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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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디노 [당신의 성장 파트너]
자 이것들만 기억하면 여러분도얼마든지 클릭을 부르는 썸네일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성장파트너.
빈디노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매력적인 제목을통해서 잠재고객들의 클릭을 유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제목과 더불어서 잠재고객의 선택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썸네일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썸네일이라는 말을들어보셨을겁니다.
썸네일은 우리의 전자책이나 콘텐츠를 표현하는 한 장의 이미지인데 요.
우리는 이 이미지를 이용해서 우리의컨텐츠를 유추할 수 있게 하면서 사람들의 관심과 클릭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플랫폼을 이용해서전자책을 판매한다면 다른 전자책 들의 썸네일과 비교했을 때 훨씬눈에도 잘 들어오고 우리 전자책 의 내용이 잘 표현되야 사람들의선택을 받을 수 있겠죠.
이렇게 썸네일은 사람들의 선택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전자책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아주중요한 부분에 속합니다.
여러분이 유튜브 영상을 볼 때에도썸네일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그 영상을 선택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죠.
그럼 이제 썸네일에서 필요한 요소들을 살펴보면서 우리 전자책의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을 그냥 단순한 이미지라고생각하면 안됩니다.
썸네일은 이미지를 배경으로 적절한텍스트를 통해서 메시지를 전달 해야 하죠.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는 상품에대한 직관성이 다소 떨어지고 글자 도 한 눈에 들어오지가 않습니다.
반면에 오른쪽 썸네일은 텍스트가 훨씬 눈에 잘 들어오면서 어떤 상품인지에 대한 메시지 전달이더 명확하죠.
이렇게 좋은 썸네일은 보기에도편하고 메시지 전달이 명확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볼까요 이 썸네일은 어떤 상품에 대한 썸네일인지 도저히 알 수가 없죠.
이미지를 통해서 상품을 유추하기도 힘들고 텍스트도 없어서 무엇을 뜻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오른쪽 썸네일은 어떤가요 심플한 썸네일이지만 이미지의활용이 아주 좋은 썸네일입니다.
이미지도 매우 단순하고 텍스트도 간결하지만 상품의 핵심 메시지가 너무나 잘 전달이 되죠.
이렇게 이미지의 사용은 신중해야합니다.
그저 멋지거나 분위기 있는 이미지라고 아무렇게나 사용하면 안된다 는 거죠.
아쉬운 썸네일들을 몇 개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썸네일들은 주제와 별다른 관련이 없는 이미지를 사용했거나 텍스트 가 눈에 잘 띄지 않는 썸네일들입니다.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조금 더 자신의상품을 어필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고 텍스트를 사용하려면사람들에게 더 잘 인식되도록 해야 합니다.
썸네일의 텍스트는 쉽게 눈에 들어와야 하는데 전혀 그렇지 못하고 있죠 .
잠재고객들은 굳이 노력해가며글자를 잘 읽으려 하지 않습니다.
보다 쉽게 눈에 들어오는 썸네일을 원하는거죠.
그럼 어떻게 해야 더 눈에 잘 띄는텍스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눈에 잘 띄는 텍스트는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색과 폰트입니다.
예시로 만든 글자들을 보시면 조금더 이해가 되실겁니다.
색의 조화에 따라서 우리 눈이 쉽게인식하는 글자들과 그렇지 못한 글자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화려하게만 색을 사용한다고해서 눈에 잘 띄는게 아니라는 말이 죠.
따라서 여러분이 사용할 이미지나 배경에 따라서 텍스트에 사용할 색을 적절히 조절해야합니다.
다음은 폰트입니다.
글씨체라고도 하죠.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보다보면 귀여운 손글씨 같은 폰트를 사용하는 분들을 종종 보게되는데요.
물론 개인의 취향일 수 있겠지만썸네일에서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의 글은 사람들이 정보를얻기 위해서 억지로 참아가며 글을 읽을 수도 있지만 썸네일의 경우에서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이죠 .
표를 보시면 어떤 글씨체가 한 번에눈에 잘 들어오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가독성이 좋은 폰트는 고딕체 계열입니다.
글씨에 군더더기가 없고 빨리 인식하게 만들죠.
그래서 우리가 썸네일에서 사용해야할 폰트도 고딕체 계열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서시선을 사로잡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썸네일들을 본다면 잘 기억해두시거나 사진을 찍어서 저장해두세요 .
여러분의 흥미를 유발한 썸네일은 다른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가능성도 크겠죠.
이런 방식으로 조금씩 벤치마킹을 하다보면 여러분도 어느새 다른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썸네일에 대한 감감을 갖게 되실 겁니다.
자 그럼 오늘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볼까요 먼저 우리 전자책의 내용과 연관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단순히 멋지고 예쁜 이미지를 사용하면오히려 잠재고객들은 우리 전자책 의 내용에 대해서 더 헷갈려할 수있겠죠.
다음은 메시지가 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폰트와 색을 사용하세요 .
잠재고객들이 한 눈에 글자를 인식할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텍스트를 사용해야합니다.
잠재고객들은 절대로 억지로 잘읽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가지고 여러분도 충분히 눈을 사로잡는 썸네일 을 기획하실 수 있을겁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이 원리를 기억하시면서 여러 썸네일을 둘러보세요.
많이 볼수록 우리가 떠올릴 수 있는아이디어는 많아질테니까요.
다음 영상에서는 오늘 설명한 내용을가지고 직접 썸네일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썸네일을 한 번도 만들어본 적이없거나 감각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알림을 꼭 설정해주세요.
다음 영상도 가장 빨리 만나실 수있습니다.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성장파트너.
빈디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