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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인디아 171 긴급 FADEC ECC 고장, 기장 스티브의 충격 반응 공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1. 최근 에어 인디아에서 항공기 정보 업데이트를 받았어요.
  2. 유튜브에서 증기락 이론이 다시 떠오르고 있어요.
  3. 이번 영상에서는 새로운 사고 원인도 소개할게요.
  4. 저는 Meet Kevin이고, 조종사이자 항공기 소유자입니다.
  5. 에어 인디아는 오른쪽 엔진이 2개월 전에 새로 교체됐다고 했어요.
  6. 왼쪽 엔진은 2023년에 마지막 점검을 받았어요.
  7. 안전 문제는 없었고, 정비 이슈도 없다고 했어요.
  8. 하지만 일부 온라인 루머와는 달리 문제는 없다고 밝혔어요.
  9. 흑박이 모두 회수됐고, 앞으로 공개될 정보가 기대돼요.
  10. 사고 당시 RAM 공기 터빈이 배치됐어요.
  11. 이는 전기 또는 두 엔진 모두 실패했음을 시사해요.
  12. 사고 발생 6일 후, 두 엔진의 실패가 가장 유력한 원인입니다.
  13. RAM 터빈 배치는 전기 실패 가능성을 보여줘요.
  14. 두 엔진이 동시에 꺼졌을 가능성이 높아요.
  15. 엔진이 연료 문제 또는 증기락으로 꺼졌을 수도 있어요.
  16. Fadec 시스템이 실패했을 가능성도 크다고 봐요.
  17. 전기 또는 센서 문제로 Throttle이 초기화됐을 수 있어요.
  18. 기어가 올라갔지만 완전히 수납되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19. 기어가 완전히 올라가지 않으면 추력이 부족해져요.
  20. 사고 영상은 기어가 올라갔지만 멈춘 것 같아요.
  21. 조종 실수보다는 전기 문제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봐요.
  22. 엔진 실패는 좌우로 치우치지 않았어요.
  23. 단일 엔진 실패는 아니었어요.
  24. 엔진 하나만 실패하는 경우와 달라요.
  25. 전기 또는 피드백 시스템 실패가 사고 원인일 가능성이 커요.
  26. vapor lock(증기락) 이론도 떠오르고 있어요.
  27. 증기락은 연료가 끓거나 증발하는 현상입니다.
  28. 이 현상은 모든 엔진에서 발생할 수 있어요.
  29. 하지만 현재로선 이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해요.
  30. 연료가 과열돼 증기화되면 엔진이 꺼질 수 있어요.
  31. 고온에서 연료라인이 증기화될 가능성도 있어요.
  32. 하지만 이보단 전기 실패 쪽이 더 유력해 보여요.
  33. 사고 당시 전기 또는 피드백 시스템이 실패했어요.
  34. 흑박이 회수되면 더 많은 정보가 나올 거예요.
  35.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36. 이 영상이 사고 원인 분석에 도움이 되길 바래요.
  37. 더 많은 정보가 나오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38. 저희 채널 구독과 좋아요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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