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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판매 상세페이지 비법 정리와 성공 패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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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기획한다고? 그럼 내 상세페이지는 뭐였지?

디선제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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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요즘 잘 나가는 스마트스토어 브랜드들, 상세페이지는 도대체 어떻게 만들길래 이렇게 잘 팔릴까? 이번 영상에서는 1등 브랜드들의 상세페이지를 직접 뜯어보면서 ‘왜 잘 팔리는지’ 그 이유를 하나하나 담았습니다. 따라 하기 쉬운 포인트만 콕콕 집어서 정리했으니까 여러분들도 바로 적용해 보세요:) - 영상에서 소개해드린 1등 브랜드 - 스톤힐 https://smartstore.naver.com/thepride_club/products/5174295332 - 이지맘마 https://smartstore.naver.com/give_joy/products/11127875808 - 소야트 https://smartstore.naver.com/soyat/products/9851467397 - 멜리언스 https://smartstore.naver.com/meliensofficial/products/6708956442 - 스피엘 피오 가습기 https://brand.naver.com/spiell/products/4764603184 - 풋헬퍼 https://smartstore.naver.com/allforyoushopping/products/5334009333 - 보르르 https://brand.naver.com/boleuleu/products/4770915416 - 미닉스 https://brand.naver.com/minix/products/9139696001 - 쇼핑 베스트 보러가기 https://snxbest.naver.com/product/best/buy?categoryId=A&sortType=PRODUCT_BUY&periodType=DAILY -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디자인 #상세페이지만들기 #상세페이지제작 #상세페이지ai #상세페이지기획 #기획 #온라인셀러 #온라인커머스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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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지금부터 상세페이지의 모든 것들을 낱낱이 컨닝할 겁니다 그것도 현 시점 가장 국내에서 잘 팔고 있는 1등 상세페이지로 말이죠 처음 상세페이지 만들 때 가장 막히는게 뭘까요? 디자인? 사진? 카피라이팅? 바로 기획이죠 나도 잘 팔고 싶고 하루에 몇 백 개씩 주문받고 싶은데 야 이거 해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지? 그런 분들은 지금 저랑 같이 컨닝하러 갑시다 근데 어디서 찾죠? 아무거나 들어가면 되나 아니죠? 컨닝도 반에서 1등하는 친구들 거 봐야지 옆에 있는 친구꺼 시험 끝나고 보니까 얘 나보다 공부 못하면 어쩌시려고요? 우리 1등 친구들 모여있는 그곳으로 지금 갑시다 네이버 홈에서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밑에 쇼핑 베스트에서 모두 보기 눌러 줄게요 다시 위에 베스트 상품 눌러줍니다 많이 구매한 상품 클릭! 자! 여기가 바로 1층 복도에 붙어있던 성적표입니다 똑똑한 친구들 여기 다 있었네 보자 이 반에선 누가 잘하나? 아무거나 눌러보면 쭉 나오죠? 1등부터 점 및 등수들까지 그리고 다시 위에 보면 각 카테고리별로도 잘 구분이 되어 있죠 좋아요 우리 옆에 친구가 커닝하다가 쪽박 차지 말고 여기 우등생들이 적은 답안지로 보자구요 조용히 하세요 컨닝하다 걸리면 0점 받고 쫓겨납니다 거기 누구야! 여기는 그냥 일반적인 상품인데도 정말 잘 만들었어요 모니터 받침대 1등입니다 우리 모니터 받침대 하면 뭐가 떠오르죠? 뭐 사이즈 컬러 또 뭐 있어요 없죠? 특징이 강한 상품이 아니라는 거예요 그리고 받침대 하나 사는데 막 찾아보고 비교하고 그러나요? 아니잖아요 저관여 상품이다 보니 이것저것 따지고 볼게 별로 없어요 그런 평범한 상품을 여기는 어떻게 풀었을까요? 시작부터가 좋습니다 카드도 착 휴대폰도 착! 볼펜도 착 하면서 간단한 영상과 이미지로 공간 활용을 잘 할 수 있다는 느낌을 잘 보여줍니다 또 시원시원한 크기로 생각 없이 봐도 오 그렇구나 할 수 있게 직관적으로 풀었어요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심플하게 제품 톤과 잘 맞춰서 풀었네요 감탄은 우리 여기까지만 하고 일단 컨닝부터 하러 갑시다 자 하나씩 캡처 또 캡처 이것도 그 학생 밑에 뭐야 뭐 보는 거야 ㄷㄷㄷㄷ 지금 컨닝하는 거 아니야? 꺼내! 아니 이건 강냉이 아니라 자동 스크랩인데요 예! 컨닝도 똑똑하게 해야죠 언제이 긴 걸 다 캡처하고 있을 거예요 구글에 Gofullpage 검색합니다 그러면 구글 확장 프로그램 나오죠 들어가서 바로 설치 클릭 끝입니다 다시 아까 봤던 상세페이지로 돌아가서 우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누른 다음 바로 실행할게요 그럼 쭉 쭉 쭉 자동으로 전체가 스크랩 되는 거 보이죠? 다 됐으면 이렇게 창이 나오는데 오른쪽 위에서 다운로드 눌러주면 끝입니다 쉽죠 이제 이걸 피그마로 가져가서 하나씩 쌓아둘게요 그리고 우린 또 다른 1등 친구들 만나러 가보자구요 우등생 친구들이 많구먼 좋아 근데 다 보려니까 영상이 너무 길어질 것 같은데 제가 대표로 후딱 커닝해 올게요 여러분은 여기서 잠깐만 기다리고 계세요 너무 많아요 진짜 카테고리별로 1등들만 쭉 다 긁었는데 렉이 엄청납니다 지금 피그마가 가벼운 프로그램인데도 지금 버벅여서 움직이지 못할 정도예요 자 여러분들 대부분은 상세페이지 만들 때 보면 경쟁사 상세페이지들 쭉 보셨을 거고 또 이런 식으로 하나씩 캡처해서 참고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근데 그렇게만 하면 그냥 베끼는 거고 하수입니다.

지금부턴 집중하셔야 해요 1등하는이 친구들 심화반이라 풀이 공식이 까다롭습니다 슬쩍 요렇게 보는 걸로 따라했다간 막상 내 거 만들 때 보면 이거 뭐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 하실 거예요 그래서 제가 몇 가지 골라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셀러 경험이 많거나 잘 만드신 분들은 이미 아실텐데 상세페이지에는 최소한의 공식 그러니까 패턴이란게 있습니다 그 패턴을 어떻게 썼냐가 이 친구들에게 담겨 있는 거죠 제가 스크랩을 쭉 해서 보여드린 이유가 이겁니다.

그냥 상세페이지 하나씩 들어가서 보면 파악하기가 어려워요 숲 속 한복판에 있으면 어디가 길인지 모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죠? 높이 올라가서 방향을 보고 다시 내려가야 하잖아요 상세페이지를 이렇게 펼쳐 놓은 것도 바로 그겁니다 잘 보면 보여요 제일 위에는 대부분 이런 식으로 인증 또는 영상으로 운을 띄웁니다 그리고 그 밑에 각종 혜택들이 나오죠 환불보장, 할인 이벤트, 묶음 패키지나 리뷰 포인트 하면서 구성돼 있습니다 또 그 사이사이에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노출해 줍니다 이미지로 상품 모습을 보여준다거나 혹은 상품 효과를 나타내주죠 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고객이 처음 딱 들어왔을 때 이 상품에 대한 내용을 우선 간단하게 보여주는 거예요 막 이렇다 저렇다 길게 설명하고 있는게 아닌 네가 썸네일 보고 들어온 거 그거 진짜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 맞아 정도만 우선 간단하게 전달하는 거예요 그리고 다시 이어서 혜택과 상징제들로 나열해 주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우리 제품은 지금 축제 속에 있어 인기 많고 잘나가 그러니까 너도 낄래? 라는 느낌을 전달해 주는 거예요 사람은 객관적인 판단을 하지 않습니다 "난 이성적으로 따져보고 비교해서 산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상은 리뷰 수를 보고 블로그나 유튜브에 검색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평가했는지를 봅니다 즉, 이 상품을 내가 근본적으로 분석한게 아닌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토대로 대세의 흐름에 판단을 맡기는 거예요 그래서 상세페이지 안에서도 시작 부분에 이런 리뷰 있고 혜택 빵빵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

무슨 무슨 1위 이런 걸 굳이 보여주는 거예요? 그걸 길게 가져가는 상세페이지도 있고 반대로 짧게 가져가는 상세페이지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없는 곳은 없죠 저는 이걸 헤드라고 불러요 첫인상이 상세페이지에 얼굴 그리고 인상을 심어주는 역할이죠네 그렇게 헤드가 나왔으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내 상품에 대해서 알려야겠죠? 근데 여기 1등하는 애들은 그냥 말하지 않습니다 똑똑해요 다짜고짜이 상품 좋아 이거 있고 저거 되고 장난 아니야라고 안 합니다 그렇게 하면 고객은? 그렇구나 하고 말지 사야겠다! 라고 이어지지가 않습니다 1등들은 작동 버튼이란 걸 심어놨어요 뭐냐? 바로 WHY? 왜? 라는 걸 다 심어 놓은 겁니다 000 했던 고민 있으신가요? 아무거나 사서 쓸 수 있을까요? 너무 많아서 헷갈리곤 하죠 라면서 질문을 던집니다 그걸 내가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우리 지금부터 의식의 흐름을 여기서부터 시작하자라는 기준점을 심어주는 거예요 왜그럴까요? 그 질문 끝에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있기 때문이에요 즉 내 상품의 강점을 얘기하기 위해서 너 이런 문제 있잖아 그거 바로 000 때문이야 근데 우리가 그걸 해결했어 바로 이 상품으로 라는 식으로요 고객에게 불편했던 경험 잘못 사면 손해보는 결핍을 심어주고 그걸 우리가 해결하는 방식으로 흐름를 가져옵니다 저는 여기를 바디라고 불러줘요 헤드에선 인상을 심어줬고 바디에선 골격을 잡은 거죠 이 골격은 상품마다 풀어낸 내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헷갈렸던 거예요 하지만 그 뼈대는 변하지 않는 거죠 자 여기까지 잘 풀리면 이젠 끝입니다 우리 상품 장점을 하나씩 충분히 고객에게 증명하면 되는 거예요 체크1 체크2 체크3 하면서 USP 강점을 어필해 줍니다 잘 파는 상세페이지에는 모두 이 패턴이 있고 그걸 어떻게 썼냐에 따라 전환율이 바뀌는 거죠 어? 근데 그거 없이도 잘 파는데 있던데요? 네 있습니다 어떨때냐? 유명해지면 됩니다 고객들이 이미 그 브랜드를 알고 있다면 굳이 상세페이지에서 그런 내용을 담을 필요가 없어요 애플 하면 이미 우리는 그 브랜드의 신뢰를 가지고 있고 삼성하면 따로 설명이 없어도 믿고 사는 거죠 즉 점점 고자세로 가면서 나이 정도야 살려면 사 하는 거죠 하지만 아직 우리가 유명하지 않다면 상세페이지에서 그 흐름을 더 강하게 잡아줘야 하는 거죠 자 그럼 지금까지 봤던 패턴으로 컨닝페이퍼 만들어 둬야겠죠? 제가 또 정리했잖아요 처음은 짧은 배너나 영상으로 배치하고 혜택을 보여준 다음 곧바로 상품을 노출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1위나 리뷰 같은 상징제 넣고 헤드를 마무리하죠 다음 바디는 내 상품의 강점을 말하기 위한 초반 설계, 즉 질문 던지기, 그리고 원인과 함께 해결책 주기 어떻게 내 상품으로 그런 다음 하나씩 증거를 보여주는 거죠 강점1 강점2 하면서요 그 다음부턴 여러분들도 다른 상세페이지 많이 보시면서 쉽게 만들 수 있겠죠? 상세페이지에서 가장 우선시 돼야 할 건 고객이 이걸 사야 할 이유 작동 버튼을 심어 주는 뼈대, 즉 기획이 먼저입니다 그걸 극대화시키는게 디자인이고요 간혹 디자인은 중요하지 않다라고 얘기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말은 디자인의 역할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은 화려하고 이쁜게 아닙니다 항상 기획에 전달 표현을 우선으로 두세요 지금이 기획을 10배 20배 더 극대화시켜 주는 그게 바로 디자인입니다 조만간 이런 디자인의 역할도 준비해서 알려 드릴게요 이때까지 지금 보셨던 잘 된 상세페이지들 많이 들어가서 보시고 어떻게 풀었는지 다시 한번 분석해보세요 이제 여러분들도 패턴을 볼 수 있는 눈이 생겼기 때문에 훨씬 좋은 상세페이지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이 영상은 성공한 상세페이지를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줘요.

2. 처음 만들 때 가장 어려운 건 기획이에요.

3. 디자인, 사진, 카피보다 기획이 제일 중요하죠.

4.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는 경쟁사에서 배워야 해요.

5. 네이버 쇼핑 베스트 상품을 참고하는 게 좋아요.

6. 인기 상품의 구성과 패턴을 분석하는 게 핵심입니다.

7. 상세페이지는 인증, 혜택, 상품 정보로 구성돼 있어요.

8. 고객은 리뷰와 인기 순위를 보고 판단해요.

9. 상세페이지의 헤드(첫인상)가 매우 중요해요.

10. 헤드에는 인증 영상과 혜택을 간단히 보여줍니다.

11. 본론에서는 고객의 고민을 질문으로 유도해요.

12.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설명해요.

13. 상품의 강점은 체크리스트로 증명하는 게 좋아요.

14. 유명 브랜드는 상세페이지가 필요 없을 수도 있어요.

15. 아직 브랜드가 알려지지 않았다면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어야 해요.

16. 패턴은 일정하지만, 내용은 상품마다 달라요.

17. 성공하는 상세페이지는 고객이 사야 할 이유를 줘요.

18. 기획이 가장 중요하고, 디자인은 기획을 돕는 역할입니다.

19. 디자인은 화려한 게 아니라 기획을 잘 전달하는 것!

20. 여러 성공 사례를 분석하며 패턴을 익히세요.

21. 앞으로 디자인 역할도 더 알려줄 예정이에요.

22. 지금까지 본 성공 상세페이지를 분석하며 배워보세요.

23. 여러분도 멋진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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