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테슬라 CEO 사이의 이러한 언쟁에서 여전히 그런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네, 프랭크, 제 말은, 물론, 아시 다시피, 여기서 싸우고 있는 친구들은 있지만, 저는 그들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보기에 자율 주행차의 규제 미래는 이로 인해 바뀌지 않을 것이고, 트럼프 대통령은 궁극적으로 머스크의 자율 주행차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세요, 이건 머스크와 트럼프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작은 우정 상황이에요.
해결될 거라고 생각해요.
이는 중장기적인 관점을 바꾸지 않습니다.
저는 테슬라가 어제 엄청나게 과매도되었다고 생각하고,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사라가 당신에게 다가갑니다.
엄 댄은 주식과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에 관해서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테슬라에 관해 이야기할 때 전기자동차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걸려 있습니다 .
우리는 로봇공학과 자율주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논쟁과 엘론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에 솔직하게 말한 일부 내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기자동차 이외의 사업체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사실, 제 생각에는 그게 진짜 우려의 대상이에요 .
음, 현실적으로 테슬라를 자동차 회사로 평가한다면, GM이나 도요타와 비슷한 6~7%의 PE 비율로 평가해야 할 겁니다.
지금처럼 160%는 아니죠.
그러니까 그들이 자동차를 만든다고 생각한다면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아야 하는 거죠.
그래서 로봇에 대한 이야기가 퍼져나가고 있는데, 음, 저는 로봇이 이미 준비된 상태라고 믿기 어렵습니다.
중국이 로봇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다른 대형 기술 회사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우리가 이미 봤다는 건 말할 것도 없죠.
테슬라가 이 분야에서 초기 승자가 될 가능성은 낮아 보이고, 매수자도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자율주행차와 사이버 택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시다시피, 휘모는 정말 훨씬 앞서 있어요.
엄청나게 앞서 있죠.
그리고, 아시 다시피, 이번 6월 출시가 어떤 모습일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
그래서 저는 테슬라가 일종의 마법같은 규제적 포획을 가지고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지금의 가치 평가에 대해 기분 좋게 생각하기는 정말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저는 웰스파고 같은 종류의 주식과 지금 시장에서 거래되는 낮은 목표 가격도 실제 배수로 거래된다면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응.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포드 수익의 약 132배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
음, 아시 다시피,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치가 상당히 낮습니다.
GM은 약 5배, Ford는 현재 약 8.
5 배입니다.
그럼 댄 아이브스, 다시 당신에게 돌아오겠습니다.
음, 두 측이 다투는 것 중 하나는 전기자동차 보조금 폐지와 소위 '빅 뷰티풀 법안'에 관한 것입니다.
이게 테슬라에게 정말 얼마나 큰 일인가요 ? 이 두 신사가 전기자동차 사업의 주식과 미래에 관해 이야기할 때 가장 중요한 논쟁점 중 하나는 바로 이것인 듯합니다 .
얼마나 큰가요? 네, 우선 저는 사라의 요점을 말씀드린 겁니다.
미워하는 사람들은 항상 테슬라를 미워하고, 그들은 지난 10년 동안 틀렸습니다.
맞죠? 그러니 테슬라를 자동차 회사라고 부르는 건, 제 생각엔 스테판 커리를 그저 농구 선수라고 부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
그녀는 단지 골퍼일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그것은 우리가 이미 사라지리라고 가정한 바입니다.
타격은 컸지만, 궁극적으로 테슬라는 GM, 포드 등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에 비해 타격이 적었습니다.
저는 이 모든 것이 자율성 과 로봇공학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가치가 1조 달러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Whimo Essential이 향후 몇 년 동안 Cyber Cab 과 Robo Taxi로 확장되면서 모든 것이 끝나고 나면 어린이용 테이블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첫째로, 우리는 더 이상 미워하는 상황을 지나쳤다고 생각해요, 댄.
공평하게 말해서, 이건 미워하는 사람들을 넘어선 일입니다.
이는 규제와 관련해 잠재적으로 몇 가지 실제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사람들은 선거 후에 주가가 올랐던 거고, 규제 환경이 더 우호적일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공평하게 말하자면, 우리의 필리포는 엘론 머스크가 속한 다양한 사업에 관여하는 모든 정부 기관에 대해 이에 대해 훌륭한 보도를 했습니다 .
이는 자율주행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우주 프로그램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이 문제로 다투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
전기자동차 이외의 다른 사업에 대한 규정이 바뀌고 엘론 머스크가 그 분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면 주가에 잠재적으로 타격을 주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것은 단순히 미워하는 것 이상이 아닌가? 네, 프랭크, 좋은 지적이에요.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자율 주행에 대한 규제 환경이 완화된 환경에서 자율 주행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
기억하세요, 다음 주가 오스틴과 관련하여 이것의 시작이 되는 날입니다.
저는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 환경이 완화될 것으로 믿으며, 이는 테슬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저는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이 친구 상황을 믿을 수 없습니다 .
제 생각엔 문제가 해결되고 두 사람은 다시 친구가 될 거예요.
그리고 저는 이 작은 다툼 때문에 그 브로맨스가 끝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좋아, 사라, 다시 당신에게로 돌아오겠습니다.
음, 물론 일론 머스크는 많은 대규모 투자를 했고, 민간 시장에도 많은 회사를 가지고 있죠.
우리가 민간기업 투자를 살펴보면, 전 세계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이 보이고, 이것 역시 방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백분율을 더 직접적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
X AI에 관해 이야기하면 당신의 관점이 바뀌나요? SpaceX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치 평가와 가능성에 대한 당신의 견해가 바뀌나요? 저는 SpaceX도 이 부분에서 정말 위험에 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시다시피, 그들은 이미 그것을 싸움에 끌어들였습니다 .
그리고 기억해야 할 점은 , 엘론은 싸움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음, 그의 회사와 피터 틸 같은 사람들과의 이력을 살펴보면, 그는 정말 친했지만 때로는 정말 친하지 않은 사이이기도 했고 , 제가 말하는 치료의 관점에서 보면, 그는 일종의 단절과 회복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트럼프는 그런 면에서는 별로 뛰어나지 않아요.
트럼프가 엄청난 난관을 뚫고 다시 모든 걸 정상으로 돌리는 모습은 WWE에 게스트로 출연하지 않는 이상 흔히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머스크가 이 문제를 극복하더라도 트럼프가 이 문제를 계속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음, SpaceX는 엄청난 위험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Starlink 사업이 Dragon처럼 국제 우주 정거장에 사람을 실어 나르는 사업보다 훨씬 규모가 크지만, 규제 당국에서 "이런 건 할 수 없어.
NASA가 더 이상 우리와 일하고 싶어 하지 않아.
다른 회사들이 이런 계약 중 일부를 이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계약을 갱신하지 않을 거야.
"라고 하면 현실적으로 위험 부담이 큽니다.
음 , 그건 SpaceX에 좋지 않아요.
그리고 사람들이 엘론이 X와 관련 X 기업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SpaceX와 Tesla 같은 기업의 가치에 대한 믿음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개인 투자자는 머스크 기업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몰락하고, 스페이스X가 규제 지원을 받지 못하고, 거대한 우주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면 , 일론 머스크가 관여하는 모든 것에 큰 위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라, 마지막 결정은 댄에게 맡기겠습니다.
하지만 잠깐, 이 주식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어떤가요? 테슬라 주가는 현재 개장 전 5%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 어제 큰 폭락 이후 반등했습니다.
테슬라 주가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올해 테슬라를 매수한 주주들은 대부분 소매 구매자들이다.
그들은 다이아몬드 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반대하지 않을 것이다.
저는 테슬라에 대한 공매도를 하지 않을 겁니다 .
그렇긴 하지만, 음, 그들이 정상에서 나가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여기는 메인 스트리트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월가가 아닙니다 .
이곳은 메인 스트리트입니다.
댄, 당신이 얼굴을 찡그리는 게 보여요.
저는 당신에게 같은 질문을 하려고 합니다.
가격 목표를 변경하지 않는다는 건 알지만, 테슬라에 대한 생각은 알겠습니다.
하지만 경쟁사들은 어떻습니까 ? 나머지 전기자동차 시장은 어떤가요? 이 논쟁에서 다른 승자가 있었나요? 다른 전기자동차 회사도 이로부터 이익을 얻나요? 글쎄요, 우선 저는 S가 중요한 점을 제기했다고 생각합니다 .
WWE에 관해 이야기할 때, 머스크와 트럼프가 좌석에 앉아 지켜보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
그들은 곧 링에 오를 수도 있겠죠 ? 그러니까, 이 모든 일이 어디로 향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
다른 사람들도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BYD가 이러한 상황에서 혜택을 볼 수 있을까요? 중국의 경우를 생각해 보면, 기존 기업들도 혜택을 볼 수 있을까요? 알파벳 측면에서 Whimo는 어떤 이점이 있나요? 하지만 저는 자율주행이라는 측면에서 산 정상에 도달하면 테슬라의 세계가 될 것이고 나머지 사람들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임대료를 지불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