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인디아 171 긴급 FADEC ECC 고장, 기장 스티브의 충격 반응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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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최근 에어 인디아에서 항공기 정보 업데이트를 받았어요.
- 유튜브에서 증기락 이론이 다시 떠오르고 있어요.
- 이번 영상에서는 새로운 사고 원인도 소개할게요.
- 저는 Meet Kevin이고, 조종사이자 항공기 소유자입니다.
- 에어 인디아는 오른쪽 엔진이 2개월 전에 새로 교체됐다고 했어요.
- 왼쪽 엔진은 2023년에 마지막 점검을 받았어요.
- 안전 문제는 없었고, 정비 이슈도 없다고 했어요.
- 하지만 일부 온라인 루머와는 달리 문제는 없다고 밝혔어요.
- 흑박이 모두 회수됐고, 앞으로 공개될 정보가 기대돼요.
- 사고 당시 RAM 공기 터빈이 배치됐어요.
- 이는 전기 또는 두 엔진 모두 실패했음을 시사해요.
- 사고 발생 6일 후, 두 엔진의 실패가 가장 유력한 원인입니다.
- RAM 터빈 배치는 전기 실패 가능성을 보여줘요.
- 두 엔진이 동시에 꺼졌을 가능성이 높아요.
- 엔진이 연료 문제 또는 증기락으로 꺼졌을 수도 있어요.
- Fadec 시스템이 실패했을 가능성도 크다고 봐요.
- 전기 또는 센서 문제로 Throttle이 초기화됐을 수 있어요.
- 기어가 올라갔지만 완전히 수납되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 기어가 완전히 올라가지 않으면 추력이 부족해져요.
- 사고 영상은 기어가 올라갔지만 멈춘 것 같아요.
- 조종 실수보다는 전기 문제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봐요.
- 엔진 실패는 좌우로 치우치지 않았어요.
- 단일 엔진 실패는 아니었어요.
- 엔진 하나만 실패하는 경우와 달라요.
- 전기 또는 피드백 시스템 실패가 사고 원인일 가능성이 커요.
- vapor lock(증기락) 이론도 떠오르고 있어요.
- 증기락은 연료가 끓거나 증발하는 현상입니다.
- 이 현상은 모든 엔진에서 발생할 수 있어요.
- 하지만 현재로선 이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해요.
- 연료가 과열돼 증기화되면 엔진이 꺼질 수 있어요.
- 고온에서 연료라인이 증기화될 가능성도 있어요.
- 하지만 이보단 전기 실패 쪽이 더 유력해 보여요.
- 사고 당시 전기 또는 피드백 시스템이 실패했어요.
- 흑박이 회수되면 더 많은 정보가 나올 거예요.
-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이 영상이 사고 원인 분석에 도움이 되길 바래요.
- 더 많은 정보가 나오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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