때도 있고 아니면 설명서를 줄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거를 번역해 가면서 하나 둘 해보면서 그 제품에 대한 지식도 쌓여 가는 거거든요 그래서 나중에는 이제 CS 들어오면 원래 계속 물어봤던 것만 물어보기 때문에 그 무리 없이 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럼 구매대 좋은 점이 뭐냐 재고가 없다는게 좋아요 솔직히 그 계속 얘기하지만 왜냐면 그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재고가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게 너무 큰 장점입니다 재고가 없다는 건 왜 좋냐 재고가 없다는 거는 그만큼 자기 돈이 묶이지 않는다는 거잖아요 그만큼 자기가 위험성을 덜 가지고 가는 거거든요 만약에 예를 들어서 제가 장화 팔려고 장화 쇼핑몰을 열었는데 장화가 안 팔리면 500 혈레 장화는 어떻게 할 것인가 그런 거에 대한 부담이 없죠 왜냐면 처음 진입할 때 뭐가 잘 팔릴지 알 수가 없잖아요 초보자인데 처음부터 고수처럼 어떤 제품이 어떤 시장성이 있어서 잘 팔릴 것이다 그래서 뭐 한 달에 뭐 백 혈레 팔 것이다 이런 감이 전혀 없잖아요 그런 상황에서 그 위험 부담을 가지지 않고 그냥 한번 올려보고 팔리면 할 수 있으니까 리스크가 엄청 낮아지죠 그게 최대의 장점입니다음 저는 그니까 구매대행도 그리고 대량 반자동 수동만 아니라 여런 까지 나라가 있어요 그래서 중국 구매대행도 있고 또 미국에 있는 걸 올려놓고 그걸 팔면 미국 구매대행도 있고 유럽도 있고 막 그렇거든요 되게 다양한 구매된 나라들이 있는데 제가 중국을 시작한 이유는 일단 다른 국가들보다는 마진이 조금 더 높은 편이고 그리고 그건 제품 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분명한 거는 품절이 잘 없어요 아 그래서 이제 부업으로 고민을 하시면 구매대행이 내 적성에 맞을까 고민이 될 수도 있잖아요 그럴 때 알아보는 방법은 구매대행 적성이 맞을 수밖에 없어요 왜냐면 이게 대인 관계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도 구매대행은 가능하고 그리고 뭐 공간이 없어도 구매대행 가능하고 나는 뭐 내향적이다 그래도 가능하고 나는 외향적이다 그래도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구매대행 적성이 안 맞을 수가 없어요 근데 그중에서 차이는 있을 수 있겠죠 나는 꼼꼼함을 좀 덜 챙기는 편이야 나는 일단은 매출을 빠르게 내보고 싶어 하면 대량이 반자동 방법이 맞는 거고 나는 근데 꼼꼼하지 않으면 못 견디겠어 나는 집도 항상 정리를 해야 되고 내가 모르는 제품들을 많이 올리는게 불편한 사람들이 있거든요 그러면 수동을 처음에 하는게 낫고 이런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구매대행이 안 맞는 사람은 없다 근데 잠깐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그 바로 시작하러 가시기 전에 주의해야 될 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그 지식 재산권 그게 왜 문제가 되냐면 예를 들어서 이제 시작을 하니까 사업자 등록도 내고 통신 판매업도 하고 제품을 쿠팡에 멋지게 올렸어요 근데 신고 메일이 날아오는 거죠 그래서 열어봤는데 뭐 다양한 경우가 있을 수 있거든요 상표권 치매 저작권 치매 디자인권 치매 이런 것들이 다 올 수가 있어요 왜냐면 그게 저희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타버 있는 제품을 그냥 올렸는데 거기에 있는 상표가 문제가 되거나 뭐 거기에 있는 디자인이 문제가 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거를 초보자 입장에서 주의를 하셔야 되고 그런 걸 근데 처음부터 다 알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지금은 그 반자 동으로 처음 입문을 시작하시게 되면 반자동 프로그램 내에 그런 위험한 제품은 안 불러 오게끔 돼 있거든요 그래서 금지어 설정 이런 거를 잘하시면 좋겠고 그래서 불사자 반자동 프로그램 내에는 금지어를 넣는 칸이 따로 있습니다 거기에 그 금지어 목록만 넣어 주시고 올리실 때 그걸 수집 자체를 안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만 유의하는게 중요해요 이런 것들도 그러니까 일단 지재권이 위험하다는 거를 알면 그냥 찾아보면 지재권 관련해서 상 찾아보면 다 있거든요 그래서 그거를 한번쯤 보고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위험할 수도 있으니까 처음에 부업을 시작했다가 신고 메일을 받지 않도록 지재 권은 주위에서 소싱 한다 그래서 솔직히 진짜 너무 좋거든요 처음 시작하기에 그래서 나는 뭐 본격적으로 시작하는게 아니라도 진짜 한 마리라도 조금 더 새로운 세상에 레디어 보고 싶다 같이 해보고 싶다 아니면 내지는 정보가 필요하거나 더 궁금한 점이 생기실 수 있잖아요 그런 분들은 언제나 나 언제든지 여기 댓글에 톡방 링크를 걸어 줄테니까 거기로 들어오셔서 아 처음 시작하는데 뭐 해야 되나요 아니면 영상 중에서 이런 부분은 설명이 안 됐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런 것들이 있으시면 그 톡방으로 들어오셔서 질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게 되게 외로운 일이거든요 집에서 혼자 하잖아요 퇴근하고 이제 집에서 혼자 하실 수 있고 뭐 전업이면 집에서 하루 종일 혼자 이렇게 업로드를 하는 과정이다 보니까 되게 외로움이 제일 힘들어요 그게 사람들이랑 같이 하는 일이 아니니까이 체력적인 것보다 그냥 혼자 한다는 그런 두려움과 막연함이 크니까 꼭 그런 거를 뭐 방이든 어디든 가서 같이 하는 사람들 위 곁에 있어야 돼요 그래서 방에도 꼭 들어와 주시고 어려움을 함께 나눠 가면서 나처럼 어려워하는 아니면 나처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있구나 이런 것들을 느끼면서 같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너무 감사하게도 이제 제가 구매대행을 하면서 느꼈던 점들 혼자만 알고 있던 것들을 계속 시장이 변하고 변하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같이 하면 좋을지 차근차근 알려 드리면서 그때마다 제가 느꼈던 점들 아니면 새로 업데이트된 사항들 이런 것들을 같이 공유를 드리려고 해요 그래서 그런 점들이 궁금하시면 꼭 찾아와서 같이 봐주시면 그리고 궁금한 점들을 남겨 주시면 그러면 또 거기에 답변을 드리고 제가 알게 된 새로운 소식들도 남김없이 공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대행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29살에 월 2억 셀러가 되다니 정말 하지 않나요 저의 제자지만 정말 훌륭합니다 그렇다면 구매 대행을 이제 시작하려는 분들은 어떤 것부터 배야 될까요 아래 댓글에 초보를 위한 소통방 링크가 있으니 들어와서 부업으로 월 100만 원 버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래서 총 5탄으로 준비했어요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컨셉입니다 그래서 1탄은 반자동 2탄은 대량 3탄은 수동 4탄은 구매대행 소싱 5타는 상세 페이지 그렇게 만드는 거 아닌데 이렇게 총 다섯 개 를 준비를 해봤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탄 반자동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라는 내용을 가지고 강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구매대행 전자책 이제 사서 보지 마세요 여기 다 있습니다 여러분 구매대행 반자동이라 뭘까요 구매대행을 하는 건 알겠는데이 반자동이 뭘까 이런 용어들을 굉장히 많이 쓰시거나이란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 혹은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상품을 한 개씩 수집해서 썸네일 제품명 상세 페이지 수정 후에 오픈 마켓들 쿠팡 스마트 스토어 옥션 지마켓 11번과 인터파크 티온 uf 등에 업로딩을 해서 매출을내는 방식입니다 또 이렇게만 설명드리면 여러분들이 이게 뭐야 하실 것 같아서 제가 완전 디테일하게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자동이 뭔지 자 이렇게 반자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해매 구매 대행 탭에 와서 상품 수집을 하고 구매 대행으로 팔릴 만한 상품을 검색을 해야 됩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수집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구매대행에서 드레스가 잘 팔려서 드레스를 한번 검색을 해 볼게요 드레스를 검색을 하면 이렇게 제품이 나옵니다 이렇게 제품이 나오면 반자동에 경우 개별 상품으로 수집을 해요 제가 아까 한 개씩 수집해서 편집하고 각 마켓에 업로드 한다고 했죠 이런 식으로 자 여기에 보면 이렇게 제품이 수집이 돼 있습니다 그럼이 수집을 편집해서 업로드를 한다고 했죠네 정보를 수정하고 우선 썸네일부터 터 보는 겁니다 썸네일 뭐 문제가 전혀 없어 보이는데 여기 보니까 메인 썸네일이 텍스트가 있어요 이런 텍스트를 싫어하는 오픈마켓 있거든요 그러면 점수를 잘 못 받아서 노출이 잘 안 돼요이 점수에 대해서는 제가 나중에 자세히 또 알려 드릴게요 그러면 여기에서도 수정을 해 주는 겁니다 여기 보니까 와 아예 누끼를 딴 사진 있네요이 누끼딴 사진을 메인 사진으로 바꿔 줍니다 자 그다음에 이번엔 여기 제품명을 바꿔 주는 거예요 제품명 보니까 2023년 임산부 드레스 중간길이 할로우 드레스 느슨한 요정 임산부 드레스 이게 한국인 감성과 맞지 않잖아요 그리고 사람들이 이런 키워드를 검색을 안 할 것 같아요 그러면 우리가 뭐 어 쉬폰 드레스 예 그리고 임산부 드레스 예 뭐 이런 식으로 뭐 또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잘 넣어 줍니다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로 말이죠 각 마켓에 일괄 적용을 해주고요 제가 아까 말씀드렸죠 상품을 하나 수집해서 썸네일 제품형 상세 페이지 수정 후 쿠팡 스마트스 옥션 지마켓에 올린다고 보면 굉장히 많은 사이트들이 연동이 돼 있고 여기에 다 같이 올리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 마켓에 가입을 해야 되는 거예요 매출을 내려면 노출을 더 많이 시켜야 되니까 이렇게 해서 저장을 하고 저장을 하면 이렇게 바뀝니다 어 이렇게 키워드를 쓰라는 건 아니고요 그다음에 여기 상품의 판매가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몇 개의 정책만 만들어서 일괄적으로 우리가 건드리지 않아요 이것까지 건드리면 반자동이 아니게 됩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정책 내에서 움직여 주는 거고요 여기 재고 이런 배송 타입도 건드리지 않습니다 한 번만 수정해 놓으면 여기서 중요한 거 반자동은이 옵션 명은 수정을 해 줍니다 왜냐하면 자 여기 옵션 명이 C 트라고 돼 있는데 이거 뭐 누가나요 우리가 여기에 블링블링 하얀색 드레스 이런 식으로 이거를 바꿔줍니다네 이렇게 자동에서 옵션명을 바꿔주는 이유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소비자들한테 조금 더 어필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쿠팡의 아이템 위너에 묶이지 않기 위한 노력입니다 쿠팡의 아이템 위너에 묶기는 요소 중에 하나가 옵션 명이기 때문에 최대한 바꿔 주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옵션명을 바꿔 주고요 그리고 이렇게 상세 페이지에 중국어가 들어가 있으면 중국어를 삭제를 해 줘야 됩니다 이런 상세 페이지 이미지를 보고 그냥 아예 과감하게 요런 것들이 있 아예 편집을 그냥 해버리는 거예요 이렇게 예 이렇게 편집을 하고 있는 것들이 다 편집을 하고 그리고 검색어 태그라고 하는데이 태그를 이렇게 넣어 주시고 그다음에 상품 마켓 연동을 해 주는게네 이게 자동입니다 너무 디테일한 이렇게 상품 하나를 수 해 썸네일 제품명 상세 페이지 수정 후 마켓에 연동하는 거 이게 반자동 방식입니다 자 그럼이 반자동 방식에 어떤 장단점들이 있는지 그리고 매출을 올리기 위한 포인트가 무엇인지 또 알아보도록 할게요 구매대행 반자동이 장단점 있니다 반자동 방식의 첫 번째 장점은 스마트 스토어 노출 로직에 맞춰서 노출 점수를 얻고 업로드 할 수가 있다입니다 어쨌든 우리가 제품 을 올렸을 때 사람들 눈에 소비자 눈에 노출이 대화 물건이 팔리는 거잖아요 그래서 최대한 노출을 잘하게 만들어야 되는데 각 마켓마다 어떻게 하면 노출이 잘되는지 그런 점수를 쌓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량 등록을 할 때는 사실 이런 점수를 신경을 못 써요 나중에 대량 등록 방식을 설명할 때 말씀드리겠지만 이런 것들을 아예 신경을 못 씁니다 왜냐하면 량으로 올려야 되기 때문에 그런데 반자동 정도는 이런 걸 신경 써 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여기서 말하는 스마트 스토어 노출 로직이란 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 그리고 상품명 길이 썸네일 정책 태그 속성값 정도의 내용은 맞춰서 노출 점수를 얻어서 상단에 노출시킬 수가 있어요네 이런 것들을 생각하고 안 하고 올리는게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자 그리고 아까도 말씀을 드렸는데 이게 스마트 스토어만 올리는게 아니라 각 마켓에 올리는 거잖아요 그래서 쿠팡이 올릴 때는 아이템 유에 묶이지 않도록 제가 아까 바꿨던 것처럼 옵션 면과 썸네일을 변경해서 올리기 때문에 쿠팡에서 또 매출을 내는데 용이합니다 대량의 경우는 이런 것들을 다 수정해서 올리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아이템 위너가 많이 묶기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게 굉장한 장점인 거 같아요 상품을 한 개씩 확인하고 올리기 때문에 지식 재산권 치매 소지가 적습니다 이번엔 단점인데요 아무래도 대량 등록보다 상품을 많이 올리지 못하니까 상품 노출 수가 적어서 매출을 내는데 대량 등록보다 시간이 더 소요가 됩니다 그래서 반자동 할 때 더 어떻게든 점수를 얻어서 올리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두 번째 단점은 수동 등록에 비해서 상세 페이지 설득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구매 전환율이 낮습니다 그래서 반자동이라 대량을 할 때는 가능하면 설득력이 필요 없는 제가 말씀드렸던 의류나 눈에 보이는 제품들을 올려야 돼요 그것이 되게 중요합니다 그러면이 장단점을 비교해 봤을 때이 반자동은 굉장히 애매해요 매출 나는 속도로 봤을 때는 수동이 매출을 제일 빨리 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노출이 유입이 설득력을 다 높여서 들어가니까요 그리고 팔릴 만한 자리를 보고 들어가니까 그리고 대량입력 많이 늘려서 대량 등록을 하면은 반자동 다 매출은 정말 빨리 일어나요 그리고 나서 반자동 방식입니다 그런데 각각 방식마다 적합한 사람이 있어요 그래서 반자동 방식은 누가 하면 좋냐 지재권 치매를 피하면서 꾸준히 상품을 등록해 매출을 내고 싶은 초보분들이 시도하기 적당한 판매 방법입니다 예 부업하시는 분들 그리고 주부분들 뭔가 수동을 할 때는 좀 마케팅 투자 비용이 필요한데 그런 투자 비용 만들기가 어렵다 그리고 대량도 어느 정도 비용이 들어가는데 아 그런 비용 말고 나는 그냥 꾸준하게 내 시간을 써서 매출을 내보겠다 그런 분들한테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구매대행 반자동 매출 성장의 핵심 포인트는 뭘까요 제가 다섯 가지로 추려봤는데 이런 것들이 다 나온 전자책은 다넣고 없었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반자 최적화 프로그램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퍼센 후대 윈리를 추천해요 진정성을 얻기 위해서 제 프로그램은 넣지도 않았습니다 퍼센 후대 윈리를 추천드리는데 와 우열을 가리기가 어렵습니다 예 그래서 여러분들이 데모 버전 한 번씩 써보시고 본인한테 맞는 거 해보시면 될 거 같아요 반자동은 막 그렇게 어 어려운게 아니기 때문에이 세 가지 중에 마음에 드시는 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네 개인적으로 저는 표 님을 알기 때문에 후대 살짝 손 한번 들어 줍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구매 대행으로 팔릴 만한 상품 소싱을 해야 돼요 그런데 초보분들이 아 구매대행으로 팔릴 만한 상품 소싱을 어떻게 해 이런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 사실 데이터가 다 있어요 데이터가 그래서 우리는 데이터를 보고 공부를 하면 돼요 그러면 어떤 데이터를 보고 공부를 하냐 제가 셀러 라이프를 활용하라고 했죠 여기 셀러 라이프를 들어가 보시면 카테고리 소싱을 을 보세요 여기에 카테고리 소싱 뭐 아무거나 해 보겠습니다 뭐 디지털 가전네 뭐 계절 가전 뭐 가습기 이렇게 딱 검색을 해 봤을 때네이 검색을 한 거를 엑셀로 다운을 받을 수도 있거든요 엑셀로 다운을 받았다 했을 때 자 여기 보시면 해외상품 비율들 있습니다네 쿠팡에도 해외 상품 비율들 있어요 여러분들이 완전 초보고 나는 해외 구매대행으로 뭐가 팔리는지 모르겠다 그러면 여기서 해외 배송 비율이 높은 상품들을 찾아서 한번 공부를 해 보세요 샤오미 미지아 무중력 물방울 무중력 물방울이라는 어떤 키워드가 있는데 해외 배송 비율이 높다는 거잖아요 그러면 쿠팡에 무중력 물방울이라고 쳐봅니다 그러면 아 여기에 무중력 물방울 이런 것들이 어 구매대행으로 보니까 팔리아 구매대행 이잖아요 어떻게 하냐 배송일자가 넣잖아요 아 이런게 팔리는구나 뚱냥이 닷컴이라는네 구매대 업자가 팔고 있네요 이렇게 보면은 아 이런게 팔리는구나 바로 알 수가 있어요 우리는 데이터를 보고 알 수가 있는 겁니다 그리고 세 번째인데요 각 플랫폼별 상해 놓일 방법입니다 반자동 할 때는 이걸 알고 하시는게 중요해요 왜냐하면 한 개씩 두 개씩 업로드를 하는 거니까 최대한 점수를 잘 받아야 되거든요 그래서 우리가 알아야 될 거는 스마트 스토어의 최신성 점수 그리고 쿠팡에도 최신성 점수가 있지만 그렇게 높지는 않아요 테스를 해본 결과 그리고 스마트 스톤은 제가 아까 말씀드렸던 제품명 카테고리 그리고 속성값 태그 요것들을 조금 더 신경 써서 넣어 주셔야 되고요 그리고 이거 잘 모르시는데 지마켓에 광고 세트를 건드려 주시면 지마켓 옥션에서는 더 노출 점수를 얻을 수 있거든요 이런 것들을 좀 알고 상품을 등록하시는게 포인트입니다 자 그리고 노출을 위한 키워드 선정이 반자동에 당연히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넣으면 되는데 이것들은 반자동이 때문에 대량보복 이니까 이해가 안 될 수 있 있는데 대량은 키워드를 많이 못 넣습니다 반자동 다 왜 그런지 제가 설명을 드려 볼게요 상대적으로 대량 같은 경우는 이렇게 여러 개를 수집한 다음에 여기에서 일괄 상품명 변경을 합니다 일괄 상품명 변경을 하면 저는 아까 이제 키워드 하나를 이런 식으로 열심히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 이렇게 써서 각 마켓마다 업로드를 했는데 대량은 그렇게 못해요 왜냐면 그렇게 하면이 상품들이 중복 상품으로 걸려서 우리가 마켓이 정지당할 수 있어요 제품명이 중복으로 올라가면 그걸 중복 상품으로 취급을 하거든요 그래서 대량을 할 때는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네 키워드 뭐 a b 라는 거를 여기다가 앞에다 적용을 해 줍니다 이렇게 적용을 해주고 뒤에는 좀 남겨놔요 중복 상품이 안 되게 그러니까이 모든 키워드를 풀로 못 쓰는 거죠이 뒤에 중복 상품이 안 되게 상품명을 좀 남겨놔야 되니까 근데 반자동은 그럴 걱정이 없잖아요 한 개씩 올리니까 그러니까 우리가 찾을 수 있는 키워드들은 꽉꽉 꽉꽉 예 채워서 올려 놓으면 되는 겁니다 상품 키워드는 어떻게 찾나요 그것은 구매대행 소신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매 포인트로 넘어가겠습니다 다섯 번째 적절한 수정과 업로드의 밸런스인요 반자동이 대량과 수동에 중간적 성격을 뛴 되게 애매한 판매 그 너무 수정을 많이 하면 업로드가 됐고요 또 너무 수정을 안 하면 그럼 대량이 별 차이가 없어서 더 애매해져 예 그래서 적절한 수정이 필요한데 제가 아까 보여 드렸는데 다시 한번 짚어 드릴게요 반자동 포인트는이 제품을 수정을 한다고 해 볼게요 그 상품 정보 수정을 누른 다음에 자 썸네일 아까 말씀드렸던 썸네일 차별화를 좀 해 줘야 됩니다 최대한 아 텍스트가 안 들어가는게 좋은데 텍 가 안 들어간게 없네요 그러면 저는 차라리네 여기서 차라리 이미지 편집을 해버릴 겁니다 이런 식으로 이미지 편집을 해 버립시다 이렇게네 이미지 편집을 했어요 그다음에 돌아간 다음에네 메인 이미지를 요걸로 바꾸면 텍스트가 안 들어가겠죠 제가 이거 왜 한다 그랬죠 스마트스토어 패널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여기 당연히 상품명 바꿔 줘야겠죠네 상품 바꿔 주고 일괄 적용해서 저장해 주고요 바꿔 주고요 키워드 검색어 다 넣 줍니다 예 다 넣 줘요 그리고 키워드가 많다 쓸게 없다 그러면 비슷한 제품 수집해 가지고 거기다 키워드 다 넣어 줍니다 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개에서 다섯 개 정도 올려주면 좋아요 키워드를 다 써야 되니까 옵션 명도 제가 바꿔주라 그랬죠 예 배터리 미포함 얼마나 좋습니까 그리고 예 초강력 배터리 작은 것 한개 예 뭐 소용량 한개 뭐 이런 식으로 되죠 예 이런 식으로 이제 바꿔 준다고 했죠 그리고 섬네일을 딱 봐주는데 썸네일 뭐 영문이 아아 괜찮습니다 이런 거 안 바꿔 주는 겁니다 여기까지 이제 저장을 해주고요 여기서 이제 업로드를 해주는 겁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적절한 반자동 습니다네 여기에서 스마트 스토의 경우는 이제 조만간 저희 프로그램에는 속성값 넣는 거랑 다 들어오게 되거든요 근데 속성값이 지금은 안 들어가니까 여러분들이 여기서 업로드를 해주고 스마트 스토어 가서 상품 수정한 다음에 거기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자 요런 식으로 적절한 수정과 업로드의 밸런스 예 요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가능하면 10개에서 50개 정도는 올려 줘야 돼요 그래야지 스토어 점수를 더 많이 받아서 노출에도 도움이 되고 여러분들이 힘을 얻어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엔 정말 열심히 하자 그게 또 매출 상승의 포인트고요 구매대행 반자동에 한계는 뭘까이 세 가지인데요 개개인의 소싱 능력의 차이입니다 개개인의 소싱 능력의 차이는 제가 아까 보여 드렸듯이 데이터를 통해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할 수가 있어요 해외 구매 대응에서 뭐가 팔리는지 공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해서 한계를 돌파해 나가시면 되고요 그리고 요거 아마 되게 모르실 건데 조금 더 디테일하게 공부를 할 수가 있거든요 최근에 팔리는게 뭔지 이런 것들이 이제 전자 책에는 안 나와요 셀러 라이프에서 더 디테일하게 해외 구매 대응으로 팔리는 상품이 뭔지 소싱할 수가 있는데요 셀라 파인더란 셀라 스카우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네 셀러 파인더는이 해외 배송 상품들을 보여 주는 거예요 여기 뭐 네이버 해외에 이렇게 체크를 해 놓고 1페이지부터 3페이지 까지 쉬폰 드레스라 키워드를 사용한 해외 배송으로 한 상품들만 나옵니다 자 여기서 일일이 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죠 그런데 최근에 뭐가 팔렸는지 그게 또 궁금하잖아요 그게 핵심이니까요 보시면 셀라 스카우트라인 돼 있는데요 이렇게 보면 인기 도순이 이게 최근에 판매됐던 상품들이 쭉 겁니다 그럼 요걸 보면 아 요게 최근에 팔린 거구나 그리고 여기 판매 정보를 보면 아 이게 뭐 1주에 17건 정도 팔리는구나 뭐 대략 이건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이런 식으로 아 최근에 해외 구매 대응에서 팔리는구나 이걸 또 여기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개개인의 소식 능력 차이는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우리가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가 꾸준함에 대한 한계인데 보통 이것 때문에 반자동을 많이 포기 하세요 반자동 하시다가 대량으로 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왜냐하면 이거를 시켜 보면 정말 오래 못 해요 매출이 안 나는 거를 꾸준히 기다려야 되는데 이게 쌓이면 쌓일수록 노출이 되고 매출이 나는 구조니까 근데 이거를 인간이 이기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이게 좀 굉장히 예 어렵다 근데 여러분 이거 비즈니스고 자영업이 있아요 김밥 하시는 분들은 하루 종일 김밥 만들어요 그 꾸준하지 않으면 당연히 자영업에서 돈을 못 벌거든 그니까 그런 걸 생각하시면 꾸준하면 너무 기본적인 베이스라는 거죠 아니 맨날 김밥 말면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맨날 떡볶이 만들고 맨날 피자 만들고 정말 이거 어려운 거거든요 그래서이 꾸준함에 대한 건 이건 어쩔 수 없는 거다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고 상품이 많아졌을 때 관리가 어렵죠 근데 좋은 프로그램이면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프로그램이 좋다면 말이죠 업데이트도 계속 해을 수가 있고 요즘 프로그램은 그런 것들이 다 잘되죠 자 그럼 구매대행의 반자동이 한기를 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 한번 팔린 것을 더 잘 팔리게 상세 페이지 보강 작업 및 플러스 알파를 해 줘야 됩니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것들을 안 해도 매출이 낫지만 이제는 경쟁이 더 심해졌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해줘야 됩니다 어떻게 보강해 줘야 되는지는 3탄 수동에서 제가 또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가 대략 1500만 원 정도 매출이 넘으면 마진으로 따지면 한 300 정도 되거든요 그럼 상품 등록 위임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자 계속 만들고 이거 누가 하죠 이런 거 아르바이트생들이 보통 많이 하죠 직원분들이 하잖아요 사장들이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근데 사장들이 하는 경우는 그분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하기 때문에 관립이라는게 매달 나가잖아요 그러니까 어쩔 수 없이 사장님들이 해야 됩니다 근데 우리는 어떻죠 300 정도 벌면 반자동으로 매달 나가는 거는 뭐 끽해봤자 50만 원 정도 나가는 겁니다 250 만 원이 벌린다 얘기예요 그럼 이때는 충분히 아르바이트를 써도 됩니다 상품 등록 단순 작업이잖아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더 많은 매출 반자동에 함계 넘고 싶으면 위임이라고 배워야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반자동이 뭔지 반자동을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매출이 잘 나는지 그리고 한계를 뛰어넘으려면 어떻게 하는지까지 제가 한번 쭉 훑어 드렸어요 오늘 이렇게 반자동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알아봤는데요 막상 시작하려니까 사업자 등록부터 어떻게 할까 고민이시죠 바로 다음 영상 보시죠 사업자 등록은 홈택스 아는 사이트에서 진행이 되는데 우선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사업자 등록증은 주소지 한 개당 사업자 한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집주소로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택스에 처음 들어오셨다면 회원 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되고 만약 이미 회원 가입을 하신 분들은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이때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하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로그인까지 완료를 했으면 국세 증명 사업자 등록 세금 관련 신청및 신고라는 메뉴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밑에 개인 사업자 등록 신청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업종별로 사업자 등록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통신 판매와 간편 사업자 등록 신청을 클릭 기존에 홈택스에 입력해 놨던 인척 사항들은 자동으로 채워지게 되어 있고 요 이중에서 휴대 전화번호 사업장 전화번호 그리고 자택 전화번호 중 하나는 필수로 채워야 합니다 저는 휴대 전화번호를 채울게요 홈택스에서 오늘 연락은 확인할 수 있게요 저는 국세 정보 문자 수신 동의를 무조건 하는 편이고 메일 주소도 입력해 주세요 아래에 가게 사무시 등 사업장을 빌리 있습니까 아니요 저희는 지금 살고 있는 집주소로 사업자를 내고 있기 때문에 1번은 패스하고 공동 사업일 경우에는 2번 예를 해 주셔야 하고요 3번도 저희는 집주소 사업자를 신청하고 있기 때문에 집주소로 서류를 받을 예정이라 별도의 주소지는 희망하지 않습니다 밑으로 내려와서 원하는 상호명과 개업 일자를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 상호명은 편하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개업 일자는 오늘 날짜로 해 주시면 됩니다 주소지 동일 여부는 홈택스에 등록했던 주소와 동일한지 아닌지요 동일하면여 동일하지 않으면 부를 작성해 주시고 집주소로 사업자 등록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주소지 동일 여부의 열을 체크하면 됩니다 주소 이전시 사업자 소재지도 자동으로 이정한 것이냐 이전하면 너무나도 좋죠 기본 주소에 지금 입력되어 있는 주소가 현재 직 주소인지 한번 확인을 해 보시고 그다음 내려갑니다 종업 원수와 사업자 면적은 패스합니다 업종 선택해서 업종 입력 및 수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통신 판매 관련된 사업자만 등록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통신 판매만 있고요이 중에서 우리는 해외 직구 대행업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그 아래의 밑에 치구 하나하나 전자 사고 의 소매 중개업이 적혀 있는 산업 분류명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주업종으로 해외 직구 대업이 들어갑니다 사이먼 몰은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넣지 않고 사업자 유형은 보통은 가위입니다 일반 과세자로 전환된 경우에는 간이 과세자로 신청을 하셨어도 일반 과세자로 전환이 되고 부동산 임대원 같이 필수로 일반 과세자로 신청이 가능한 업종을 이미 하나 보유하고 계신다면 일반 과세자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잘 체크해 주시고요 보통은 간이 과세자 하고 저장후 다음 제출 서류가 뜨는데요 집주소로 사업장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제출 서류가 없습니다 다음 증빙 서류 첨부 안내 증빙 서류 첨부 안내라는 팝업 창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제출 서류 확인하기를 클릭 그러면 사업자 등록 서류들을 확인할 수 있고요 닫기를 누르고 확인하였습니다는 체크박스를 체크한 다음에 신청서 제출하기를 하면 됩니다 제출하시겠습니까 확인 이번에는 비상주 사무실에 에서 빌린 주소로 사업장 등록하기 있니다 국세 증명 및 사업자 등록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에 개인 사업자 등록 신청 메뉴가 보이고 여기서 통신 판매와 간편 사업자 등록 신청을 클릭합니다 간편 사업자 등록 신청을 클릭 휴대 전화번호 사업장 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중 하나는 꼭 입력해 주세요 문자 수신 동의 동의 이메일도 동의 자 그리고 밑으로 내려와서 가게 사무실 등 사업장을 빌리 있습니까 예 사업자를 빌렸기 때문에 해당 주소지로 서류들이 도착하면 제가 받아볼 수 없겠죠 상호명은 편한 이름을 적 적어 주시고요 개업 일자는 오늘 날짜로 체크해 주세요 주소지는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부로 해 놓고 주소를 검색해서 우리 임대차 계약서에 적혀 있는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대차 계약서에 도로명 주소가 적혀 있으면 해당 도로명 주소로 검색을 해 주셔도 됩니다 임대차 계약서에 적혀 있는 주소들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종업원수는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업종 선택에 업종 입력 및 수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통신 판매업 관련된 사업자를 등록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통신 판매만 있고 저희는 그중에 해외 직구 대행업이라는 다섯 번째 업종을 클릭하는데 여기 선택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이 중에 가장 맨 밑에 있는 치구 하나하나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을 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해외 직구 대업을 잘 선택하셨습니다 업종 등록 보통 사이버 모른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패스 하고요 사업자 유형은 일반 간의 면세가 있는데 보통은 가위입니다 그러나 이미 일반 과세자로 사업자 등록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아니면 부동산 임대원 같이 일반 과세자로 신청이 가능한 사업자 등록증으로 이미 사업자를 냈으면 일반 과세자로 전환이 된다는 점 알고 계시 면 되고요 보통은 간의 과세자로 신청을 합니다 자가 면적 보통 임대차 계약서를 확인해서 같이 면적을 적어 주시면 되고요 임대차 내역에 임대차 임력 및 수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임대인이라도 하면 우리가 빌린 비상주 사무시 측을 말합니다 비상주 사무시 측에 임대차 계약서에서 주민번호를 찾을 수 있으면 주민번호를 사업자 등록번호를 찾을 수 있으면 사업자 등록번호를 법인 등록 번호를 찾을 수 있으면 법 등록번호 셋 중에 하나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임대차 계약서에 사업자 등록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비상주 아다 다르니 임 임대차 계약서를 잘 확인해 주세요 확인 완료됐습니다 아는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그리고 임대차 부동산에는 다시 주소 검색을 눌러서 아까와 똑같은 주소를 넣어 주세요 주소를 잘 찾아서 넣어주고 똑같이 작성을 해 주세요 계약 일자와 계약 기간 면접 도다 적어 주시는데 다 임대차 계약서에 보통 적혀 있으니 임대차 계약서를 잘 참고해 주세요 다 하셨으면 확인하였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한 다음에 등록하기를 눌러 주세요 임대차 내역에 잘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 주신 뒤 그다음 서류 송달 장소를 주민 등록상 주소를 클릭하면 현재 살고 있는 집주소로 받으실 수 있고 기타를 클릭하면은 집주소가 아니고 다른 주소 사무실 주소라는 원하시는 주소로 서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없으면 해당 없는 경우인데요 저는 주민 등록상 주소에 주소 이전시 서류 송달 장소도 자동 이전시키는 걸 동의함으로 체크한 뒤 저장 후 다음을 누르겠습니다 저희는 지금 비상주 사무실을 통해서 사업자 등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임대차 계약서가 있습니다 임대차 계약서는 타일 찾기를 눌러서 임대차 계약서를 찾은 뒤 제출을 꼭 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 그럼 제출 서류 확인하기라도 확인해 주시고요 닫기 확인하였습니다 체크해 주시고 신청서 제출하기를 눌러주 제출하시겠습니까 확인 이러면 비상주 사무실로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도 완료되었습니다 사업자 등록 신청이 완료가 되었다면 국세 증명 사업자 등록이라는 메뉴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민원 신청 처리 결과 조회는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우리가 신청한 민원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이 중에 인터넷 적수 목록 조회를 누르면 사업자 등록 신청 관련된 내역들이 나옵니다이 중에 신청이 완료된 사업자 등록 증에 처리 완료라고 적혀 있는 란 옆에 출력이라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출력을 클릭을 하면 증명서를 발급하시면 눌러 주시고 여기서로 시작하는 인쇄 버튼 인쇄 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사업자 등록증을 인쇄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저희는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할 일이 많기 때문에 인쇄하지 않고 서류를 파일로 저장하겠습니다 대상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PDF 저장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로 바꿔 주신 뒤 저장 사업자 등록증을 이렇게 저장을 해 주시면 그리고 여기서 조금 하나 더 꿀팁을 드리자면 해당 서류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기 때문에 서류 를 제출할 때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러브 PDF 아는 사이트에 들어와서 PDF jpg 변환이라는 메뉴를 클릭한 다음에 방금 다운로드 받은 PDF 파일을 찾아서 열어 주신 뒤 jpg 변환 하면은 jpg 이미지로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고 그럼 이제 인터넷에다가 제출할 수 있는 이미지로 변환까지 완료했습니다 이렇게 갖고 계시면 더더욱 더 편리하겠죠 특히 이런 서류들은 우리 구글에 보면 드라이브라는 저장소가 있습니다 구글은 아이디당 약 15기가 정도의 저장소를 무료로 제공을 해 주고 있는데이 15기가 정도면은 충분히 사업자 관련된 서류들을 저장하고 보관하고 사용하기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드라이브를 들어가서 내 드라이브에 셋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김 김차장 마켓 사업 사업 서류 이런 폴더를 하나 만들기 해서 파일 업로드 해서 사업자 등록증을 올려 놓으면 구글 드라이브를 로그인을 하면 핸드폰으로도 구글 드라이브를 핸드폰 어플에 깔면이 서류를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따로 USB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다른 서류들도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에서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지금은 예전보다 관심이 적어져서 구매대행이 더 쉽다고 느껴져요.

2. 대인관계 어려움이 있어도 구매대행은 가능하고 공간도 필요 없어요.

3. 내향적이거나 외향적이거나 모두 할 수 있어서 적성에 딱 맞아요.

4. 꼼꼼함이 덜 필요하거나 빠른 매출을 원하면 대량반자동이 좋아요.

5. 꼼꼼하지 않거나 정리 잘하는 게 힘들면 수동이 더 적합해요.

6. 구매대행이 안 맞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지식재산권 주의가 필요해요.

7. 시작 전에 무료 정보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부하는 게 좋아요.

8. 사업자 등록은 홈택스에서 쉽게 할 수 있고, 온라인 신청이 편리해요.

9. 집주소로 등록하거나 임대차 계약서로 비상주 사무실도 가능해요.

10. 통신판매업과 해외 직구 대행업 선택 후 신청하면 돼요.

11. 등록 후 서류는 PDF로 저장하고, 구글 드라이브에 보관하는 게 좋아요.

12. 지재권 문제는 반자동 프로그램 내 금지어 설정으로 피할 수 있어요.

13. 반자동은 노출 점수와 업로드 속도, 재고 걱정이 적은 장점이 있어요.

14. 단점은 상품 수가 적고, 상세페이지 설득력이 낮아 매출이 느릴 수 있어요.

15.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며, 상품 보강과 상세페이지 개선이 중요해요.

16. 소싱은 셀러 라이프, 셀라 파인더 같은 데이터 활용이 효과적이에요.

17. 상품명과 키워드, 옵션명 변경으로 노출과 경쟁력 높일 수 있어요.

18. 하루 10~50개 업로드 목표로 꾸준히 하면서 점수와 매출을 키우세요.

19. 반자동은 소싱 능력과 꾸준함이 핵심이며, 프로그램 선택이 중요해요.

20. 매출이 일정 수준 넘으면 상품 등록 위임도 고려하세요.

21. 시작 전 사업자 등록부터 서류 관리까지 차근차근 준비하는 게 좋아요.

22. 서류는 PDF 저장 후 JPG 변환, 구글 드라이브에 보관하면 편리해요.

23. 앞으로도 시장 변화와 노하우를 계속 공유할 예정이니 관심 갖고 참여하세요.

24.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지금이 기회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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