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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셀러 필독! 소싱 성공률 10배 올린 로켓그로스 7천셀러 비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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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셀러 95% 모르는 소싱 성공확률 10배 올리는 방법! 로켓그로스 매출 7천셀러의 찐후기

돈크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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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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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3개월 만에 7천만 원의 매출을 낸 셀러로서 매출 오를 때 도움이 됐던 거 매출이 한 세 배 정도 그 정도 뛴 거 같아 이거를 까먹지 않고 계속 기억을 하고 있었더라면 돈을 아낄 수 있었을 텐데 그 정리가 좀 잘 되어 있나요 아 그러면 정리 다 해놨죠 공유 가능한가요 뭐 돈만 되면 어 내가 소싱 하라던 제품을 더 비싸게 리뷰를 막 1500개 2,000개 달고 있는 애가 있는 거야 어 진짜 잘 팔리는가 보다 상품을 들어가 보니까 최신 리뷰가 아예 없어 그 사람의 상품이 전부 다 리뷰가 1500개 대요 자기가 쿠팡에 등록 하자마자 리뷰를 1500다는 거 같아 아 자 오늘이 영상 끝까지 안 보면 무조건 손입니다 어그 아니고요 매출 영원에서 7천만 원의 매출을 낸 수강생들이 뽑은 치행 먹고 싶은 셀러 1위에 빛나는 우리 다마고치 1호 님을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십니까 돈 크림의 제자 다마고치 1호입니다 반갑습니다음 잘지내셨죠 아 예 잘했죠 얼굴에 기름이 흘러요 어 오늘 잘 먹었습니다 또 맛있는 것도 사 주시고 하셔가지고 한우 먹고 왔죠 뚝 플라스네 우리 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가지고지 3개월 만에 7천만원의 매출을 낸 셀러로서 내가 이미 돈 쓰고 한번 해봤으니까 진짜 이거는 꼭 해야 되고 반대로 이거는 꼭 하지 말아야 되는 런 세 가지씩 우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매추 오를 때 도움이 됐던 거 솔직하게 얘기해야 되죠 아 그럼요 우리는 추적하면 안 됩니다 첫 번째로 지인들이 진짜 많이 도와줬어요 제가 제품 막 등록을 처음 딱 하고 나서 주변 지인들이 사 주더라고요 사진을 잘 찍어 가지고 리뷰를 달아주네 얼마나 또 성심 성의껏 달아줄 거 아닙니까 쫙 리뷰가 달리고 나서부터 이제 막 매출이 한 세 배 정도 그 정도 뛴 거 같아요 그 리뷰가 몇 개였어요 리뷰가 한 여섯 개 일곱 개 꽤 많이 잘하셨네요 주변 지인들이 안 그래도 처음 하다 보니까 관심이 많더라고요 안쓰러웠나 봐요 많이 예 아니 안쓰러운 게니 도아 다 지인들이 구매해서 작성해준 후기들이 또 좋은 결과로 이루어졌다 결국에 또 두 두 번째는요 두 번째로 제가 직접 고객이 되어서 경험을 이본 거 같아요 사실 저도 쿠팡 많이 쓰거든요 어느 날 갑자기 제 제품이 뜬 거예요 어이 내 제품이 이렇게 떠 있네 근데이 제품이 눈에 한 개도 안 들어오는 거예요 어떤 부분에서요이 작아 가지고 제가이 아 이건 진짜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좀 강조해 놓았다고 생각했던게 상세 페이지에 대표 이미지 대표 이미지 어 한개도 안 보이는 거예요 와 이거 큰일이다 야 이거 내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을 안 하고 그냥 내 눈에 그냥 마음에 들고 좀 크게 보니까 이건 보이겠지고 착각을 했던 거 같아요 그런 부분들을 이제 PC 화면에서 보다 이제 모바일에서 소비자 입장에서 보는게 중요하다음 아 너무 중요하죠 우 PC 화면은 속으면 안 되고 모바일로 무조건 봐야 됩니다 모바일로 봐야 되는 큰 이유 중 하나가 우리가 물건을 구매하는게 아니라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는 거잖아요 그럼 당연히이 소비자의 루트에 맞춰서 소비자의 경로에 맞춰 가지고 이제 당연히 세팅하는게 무조건 중요한 거 같아요 그고 제가 최근에 본 유튜브 영상에서 아 이런 생각은 나도 못해 라는 부분이 있었거든요 어떤 브랜드 하시는 분이 자사호를 막 예쁘게 만들려고 하는 거예요 엄청 큰 브랜드 운영하시는 분이었어요 쿠팡이나 스마트 스토어에서 팔아라 이거 왜 그렇게 하니까 자산 물에서 수수료 아끼려고 하지 말고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에서 비싼 수수료 내고 파는 이유는 소비자 편하라고 하는거다음 너무 새롭지 않아요 저는 쿠팡 스마트 소 하다 보면은 무조건 자산별로 가야 되 생각했어요 왜냐면 수수료가 싸니까음 근데 오히려 수수를 더 내고 소비자들을 편 하게 해주는게 조금 더 좋은 제품이고 조금 더 좋은 브랜드가 아닐까 와 야 오늘도 한 개 배우는데요 어 결국 중요한 거는 대피 미지는 상세 페이지는 노출시키는 곳이든 소비자에 맞춰서 해야 된다 어 그게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세 번째 마지막 한 가지 있을까요 마지막 한 가지는 제품 하나하나를 제대로 등록한 거 소싱을 하면은 아 막 여러 개 엄청 많이 등록하고 싶잖아요 대량 등록을 해가지고 막 알려 주셨을 때 그렇게 하지 말고 하나하나 소중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뭐 대표 이미지나 이런 것들을 잘 생각을 해서 세팅 을 해야 된다 그걸 해야지 이제 꾸준하게 이제 매출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교자 상품이 된다라고 말을 해 주셨잖아요 뭐 타겟이 누군지 시장 조사하고 그런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을 했어요 이게 무조건 수량을 많이 늘리는 것보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하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사실 그 대량 등록이라는게 처음에 언제 왜 나왔을까 생각을 해 봤는데이 초보자분들이나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은 물건을 판매할 줄 모르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무작정 많이 올리고 그중에서 잘 팔리는 애들만 관 한 식으로 좀 추어 나가는 그 방법을 많이 썼던 거 같아요 근데 그건 이제 완전 판매라는 걸 아예 할 줄 모르니까 그렇게 하는 거지만 저한테 이제 판매라는 거 배웠으면 대량 등록을 할 필요가 없거든요 그렇죠 그렇죠 그러면 이제 우리가 수량은 늘리기보다는 이제 하나하나 무조건 대박 난다는 마인드로 꼼꼼하게 하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맞아요 안 그래도 제가 진짜 궁금해서 여쭤 봤잖아요 저번에 억대 셀러는 제품 몇 개나 합니까 이렇게 물어봤었지아요 보통 뭐 한 개에서 열 개 정도 이렇게 합니다 열 개 좀 많은 분도 계세요라고 이렇게 얘기를 해 줘 가지고 진짜 깜짝 놀랐거든요 저도 보면은 그 매적 매출 하면서 실제로 제 메인 매출을 가져다 주는 애들은 다섯 개 정도밖에 안 되거든요 아 다섯 개 그럼 이제 한 제품이 거의 뭐 5천만 원에서 1억 사이 왔다 갔다 하는 거니까 세 가지 너무 잘 뽑아 오셨네요 실제로 저도 너무 동의하는 부분이고 그럼 이거 다르게 말하면은 어 매출을 조금 더 올리기 위해서 요것들만 조금 잘 생각한다고 하면 매출이 또 몇 배나 오를 것 같습니다 그럼 반대로 후회했던 거 잘못했던 거 그 너무 많은데 음 이거를 까먹지 않고 계속 기억을 하고 있었더라면 돈을 아낄 수 있었을 텐데 시간을 아낄 수 있었을 텐데 훨씬 빨리 성장할 수 있었을 텐데 한 세 가지 정도만 출려 봤거든요 좋습니다 첫 번째는 상세 페이지에 공을 너무 많이 들었어요 제가 그 욕심이 너무 많았어요 이거를 뭐 상세 페이지에 이것도 넣고 싶고 저것도 넣고 싶고 그게 진짜 필요가 없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상세 페이지는 우리가 제품 팔아 가지고 번 돈으로 그 돈으로 바꾸면 돼요 처음부터 상수 페이지를 막 영원을 갈아서 만든다는 거는 아 저는 좀금 조금 어 비전입니다 그리고 또 그렇게 만들어 놓 전문가처럼 또 번지를 하지도 않아요 맞아요 맞아요 뭔가 어색하고 이거 그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상세 페이지를 너무 고퀄리티로 만들면 아 좀 좀 반감이 생기는 거 같아 진짜 필요한 부분만 우리가 지금 대용 브랜드가 아니잖아요 그 소비자라 완전 옆에서 설명해 주는 것처럼 상세 페이지를 어도 완전 단순하게 필요한 것만 하고 뭐 상세 페이지 글자도 막 많이 안 적고 필요한 보분 막 큼직큼직하게 적고 이런 식으로 약간 중급자 퀄리티 같은 상세 페이지가 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특히 쿠팡에서 물건 팔 때는 응 되돌아 보니까 제가 진짜 상세 페이지가 한 두 뼘 정도 되는 거 있거든요 그거 잘 팔렸어요 아 그러니까 요거 제가 예전에 영상에서 말했던 건데 네이버랑 쿠팡이랑 플랫폼의 성질이 다르거든요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이제 검색 기반이 어 가지고 정보를 찾는데 많이 쓰고 쿠팡은 네이버에서 이미 찾은 정보를 구매하러 오는 곳이잖아요 그고 제가 그때 붙기 빠지는 차 예시 들었었는데 기억나세요 아니요 어 예를 들어서 네이버에다가 붙기 빠지는 차를 검색해요 막 블로그나 지식인 봐 녹차가 뭐가 붙기가 빠진대요 그럼 쿠팡에 가는 바로 녹차를 검색해 가지고 바로 구매를 하거든요 그럼 우리가 쿠팡에서 물건 팔 때이 녹차가 왜 필요한지 이런 거는 별로 안 중요하고 녹차가 얼마나 많이 우어 나는지 어 몇 개 주는지 가격은 얼만지 요런 것만 중요하단 말이에요 그고 제가 쿠팡에 가는 그냥 상품 정보만 간단하게 쓰라고 했잖아요 맞아요 그죠 맞아요 다 나야 그래서 지금은 상생 페이지에 손을 대세요 아니야 상생 페이지 전혀 마우스 우클릭 이미지 복사 상품 등어 끝이죠 좋습니다 잘 팔리는 것들은 업그레이드 하시나요 하죠 어 수정할 상황이 있었으면 이제 도매 국 상세 페이지 같은 도매 사이트 상세 페이지 그대로 쓰되 그 제품에 필요한 정보를 넣어 줘야 돼요 예를 들어서 의류라고 하면은 사이즈 표를 자세 기재해 줘야 되고 뭐 조립식 선반이라고 하면은 조립하는 상색 과정이 담긴 설명서라 그지 혹은 동영상을 만들어 준다든지 그런 거 반드시 해야 돼요 저 저번에 쿠팡에서 제일 저렴해 가지고 조립식 선반 한 개 샀는데 설명서가 아예 안 적혀 했어요 그 내가 보고 그냥 맞춰야 이러면은 당연히 반품이 일어나죠 만 열심히 구매를 해도 반품하면 끝이란 말이야 그 정도는 상세페이지에 조금씩 넣어주는 거는 좋은 거 같아요 첫 번째는 상세 페이지에 공을 너무 많이 들어 가지고 시간 날렸던 거 후회했던 거 두 번째 두 번째는 재고 조절을 실패했습니다 제품이 너무 잘 팔려서 뽕을 맞아 가지고 원래 보통 하루에 10개씩 나가는 거를 제가 600개를 샀어요 두 달채 사신 거네요 예 거실 같이 안 팔리더라 갑자기 제가 항상 제고 타이트하게 가져가라고 하죠 그죠 아 그때 너무 뽕을 맞았 취해 있었어요 아 나 이거 무조건 뭐 무조건 나가는 거니까 절 다하면 안 돼 왜냐면 일단 제거 나중에 재고표 보여 드릴 수 있거든요 저 제고가 천개가 넘는게 아예 없어요 아 진짜요 하나도 없어요 웬만한 몇 백 개씩 그냥 매주 좀 자주 살려고 하거든요 그 이유가 우리가 지금 쿠팡에서 물건을 팔잖아요 우리가 스스로 노출이나 이런 걸 조절할 수가 없단 말이야 그럼 내가 아무리 하루 10개 팔려도 갑자기 어떤 날에 100개가 팔려 가지고 품질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열개가 팔리던게 쿠팡에서 뭐 어떤 알고리즘으로 갑자기 판매가 안 되기 시작했어음 그럼 여태까지 판매한게 남은 재고로 다 마이너스 나 버리거나 깎여 버리는 그런 경우가 생길 수 있거든요 그래서 항상 제가 재고는 무조건 타이트하게 가져가라는게 그 이유입니다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어 두 번째는 재고 조절을 실패해서 자본 묶이고 돈 날린 거 자 마지막으로 우리 세 번째 후회하는 점 있으실까요 세 번째가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너무 감으로만 소싱을 하려 했던 거 같아요 소싱을 하다 보니까 자신감이 붙어 가지고 어 이거 팔리겠네 이렇게 감으로만 소싱을 해가지고음 원래 배운 대로 하면은 시장 분석해서 얼마나 팔리지도 한번 보고 그리고 내가 경쟁을 해서 어느 정도까지 될 수 있는지도 좀 파악해 보고 그런 생각을 해 가지고 했어야 되는데 너무 감으로만 소싱을 해 가지고 시간을 날린 거죠 헛된 제품에 시간도 날리고 돈도 날렸다음 저희 시장 조사는 무조건 해야 돼요 수요도 파악해야 되고 제 예전에 어떤 제품이 있었는데 그 검색해 보니까 어 내가 소싱 하라던 제품을 더 비싸게 리뷰를 막 1,500개 2,000개 달고 있는 애가 있는 거예요음 진짜 잘 팔리는가 보다 해가지고 저 소싱 해가지고 물건을 팔았거든요 1페이지 들어왔어 상에 넣을 것 같았는데 안 팔리는 거예요 그 1500개 리뷰 있는 상품을 들어가 보니까 최신 리뷰가 아예 없어 걔가 제가 그분의 브랜드샵을 들어가 봤거든요 근데 그 사람의 상품이 전부 다 리뷰가 1500개 대요음 그 보니까 자기가 쿠팡에 등록하자마자 리뷰를 1500개다는 거 같아요 실제로 매출은 얼마 안 나오는 거 같아 근데 이제 우리가 봤을 때는 어 리뷰가 많으니까 요거 잘 팔리 겠구나 하는 거죠 그래서 우리가 그 어떤 키워드를 찾든 그 키워드가 시장에서 어떻게 먹히고 있는지 요런 거는 무조건 파악하고 들어가야 됩니다 그리고 금방 해주셨던 말씀 중에도 시즌성 있지 아닌지도 한번 봐야 되는 것도 중요한 거 같아요 그죠 어 만약에 지금 만약에 뭐 패딩 검색하면 리뷰가 뭐 5,000개 많은게 있으니까 어 이거 지금도 팔리나 쉽겠지만 들어가서 최신 리뷰 보면은 최근에 리뷰가 아예 안 달렸을 거란 말이죠 그러면은 지금 안 팔리고 있다라는 거니까이 겉으로 보는 거예 소금 요 그럼 지금은 우리 가으로 하는 거 좀 놓으셨나요 아예 놨죠 어 그럼 지금 어떻게 소싱 하세요 맨 처음에 알려주신 거 그때 다시 생각하면서 쿠팡에 시장 분석하고 수요 조사하고 대상 파악하고 그 대상이 얼마나 있는지도 한번 파악해 보고 그 리뷰 같은 것도 보면서 아 이게 지금 활발하게 판매가 일어나고 있구나라는 것도 한번 보면서 명확하게 다시 한번 정리를 했어요음 그 정리가 좀 잘 되어 있나요 아 그럼 정리 다 해놨죠 그럼 이거 공유 가능한가요 뭐네 뭐 돈만 되면은 뭐 당연 아 제가 누구한테 배웠는데요 아 좋습니다 그러면은 우리거 시장조사 하는 거이 영상이 이제 거의 막 빠지니까 끝까지 시청하신 분들만 받을 수 있게 제가 이거 카페 올려 놓겠습니다 어 그러면은 요거를 비밀번호를 눌러야 다운 가능하게끔 저 만들어 놓을게요 비공개로 예 일번호 말씀해 주세요 일번호 0411 4월 11일 그게 뭔데요 제가 물건을 처음 등록해서 판매한 날입니다 아 의미 있네요 아 맞아요 그래서 초심으로 일치 말자 위해서 알겠습니다 너무 좋은 얘기였고 어 잘하고 계신 거 같아 가지고 너무 뿌듯하네요 앞으로도 이제 뭐 이런 좋은 경험들 미리 겪어 주시고 이런 문제가 생길 분들에게 길잡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뭐 안 좋은 경험 더 더 하고 와야 됩니까 예 제가 또 좋은 모습만 보여 드리니까 뭔가 다 탄탄대로 이렇게 사업이 잘됐을 거라 생각하시거나 하지 말라고 하는 것들은 이미 다 겪어 봤다 다 겪어봤다 어 마지막으로 또 하고 싶은 말씀 드실까요 아 치맥 드시고 싶은 분들은 음 그 정니까 그 정도 아니지 않나요 맞아요 사실 다음에 저희 스터디할 때 한번 오실 수 있나요 아 좋죠 치킨 사들고 가겠습니다 약속음 괜찮습니다네 오늘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자우리 영상 다 보셨다면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니다 안녕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3개월 만에 7천만 원 매출을 달성했어요.

2. 매출 오를 때 도움된 것들을 기억하세요.

3. 정리 잘 되어 있나요? 공유 가능할까요?

4. 인기 제품은 리뷰가 많고 최신 리뷰가 없어요.

5. 리뷰가 많아도 최신이 아니면 팔리지 않아요.

6. 영상 끝까지 보면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7. 이번 영상은 성공 셀러 다마고치 1호님과 함께해요.

8. 그는 주변 지인 도움과 고객 경험으로 성장했어요.

9. 리뷰는 지인들이 성심껏 달아준 것도 중요해요.

10. 모바일로 상세 페이지를 꼭 확인하세요.

11. 소비자 입장에서 보는 게 가장 중요해요.

12. 브랜드는 수수료보다 고객 편의를 우선해야 해요.

13. 상세 페이지는 간단하고 핵심만 넣는 게 좋아요.

14. 플랫폼마다 다른 전략을 세우는 것도 중요해요.

15. 잘 팔리는 제품은 업그레이드하거나 수정하세요.

16. 제품 등록은 하나하나 꼼꼼히 하는 게 좋아요.

17. 시장 조사와 경쟁 분석이 필수입니다.

18. 적은 제품으로도 매출이 충분히 올라가요.

19. 감으로 소싱하면 시간과 돈을 낭비할 수 있어요.

20. 시장 수요와 시즌성을 꼭 체크하세요.

21. 리뷰와 판매 현황을 꼼꼼히 분석하세요.

22. 정리된 시장 조사 자료는 공유할게요.

23. 자료는 비밀번호로 보호해서 공개합니다.

24. 시작일인 4월 11일이 의미 있어요.

25. 앞으로도 좋은 경험 공유하며 성장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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