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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분석이 시간 낭비인 4가지 충격적인 이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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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분석? 그저 시간 낭비만 하고 있는 4가지 이유

부자창업스쿨 _ 돈 버는 상권분석 인사이트

조회수 조회수 3.7K 좋아요 좋아요 96 게시일 게시일

설명

첫 번째 문제점: 상가 선택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 두 번째 문제점. 어떤 매장을 어떻게 운영할지 기획이 제대로 안하는 것 세 번째 문제점: 경쟁사 분석을 안함 네 번째 문제점: 아는 상권이 없음 Q: 영상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A: 상권 분석? 그저 시간 낭비만 하고 있는 4가지 이유 Q: 상권 분석의 첫 번째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A: 상가 선택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Q: 경쟁사 분석은 왜 중요한가요? A: 경쟁사 분석은 시장의 경쟁 강도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는 데 중요합니다. Q: 상권 분석을 제대로 하려면 무엇이 필요하나요? A: 상권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기획과 분석이 필요합니다. 00:00 상권 분석의 어려움 소개 02:15 상권 분석의 기준과 중요성 강조 04:06 매장 운영 기획의 필요성 설명 06:44 경쟁사 분석의 중요성 언급 07:47 상권 이해의 한계와 필요성 강조 08:20 무료 상권 분석 세미나 안내 ▶ 메일 : differentclass@gmail.com ▶ 웝급 2배 수익을 위한 창업 성공 불변 법칙 전자책 다운로드 : https://bit.ly/3A3GduM ▶ 시작이 다른 창업, 부자창업스쿨 1:1 맞춤형 컨설팅 신청 : https://bit.ly/4hf5xOA ▶ 출간 도서 : “알면 보이고 보이면 돈이 되는 상권의 비밀” : https://bit.ly/3CFVEuc “돈 버는 자리, 망하는 자리” : 25년 3월 출간 예정 (매일경제신문사) ✅ 부자창업스쿨, 디스타트 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 GS25, 공차, 버거킹 점포개발 9년 경력 ✅ KBS 라디오 성공예감 이대호입니다 상권분석 전문가 출연 ✅ 맥형아카데미, 배민아카데미 상권분석 전문 강사 활동 ✅ 매일경제, 헤럴드경제 유튜브 상권분석 전문 패널 활동 ✅ 김종율아카데미 일일특강, 연구반 특강 진행 ✅ 장사권프로 B2K Branding 세미나 일일 특강 4회 진행 ✅ 1:1 장사 과외 플랫폼 창톡에서 장사고수로 활동 중 ✅ 상권분석은 어려워서 못하는 것아니라, 그 기준을 제대로 몰라서 못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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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분석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상권이 적기 때문이에요 알고 있어 봤자 집 근처 아니면은 회사 근처 아니면 내가 어릴 때부터 자주 놀던 곳 이런 세 가지 범주에서 벗어난 지역에 대해서는 상권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나 떨어지는 거죠이 세 곳을 제외하고 우리가 상권에 대한 임장을 얼마나 했을까요 그리고 집 회사 근처 자주 놀던 장소 이런 상권이라 하더라도 손님으로서 이용을 한 것이지 우리가 매장 오픈을 위해서 임장을 하거나 고객들에 대한 어떤 동선이나 행동을 면면하게 관찰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알고 있다고 착각을 하는 거지 그 지역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상권 분석 없이 무모하게 뛰어들면서 사업이 망하는 모습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대로 준비만 하면 같은 투자금으로 더 많이 벌어 가실 수 있을 텐데 왜 감에만 의존해서 가게 위치를 택하셨다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이 있습니다 열심히 현장 다니면 누구나 할 수 있다라고 믿었고 요즘은 빅데이터를 통한 상권 분석이 가능하니 상권 분석이 이전보다 어렵지 않다 이렇게 확신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어떤가요 막상 중개인을 만나면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괜찮은 상가라는 생각은 드는데이 권리금과 월세가 좋은 조건인지 아닌지 감히 안 오시지 않나요 인터넷에 빅데이터 상 상권 분석이라고 검색을 하면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정말로 많습니다 오픈업 있는 경쟁전 매출 확인이 가능하고 나이스 비즈 맵에 들어가면 유동인구도 볼 수 있고 그리고 소상공인 상권 분석 시스템에 들어가게 되면은 지역 내 배우 세대 규모를 파악하는 것도 어렵지가 않습니다 문제는 뭐냐면요이 숫자를 우리가 아무리 봐도 아무리 현장 발품을 다녀도 내가 그래서 어떤 입질을 계약해야 되지이 답을 찾기는 여전히 어렵다는 겁니다 발품 단위고 데이터로 품하여 아기하고 많이 만나고 있습니다 이걸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요 지금 영상을 보고 계신 구독자분들도 상권 분석이 쉽다라고 느끼는 분은 아마 거의 없을 겁니다 상권 분석은 대체 왜 이렇게 어렵게 느껴지는 걸까요 이건 예비 창업자의 국한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장사 경험이 많은 장사 고수들도 상권 분석을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지금부터 말씀드릴네 가지 문제점 때문이에요 첫 번째 문제점은 상가 선택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라는 겁니다 살기 좋은 것과 장사하기 좋은 것은 달라요 여러분이 어떤 업종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따라서 상권 분석의 방향성도 완전히 달라져야 됩니다 이처럼 상권 분석은 각각의 케이스마다 다른 해석이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만 비교 평가하는 기준은 사실 명확합니다 그런데 여러분들 스스로를 생각해 보시면 어떤가요 상권 분석의 기준에 대해서 말로 설명할 수 있는 분이 얼마나 되실까요 설마 아직도 유동 인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이 영상을 보실지는 모르겠습니다이 부분에 대한 영상은 제가 이전에 설명을 드렸으니 위에 링크를 한번 확인해 주세요 두 번째 문제점 어떤 매장을 어떻게 운영할지 기획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예시를 들어서 하나 설명드려 볼게요 웨딩 드레스 디자이너가 신부 드레스에 대한 디자인을 한다라고 해볼게요 이때 그냥 예쁘게만 만들면 신부가 만족할 수 있을까요 그 신부의 체형이 어떤지 선호하는 디자인은 어떤 거고 디자인 비용이 얼마고 식장의 토넷 매너가 어떻고 초대된 사람들이 누구인지 부모님들의 성향은 어떠한지 다양한 요소를 소통해야 클라이언트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상권 분석도 마찬가지입니다 실력 있는 디자이너가 무조건 화려하고 이쁘게 디자인을 만드는 사람이 아닌 것처럼 상권 분석은 좋은 부동산 찾기 게임이 아니라 내 브랜드와 적합한 장소를 찾는 게임이라고 생각하 제가 항상 강조하는 이야기가 상권 분석은 부동산만이 이야기가 아니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운영할지 명확한 기획이 되어 있어야 상권 분석을 그때서야 제대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에 대한 기획이 먼저 완성되어야 되는데 90% 넘는 사람들은 고깃집을 할 것인지 국밥집을 할 것인지 아이템의 기준으로만 생각을 하고 그 안에 디테일한 기획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동산 비용으로 내가 지금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메뉴 단가를 어떻게 할 것인지 인테리어에 힘을 줘야 하는 매장인지이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면적이 필요한 것인지 마케팅에 비용을 얼마나 투자할 수 있는 건지 이렇게 컨텐츠에 대한 요소 하나하나를 밀두 있게 정리해야 목표 상권을 어디로 해야 될지 가늠해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 제가 하는 말이 이해가 잘 안 되시는 분은 한번 이렇게 생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오픈하고자 하는 매장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만든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지금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 조각으로 사람들이 주목하고 내 매장의 매력에 공감될 수 있는 상세 페이지를 만들 수 있나요 아마 대부분 이정도 수준으로 이야기를 할 겁니다 좋은 품질의 고기를 맛있게 제공하는 집 아 우리 가게는 반찬이 맛있는 집입니다 육수를 직접 매장에서 끓이는 국밥집 있니다 객관적으로 이런 재료로는 상세 페이지를 제대로 만들 수가 없습니다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에 대한 디테일한 부분은 제가 이전에 올린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링크를 위에 보여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문제점은 경쟁사 분석을 안 해요 내 매장을 찾는 상권 분석에 있어서서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경쟁강도 분석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상권 분석을 할 때 나르시즘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아요 내가 하면 다르다이 정도면 안 될 수 없는 구성이야 줄서는 집이라고 한번 내가 가서 먹어봤는데 그렇게 특별한 건 없던데 마케팅 돌려서 사람들 끌고 오는 집인 거 같아이 세 개 문장은 제가 상권 문서 컨설팅할 때 정말 자주 듣는 문장입니다 경쟁 강도를 객관적으로 판단하지 않고 막연한 자신감으로 시작을 한다면 요즘같이 자영업 100만 폐업의 불경기에서 살아남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동일한 지역과 유사 업종에서만 경쟁사 분석을 세상에는 장사 고수 기획 고수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요소가 천지 빛깔입니다 여러 가지 요소를 조합시켜 여러분의 매장에 도입 시켜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네 번째 문제점은 여러분이 아는 상권이 없다라는 거죠 초보 창업자는 물론이고 이미 자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 상권 분석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상권이 적기 때문이에요 알고 있어 봤자 집 근처 아니면은 회사 근처 아니면 내가 어릴 때부터 자주 놀던 곳 이런 세 가지 범주에서 벗어난 지역 에 대해서는 상권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나 떨어지는 거죠이 세 곳을 제외하고 우리가 상권에 대한 임장을 얼마나 했을까요 그리고 집 회사 근처 자주 놀던 장소 이런 상권이라 하더라도 손님으로서 이용을 한 것이지 우리가 매장 오픈을 위해서 임장을 하거나 고객들에 대한 어떤 동선이나 행동을 면면하게 관찰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알고 있다고 착각을 하는 거지 그 지역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상권 분석은 비교 평가예제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비교할 수 있는 지역을 알고 있어야 됩니다 물론 부동산에서 매물을 안내받은 지역은 어느 정도 이해도가 올라갑니다만 문제는 그 후보 지역과 비교할 상권이 없다라는 것이 문제인 거죠 그래서 나는 상권 분석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실제로는 그냥 감으로 판단하는 케이스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권 분석도 학습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 모든 것을 혼자서 하기에는 사실 무리가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부자 창업 스쿨에서 무료 세미나를 매월 1회 진행하고 있어요이 세미나만 여러분이 참석하셔도 상권에 대한 이해도가 크게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도 단톡방에서 300명이 넘는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상권 분석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은 고정 댓글에 링크를 통해서 입장을 해 주시면은 무료 강의지만 13년 인사이트를 담은 내용을 가져가질 수 있습니다 제가 단순해서 후킹을 잘 못 해요 아마 이미 제 세미나를 들어보신 분들은 이게 어떤 말인지 아실 겁니다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를 진행하는 세미나가 한번 단톡방 들어오셔서 세미나도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상권 분석으로 시간 낭비를 하게 되는네 가지 문제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봤습니다 어떠신가요 좀 도움이 되셨을까요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 잊지 마시고요 댓글로 궁금한 점이나 의견을 남겨 주세요 10년 이상 상권 분석을 해오면서 많은 시행 착오를 겪었습니다 이거를 유튜브를 통해서 공유하고 있고요 자영업자 상가 투자하시는 분들이 상권 분석에 대한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내용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시작이 다른 창업 부자 창업 스쿨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상권 분석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아는 지역이 제한적이기 때문이에요.

2. 집, 회사, 자주 놀던 곳 외 지역은 이해도가 낮아서 그래요.

3. 우리는 임장을 많이 하지 않아서 지역을 제대로 알지 못해요.

4. 무작정 뛰어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 요즘은 빅데이터로 상권 분석이 가능하지만, 여전히 어렵게 느껴져요.

6. 현장 방문과 데이터 분석 모두 답을 찾기 어렵다는 게 문제입니다.

7. 상권 분석은 쉽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아요.

8. 심지어 경험 많은 장사 고수들도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9. 첫 번째 문제는 상가 선택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거예요.

10. 살기 좋은 곳과 장사하기 좋은 곳은 달라요.

11. 업종에 따라 분석 방향도 달라져야 합니다.

12. 상권 분석 기준은 명확하지만,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13. 유동인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건 영상 참고하세요.

14. 두 번째 문제는 기획이 제대로 안 된 상태에서 임장을 하는 겁니다.

15. 상권 분석도 내 브랜드와 맞는 장소를 찾는 과정이에요.

16. 컨텐츠 기획이 먼저 되어야 상권 분석이 의미 있어집니다.

17. 상세 페이지처럼 매장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게 중요해요.

18. 경쟁사 분석도 꼭 해야 하는데, 대부분 안 해요.

19. 경쟁 강도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게 중요합니다.

20. 자신감만으로 시작하면 실패하기 쉬워요.

21. 같은 지역, 유사 업종 경쟁사를 분석하는 게 필요합니다.

22. 세 번째 문제는 내가 아는 상권이 적다는 겁니다.

23. 집, 회사, 놀던 곳 외 지역은 잘 몰라요.

24. 임장을 해도 고객 행동을 제대로 관찰하지 않아서 그래요.

25. 비교 평가를 위해선 지역을 많이 알고 있어야 해요.

26. 부동산 매물 지역은 이해도가 올라가지만, 비교 대상이 부족해요.

27. 감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입니다.

28. 상권 분석도 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29. 혼자서 하기 힘드니, 부자 창업 스쿨 세미나를 추천합니다.

30. 매월 무료 세미나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31. 지금도 300명 넘는 분들이 참여하고 있어요.

32.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무료 강의를 들으세요.

33. 상권 분석으로 시간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34.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구독과 좋아요 잊지 마세요.

35. 댓글로 궁금한 점도 남겨 주세요.

36. 10년 넘게 상권 분석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37.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 많이 준비할게요.

38.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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