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지긋지긋한 알레르기 비염이 드디어.." 이렇게 했더니 싹 나았습니다!

비염의 정석, 라경찬한의원

조회수 조회수 207 좋아요 좋아요 8 게시일 게시일

설명

“지긋지긋한 알레르기 비염 드디어.." 이렇게 했더니 싹 나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염의정석, 라경찬한의원 라민영 원장입니다. :) 이번 영상에서는 알레르기(환절기) 비염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매년 봄마다 재채기와 코막힘으로 고생 중이시라면 영상을 꼭 끝까지 봐주세요. 영상 보시고 추가로 궁금한 점이나 원하시는 주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앞으로 올라올 영상을 통해 답변드릴 수 있도록 참고하겠습니다. 📌 영상목차 00:00 미리보기 00:42 도입부 01:15 본영상 시작 (비염과 코감기의 차이) 02:23 환절기에 비염이 심해지는 이유는? 03:00 아침에 유독 비염이 심해지는 이유는? 03:36 미세먼지도 코에 영향을 끼치나요? 04:44 비염 환자가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워도 될까요? 05:20 콧물, 재채기를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06:10 콧물이 너무 많으면 어떡해요? 06:36 코 관리할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06:59 비염 환자가 피해야 하는 음식 07:44 환절기 비염환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 📍상담 및 문의 : 02-594-7576 #알레르기비염 #비염관리 #환절기비염 #비염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한절기 때 꼭 비염이 심해지는데 대체 왜 이러는 거예요? 꽃가루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되게 많아요.

근데 꽃은 사실 4개절 내내 있기는 하거든요.

강아지나 고양이 키우면 비염이 심해진다는 얘기도 있거든요.

저도 고양이 알러지가 있거든요.

근데 고양이를 키워요.

실제로 비염이 생기진 않아요.

대신 비염 있는 분들은 건강 사람은 하루에 1.

8L 정도 나오거든요.

1.

8L요? 네.

선물을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가끔씩 아 저 밀가루 꼭 먹어야 된다고 하면서 이미 울쌍이신 분들도 있거든요.

밀가루, 치킨, 피자 그냥 닫으세요라고 말씀하시 대신에 비염의 원인이 있으니까 좀 피하셔야 돼요.

아, 환절기 할레드기.

네.

아, 원장님 환절기만 되면 콧물이 계속 나고 제 채기가 너무 심해져요.

이거 왜 이러는 거예요? 환절기에 안 그래도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에다가 먼지나 꽃과로 안 좋은 것들이 자꾸 날리니까 우리 몸이 방어하려고 나오는 거예요.

아, 이게 환절기 비염은 다 이유가 있었네요.

원장님, 그럼 환절기 비염 증상 있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좀 알려 주실 수 있나요? 네.

제가 한절기 비염이 있을 때 하셔야 되는 것들, 아셔야 되는 것들 알려 드릴게요.

원장님, 비염이랑 코감기랑은 뭐가 다른 거예요? 비염이랑 코감기는 사실 구별하기 좀 힘들 수 있어요.

그런데 원인 자체가 아예 다릅니다.

코감기는 바이러스의 감염이 된 거고요.

귀염은 완성적으로 코 점막 자체가 기능이 떨어진 상태예요.

그래서 코를 딱 살펴봤을 때 아예 다른 모습을 볼 수 있고요.

대신 증상이 비슷해요.

콧물, 재책기, 코막힘이 있어서 코감기일 수도 있고 비염이 있을 수 있는데 제가 구별하는 법을 알려 드리자면 건강한 사람이 코기에 걸리면 큰물이 줄줄 나오고요.

하루 이틀 나오다가 하루 이틀은 코가 꽉 막혀요.

마지막에는 노란 콧물을 풀면서 끝나는게 코감기인데이 모든게 일주일 이내로 떨어져요.

그래서 금방 회복이 되는데 내가 일주일 이상 불편하다 아니면 지금 뭔가 갑자기 심하게 코막힘이 확 생겼다, 가래가 생겼다라고 하는 경우에도 비염이 있는 분들이 코감기에 걸렸을 때예요.

그래서 어 나는 코물 재책이 없으니까 감기는 한 번도 안 걸린다라고 생각하시지만 사실은 비염 있는 분들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저 코감기가 일주일 넘게 간 적이 꽤 많이 있었거든요.

아, 그지? 비염 때문에 조금 그랬던 거 같아요.

지금 생각해 보면.

원장님, 그리고 매년 2맘대 환절기 때 꼭이 비염이 심해지는데이 대체 왜 이러는 거예요? 꽃가루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되게 많아요.

근데 꽃은 사실 4개절 내내 있기는 하거든요.

살펴보면 지금 이만떼가 제일 건조하고 차가워요.

산불이 날 정도로 너무 건조하잖아요.

건조한게 우선은 코에 가장 치명적이고요.

또 다음으로는 꽃가루도 실제로 더 많이 날리고 미세먼지도 많아요.

코에 자극을 잡고 주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이맘대가 가장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가 환절기 때 건조함이 가장 큰 원인 거 같고 꽃가루나 먼지가 날릴 때는 비염이 더 심해질 수 있고 증상이 나타나는 거네요.

그렇죠 네네.

원장님 그리고 특히 아침에 유도 콧물 제치기가 심하거든요.

그건 대체 왜 그러는 거예요? 아, 맞아요.

사실 아침에 꽃가루도 없잖아요.

근데 왜 아침에 심하냐 하면 비염의 원인을 살펴봐야 돼요.

비염의 원인이 코 점막 자체가 건조하고 차가워져 있는 상태니까 당연히 공기가 가장 건조하고 차가울 때 증상이 심할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밤에 주무실 때는 그래도 몸 전체 기능이 좀 떨어지게 되니까 좀 괜찮은데 아침에 일어나면 이제 우리 몸이 활동을 시작하면서 어, 지금 너무 바깥에 공기가 건조하고 차가워.

코에 들어오는 공기가 건조하고 차갑다라고 해서 이걸 밀어내려고 재책기를 하기도 하고 그다음에 콧물이 흘리기도 하는 거예요.

원장님 요즘 미세먼지도 심하잖아요.

미세먼지도 코에 영향을 많이 끼치나요? 그렇죠.

아무래도 큰 먼지든 작은 먼지든 상관없이 코 점막이 건강한 사람들은 괜찮아요.

항상 콧물이 표면에 있기 때문에 안 좋은게 들어와도 콧물에 탁 흡착이 되니까 우리 몸이 막아낼 수 있는데 문제는 비염이 있는 분들은 코막 자체가 되게 건조해져 있는 상태예요.

건조한데 거기다 자꾸 자극을 주는 이물질들 들어오게 되면 코 전막에 자극을 줄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빠르게 막아내려고 재책기를 하거나 아니면 콧물이 주르륵 나와서 밀어내려고 하는 경우가 많죠.

아, 그럼 비염 증상이 있는 비염 환자는 코 안에 콧물도 많이 없는 편이겠네요.

어, 맞아요.

나는 남들보다 콧물을 많이 풀거나 흐르니까 남들보다 콧물이 많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근데 사실은 남들은 콧물이 더 많아요.

건강한 사람은 하루에 1.

8L 정도 콧물이 나오거든요.

1.

8L요? 네.

사실 어차피 나오는게 앞으로 나오는게 아니고 다 뒤로 넘어가잖아요.

위로 다 들어가기 때문에 우리가 못 느끼는 것뿐이지 실제로 침은 1L밖에 안 나와요.

훨씬 더 많은 콧물이 나오고 있다고.

아, 침보다 콧물량이 더 많은 걸 처음 알았네요.

원장님, 그리고 요즘 애견인구도 많이 늘고 있어서 강아지나 고양이 키우면 비염이 심해진다는 얘기도 있거든요.

이것도 진짜가요? 저도 고양이 알러지가 있거든요.

근데 고양이를 키워요.

네.

왜냐하면 알러지가 있어도 계속 같이 살다 보면 너무 심하지 않는 분들은 대부분 익숙해지거든요.

그래서 저도 여행을 갔다가 오랜만에 만나면 알러지 증상이 생기는데요.

이거는 정말 털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거예요.

실제로 비염이 생기진 않아요.

없던 비염이 생기진 않고요.

대신 비염 있는 분들은 증상이 조금 더 극심하게 올 수 있겠죠.

아무래도 우리 몸을 방어하는 콧물이 없다 보니까 남들보다는 좀 극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원장님, 저는 제책, 콧물, 코마킴이 세 가지 다 너무 힘든 상황인데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요? 우선은 아셔야 되는게 우리 몸을 방어하려고 나오는게 콧물 대책이거든요.

코막히면 조금 힘들 수 있겠지만 콧물을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콧물은 많을수록 좋은 거고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1.

8L 정도가 나와야지 좋은 건데 더 많이 나올수록 코는 방어할 필요가 없어지니까 재책이나 콧물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저희 한형에서 제일 먼저 없어지는 증상이 사실 재책이거든요.

너무 심하게 막아야 되니까 일시적으로 팍내는게 재책인데 그 재책기부터 없어져요.

그래서 우리는 없애려고 하지 말고 오히려 코를 더 도와준다라고 접근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래서 아쉽지만 당장 빨리 없애는 치료는 없겠지만 제대로 코를 도와주는 방향으로 생각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원장님 콧물이 코를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고 이제 저도 오늘 배웠는데 근데 이게 콧물이 많아서 흘러내릴 정도로 나오는 것도 괜찮은 거예요? 그런 하루 이틀이면 괜찮은데 건강한 사람도 코관계 걸렸을 때 나오잖아요.

근데 이게 너무 오래된 경우에는 당연히 코가 지금 힘든 상태니까 코를 좀 더 편하게 해 줘야 그게 멈춰지겠죠.

아, 그렇군요.

이게 지속되면은 또 안 좋은 거긴 하네요.

그죠? 네.

네.

원전님, 그리고 코 관리할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저 뭐라도 좀 집에서 해 봐야 될 것 같은데.

음.

대부분 이제 저희 한이 오시는 분들은 미리 저희 영상을 보시고 나서 가습기랑 난방을 좀 잘 틀고 왔다고 하셔요.

마스크도 좀 요즘 잘 쓴다고 하시는데 확실히 그러면 코는 좀 편해지는 거 같다라고 하시거든요.

그래서 항상 코에 들어오는 공기가 따뜻하고 촉촉해질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좋아요.

알겠습니다.

비염 있을 때 꼭 피해야 하는 음식도 있을까요? 전 참고로 과자랑 라면 없으면 지금 못 살고 있어 가지고.

아, 맞아.

가끔씩 아 저 밀가루 꼭 먹어야 된다고 하면서 이미 울상이신 분들도 있거든요.

근데 저희 한의원은 밀가루, 치킨, 피자 그냥 닫으세요라고 말씀하시데.

어제 행복한데 한 저희 한의원 치료랑 관계가 없어요.

대신에 비염의 원인이 차가움이 있으니까 차가운 음식을 좀 피하셔야 돼요.

차가운 음료나 음식은 피해야 되고 그 왜 밀가루는 상관없다는 거죠? 네.

네.

젊으신 분들은 요즘 얼주가가 많으시잖아요.

네.

그래서 초반은 좀 힘들어 하시지만 이게 습관이 되면 코인은 훨씬 더 편하거든요.

요런운 습관도 조금은 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처럼 환절기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 혹시 있을까요? 네.

한절기만 오면 남들은 꽃구경 가고 너무 신나하는데 울상이신 분들이 너무 많거든요.

그냥 콧물 닦으면 되는 거 아니야.

재체기 그냥 하면 아니야라고 하시지만 심한 분들은 응급실에 실려가는 분들도 있고 재체기가 너무 심하다 보면이 압력이 되게 많이 가해져서 갈비뼈에 실금이 가시는 분들도 있어요.

네.

통증이 심은 분들도 있어서 이거는 가볍게 볼 문제는 아닌 거 같아요.

더 제대로 치료해 주시면 다음 환절기는 훨씬 더 편하게 지낼 수 있으니까 저는 당장 뭔가를 없애려고 하기보다는 제대로 된 치료를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한절기 때 비염이 심해지는 이유는 꽃가루 때문이 아니에요. 꽃은 연중 내내 있어요.

2. 강아지나 고양이 키우면 비염이 심해진다고 하지만, 알러지 있어도 꼭 비염이 생기진 않아요.

3. 건강한 사람은 하루 1.8리터의 콧물이 나오는데, 비염 환자는 더 적거나 많을 수 있어요.

4. 밀가루, 치킨, 피자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게 좋아요. 비염 원인에 맞는 식단이 필요해요.

5. 환절기에는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 먼지, 꽃가루가 많아져서 비염이 더 심해져요.

6. 환절기 비염은 건조함이 가장 큰 원인이고, 꽃가루와 먼지도 영향을 줘요.

7. 아침에 콧물이 심한 건, 코 점막이 건조하고 차가워서 그래요. 몸이 활동하면서 증상이 심해져요.

8. 미세먼지도 코에 영향을 미치는데, 비염 환자는 코 점막이 더 건조해서 자극을 더 받아요.

9. 비염 환자는 콧물이 많아 보여도, 사실은 콧물은 하루 1.8리터 정도 나와요.

10. 강아지나 고양이 알러지로 비염이 생기진 않지만, 증상은 더 심해질 수 있어요.

11. 콧물, 재채기, 코막힘이 모두 비염 증상이고, 콧물은 자연스럽게 나와야 좋아요.

12. 콧물이 많아도 걱정하지 말고, 코를 도와주는 치료에 집중하는 게 좋아요.

13. 콧물이 흘러내릴 때는 일시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오래 지속되면 치료가 필요해요.

14. 집에서는 가습기, 난방, 마스크 착용으로 코를 따뜻하고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15. 비염에 좋은 음식은 따뜻한 음식이고, 차가운 음식은 피하는 게 좋아요.

16. 밀가루, 치킨, 피자는 꼭 피하라는 건 아니지만, 차가운 음식은 피하는 게 좋아요.

17. 환절기 비염은 심할 수 있으니, 제대로 치료받는 게 중요해요.

18. 심한 재채기와 콧물은 압력을 높여 갈비뼈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19. 가볍게 넘기지 말고, 제대로 된 치료로 다음 환절기를 더 편하게 보내세요.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