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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원장님이 전하는 감동 스토리 1부 – 놓치면 후회할 이야기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A 원장님의 이야기: 초심자의 좌충우돌 내신 대비기

안녕하세요, 원장님들! 오늘은 A 원장님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이 이야기 속에서 원장님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을 거예요.

1. 벼락치기 내신 대비의 시작

  • 작은 시작: A 원장님은 작은 공부방으로 시작했어요. 경험이 없어 초등학생만 받았죠.
  • 중학생의 등장: 시간이 흘러 초등학생들이 중학생이 되고, 첫 시험을 맞이했어요.
  • 깜깜한 앞길: 하지만 원장님은 중학교 교과서도, 시험 정보도, 대비 방법도 전혀 몰랐어요. 완전 왕초보였죠.
  • 몸으로 때우기: 그래도 아이들을 위해 밤낮없이, 주말까지 반납하며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모든 걸 설명해주고 보강했어요. 60점대 아이들을 90점대로 만들기 위해 자신을 갈아 넣었죠.

2. 한계에 부딪히다

  • 늘어나는 학생들: 중학생이 늘어나면서 여러 학교 아이들의 시험 대비를 똑같이 해주려니 정말 힘들어졌어요.
  • 번아웃 경고: '이대로는 안 되겠다. 지쳐서 오래 못 하겠다'는 위기감을 느꼈죠.
  • 새로운 방법 모색: 그래서 세미나를 찾아보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기 시작했어요.

3. 심리적 압박감과의 싸움

  • 책임감의 무게: 육체적인 힘듦보다 더 힘들었던 건 심리적인 부담감이었어요. 아이들을 믿고 맡겨준 학부모님들께 죄송하고, 아이들의 성적에 대한 압박감이 엄청났죠.
  • 통제 불가능한 상황: 더 답답했던 건,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결국 공부하는 건 학생이라는 거예요. 아이들이 안 해오면 내가 할 수 있는 게 없었죠. 강압적으로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그냥 둘 수도 없는 상황이 너무 힘들었어요.
  • 최소 노력 최대 효과: '차라리 숙제를 안 해온다고 생각하고, 짧은 수업 시간 안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가르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방법을 미친 듯이 찾고 싶었죠.

4. 자책과 죄책감의 늪

  • 결과에 대한 두려움: 아이들 성적이 안 나오면 '내가 뭘 잘못했나? 전략을 잘못 짰나?' 하며 자책했어요. 내가 좀 더 잘 이끌어줬다면 결과가 달라졌을 거라는 생각에 늘 죄책감을 느꼈죠.
  • 주변의 조언: 친한 원장님들은 "결과는 받아들여야 한다. 네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조언했지만, 마음처럼 내려놓아지지 않았어요.
  • 보상 심리: 내가 부족한 것 같아 주말마다 아이들을 붙잡고 공부시키며 '이만큼 했으니 괜찮겠지' 하는 보상 심리로 스스로를 위로하기도 했어요.

5. 악순환의 반복

  • 만족하지 못하는 마음: '내가 진짜 최선을 다했나? 더 잘할 수 있지 않았을까?' 끊임없이 자신을 몰아붙였어요.
  • 자신감 하락: 시험 기간만 되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아이들 눈치도 보이고, 학부모님들께 죄송한 마음이 들었어요. 시험 기간이 끝나면 지치고, 다음 시험이 두려웠죠.

6. 학원으로의 확장과 새로운 고민

  • 학생 수 증가: 다행히 원장님의 노력 덕분에 학생이 늘어 학원으로 확장했어요.
  • 케어의 어려움: 하지만 학생 수가 늘어나니 공부방 때처럼 한 명 한 명 세심하게 봐주기가 어려워졌어요.
  • 자료 준비의 부담: 아이들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맞춤 자료를 준비할 시간과 에너지가 부족했죠.
  • 시스템의 필요성: 강사들에게도 똑같이 내신 대비를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A 원장님의 이야기에 공감하시나요? 이제 A 원장님이 이 모든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 그 이야기가 궁금하시죠?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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