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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영상 조회수 폭발 비법 정리와 주제 정렬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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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원 강의 들어도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 유튜브 주제정렬 이론

유월차선 : 유튜브 추월차선

조회수 조회수 9.3K 좋아요 좋아요 319 게시일 게시일

설명

얼굴 비공개 채널로 월 1,200만원 버는 시스템 https://youtu.be/R5KH9jWpo6Y 오늘 알려드릴 [주제정렬] 이론과 떡상하는 영상의 3요소는 정말 단 한번도 들어본 적 없는 내용일 겁니다. 지난 3년 동안 제가 삽질하면서 얻은 저만의 노하우입니다. 어디가서 말하지 마시고, 이 영상을 발견한 분들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에 어려움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즈니스 및 협업 문의 dailychoi95@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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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려드릴 주제 정렬 이론과 떡상하는 영상의 3요소는 정말 단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내용일 겁니다 지난 3년 동안 제가 삽질하면서 얻은 저만의 노하우 든요 어디 가서 말하고 다니지 마시고이 영상을 발견한 분들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에 어려움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유튜브 영상을 올리다 보면 이번엔 또 어떤 주제로 영상을 올려야지 하며 소재가 고갈되어 버릴 때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조금이라도 해본 분 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저 역시 3년 동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오면서 같은 고민을 했던 시기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두 가지 방법을 통해이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했습니다 요즘 보면 주제를 좁게 잡아야 된다 채널에 결을 맞춰야 된다라고 말하죠 근데 채널의 결이라는 것도 맞추다 보면 더 이상 올릴 주제가 없게 되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에선 제가 3년간 200개 넘는 영상을 만들어 보면서 알게 된 저만의 노하우 두 가지를 공개하게 아마 오늘 영상 다 보시면 유튜브 홈화면이 완전히 다르게 보이실 거예요 먼저 왜 그렇게 많은 유튜버들이 인기 주제에 관심을 갖고 목을 매는지 알려 드릴게요 유튜브 홈 화면을 보면 유명한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들이 주로 뜨죠 유튜브는 알고리즘을 통해 해당 시청자가 좋아할 법한 동영상을 홈 화면에 띄워 줍니다 그런데 화면을 잘 보면 모든 영상이 세 가지 요소로 이루어졌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 세 가지는 바로 제목 구조 주 주제 인물입니다 저는이 세 가지 요소의 합이 매력적일 록 해당 영상이 떡상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요 자 지금부터 의사 소통의 편의를 위해서 제목 구조를 a 아고 말하고 주제를 B 임무를 C 아고 정하고 이야기를 시작해 볼게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지드래곤 님께서 최근 컴백을 하셨죠 만약 지디 님이 그냥 밥 먹는 일상 브이로그 영상을 지디의 일상 내가 좋아하는 점심이라고 해서 영상을 올렸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럼 해당 영상의 제목 구조는 땡땡의 일상이 되겠죠 주제는 점심입니다 출연 인물은 지드레곤이 이렇게 뜯어서 하나 하나 보면 구조와 주제는 매력적인가요 전혀 매력적이지 않죠 지금 영상을 보고 있는 분들의 이름을 넣고 제목을 한번 완성해 보면 전혀 매력적이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그런데 출연 인물이지 드래곤이라는 점에서 해당 영상은 엄청 매력적인 영상이 될 거예요 아마 유튜브에이 영상이 올라오면 조회수는 몇백만의 이상 나오겠죠 반대로 제가 밥 먹는 모습을 찍어서 부록으로 올리면 조회수는 100도 나오기 어려울 겁니다 자 근데 이처럼 차이가 큰 연예인 분들은 공감을 하는데 이미 알려진 유튜버 분들과의 비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간혹 보면 저 유튜버도 저 주제로 조회수 잘 나왔는데 나도 저 주제로 똑같이 만들면 잘 되겠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이건 착각입니다 우리는 a이 B 매력적으로 만드는 연 연습을 해야 해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여기서 B 주제를 특별하게 잡으려고 하죠 어디 조회수 높은 주제 없나 하고 계속 찾아다니느라 바쁩니다 그래서 요즘 유튜브에 똑같은 영상들이 많이 돌아다니는 거죠 제가 앞에서 뭐라고 이야기했죠 a b c이 요소의 합이 매력적이어야 한다고 했죠 사실 주제는 이제 뻔합니다 여러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조회수 높은 주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점점이 A 제목 구조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주제를 가져와도이 제목 구조를 활용해서 맛있게 영상을 조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거예요이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채널의 결을 맞출 수 있을 뿐더러 채널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진짜이 중요한 내용을 알려 주는 사람이 한 명도 없어요 여러분 흑백 요리사 보셨죠 흑백 요리사를 보면 두부 지옥이라는 미션이 있었습니다 두부라는 주 재료를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해서 최종 1인을 남기는 서바이벌이 있죠 두부라는 주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하듯이 채널에 결을 맞추고 채널을 성장시키는 실력자들은 한 가지 주제로도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 한 가지 주제로도 다양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건 알겠어 근데 나는 그것 자체가 너무 어려워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분들을 위해 훈련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 일단 유튜브에 들어가 조회수 잘 나온 영상들을 세 가지 요소로 분류를 해 봅니다 제가 즐겨보는 모카 채널에 올라온이 영상을 한번 볼게요 제목 구조는 조 조만간 국내에 들어온다 땡땡땡 큰일났다입니다 주제는 쏘렌토 급 중국 전기차에 인물은 모카 김한용 씨죠 만약 제가 자동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면 훈련 방법이 너무 쉽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그랑 콜레오스 아는 차량을 리뷰한다고 해 볼게요 그럼 제목 구조는 조만간 SUV 시장이 달라진다 스포티지 큰일났다라고 짓고 스포티지와 그란 콜레오스 비교하는 영상을 내용으로 구성할 수 있겠죠 주제는 그랑 꼴레오스 차량이 되는 거 입니다 인물이 나온다면 제가 나을 수도 있겠죠 제가 모카 채널보다 유명하진 않지만이 제목 구조를 잘 맞추고 트렌디한 주제를 가져온다면 제법 비벼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이 제목 구조를 완전히 다른 주제인 자기 개발로도 결합시킬 수 있어요 실력 있는 요리사는 재료를 탓하지 않죠 만약 AI 생산성과 관련된 영상을 만든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럼 제목 구조를 조만간 AI 시장이 뒤집힌다 채 GPT 큰일났다라고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니다 그리고 내용은 챗 GPT 클로드 AI 비교하며 클로드가 글쓰기 능력에서 탁월하다는 점을 이야기하면 되겠죠 이런 식으로 영상 내용을 만들기 전에이 구조를 먼저 기획하고 그에 맞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이 방식을 계속 훈련해 나가는 것이죠 지금까진 여러분이 주제 하나에만 집중했을 거예요 그런데 지금이 시점으로부터 제목 구조 주제 인물이 세 가지를 모두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걸 알았을 거예요 근시 적인 접근에서 거시적인 관점을 갖게 되셨을 겁니다 자 근데이 내용을 알았음에도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조금 하다가 조회수가 안 나와서 바로 포기해 버리죠 지금 조회수가 안 나와서 포기하고 싶은 분들은 초반 전략을 다시 세워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채널의 주제를 좁게 잡아야 한다 채널의 결을 잘 맞춰야 한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그에 맞춰 영상을 올리죠 그런데 이게 말은 쉽지 실제로 해보면 몇 가지 문제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먼저 어떤 주 제로 영상을 계속 만들다 보면 소재 고갈이라는 문제를 맞닥뜨리게 되죠 또한 주제를 좁게 잡으면 채널 성장이 너무 느려서 내가 원하는 수익화 잘 안 되기도 하죠 영상이 한번 터진다 해서 다음에 또 터지라 법은 없으니깐요 그렇게 조회수가 점점 안 나오게 되면서 유튜브를 접게 되죠 요즘 조회수가 중요하지 않다라는 말도 나오는데 사실 이게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조회수는 정말 중요한 요소예요 하지만 조회 수만으로 돈을 벌 수 없다이 말도 또 틀린 말은 아닙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한 가지 예시를 들어 볼게요 서비스 같은 고관여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은 적은 조회 수로도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격이 100만 원이면 조회수 100 중에서 한 명만 구입해도 100만 원을 버는 거죠 하지만 저관여 즉 일반 소비자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은 조회수 100 중에서 한 명 구입하면 만 원을 벌게 됩니다 돈을 못 버는 거죠 그리고 실제로는 일반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분들이 훨씬 더 많은게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내 상황과 목적에 맞게 채널을 전략적으로 키워야 합니다 목적지 없이 무작정 달리기 시작하면 주변에 뛰는 사람들을 보면서 저리로 가야 되나 하고 갈피를 못 잡게 되죠 그래서 저는 유튜브 채널을 키울 때 처음부터 전략을 모두 세운 다음 시작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나중에 조회수가 잘 안 나와도 처음에 세운 전략과 목표에 맞게 행동하기 위함입니다 처음부터 전략 없이 들어가게 되면 주회 수가 안 나오면 주의수 잘 나 만한 주제를 찾아 헤매면서 내 채널과 관련도 떨어지는 주제로 영상을 만들게 되니깐요 들쑥날쑥한 조회수에 흔들리지 않을 사람이 많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지금부턴 제가 어떤 전략을 세우고 채널을 시작하는지 말씀을 드릴게요 제가 사용하는 전략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주제 범위를 크게 잡고 점차 좁혀 나가는 전략 두 번째 주제 범위를 작게 잡고 점차 키워 나가는 전략 그리고 저는 일반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은 주제 범위를 크게 잡고 점차 좁혀 나가는 전략을 추천드리고 고관여 상품의 경우 주제 범위를 작게 잡고 점차 키워 나가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말이 조금 어려운데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예를 하나 들어 볼게요 만약 제가 부동산이라는 주제로 채널을 만들고 영상을 한번 올려봐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부동산이라는 주제의 상위 주제와 하위 주제를 먼저 생각해 봐야 해요 부동산보다 상위 주제에 있는 주제는 어떤 주제일까요 부동산의 상위 주제들도 도 다양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이라는 주제만 포함할 수 있는 주제면 되니깐요 생각해 보면 재테크가 될 수도 있고 투자가 될 수도 있죠 그 외에도 경제 법률 환경 문화 건축 등이 부동산이라는 주제의 상위 주제로 있을 겁니다 즉이 상위 주제들은 부동산이라는 주제를 내포하고 있어야 해요 다음은 부동산의 하위 주제를 생각해 볼까요 부동산의 하위 주제로는 상가투자 경매 공매 토지 투자 아파트 내집마련 등등이 있을 겁니다 자 그럼 부동산이라는 주제 상위와 하위 주제들을 모두 적어봤어요 그럼 여기서 우선 내가 부동산 중에서도 어떤 하위 주제의 강점이 있는지 파악을 해야 해요 예를 들어 아파트의 강점이 있다고 해 볼게요 그다음 상위 주제 안에서도 내가 어떤 주제로 확장해 나갈지를 정해 두는 거예요 예를 들어 제가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상위 주제로 재테크를 정했다고 해 보겠습니다 그럼 상위 주제는 재테크 메인 주제는 부동산 하위 주제는 아파트라고이 주제가 명 정확하게 정렬이 됐다고 해 보면 여기서부터 쉬워져요 만약 주제를 크게 잡고 시작한다고 하면 제테크 안에서 부동산뿐만 아니라 관련된 주제를 다양하게 다룰 수 있겠죠 예를 들어 재테크라는 주제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주식 투자 창업 돈 버는 방법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제가 큰 범위부터 시작한다면 부동산뿐만 아니라 창업 돈 버는 방법과 같은 관련된 주제로 영상을 올려보면서 테스트를 해 볼 것 같아요 채널의 결이 안 맞다고요 아니죠 재테크라는 대주제 안에 모두 묶기는 주제들로 채널의 결을 맞춘 겁니다 채널의 결은 이런 식으로 맞춰 나가는 거예요 반대로 작은 범위에서 시작할 수도 있어요 아파트부터 시작해 나가는 거죠 작은 주제부터 시작하면 아파트 투자가 궁금한 분들 즉 진성 팔로어 분들이 바로 모일 겁니다 하지만 해당 주제의 시장 규모 자체가 작다면 채널 성장이 더 디고 한계가 있겠죠 하지만 우리는이 상위 메인 하위 주제를 명확하게 정립해 놓고 채널을 시작하기 때문에 방향성을 잃지 않고 아파트에서 부동산 부동산에서 재테 끝까지 점점 채널을 확장시키며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사실이 세 가지 주제를 정렬하고 운영하는 채널이 있어요 바로 월급쟁이 부자들 있니다 해당 채널을 보면 부업 관련된 영상들이 보이죠 재테크 범위 안에 들어가는 주제입니다 가장 상위 주제를 경제로 잡은 채널은 김자가 TV 있죠이 두 채널은 똑같이 부동산 주식 등의 주제를 다루지만이 두 채널은 가장 상위 주제 인 경제와 재테크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이 부동산 주식 등의 주제를 다르지만 월브 채널과 김작가 TV 느낌적으로 다르긴 한데 뭐가 다른지 몰랐다면 이번 기회에 상위 주제가 다르다는 것을 확실하게 아셨을 거예요이 관점을 갖게 되면 해당 채널이 어떤 주제로 커 나가는지를 바로 알 수 있죠 유튜브 채널을 볼 때 정말 재밌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도이 주제를 명확하게 정렬해 놓고 채널을 시작하고 있어요 채널의 시작과 성장 로드맵을 다 그려 놓고 시작하는 거죠 이렇게 했을 때 방향성을 잃지 않고 채널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채널만의 차별점도이 조합의 차이에서 만들어지게 될 거예요 자 지금 바로 여러분이 만들고 싶은 또는 만들고 있는 영상의 주제를 적어 보세요 그리고 그 주제의 상위 주제와 하위 주제가 무엇인지 적어 보는 겁니다 만약 이미 나는 하위 주제를 잡았다면 그 위로 메인 주제와 상위 주제를 정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여러분은 유튜브 채널을 왜 시작했나요 그 목적이 무엇인지 저는 다 알지 못하지만 자신의 목적에 맞게 전략을 세우고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잘 안 됐을 때도 방법을 찾고 나아갈 수 있으니깐요 첫 번째 영상은 세 가지 요소의 합으로 성공을 판가름 짓는다 두 번째 유튜브 시작 전에 주제를 정렬하고 그에 맞게 의도적으로 운영하다 보면 채널은 자연스럽게 커질 것이다 저는 오늘 이야기한이 두 가지 관점을 갖기까지 3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러분 는 그 시간을 아끼고 빠르게 실행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영상도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하고 다음에 더 유익한 영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누르시고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채널을 운영하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도 남겨 주세요 시간될 때 확인하고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오늘은 정렬 이론과 떡상 영상의 3요소를 알려드릴게요.

2. 이 내용은 3년 동안 제가 경험하며 얻은 노하우입니다.

3.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운영에 도움을 주고 싶어요.

4. 영상 소재가 고갈될 때 고민하는 분들이 많죠.

5. 저도 3년 동안 같은 고민을 했어요.

6. 지금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했어요.

7. 요즘은 주제를 좁게 잡아야 한다고 하죠.

8. 하지만 결을 맞추다 보면 소재가 부족해질 수 있어요.

9. 그래서 저는 200개 넘는 영상 경험으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10. 유튜브 홈화면에는 세 가지 요소가 보여요.

11. 바로 제목 구조, 주제, 인물입니다.

12. 이 세 가지가 매력적이면 영상이 떡상할 확률이 높아요.

13. 제목 구조를 예로 들어 설명할게요.

14. 지드래곤 일상 영상 제목을 만들어 보면 이해가 쉬워요.

15. "지드래곤의 점심"처럼 단순하면 매력 없어요.

16. 인물 이름을 넣으면 훨씬 더 끌리죠.

17. 유명인과 비교하면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어요.

18. 많은 유튜버들이 인기 주제에 몰리지만,

19. 중요한 건 제목 구조와 주제, 인물의 조합입니다.

20. 같은 주제라도 매력적으로 만들면 성공 가능성이 높아져요.

21. 다양한 이야기를 한 가지 주제로도 할 수 있어야 해요.

22. 훈련 방법도 있는데, 조회수 높은 영상 분석이 좋아요.

23. 예를 들어, 자동차 리뷰 제목을 만들어 보면 쉽죠.

24. "조만간 SUV 시장이 달라진다"처럼 제목을 짓고, 내용도 맞춰요.

25. 이 구조를 연습하면 실력이 늘어요.

26. 제목 구조, 주제, 인물 모두 매력적이어야 해요.

27. 처음엔 큰 주제부터 시작하는 게 좋아요.

28. 예를 들어, 부동산 전체 대신 아파트로 좁히기.

29. 또는 반대로 작은 주제부터 시작할 수도 있어요.

30. 중요한 건 명확한 상위와 하위 주제 정리입니다.

31. 예를 들어, 재테크라는 상위 주제 아래 부동산, 주식 등.

32. 이렇게 정리하면 채널 결이 맞게 돼요.

33. 채널의 결은 주제와 방향성을 의미해요.

34. 예를 들어, "월급쟁이 부자들" 채널은 부업 관련 주제.

35. "김자가 TV"는 경제와 재테크를 다루죠.

36. 채널의 상위 주제에 따라 내용이 달라져요.

37. 명확한 정렬이 채널 성장의 핵심입니다.

38. 여러분도 주제와 상위, 하위 주제를 적어보세요.

39. 자신의 목적에 맞게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해요.

40. 첫 영상은 세 가지 요소의 합으로 성공을 판단하세요.

41. 유튜브 전에 주제 정렬을 꼭 하세요.

42. 3년 걸린 노하우를 여러분은 빠르게 실천하세요.

43. 오늘 이야기한 두 가지 관점을 기억하세요.

44. 구독과 좋아요도 잊지 말고 눌러 주세요.

45.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4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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