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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1% 쇼핑몰 비밀병기 AI, 소싱부터 고객분석까지 올인원 완벽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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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1% 쇼핑몰 사장님의 올인원 AI, 소싱부터 고객분석까지 한번에

인공지능 한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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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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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실제 데이터가 들어갔다면 정말 눈이 번쩍이는 인사이트를 제공을 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커머스 하시는 분들한테는 상품 페이지를 분석하고 리뷰를 해 주는 기능들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꼭 추천을 해 드리고 싶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한유룸입니다.

오늘도 이커머스에 도움이 되는 아주 재밌는 거를 준비했는데요.

기존에는이 상세 페이지에 대해서 말씀을 많이 드렸었죠.

II로 어떻게 좀 더 편리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 제가 이렇게 뭐 간단하게 표현을 했습니다만 여정은 굉장히 많습니다.

상품 소싱부터 고객 지원까지 있는데 앞으로이 여정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느냐가 이제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오늘은 상세 페이지 설명 많이 드렸으니까 다른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아이템을 찾거나 경쟁사를 분석하거나 고객을 분석하는 부분을 해 볼 텐데 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은 되게 많고 요새 AI가 굉장히 많이 좋아지고 있잖아요.

들어보셨겠지만 뭐 에이전트라는 말도 많이 들리고 MCP라는 말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걸로 테스트를 많이 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다른 것들은 많이 복잡하고 복잡한 반면에 또 아주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 가지를 테스트한 결과 어 서비스를 제안을 드릴 텐데 그 서비스는 젠 스파크라는 서비스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프롬프트나 어려운 것들을 연결해서 쓰는게 아니라 여기서 다 자동화돼서 세팅이 돼 있기 때문에 요새 MCP 같은 기능들, 에이전트 같은 기능들을 많이 쓰시려고 할 텐데 그런 것들을 아무 설정 없이 한 번에 쓸 수 있어서 꽤 만족스러운 결과물들을 주고 있습니다.

저는 젠스파크를 많이 쓰는데요.

음 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너무 재밌으니까요.

그리고 오늘의 AI 기술은 앞으로 비즈니스 하시면서 꼭 필요한 기술들이니까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부분을 꼭 배우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시작하겠습니다.

AI 브라우저를 설치를 해 주시면 되는데요.

맥을 쓰시면 맥, 윈도우를 쓰시면 윈도우를 설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늘 내용은 광고는 아닙니다.

많은 이커머스 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쓸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가장 좋은 대안으로 제안을 드리는 거고 별도의 광고는 아니라는 점 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까요.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이렇게 젠 스파크 브라우저를 보실 수가 있는데요.

뭐 크게 그 크롬하고 바뀐 부분은 없습니다.

데 전혀 바뀐 부분이 없다는게 젠스파크도 크롬 베이스에 브라우저를 쓰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동일하다고 보면 되고요.

음 크롬의 설정들을 다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가 이제 젠스파크에서 관심 있게 보는 기능이 뭐냐면 에이전트 기능이 생각보다 쓸 만합니다.

에이전트는 여러 가지 외부 서비스를 연결해 가지고 본인이 판단하고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에이전트라고 해서 뭐 많이 연결해 보고 MCP도 많이 써 봤지만 뭐 젠스파크처럼 이렇게 편하고 좋은 아풋을내는 서비스는 굉장히 드물었습니다.

음 첫 번째는 제가 아까 말씀드린 아이템을 찾는 방법으로 한번 해 볼게요.

요새는 그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이미지 검색해서 소싱하는 방법도 많고 제가 원하는 제품 이걸 팔아야 되겠다고 생각하면 소싱이 그렇게 어렵진 않은데 어 어떤 업체가 좋은 업체고 어떤 업체를 컨택을 해야 되고 어떻게 이걸 잘 풀어 나갈 수 있을지를 처음부터 AI한테 도움을 받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 비가 오기 때문에 제가 우산을 한번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우산을 사품으로 소싱하고 싶은데 아 10달러 미만의 제품을 소싱하고 싶어.

어 상품 1천000개를 소싱하는데 가장 인기 제품을 소개해 주고 소싱처를 알려주고 일단 이렇게 한번 진행해 보겠습니다.

물론 다른 AI도 이렇게 해서 비슷하긴 차일 순 있는데 제가 여러 가지를 테스트를 해 봤을 때 젠스파크가 훨씬 더 좋은 소싱처를 알아내 주고 있고요.

이 에이전트 기능으로 해서이 소싱처를 찾는게 훨씬 더 깊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좋은 결과가 아마 나올 것 같습니다.

아, 네.

이렇게 결과가 나왔는데요.

꽤 좋게 나왔죠.

업체들을 리스팅해 줬고 HF 엄브렐라 같은 업체를 추천을 해 줬습니다.

굉장히 좋은데요.

HF 엄브렐라 30년 제조 경험이 있는 회사네요.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산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업체인데 꽤 규모가 있는 업체인 거 같습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공장의 소신처를 이렇게 굉장히 잘 찾아주고 여기에이 업체 정보나 선택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초안을 만들어 줬는데요.

이게 굉장히 편하죠.

이렇게 이메일로 보내도 되고 바로 위챗이나 채팅도 할 수 있겠지만 이렇게메일로 보내서 컨택을 할 수 있고 알리바바 같은 경우에는 바로 챗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컨택이 가능하고 여기서 대화를 끝내는게 아니라 여러 가지 부딪히는거나 그쪽에서 요구하는 조건들이 조금 헷갈리실 때 여기서 대화를 이어 가시면서 진행을 하시면 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실제로 이런 식으로 컨택을 많이 진행을 했었고요.

여기에 이메일 초환을 적어 놨잖아요.

여기에 담당자 이메일까지 넣어 줬는데 이메일 드래프트를 얘가 써 준 겁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거냐면 제 젠스파크에 GL을 연결해 놨거든요.

뭐 이메일로 따로 뭐 보내거나 아니면 뭐 GL을 따로 켜 가지고 이렇게 세팅 안 하더라도 이렇게 메일도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을 해 줍니다.

정말 편하지 않나요? 여기서는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을 쓰기 나름입니다.

생각보다 뭐 배송 비용이 많이 나온다든지 휴에 대한 이슈가 있을 수 있는다든지 이런 부분까지이 젠스파크랑 논의를 하시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받으실 수가 있고 초반에도 말씀드렸지만 내가 정말 필요한 정말 잘하는 업체를 알려주는 기능이 젠스파크가 탁월했습니다.

다른 AI들보다 훨씬 더 입체적인 결과를 만들어 줬고요.

이 이 상품을 전체적으로 수입하는데 협력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에이전트 기능이 가장 좋았습니다.

어, 내가 상품 소싱을 할 때 아, 어디서 소싱을 해야 되지라고 조금 막연할 때 젠스 파크를 쓰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소싱 하는 부분들은 다음에 한번 조금 더 길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다시 한번 설명을 드려 볼게요.

네.

이어서 이어서 경쟁사 분석을 한번 해 보겠습니다.

경쟁사 분석일 수도 있고요.

그다음에 내 제품을 분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가 정체가 됐거나 아니면 경쟁사 대비해서 약간 우위가 조금 부족하다라고 느껴질 경우에 굉장히 좋은 방법이거든요.

제가 한번 설명을 한번 드려 보겠습니다.

자, 이렇게 쿠팡에 들어오셔서 뭐 아무 상품이나 한번 해 보겠습니다.

건강식품이 많이 뜨네요.

뭐이 제품은 엄청 유명한 제품일 텐데 제가 한번 테스트로 해 보겠습니다.

이제이 제품을 분석하고 싶을 경우에는요.

여기 브라우저 위에 보시면 젠스파크에게 물어보기라는 기능이 있거든요.

이거를 클릭을 하시면 오른쪽에 이렇게 브라우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부터 이제 질문을 하시면 되는데 간단하게 뭐 이런 식으로 작성을 해 주셔도 굉장히 좋은 결과가 나오고요.

저는 조금 더 좀 자세히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이거는 뭐 자유입니다.

어떤 정해진 양식은 있는 건 아니니까 각자 질문을 찾아가시면 되고요.

이거는 뭐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이 필요 없는 거기 때문에 내가 필요하고 자세히 알고 싶은 내용을 그냥 물어보시면 됩니다.

저는 어 제품 PDP인데 상세 페이지 정보를 자세히 분석해 줘서 장점 단점 개선점을 이야기해 줘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이 제품에 대해서 경쟁사 현황을 조사해서 경쟁 무의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제안을 달라고 했고요.

그다음에 한국 상세 페이지에 좀 특징을 얘기를 했어요.

이미지가 많기 때문에 그거를 좀 잘 해 달라고 했고요.

PDP라는 좀 약간 낯선 말을 썼죠.

해외에는이 상세 페이지라고 잘 안 하고 프로덕 디테일 페이지에 약자 PDP라는 용어를 많이 쓰거든요.

AI가 조금 이해하기 쉽게 제가 PDP라는 용어를 좀 포함해서 적었습니다.

이렇게 오른쪽 창에다가 이렇게만 써 주시면 이제 얘가이 제품에 대해서 분석을 하고 피드백을 줄 겁니다.

이게 좋은 이유는 여기도 에이전트 기능이 잘 돼 있지만 쿠팡과 네이버는 어 해 보신 분은 알겠지만 크롤링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이 페이지를 분석하는게 굉장히 까다로워요.

거의 다 블록을 해 놨거든요.

아마 크롤링을 처음에 개발하시려다 보면 이게 다 블로킹돼서 페이지가 없으므로 아마 나올 겁니다.

그래서 이게 좀 까다로운 작업인데이 젠스파크는 다른 쪽으로 우회하는 형태 어떻게든 결과값을 만들어 내 줍니다.

그다음에 뭐 네이버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해당 페이지 내가 뭐 경쟁사 제품이나 아니면 내 제품에 대해서 조금 더 페이지를 좀 분석하고 싶다.

이런 부분이 있을 경우에 이렇게 오른쪽에 젠스파크에게 물어보기라는 창을 띄워서 물어보시면 되니까 엄청 편리하죠.

이거를 또 뭐 어디에 주소를 복사해서 따로 물어보고 또 결과를 보고 왔다 갔다 하면서 결과를 맞춰보고 이런 필요가 없으니까이 젠스파크 브라우저에서 한 번에 해결된다라는 내용이 정말 저는 편리했던 거 같아요.

이제 로컬 웹치라는 얘네 에이전트랑 MCP들을 다 활용해서 진행이 되는데 이것도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조금 기다려 보겠습니다.

네.

보시면 알겠지만 이렇게 경쟁사 분석하고 이런 것들을 다 서칭해서 조사를 해 주고 있죠.

이런 경쟁사를 직접 찾아서 결과값을 만들어 내 주는 거는 제가 테스트를 정말 많이 해 봤는데 어 젠스파크가 현재로서는 가장 좋기 때문에음 잘 사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아, 이렇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 정말 자세히 나왔고요.

종근당 이문 듀오 멀티비타 맥스 제품의 상세 페이지 분석을 한 내용인데요.

이렇게 장점과 단점들이 나왔는데 일단은 단점으로서는 가격 경쟁력이 부족하다라는 단기 복용할 때 부담감이 증가된다라는 것들 완약 크기가 좀 큰 편이다.

개별 포장이라서 포장재 낭비가 우려된다라는 내용들이 아주 자세히 포함이 돼 있죠.

그다음에 상세 페이지 개선할 수 있는 부분들은 성분별 함량을 명확하게 표시를 했으면 좋겠다.

흡수율 데이터나 임상 실험 결과가 추가됐으면 좋겠다.

경쟁사 대비 우의점을 취각하으면 좋겠다.

실제 사용자의 비포앤 애프터 스토리를 강화했으면 좋겠다.

아,이 상세 페이지 개선 내용만 봐도 저는 정말 좋은 거 같은데요.

내가이 제품에 대해서 가장 많이 알고 있고 내가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이런 내용들을 내가 충분히 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렇게 객관화된 이런 정보들을 충분히 흡수하셔서 이걸 반영하시면 분명히 상세 페이지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상세 페이지 개선 내용을 이렇게 자세히 디테일하게 분석을 해 주는 서비스는 젠스파크가 가장 좋은 거 같고요.

그다음에 마케팅 메시지를 강화할 수 있는 부분도 제한을 해 줬죠.

바쁜 현대인을 위한 오인원 솔루션을 컨셉을 강화하는게 좋겠다.

이것도 되게 좋은 포인트인 거 같아요.

그다음에 특정 상환별, 사용법 가이드를 정리해 주는 것도 좋겠다.

이것도 되게 좋은 거 같습니다.

아, 여행 갈 때이 제품을 어떻게 먹어라.

아니면 어디 어디다가 다 먹어서 어떻게 활용해라.

이건 뭐 고온에 민감하기 때문에 뭐 여행 갔을 때는 그늘에 보관해라.

뭐 이런 식으로 제한을 해 주면 되게 좋을 것 같고.

그다음에 종근당만의 제조 기술력 어필을 하라는게 아마이 제품의 경쟁 제품이나 유사 제품 때문에 그런 거 같아요.

이것도 되게 좋은 거 같고.

그다음에 패키지도 차별할 수 있다라는 것들.

이런 것들이 어 어떻게 보면은 저희가 여태까지 상세 페이지에 후기를 1 2 분석해서 인사이트를 도출했던 거보다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런 내용들을 준다라는게 정말 저는 흥미롭습니다.

그다음에 리필 패키지.

아, 리필 패키지 의견도 되게 좋은 거 같지 않아요? 이거를 이런 제품들을 먹으면 저 병이나 저 많은 패키지들을 그냥 다 버리게 되잖아요.

되게 좋은 의미인 거 같아요.

이 처음에 봤을 때는 이런 패키지로 먹는게 기분도 좋고 내가 뭔가 프리미엄 제품을 먹는다라는 기분이 들지만 이걸 계속 쓰는 거는 약간 죄책감이 들거든요.

저도 이걸 먹었을 때 약간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되게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내용들이 있는데 실제로 들어가서 이들의 장점과 또 단점 그다음에 여기서 잘하는 부분들을 벤치마킹하거나 그다음에 캡처링해서 진행하는 방법이 있고요.

그다음에이 내용들을 더 조사해서 알려 줘라고 하면 더 좋은 피드백을 또 준비해서 주게 됩니다.

그다음에 경쟁 우의를 확보할 수 있는 것들은 뭐 액상과 정제 조합을 하거나 휴대성을 좀 더 강조하거나 막과 기능의 균형 뭐 기술력 어필 그다음에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하거나 경험 마케팅을 강화하는데 어 무료 체험팩 이런 것들은 되게 좋은 거 같아요.

여행 출장의 필수템 여행 출장이 되게 피곤하잖아요.

그때 필수템으로 브랜딩 하는 것도 되게 좋은 거 같아요.

이런 제품들을 런칭할 때 아예 저는 여행하고 출장을 메인 타겟으로 해서 이런 제품을 만들어 보면 어 세그먼트 전략으로 우위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어 불연듯 들었습니다.

그다음에 전기 구독 같은 것도 되게 좋은 거 같아요.

대신에 전기 구독이 제품으로 하지 말고 그 리필 제품 있잖아요.

저렴한 패키징으로 해서 전기 구독 제품으로 저렴하게 셋업을 하면 되게 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다음에 지속 가능성 이런 것들은 당연한 얘기니까 또 추가했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아마 경쟁사들이 이런 것들을 많이 강조를 해서 이런 것들을 개선하면 좋겠다라는 어 내용들로 보여집니다.

내용들을 이렇게 한 줄 한 줄 간단하게 적어 줬지만 되게 힘 있고 굉장히 인사이트 깊은 내용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기서 더 궁금한 것들을 추가적으로 물어보시면 더 좋은 답변들이 나오게 됩니다.

회사에서 이커머스 하시는 업체나 아니면 이제 규모감 있게 성장을 계속 하시는 분들도 이렇게 한번 테스트를 해 보시고이 에이전트가 주는 인사이트를 꼭 한번 반영을 하셔서 어 전환율을 훨씬 더 높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속이어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 정말 좋지 않나요? 저는 꽤 마음에 듭니다.

네.

계속 진행 한번 해 보겠습니다.

네.

자, 이번에는 고객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고객 분석이라함은 내가 가진 고객의 데이터로서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과정인데요.

물론 여기는 팔리시를 잘 검토하셔서 적용하셔야 되는 점 꼭 참고를 해 주시고요.

한번 진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브라우저에 다시 오셔서 이게 메인 페이지에 가시면 이렇게 슈퍼 에이전트 페이지가 있거든요.

여기에 들어가신 다음에 어, 파일을 업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로컬 파일 찾기를 눌러 주시고요.

쇼핑몰 하시는 분들은 결제 내역을 받아 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이거는 실제 데이터는 아니고 제가 샘플로 500권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한번 보여 드리면 이제 구매한 금액 그다음에 상품 결제 내용 그다음에 주소 이런 것들이 있죠.

이건 이제 다 가상의 데이터 이렇게 공개를 해 드리는 거고요.

주문에 관련된 정보들을 가지고 계실 거예요.

이 데이터 기반으로 제가 인사이트를 찾는 방법을 해 보겠습니다.

자, 이거를 이제 열기를 하면 여기에 파일이 붙여 넣어지고요.

자, 이런 식으로 제가 프롬프트를 한번 넣어 볼게요.

이런로그 결제 자료인데 여기에 구매 패턴, 숨겨진 속성, 추가 매출을 위한 인사이트를 찾고 싶어라고 한번 넣어 주는 겁니다.

근데 아까 그 단순하게 결제 내역에서 인사이트를 찰 수 있는게 있을까요? 한번 해 보겠습니다.

435를 쓰시면 내가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훨씬 많기 때문에 훨씬 더 유용하고 결국엔 이커머스의 경쟁력 그다음에 비즈니스의 경쟁력은 고객의 데이터로서 어 개인화를 하는게 앞으로 AI 시대에서 AI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활용법이라고 말씀을 드렸고 예전처럼 매스하게 광고를 대량으로 소비하면서 고객을 유도하기보다는 기존의 고객을 개인화시키면서 전환율로 올리는게 훨씬 더 비용이 절략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제가 제가 이렇게 고객하는 과정들을 설명을 드리고 있네요.

자, 이렇게 이제 인사이트를 찾아 주는데이 과정 생성 AI를 쓰셔도 가능하긴 합니다만 제가 또 이것도 테스트를 많이 해 봤잖아요.

근데 어, 제임스 파크에서 주는 결과가 입책적이고 잘 분석을 해 줍니다.

그리고 시각화도 잘해 주고요.

에이전트는 단점은 시간이 좀 걸린다라는 거음 한 2분에서 3분 정도 아마 걸릴 겁니다.

조금 기다려 보겠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내가 소싱처와 거래처가 얼만큼 있는지가 비즈니스를 잘하고 잘못하고 성장 가능성을 판단하는게 아니라 내가 고객 데이터를 얼만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가 한가음 납니다.

그리고 앞으로 모든 비즈니스의 가치는이 고객의 데이터의 유무, 그다음에 고객의 데이터의 깊이감 때문에 기업의 가치가 결정이 되지.

내가 현존하는 매출 이런 걸로서의 기업 가치를 평가받기에는 어 한계가 있다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AI 시대에서 개인화 전략은 너무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이렇게 고객 데이터를 계속 분석하는 이런 습관을 기르시는게 추천을 드리고 근데 이걸 또 뭘 배우고 어디서 뭐 시스템을 도입하고 학습을 하고 이런게 귀찮기 때문에 그래서 편리하게 좀 젠스파크라는 거를 설명을 드리고 있고 뭐 젠스파크 같은 서비스들은 정말 빠르게 변하고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어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음 참고로 광고 아니라고 말씀드렸어요.

저는 써보고 좋으니까 설명을 드리고음 참고로 저는 다 써보고 좋아야지만 다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네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제가 기다리는 동안에 정말 재밌는 서비스 젠스파크 중에 또 재밌는 서비스 하나 소개를 한번 해 드려 볼게요.

어 젠스파크에 오시면 AI 채팅 기능이 있는데 이게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이 4.

1 그다음에 O3프.

이거는 가장 비싼 요금제를 쓰는 분들만 쓸 수 있는 기능인데 그다음에 클로드 그다음에 재미나 2.

5프 그러니까 타 생성용 LLM에 가장 최신 버전 AI 버전을 쓸 수가 있습니다.

근데 더 재밌는 건 AI를 쓰는 비용이 무제한 무료라는 점이에요.

그니까 약간 묘하죠.

왜냐면 어 이론적으로는이 3의 프로 모델이 프로 요금제를 안 써도 되고 그다음에 클로드의 AI 요금제를 안 써도 되고 그다음에 재미나이의이 프로 요금제를 안 써도 되는 겁니다.

여기에서만 쓰면 그 세 군데네 군데의 유료 버전의 비용 젠스파크에서 한 개 요금제로 쓸 수 있다라는 그런 묘한 개선법이 나오게 되는데요.

아마 요즘에 AI 아 못 써야 돼.

그리고 뭐 이것도 한번 가입해 보고 뭐 별로네.

막 구독 취소하고 아 이게 좋다니까 또 뭐 클로드가 코딩이 잘 된다니까 뭐 이거 한번 써 보고 아 이것도 뭐 좀 뭐 애매하네.

아니면 또 이렇게하다 해지 못해 가지고 또 여러 개 동시에 했으면서 비용 많이 나가시는 분들한테는 어떻게 보면 좋은 대안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본연의 각각의 서비스와 그다음에 여기서 그이 기능을 이용하는 거에 대한 차이는 있습니다.

왜냐면 채 GPT는 채 G지PT 나름대로 히스토리 기능, 메모리 기능, 그다음에 내부에서 최적화시켜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똑같다고 말씀드릴 순 없지만 질문과 답변에 품질만 놓고 봤을 때는 그 서비스를 쓰나 여기서이 묶어서 서비스를 쓰나 차이가 없다라는 점을 말씀을 드리고 그 모아진 서비스를 내 입맛에 맞게 쓸 수 있다라는 거.

그또 요금지 하나만 쓰면서 다양한 AI 서비스를 쓸 수 있다라는 장점도 있지만요.

제가 더 재밌게 생각한 부분은 믹스를 해서 쓸 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여기서 이걸 믹스해서 쓰잖아요.

그러면 각각의 AI 서비스들한테 다 똑같은 질문을 해 봅니다.

그런 다음에이 질문을 모아서 하나로 정리를 해 주는 기능이 있는데 아 저는이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드는 거예요.

어떻게 보면 속도 되게 편하고 뭔가 시원하고 그다음에 내가 일일이 각각의 AI에 들어가서 질문을 안 해도 된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한번 테스트로 한번 해 볼게요.

간단하게 한번 넣어 보겠습니다.

그냥 저도 지금 생각난 건데 뭐 2025년도 하반기 이커머스 시장에 대해서 전망해 줄래? 라고 해서 맨 위에이 믹스처 오브 에이전트를 선택을 해 주시고 그다음에 시작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얘가 특징이 뭐냐면 이렇게 GPT 4.

1 그다음에 클로드 4 재미나이 2.

5애한테 다 물어봅니다.

똑같이 물어봐요.

이렇게.

그러니까 되게 재밌죠.

내가 일일이 각각의 서비스 들어가서 하나씩 하나씩 물어볼 필요가 없다는 거죠.

아마 여기 들으시는 분들 중에 각각의 AI 서비스에 들어가서 결과값을 물어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데 그럴 필요가 없다라는 거죠.

이렇게 해서 결과값들을 다 서비스를 종합합니다.

이걸 종합한 내용들을 결과값으로 만들어 주거든요.

그 저는이 내용들이 너무 흥미로운 거예요.

그리고 이걸 테스트를 많이 해 봤는데 결과값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 젠스파크에서 세 개의 서비스를 모아서 제안해 주는 내용들이 가장 좋았고 서비스들이 다 똑같은 대답을 하지 않거든요.

전혀 결이 다른 대답을 할 경우도 되게 많아요.

그런데 이런 내용들을 한 번에 정리해서 보여 주기 때문에 어 저는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결과가 나왔습니다.

젠스파크의 약점이 이제 개인화가 조금 아쉬울 수 있다라는 거.

왜냐면 어 여러 서비스를 모아 놨기 때문에 개인화가 안 될 거라는 우려가 있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여기 보면은 그 굉장히 개인화를 잘 시켜 줍니다.

저의 어떤 정보를 기본적으로 입력하게 돼 있 그래서 계속 저한테 친근하게 답변을 해 주고 있고요.

AI 네이티브 쇼핑 그다음에 뭐 컨텐츠 커머스 초격차가 된다.

그다음에 초개인하의 무서운 정확도가 들어갈 것이다.

아 글로벌하고 로컬의 양극화가 좀 심화될 것이다.

그다음에 지속 가능성이 되게 중요하다.

이런 것들은 이제 한 번씩 고민을 해 봐야 될 포인트죠.

이렇게 4.

1의 결과 그다음에 클로드의 결과 그다음에 재미나이의 결과 이거를 다 종합한 결과들을 여기에 이렇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게 되게 재밌지 않나요?이 결과를 다 모아 가지고 한 번에 보여 주는 기능이 재밌는데이 결과의 깊이도나 결과값들이 실제로 제가 만족을 하기 때문에 설명을 드리는데요.

이것도 한번 써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렇게 다 됐나? 또 아까 작업하던 내용 한번 다시 한번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분석이 완료됐네요.

AI 채팅 기능을 테스트하는 동안에 결과가 완료가 됐습니다.

어, 채팅 기능도 굉장히 신성하고 좋았지만이 분석 결과도 굉장히 어, 재밌을 건데요.

보면은 매출 현황에 대해서 다 분석을 해 줬고 베스트 셀러 제품들에 대해서 다 이렇게 피드백을 줬습니다.

그리고 결제 트렌드가 카코페이가 압도적으로 1이다.

그다음에 여기서 숨겨진 패턴을 발견을 해 줬는데 일단은 10만 원 이하는 곱인도 구매를 교육 콘텐츠에서 많이 하고 있고 그다음에 10만 원에서 20만 원의 스위스팟 구간이라는게 가장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5월이 매출이 피크였습니다.

서울화가 수도권의 집중도가 높다라는 점이 전체적인 인사이트의 특징이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크로셀링 하면은 잠재 매출이 증대된다고 인사이트를 줬습니다.

그리고 평균 주문가가 14.

6만 6만 원인데 이거 17만 원으로 업을 시키면 15% 증가만으로도 연 1천만 원 매출이 가능하다라는 점이고요.

VIP 고객을 충분히 섭외가 가능하다.

그니까 VIP 고객 운영이 가능하다라는 거고요.

이게 반복 구매가 29명이 됐고 이분들을 위해서 뭔가 패키지를 제공하면 추가적인 매출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라는 인사이트를 줬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선호도가 28%기 때문에 이거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유도를 하는게 좋겠다.

물론 이거를 이제 결제 페이지에서 커스텀 할 수 있으면 카카오 페이를 제일 위로 올리는게 좋겠죠.

카카오 페이를 했을 경우에 무의자 할보 프로그램이라든지 아니면 뭐 할인 쿠폰을 더 준다든지 이런 기능들을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행 가능한 액션 아이템은 AI 컨텐츠 툴과 마케팅 전략 번들 패키지를 출시해라.

그다음에 5월에 마케팅을 강화해라.

그리고 카카오페이 결제시 추가 결제 프로모션을 해라.

아까 말씀드렸던 내용이고요.

17만 원 구간 제품 라인업을 강화시켜라.

그다음에 지방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확대해라.

이거는 어떤 지역별로 광고 프로그램일 경우에 지역별로 안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거든요.

지방을 좀 더 강화해서 확대를 할 필요가 있다라고 인사이트를 줬습니다.

자, 보시면 아까 보여 드렸던 아주 단순한 결제 내역 데이터였던 거 같지만 굉장히 좋은 인사이트를 줬습니다.

제가 만약에 여기서 액션 플랜을 짤 거면 실제 번들 패키지는 바로 출시를 할 것 같고요.

그다음에 카카오 페이 결제 추가 프로모션을 바로 도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7만 원 구간의 제품을 어떻게 라인업을 강화할지 14.

6만 원에서 3만 원짜리의 업셀링을 어떻게 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까지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실제 데이터가 들어갔다면 정말 눈이 번쩍 뜨이는 인사이트를 제공을 해 주고 있습니다.

아,이 역시도 너무 재밌지 않나요? 정말 좋은 인사이트 결과인 거 같습니다.

우리가 있는 단순한 판매만으로도 이렇게 좋은 인사이트를 내주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들은 굉장히 많은 파이썬음 코딩과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 냈거든요.

이게 이제 에이전트 기능으로 이렇게 좋은 결과값을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분석해서 내주고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다른 AI도 가능하지만이 젠스파크 AI가 정말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 주고 있었고요.

제가 그래서 오늘이 내용까지 추천을 드렸습니다.

자, 어떠셨나요? 정말 재밌지 않나요? 음.

이게 아마 직접 본인의 데이터로 해 보시면 정말 더 와닿으실 거예요.

정말 체감이 되고 그다음에 내가 바로 할 수 있는 액션 플랜들이 굉장히 많이 나올 겁니다.

제가 지금이 분석한 거보다 훨씬 더 많이 나올 거니까 꼭 한번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세 가지 해봤죠.

아이템 찾고 경쟁사 분석해 보고 고객하는 과정까지 해 봤는데 젠스파크를 활용해서 꼭 한번 해 보세요.

그리고 AI를 내가 아 여러 가지 쓰고 있는데 조금음 새로운 걸 쓰고 하나에 정착하고 싶다라고 하면 젠스파크 옵션이 괜찮다라는 걸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참고로 저는 뭐 젠스파크랑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써서 정말 좋아서 추천을 드리는 거고 특히 이커머스 하시는 분들한테는 상품 페이지를 분석하고 리뷰를 해 주는 기능들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꼭 추천을 해 드리고 싶습니다.

젠스파크랑 친해져 보세요.

AI는 무조건 친해지셔야 되고 많이 쓸수록 잘 쓰게 된다는 점 기억을 해 주시고요.

오늘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고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다시 한번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 오늘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네.

제 실행 학교에서 지금 AI 자동화학과, 쇼핑 기초학과, 유튜브 학과가 있는데요.

꼭 한번 들어 보세요.

그리고 쇼핑 기초학과는 AI랑 이커머스라는 가장 기본기를 잡는 과정이기 때문에 제가 너무 중요해서 정말 정석 만들었고요.

여기에서 강의를 한번 무료로 보시고 특별 할인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기에 꼭 한번음 수강을 하셔서 AI랑 이커머스의 기본기를 충분히 익히셨으면 좋겠습니다.

음.

빠르고 싶고 편한 방법이 아닌 가장 본질적인 부분들 제가 20년 동안 쌓아왔던 그런 노아우들을 다 말씀을 드리고 있으니까요.

꼭 한번 수강을 신청하셔 가지고 좋은 안석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이 영상은 AI를 활용한 이커머스 분석 방법을 소개해요.

2. 상품 페이지 분석과 리뷰 기능이 특히 강력하다고 추천해요.

3. 상세 페이지 개선과 고객 분석에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해요.

4. 젠스파크라는 서비스가 자동화 세팅으로 편리하다고 강조해요.

5. AI 브라우저 설치 방법과 크롬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6. 에이전트 기능으로 아이템 소싱과 업체 찾기가 쉬워졌어요.

7. 예를 들어 우산 소싱과 업체 컨택을 AI가 도와줍니다.

8. 이메일 초안도 AI가 만들어줘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어요.

9. 경쟁사 분석도 쉽게 할 수 있고 상세 페이지 피드백도 받아요.

10. 상세 페이지 개선점과 마케팅 메시지 제안도 자동으로 제공돼요.

11. 경쟁사와 차별화 전략도 AI가 도와줍니다.

12. 고객 데이터 분석으로 개인화와 전환율 향상도 가능해요.

13. 고객 결제 내역 분석으로 잠재 매출과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14. AI를 통해 고객 맞춤 전략과 마케팅 액션 플랜도 세울 수 있어요.

15. 젠스파크의 AI 채팅과 여러 버전 AI를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16. 여러 AI를 믹스해서 질문하고 답변을 종합하는 기능도 강력해요.

17. 예를 들어 2025년 이커머스 전망도 한 번에 분석 가능해요.

18. 데이터 분석으로 매출, 고객 행동,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어요.

19. AI 분석이 시간도 절약하고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해줍니다.

20. 젠스파크는 추천하는 강력한 AI 도구로, 이커머스에 큰 도움을 줍니다.

21. 직접 데이터로 해보면 더 체감이 되고, 액션 플랜도 쉽게 세울 수 있어요.

22. 오늘 소개한 세 가지는 아이템 찾기, 경쟁사 분석, 고객 분석입니다.

23. 젠스파크 활용으로 업무 효율과 매출 향상에 꼭 도전해보세요.

24. 참고로, 이 영상은 광고가 아니고, 제가 실제 써보고 추천하는 거예요.

25. 앞으로도 더 유용한 정보와 강의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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