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gh-Paying AI Job Nobody Knows About (Yet) ft. Rachel Woods
Tiago For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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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Are You an AI-Visionary, Operator, or Implementer? Take the 2-Minute Test: https://bit.ly/4kUl1c6
"I haven't met a process in a business that I can't teach to AI," says Rachel Woods, founder of the AI Exchange community and DiviUp Agency. Rachel's journey from Facebook's AI research team to helping hundreds of businesses implement AI has given her a unique perspective on what actually works. What she's discovered about AI careers and business operations will completely reshape how you see what's possible.
In this interview, you'll discover:
- The three essential roles every AI-first organization needs
- Why technical people often fail at AI implementation
- The 5-step CRAFT method for turning any business process into an AI workflow
- How to identify if YOU have the natural skillset companies are seeking now
- Real career transformation stories from Rachel's community
The AI revolution isn't about replacing humans—it's about amplifying human potential. The question is: will you be the one doing the amplifying, or watching from the sidelines?
🔗 CONNECT WITH RACHEL:
- AI Exchange: https://theaiexchange.com/therachelwoods
- LinkedIn: https://www.linkedin.com/in/woodsrach/
- DiviUp Agency: https://diviupagency.com/
CHAPTERS:
00:00 - 00:48 Intro
00:48 - 10:10 About Rachel and her background in AI operations
10:10 - 17:35 The three essential AI roles: Visionary, Operator, and Implementer
17:35 - 28:23 Who makes a great AI Operator - "ClickUp queens and kings"
28:23 - 48:46 The CRAFT Method - 5-step framework for AIifying processes
48:46 - 52:49 Unlimited Time concept - reimagining work without time constraints
52:49 - 55:30 How to connect with Rachel and the AI Exchange comm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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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AI에게 가르 칠 수 없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만난 적이 없다고 농담을 하곤 합니다 .
제가 말 그대로 만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
제가 할 수 없는 일이죠.
레이첼 우즈입니다.
그녀는 비즈니스 에서 AI가 어떤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
가장 흔한 함정 중 하나는 사람들이 구현 역할과 AI 운영자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현 담당자는 기술적인 세부 사항과 세부 사항에 너무 얽매여 프로세스를 놓칠 가능성이 큽니다.
그녀는 AI 혁신에서 가장 가치 있는 역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시 말해서, 만약 당신이 AI를 좋아하는 프로젝트 관리자 유형처럼 프로세스 지향적이라면, 지금이 당신이 빛날 순간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정말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음악]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레이첼 우즈와 함께합니다.
저는 그녀가 AI 분야에서 절대적인 전문가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합니다.
AI 분야는 AI ops, AI 운영이라고 생각합니다.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예.
그래서, 우리는 며칠 동안 기업가 휴양과 마스터마인드에 함께 갔는데, 정말 흥미로운 일들이 많았어요.
제가 여기 여러분이 작업하고 있는 프레임워크와 개념, 스토리, 프로젝트 목록을 적어 두었어요.
먼저 여러분의 배경과 AI 작전에 참여하게 된 경위에 대해 간략히 말씀해 주세요.
제 경력을 조금 되돌아보겠습니다.
저는 10년 전에 AI 분야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음, ChatgBT의 근간이 되는 이런 AI의 종류를 접할 수 있어서 운이 좋았습니다.
음, 그때 저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언어 모델과 AI 분야에 관여해 왔습니다 .
저는 Facebook과 그들의 AI 연구팀에서 일을 시작했고, 그 후 기술 스타트업에서 다양한 AI 관련 업무를 맡았습니다 .
지금은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음, 저는 AI Exchange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고, AI와 관련된 모든 일을 하는 기관도 있습니다.
네, 저는 AI 거래소의 자랑스러운 충성스러운 회원입니다 .
이곳은 제가 정말 신뢰하고 참고하는 AI에 대한 지식과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
그러니 그 플랫폼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음, 그 안의 사람들은 정말 대단해요.
그렇죠.
당신의 배경을 보면, 당신은 지금 전 세계를 장악하고 있는 이 분야에 아주 일찍 뛰어들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여러 가지 세부 분야와 진출 경로가 있었는데, 운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고 , 어떻게 운영 이라는 틈새 시장에 진출하게 되셨는지 결정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의 고통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업을 운영하거나 기업가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어려운 일이 사업을 운영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모든 것을 잘 운영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디어를 갖는 건 쉽지만, 실제로 실행에 옮기면 가치가 창출됩니다.
그래서 저는 AI를 꾸준히 적용해 왔습니다.
기본적으로 AI를 정의한 후에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작업을 수행합니다 .
그리고 그게 저에게는 일종의 매력이 되었어요.
제가 원하는 일을 정의할 수 있다면, 사업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정의할 수 있다면, AI가 그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운영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죠 .
음, 그게 우리가 그 이후로 걸어온 길이에요.
그래서, 저는 궁금한데, 당신의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요? AI 이전에는 이런 작업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나요? 그게 말이 되는 일이었나요? 아니면 개인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나요 ? 그냥 내 뇌가 작동하는 방식일 뿐인 것 같아요.
음.
응.
음, 어떤 사람들은 "레이첼, 당신은 AI처럼 생각하는 것 같아요.
"라고 말하더군요.
그리고 그것이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여러 사람에게서 그런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음, 하지만 정말 놀라운 점은 제가 문제를 보는 직관적인 방식일 뿐이라는 점인데, 저희 작업의 많은 부분은 그것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사고 방식을 바꾸고 사물을 조금 다르게 보는 방법을 갖게 하는 것이죠.
음, 그들이 이런 방식으로 AI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거죠? 항상 자신이 정의한 작업이나 프로세스를 수행하지 않아도 되는 곳입니다.
AI가 실제로 그런 일을 많이 할 수 있죠.
응.
그렇다면 AI처럼 세상을 보는 법을 누군가에게 가르치거나, AI처럼 문제에 대해 생각하거나, AI 처럼 해결책을 내도록 훈련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은 어떻게 그런 시각과 사고방식을 배웠을까요 ? 그건 어디서 나온 말인가요? 그러니까, 이건 확실히 괴짜스러운 부분 중 하나예요.
음, 언어 모델의 핵심은 단어를 숫자로 변환하고 모든 단어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패턴을 학습한다는 것입니다.
즉 , 프롬프트를 제공하면 학습된 모든 내용을 기반으로 다음에 나올 가장 가능성 있는 단어와 그 다음 단어, 그 다음 단어가 무엇인지 예측하는 것입니다.
음, 그래서 여러분이 그것을 실제로 개념화하기 시작할 수 있다 하더라도 , 여러분이 생각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이 단어들을 넣으면, 내가 원하는 단어들을 얻을 가능성이 가장 높을까요? 음, 또 다른 미친 비유가 있는데, 이건 제가 처음 이 기술에 노출되었을 때 오래 전에 배웠던 것인데, 꽤 간단한 비유인데, 사실 ' 왕'이라는 단어를 예로 들면, 음.
그리고 남자라는 단어를 빼고 여자라는 단어를 더하면, 이런 언어 모델과 그들이 생각하는 방식에서 대략 여왕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숫자와 패턴, 수학과 같은 것들이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음, 그렇게 깊이 있게 알 필요는 없지만, 사물에서 가치를 찾아내는 데는 필요 없어요.
하지만 사람들이 속도를 늦추고 AI가 무엇을 하는지 생각하려고 노력할수록, 음, 그렇죠, 정말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제가 AI에 대해 생각하는 가장 좋아하는 방식은 사람에 대해 생각하고 사람과 함께 일하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이게 당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레임 중 하나라는 걸 알았고, 정말 강력해서 놀랍지 않나요? 이는 우리가 실제로 이를 그런 식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응.
글쎄요, 사람들이 AI를 사용하면서 겪는 함정이나 어려움이 너무나 많죠 .
하지만 사람들을 관리하고, 고용하고 ,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사람들을 위한 프로세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경험을 살펴보면, 거기에도 똑같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음, 어떤 면에서는 말이 되는 거죠.
AI는 사람과 우리가 쓴 글을 바탕으로 훈련되니까요 .
맞죠? 응.
또한 그것은 그저 스위치를 켜는 것만이 아니라는 점에서 그 어려움이 무엇인지 말해줍니다.
사람들이 복잡하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기대하는 건 훈련, 설계, 전략 등 모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AI는 복잡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응.
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비유 중 하나는 사업을 처음 시작하거나 팀을 처음 꾸리는 사람들이 "아, 마케팅 문제가 있어.
100대 기업에 CMO를 고용해서 내 소규모 사업의 마케터를 맡길 거야.
"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마치 당신이 어떤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처럼, 아니면 문제에 대한 쉽고 마법 같은 해결책을 찾는 것처럼요.
하지만 당신과 같은 사람을 고용하려고 노력해 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그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
실제로 필요한 경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어떤 일을 시켜달라고 요청하는 건가요? 귀하의 구체적인 사업 과제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특히 그런 것들을 더 구체적으로 계획할수록 , 누군가에게 맡기고 싶은 일을 더 구체적으로 정할수록, 보통 성공할 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AI도 마찬가지입니다 .
프롬프트가 구체적일수록 원하는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전적으로.
전적으로.
사람들은 준비, 계획, 사고를 전혀 하지 않고, 도구를 바로 사용한 다음 도구의 결함에 대해 도구의 탓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CMO를 고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CMO는 마법사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문제에 대한 책임을 CMO에게 전가하는 것은 아닐까요? 응.
응.
어젯밤에 우리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누군가가 당신이 한 말을 보고했는데, 사람들이 당신의 사업에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냐고 묻는다면, 그 질문은 전혀 의미가 없다고 하고, 마치 당신의 사업에 사람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냐고 묻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네, 네, 제 말은, 저는 그것들이 매우 유사하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ChachiBT 외에도 AI의 종류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ChachiBT는 기술적으로 단 하나의 AI 종류일 뿐이고, 다른 종류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리고 ChachiBT 내부에는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기술이 있고, 작업, 프롬프트 등 모든 것이 다릅니다.
그러면 AI와 인간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음.
제가 자주 되돌아보는 것은 대체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신뢰, 공감, 창조, 창의성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타고난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면 많은 것이 나오는 것 같아요.
음, 지금까지는 AI가 할 수 없는 일이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이죠.
하지만 그 외에도, 제가 농담 삼아 하는 말이 있는데, AI에게 가르칠 수 없는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아직까지 그런 일을 할 수 없는 것을 만난 적이 없습니다.
제가 사람을 이런 식으로 훈련시킨다면 얼마나 자세하게 설명해야 할까요 ? 그리고 그렇게 되면 AI가 실제로 그 일을 할 수 있는 경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음, 그렇죠.
그리고 그것이 궁극적으로 저에게 AI 운영의 의미인 것 같아요.
맞나요? 마치 AI가 기업에서 어떻게 운영되기를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과정을 만들고 있어요.
당신은 지침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음, 그리고 그렇게 하면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그래서 가장 흥미로운 아이디어 중 하나는 아이러니 하게도 인간의 역할인 AI 운영자입니다.
그것들이 무엇인지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오해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즉, 회사에서 한 사람이 AI 구현을 담당해야 한다거나, 모든 사람이 회사 내에서 AI에 대해 생각하는 동일한 방식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음, 우리가 함께 일하는 모든 기업과 고객을 통해 실제로 발견한 것은 모든 사람이 기본적인 수준의 AI를 갖추고 이를 활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필요하지만, 세 가지 역할을 설정하고 체계화하거나 세 가지 모자를 쓴다면 비즈니스 에서 AI를 훨씬 더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음, 그 세 가지 역할은 모두 AI에 대한 선구자입니다.
즉, 전략을 세우고 실제로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AI는 기술자가 사물을 연결해서 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AI의 기술적 측면을 다루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용어입니다 .
하지만 핵심 역할은 바로 이 AI 운영자입니다.
기본적으로 운영적 사고방식을 가진 프로세스 지향적인 사람으로, 기업에 들어와서 AI의 목자가 되어 팀과 함께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AI가 그 작업을 시작하도록 실행을 맡는 사람입니다.
음, 그건 우리가 함께 일하는 팀에서 한 번 본 역할인데, 그 사람이 실제로 그 역할을 맡아 AI를 구현하거나 맡으면 훨씬 더 빠르게 AI를 통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음, 특히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싶다면 프로세스 담당자가 지휘를 맡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건 정말 놀랍죠.
그럼 먼저 다른 두 가지 역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AI 비전가는 회사 창립자나 CEO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개인적으로 AI 분야를 이끌고 갈 것이며, 그게 최선의 접근 방식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입니다.
오른쪽.
오른쪽.
그 사람은 보통 입양과 과정을 감독할 시간이 없거든요.
음, 하지만 그게 정말 중요한 이유는 참여와 열정이 없다면 0단계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궁금한 건, 조직에서 누구든지 비전을 가진 사람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건가요? 가장 위에 있는 사람이 가장 뛰어난 사람인가요, 아니면 그저 가장 흔한 사람인가요? 저는 보통 임원급의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음, 조직에 따라 VP 레벨일 수도 있지만, 소규모 회사에서는 보통 소유자이고 중견 기업에서는 COOH가 많은 걸 볼 수 있어요 .
우흐흐.
음, 다시 말해서 AI를 프로세스와 운영에 어떻게 적용할지 아는 사람이지만, 특정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원동력은 아닙니다.
그러니까 어느 정도 권위와 리더십을 갖춘 사람은 일종의 비전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알았어요.
흥미롭네요.
그러니 사업 규모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행자는 어떻게 되는가 ? 그런 사람은 어떤 사람이거나 어떤 역할을 맡는 경향이 있나요? 다시 말해, 회사에 따라 다르며, 회사가 설정하고 있는 AI 기능이 얼마나 복잡할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음, 글쓰기에 정말 능숙한 사람이라면 그렇게 간단할 수도 있겠죠.
AI 자동화를 중심으로 더욱 진보된 작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다른 팀은 자동화 엔지니어나 자동화 담당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음, 혹은 더 큰 회사에서는 때로는 실제로 구현 작업을 하는 전통적인 엔지니어링 역할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응.
그러니까, 좀 더 좌파적이고 분석적이며, 기술적 배경을 가진 사람인 것 같습니다 .
응.
응.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는 여러분이 수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얼마나 복잡하게 만들고 싶은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음, 저는 항상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거기에서 얼마나 많은 기술적 복잡성을 추가해야 할지 항상 결정할 수 있습니다.
네, 좋은 조언이에요.
저는 최근에 저를 대신해서 글을 써줄 수 있는, 저처럼 글을 써줄 수 있는 클로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실험을 하면서 깨달았습니다 .
아, 사실 저는 여러 종류의 글을 쓰고 있군요.
그럼, 긴 형식의 블로깅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실험을 하면서, 사실 아직도 장문 블로깅에는 12가지 종류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책에 대한 긴 요약을 블로그 게시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
그리고 그게 지금 제가 반복하고 있는 거예요 .
그래도 여전히 너무 넓습니다.
사실, 제 생각에는 의사 결정 차트의 작은 가지들이 아주 많이 존재하는 것 같아요.
어떤 형태로든 제 마음속에 존재하거든요.
완전히.
제 말은, 운영적 사고란 바로 그거잖아요, 맞죠? 이는 프로세스가 충분히 작은 단계나 충분히 작은 구성 요소로 분해될 때까지 진행되는 것을 말합니다.
음, 당신이 하는 일 때문에, 당신이 하는 방식대로 다른 사람에게 그것을 가르치려고 한다면 , 결국 똑같은 단계를 거치게 될 거라고 보장할 수 있죠? 응.
그렇죠, 멋지죠.
사실이에요.
그리고 가장 흥미로운 점은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처럼 들리지만 , 실제로도 많은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만, 저는 제 글쓰기 과정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전보다 글쓰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궁금한데, 모든 것을 세부적으로 분석하면서 가장 놀라운 사실은 무엇이었나요 ? 내 생각이 뭔지 알아 ? 저는 하나 하나씩 밝혀내고 있어요.
문자 그대로 수백 개가 있는 것 같은데, 뭐라고 부르나요? 제 생각에는 경험칙, 정말 간단한 작은 규칙, 종종 이진법 같은 거예요.
이걸 하세요, 저걸 하지 마세요, 아니면 A와 B 중에 하나를 선택하세요, 때로는 세 가지나 네 가지를 선택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너무나 사소하고 멍청할 정도로 평범한 것들, 예를 들어 각 아이디어를 한 번만 언급하는 것과 같은 것들 말입니다 .
제가 AI가 반복하는 걸 본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알다시피, 말할 내용을 말하고, 말하고, 말한 내용을 다시 말하세요.
반복을 통한 강화와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인터넷에 글을 쓸 때는 사람들의 주의를 끌어야 하고, 그 주의를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모든 것이 압축되고 단단하게 뭉쳐져야 합니다.
한 가지 아이디어를 두 번 이상 언급할 시간이나 공간이 없습니다 .
그래서 저는 하나에서 다음으로, 또 다음으로, 또 다음으로 계속 갑니다.
그래서 저는 그 경험칙을 가르쳐야 했습니다.
응.
왜냐하면 그런 종류의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이 이 모델들이 학습한 일반적인 방식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
그러니까, 당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일하고 싶다면, 공식적인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좋아요.
그럼 기술 구현에 있어서 그 역할과 관련된 다른 것이 있나요? 그 역할을 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 있나요? 아니면 너무 기술적인 사람이거나 열린 마음이 부족해서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없는 사람이 있나요? 당신은 무엇을 보았나요? 그래서 아마도 가장 흔한 함정 중 하나는 사람들이 그러한 실질적인 운영자 역할을 맡게 된다는 것입니다.
음, 이런 일은 일종의 팀에서 일어나는 일 인데, 예를 들어 AI 담당자가 한 명 있는데, 그 사람은 엔지니어링 분야를 전공했거나 그런 식이에요.
음,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저는 이 모든 것을 모자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
따라서 누군가가 세 가지 일을 모두 할 수도 있고 두 가지 일을 할 수도 있지만, 구현 담당자가 기술적인 세부 사항과 세부 사항에 너무 얽매여 프로세스를 놓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응.
그리고 팀으로부터 배울 때 , 이 과정에서 성공은 어떤 모습일까요 ? 그리고 구체적인 수준으로 내려가서, 아이디어를 두 번 반복하는가? 그리고 거기에는 정말 많은 것이 있습니다 .
그래서 이 두 가지를 서로 다른 두 가지 역할로 다루는 것이 더 낫습니다.
좋아요, AI 운영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그러면 그 역할을 어떤 사람이 맡아야 할지부터 시작해 볼까요.
그래서 저는 이런 유형의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제가 비전과 실행력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프로세스 지향적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 , 예를 들어 프로젝트 관리자였던 사람, ClickUp을 사용하고 ClickUp 여왕이나 왕과 같은 사람이라면 AI에 관심이 있다면 이 역할이 당신에게 맞을 것 같습니다 .
음,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기술, 즉 복잡한 것을 여러 단계로 나누거나, 사물을 문서화하거나,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기술이 바로 AI 운영자 역할에서 AI 운영에 정말 능숙해지는 데 필요한 기술입니다.
저는 프로세서 중심적인 사람들이 훌륭한 프로젝트 리더와는 상당히 다르다는 걸 종종 발견했습니다.
마치 사람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는 과정과 같습니다.
그들은 시스템 지향적이에요.
그들은 매우 믿음직스럽죠.
하지만 가끔은 SWAT 팀 리더처럼 특정 종류의 프로젝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문을 걷어차는 사람은 아마도 과정이 없을 것이고, 그저 일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뿐입니다 .
하지만 프로젝트 관리자 유형과 프로세스 지향적인 사람이라는 두 가지 유형을 모두 언급하셨죠.
어떻게 하면 그것이 작동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응.
그러니까, 음, 물론 프로젝트 관리에는 백만 가지 종류가 있지만, 문을 박차고 들어오는 사람은 우리가 본 최고의 팀에서 AI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음, 제가 말하는 건 글쓰기를 분석하는 것과 당신이 설명한 방식을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세부 사항과 프로세스 지향적 사고가 필요하다는 거죠.
맞나요? 음, 그리고 음, 우리가 흔히 보는 것은 AI 운영자가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어떤 마찰에 부딪히게 되면 , 그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이 나서서 지원하거나 우선순위를 정하거나, 아니면 장벽을 허물 수도 있습니다.
음, 이 역할에 대해 또 뭐라고 말할 수 있나요? 예 를 들어, 그들은 조직에서 어느 자리에 있어야 하는지, 어떤 보상을 받아야 하는지, 얼마나 많은 권한과 자율성이 필요한지와 같은 질문입니다.
AI 운영자 역할을 구성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일부 회사에서는 이를 별도의 개별 사일로로 설정하거나, 아니면 현재의 운영 또는 프로젝트 관리 팀을 이런 일을 하는 몇몇 사람으로 바꾸는 게 가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음, 하지만 그것이 자체적인 작은 공간이 되는 것이 좋은 이유는, 사일로라는 단어가 정확히 맞는 표현은 아니지만, 특수 특수 프로젝트 특수부대 같은 작업 그룹과 같은 자체 포드가 되는 것입니다.
응.
응.
응.
AI 운영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면 마케팅 팀을 위해 수행하든, 영업 팀을 위해 수행하든, 재무 팀을 위해 수행하든 모두 같은 프로세스가 됩니다.
그냥 프로세스의 유형이 다를 뿐이에요.
M, 그래서 한두 명의 중앙 집중화된 사람들이 다른 팀들과 거의 호랑이 팀처럼 협력하는 데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
많은 회사에서 이런 방식을 사용하는 걸 봤는데, 각 부서가 같은 내용을 다시 배우거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 거죠.
응.
음, 흥미롭네요.
그리고 그 특별 프로젝트 팀은 어떻게 기능 간을 전환할 수 있는 인지적 유연성을 가질 수 있을까요? 모든 분야에 대한 경험이 필요하거나 엄청나게 열린 마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글쎄요, 제 생각엔 이 역할은 처음부터 프로세스를 설계하는 것도 아니고, 그런 것들을 생각해내는 책임을 맡는 것도 아닌 것 같아요.
우리는 마치 그들이 과정을 감독하는 것 같다고 표현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에서는 실제로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전문가가 누구인지 파악하고 싶어하거나, 어쩌면 10 명이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이 10명의 전문가와 이 AI 운영자가 하는 일은 많은 시간을 들여 인터뷰를 하고 후속 질문을 하고 팀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음, 그런 경우에는 그 과정을 모르는 사람이 되는 게 실제로 유리하거든요.
더 나은 질문을 할 수 있으니까요.
당신은 당신이 따라갈 수 없을 만큼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
그리고 만약 당신이 따라갈 수 없다면, AI 도 따라갈 수 없을 겁니다.
매력적인.
그래서 이 역할은 정말 강력해집니다.
누군가 이 분야에 능숙해지거나 팀이 AI 운영에 능숙해지면 조직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응.
그렇다면 그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
그들은 존경 과 권위, 그리고 그 모든 것을 가져야 합니다.
응.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우리 고객 중 상당수, 즉 우리가 함께 일하고 훈련을 시작한 AI 운영자가 승진해서 지금은 팀의 디렉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들 밑에서 다른 AI 운영자들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음, 저는 이것이 다시 한번, 만약 당신이 프로세스 지향적이라면, AI를 좋아하는 프로젝트 관리자 유형이라면, 지금이 당신이 빛날 순간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정말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우와.
회사가 이를 구축하고 나면 엄청난 투자 수익률(ROI)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응.
그 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 이 영상을 보는 누군가는 "내가 그런 사람인가? 지금이 나에게 맞는 순간인가?"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다른 기준이나 자격, 혹은 성격적 특성 등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 있나요? 음, 사람들이 가장 큰 오해하는 점은 이런 일을 하려면 기술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프롬프트만 사용해도 AI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
음, 제 생각에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기술에 능숙하지 않거나 기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음, 우리가 자주 듣는 재밌는 질문은, 음, 언제 급여 인상을 요청해야 하나요 ?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음, 그렇죠.
제 말은, 몇 가지 프로젝트를 수행 하고 자신이 만든 것의 ROI를 매핑하면 , 이런 프로세스를 수행하면 AI의 ROI가 정말 높아진다는 겁니다 .
음, 그래서 "회사를 위해 계속 이 일을 할 거야"라고 말하기가 정말 쉬워요.
그러면 "그 일에 대한 보상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야죠 .
사업주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ROI는 얼마인가요? 그 외에는 아무것도 알 필요가 없습니다.
긍정적이면, 높으면.
응.
그들은 '나도 참여하고 싶어'라고 했죠.
그렇죠.
응.
흥미로운.
그리고 당신은 AI 거래소가 AI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서 이런 종류의 사람으로 바뀌었다고 말했었죠 ? 어떤 변화를 주었나요? 그래서 우리는 AI 거래소를 시작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chatbt가 출시되기 전부터 존재하던 웹사이트였습니다 .
뭐.
응.
뭐.
응.
진짜로 믿을 만한 평판이네요.
응.
네, 그렇죠.
CHGBT가 시작되기 불과 몇 달 전부터 하고 있던 일이 많이 있습니다 .
그리고 저는 내부 정보가 전혀 없다고 약속합니다 .
처음에는 AI 분야에 일찍 뛰어든 모든 사람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지식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역 사회에 뿌리내리게 하고 싶었던 기본적인 개념이 많이 있었습니다 .
그래서 그게 시작이었어요.
놀라운 점은 그 커뮤니티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고, AI 제품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다양한 일을 했다는 것입니다 .
많은 AI 컨설턴트가 참여했습니다.
음, 하지만 우리가 AI 운영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처음으로 부르기 시작한 건 2023년 3월쯤이었습니다.
아직은 꽤 초기 단계죠.
응.
음,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모든 것이 너무 새로운 상황이라, 잠시 고민해 보기 전까지는 정말 확신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 음, 저는 우리가 정말로 정말로 음, 멋지다고 생각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공식적으로 AI 운영자 역할과 그런 것들을 고려하게 될 거예요.
음, 지난 6개월에서 9개월 동안요.
제 생각엔 그게 정말 똑똑한 것 같아요.
제 사업에서 배운 모든 것, ICP의 중요성,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 같은 것들이 모두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 알려주거든요.
훨씬 더 수익성이 좋고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덜 요구해요.
집중할 수 있거든요.
제 생각엔 정말 훌륭한 움직임이에요.
그게 다가올 AI 붐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될 것 같아요.
저는 그런 역할은 아니지만 찬성해요.
아마 저는 더 비전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사람이 나타나면 바로 그곳으로 보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들이 이야기할 수 있는 비슷한 사람들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존재하고 , 그런 리소스가 있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
응.
모든 회사에 최소한 한 명씩은 AI 운영자가 있기를 바라는 게 맞죠? 사실, 그건 흥미로운 질문이에요.
당신은 이것이 결국 어디로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조직 전체에 AI 운영자가 한 명만 필요합니다.
모든 팀과 부서에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그 질문을 좋아해요.
다시 생각해 보면, AI를 우선시하는 조직이라 부를 만한 중요한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AI 운영에 집중하고 AI를 많이 활용하는 조직이죠.
여러분에게 필요한 역할은 매우 다양합니다 .
음, 우리는 해당 주제의 전문가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했습니다 .
사실 저는 팀원 모두를 AI 운영자로 만든다면 , 그 사람들이 자신의 천재적 분야에서 더욱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놓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흥미로운.
오른쪽? 그러니까 누군가는 콘텐츠에 매우 능숙하다는 거죠.
콘텐츠를 만들고,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세요.
오른쪽? 그리고 그들은 AI 운영자와 협력하여 그들이 만든 전문 지식과 결과물을 체계화할 수 있습니다 .
그러면 그들은 콘텐츠에서 다음 단계, 더 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한 자유시간을 더 많이 가질 수 있고, 전문성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한 사람이 스스로 체계화 작업을 한다면, 이런 순환을 놓치게 됩니다.
오, 흥미롭네요.
AI 전문가만 있고 다른 분야는 전혀 모르는 회사는 원하지 않을 테니까요, 맞죠? 항상 알아야 할 주제나 외부 현실과의 연결이 있는 것처럼요 .
응.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AI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있는 건가요? 응.
응.
그리고 만약 팀에 AI 운영자가 필요하다면 그 사람이 AI 에이전트이거나 그 자체로 언젠가는 그럴 만한 사람이어야 할 것 같죠, 맞나요? 응.
저는 이 모든 역할이 크게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I 운영자는 AI 작업을 수행하는 AI 에이전트를 만들 수 있고, 알다시피, 거기에는 많은 메타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끝없이 재귀적입니다.
응.
좋아요.
우리는 팀에 누구를 포함할지, 누구를 원하는지, 팀을 어떻게 구성할지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좋아요, 중간 규모의 회사가 있다고 가정해 보죠 .
그들은 적어도 그 세 사람을 파악했거나 적어도 그들이 현재 맡고 있는 역할에 대한 버전을 파악했고 , "좋아요, 이제 시작할 준비가 됐어요.
"라고 말합니다.
음, 우리는 어떻게 AIFI를 구현할 수 있을까요 ? 당신이 사용한 용어가 AIFI였던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응.
그래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 이 5단계를 반복하면 AI가 그 과정을 처리할 수 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이것이 그냥 일을 시작하는 데 꽤 믿을 만한 방법이라는 걸 발견했습니다 .
음, 우리는 그 5단계를 공예 주기라고 부릅니다.
어, C는 명확한 그림을 앞에 두는 것을 뜻해요.
음.
R은 선명한 사진을 찍는 것을 의미하며, 사실적인 디자인을 뜻합니다.
단일 프로세스의 명확한 그림 .
응.
그리고 그 단일 프로세스의 현실적인 설계가 필요합니다 .
이것을 더 깊이 파고들지 않는 한, 여러분의 프로세스가 실제로 매우 크고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은 그 중 일부를 하는 것입니다.
오, 그렇죠.
좋아요.
따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단일 프로세스 또는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응.
음, 그리고 AI를 사용해서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 종류의 계획을 미리 세운다면 , AI가 그 일을 하도록 하는 성공률이 훨씬 높아질 겁니다.
응.
그러니 명확한 그림이 있고 현실적인 디자인이 있으면, 공예 주기의 A는 AI를 의미합니다.
음.
여기가 실제로 구축하고 구현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F는 피드백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게 가장 멋진 부분이에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이제 여러분이 빛날 시간입니다.
피드백을 통해 AI가 정말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게 되니까요.
음, 그럼 T는 팀 출시 단계예요.
그리고 우리가 배운 점은 전체 팀을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경우에도 전체 팀에 출시하기 전에 적어도 MVP나 첫 번째 버전을 먼저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
음, 성공률이 훨씬 높아질 겁니다.
전체 과정을 느리게 진행할 필요 없이 사람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하고 반복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까 마지막 단계로 그걸 보관하죠.
그렇죠.
당신은 공예라는 약어를 생각해내는 데 AI를 사용했나요 ? 물론이죠.
좋아, 좋아.
알겠습니다.
완전히 이해가 됩니다.
음, 음, 가장 웃긴 건, 음, 사실적인 디자인을 생각해내는 게 가장 어려웠어요.
디자인, 윤곽, 모든 걸 다 생각해야 했거든요.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았고, 실제로 우리는 보통 우리가 작업하려는 것을 현실적인 느낌이 드는 무언가로 좁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M.
그러니까 , 이건 그냥 머릿속에 있는 미친 디자인이 아니라 현실적인 디자인이라는 거죠 .
응.
좋아요.
완벽한.
그래서 저는 여기서 잠시 멈추고 싶습니다.
이건 마치 AI를 운영에 추가하기 위해 AI에게 제공하는 로드맵과 같기 때문에 엄청나게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루프와도 같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하면서 하나로 시작해서 그룹을 이루고, 그다음에 여러 개를 하고, 결국에는 조직의 모든 프로세스를 수행하게 되죠 .
네, 그게 잠재력이고 그게 순환의 이유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말하는 것은 지속적인 개발과 지속적인 개선입니다.
여러분의 사업과 여러분이 하는 일은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순환적으로 수행하면 그 변화에 발맞출 수 있습니다.
오, 예를 들어 3~4~5개 부분으로 구성된 프레임워크가 세상을 운영하는 것 같아요.
무언가가 특정 숫자 부분 프레임워크에 들어갈 때까지 말이죠.
알 겠어요.
그냥 단어 구름을 말하는 것 같아요.
응.
음, 그럼 여러분이 배당사업의 일환으로 여러 회사와 협력할 때, 그 중 몇 퍼센트가 그냥 검토만 하는 건가요? 그뿐만 아니라, 수공예품이 필수 조건인가요? 이건 모든 고객에게 처음 하는 일인가요, 아니면 일부 고객에게만 하는 일인가요? 우리가 모든 고객에게 제작 과정을 거치게 하고, 첫 통화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 처음에는 여러분과 함께 운영하겠지만, 저희의 목표는 여러분이 직접 내부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도록 하는 것이고, 그러면 저희가 여러분과 함께 운영하겠습니다.
" 음, 그렇죠.
첫 번째 공예 주기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에요.
모든 사람에게 모든 작동 원리를 가르쳐 주는 거거든요.
두 번째 주기는 완전히 새로운 과정을 밟더라도 익숙한 느낌이 들거든요.
흥미로운.
좋아요.
그러면 이 편지들에 대해 좀 이야기해 보죠.
그렇다면 AI가 등장하기 전 현재의 프로세스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개발하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렇죠.
상황에 따라 다르죠.
때로는 AI가 현재처럼 프로세스를 진행하길 원할 때도 있습니다 .
그것은 항상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머릿속에 이미 AI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가 가장 궁금한 것은 그 과정에 무제한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AI가 무엇을 하도록 할 것인가입니다.
이 모든 것에 대해 미리 답해야 목표가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음, 우리가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것 중 하나는 Zoom을 켜고 녹화한 다음 그 내용을 GBT 채팅에 입력하는 것입니다 .
음, 줌 통화에서는 기본적으로 그 과정을 살펴보고 모든 단계에 대해 서로 질문하는 거죠.
음, 그렇게 하면 어떤 과정이 진행되는지 아주 명확하게 알 수 있어요.
그리고 AI 운영자가 Zoom 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를 인터뷰하는 것을 권장하시겠습니까 ? 정확히.
좋아요.
그래서 그들은 상호작용할 상대가 있는 셈이죠.
응.
응.
좋아요.
네, 훌륭하죠.
완전히 이해가 됩니다.
그래서 다 쏟아부으면 좀 지저분해질 테니까요.
그래서 채팅 GPT나 어떤 모델에 그것을 던져서 체크리스트나 프로세스로 바꿔달라고 요청하는 거죠.
네, 프로세스죠.
SOP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표준 운영 절차라는 뜻입니다.
캐치는 그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좋아요.
음, 저희는 이것을 AI 플레이북이라고 부르지만, 모두 같은 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이 과정이 다음과 같은 단계라는 것입니다.
응.
좋아요.
그러면 현실적인 디자인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비현실적인 초기 디자인을 내놓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런 단계를 거치나요? 어떻게 추측할 수 있었나요 ? 응.
음, 이 과정이 10 단계로 되어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죠.
우리는 AI에 대해 10단계를 모두 수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이분법적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면 정말 막힐 수 있습니다.
AI가 2단계와 3단계를 완료하면 이미 팀에 가치나 시간을 벌어줄 수 있지만, 그런 다음 또 다른 작업 주기를 거쳐 4단계와 5단계를 진행하거나 그런 식으로 계속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M 그래서 우리는 고객들에게 공예 주기를 매우 빠르게 마치는 것이 목표라고 지도합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가치를 창출하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응.
음, 관료적인 업무 에 얽매여 6개월 동안 수공예 주기에 갇히는 대신요 .
완전히.
결국 작동하지 않을 위험도 있으니까요 .
응.
그러면 6일이나 6시간이면 될 일을 6개월이나 보내게 되는 거죠.
오른쪽.
그래서 더 현실적인 첫 번째 부분에 도달한 건 놀라운 일이에요.
좋아요.
그러니까 규모를 줄이고 범위를 정하는 거죠? 아마도 MVP를 만드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
그리고 이제 당신이 그 모든 것을 다 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AI화에 어떤 접근 방식을 권장하시나요? 따라서 전적으로 AI와 자동화 도구 등에 대한 편안함의 수준에 달려 있습니다.
최소한 그 과정의 각 단계에 대한 글쓰기 주제를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그리고 당신은 이미 AI의 작업, 그 과정이 무엇이든 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음, 정말 좋은 프롬프트를 작성하고 그것이 잘 작동한다면, 그것을 Zapier 같은 도구에 연결하거나 자동화에 추가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꽤 쉽습니다.
제가 YouTube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 중 하나는 요즘 GBT 채팅 프롬프트를 도구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이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응.
응.
그렇게 하면 AI가 자동으로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 그리고 더 기술적으로 접근하거나 더 많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거나, 솔직히 도구가 쉬워지면 AI 에이전트나 그 과정에서 더 고급 AI 장비 같은 것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말 흥미롭네요.
그럼 Zapier 같은 것이 SOP를 실제로 실행할 때 주로 사용하는 도구인가요? 아니면 처음 시도해 본 것 중 가장 쉬운 것인가요? 그래서 우리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합니다.
음, 사실 대부분의 AI 기능은 코드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음, 좀 괴짜스러운 면이 있죠.
좋아요.
하지만, 음, 우리는 Zapier를 연결 접착제처럼 많이 사용합니다 .
음.
음, 때로는 우리가 내부적으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 수공예 사이클을 하고 싶을 뿐이고, 기술적인 설정은 하고 싶지 않아요.
그러니까 우리는 프롬프트 방법을 사용하거나 Zapier에 입력할 겁니다.
하지만 그렇죠.
일종의 좋은 테스트 같은 거잖아요 , 그렇죠? 응.
그러다가 한계에 부딪히게 되면 , "좋아, 이걸 사용자 정의 코드로 옮겨야겠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응.
이게 작동 방식인가요? 정말 좋은 표현이네요.
응.
흥미로운.
좋아요.
좋아요.
그러면 성공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게 바로 가치입니다 .
첫 번째 테스트 과정에서 이미 증명하셨잖아요 .
이제 피드백을 받을 차례입니다.
피드백이 가장 신나고 재밌는 부분이라고 말씀하셨잖아요.
" 응.
왜 그것이 가장 재밌는 부분인가요? 저는 적어도 저 자신에게는 그런 느낌이 들고, 사람들이 AI 운영자 역할을 정말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AI가 당신의 지시를 이해했는지 아닌지가 너무나 명확하죠.
응.
프롬프트를 쓰고, 넣고 , 뱉어내고 나면, "아, 요점으로 쓰는 거구나.
문단으로 쓰고 싶었던 거 맞지?"라고 생각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이제 그것이 작동하기 시작하면서 여러분은 이 모든 작은 것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음, 가장 큰 비법은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고, 알아차린 것들을 받아들이고, 실제로 원래 프롬프트로 돌아가 프롬프트를 편집한 다음 다시 실행하는 것입니다.
예.
그리고 그런 나쁜 행동을 멈추는지 살펴보세요 .
응.
그러면 갑자기 여러분이 원하는 일을 정말 잘하는 AI가 생길 겁니다.
피드백을 주고 그런 순환을 거치면 되죠.
저도 동의합니다.
재밌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저에게는 재밌는 일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중요하죠.
음, 제가 글쓰기 실험을 하면서 발견한 건데요 , 예를 들어 제 마스터 프롬프트, 기본적으로 제 AI 스타일 가이드의 맥락은 제가 반복적으로 개발한 21,000단어 정도이고, 그걸 넣고 글을 쓰라고 하면서도, 그 기준에 따라 자신의 글을 판단하라고 하는 거예요.
그 기준이 이미 원래 마스터 프롬프트나 맥락에 들어있더라도, 정말 명확한 개선점을 찾아내고 , 그 개선점을 만들어내는 거죠.
그래서, 제가 실질적으로 아무것도 모르고, "자신을 확인해 보세요.
왜 그럴까요?"라고 말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는데, 왜 처음부터 그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없는 걸까요 ? 왜 자신의 작업을 직접 확인해야 하나요? 네, 좋은 질문이네요.
사용 사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
이 경우, AI는 한 번에 많은 일을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
응.
그리고 두 번째 사람에게 더 집중된 작업을 주면 더 높은 정밀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아, 세상에.
제 생각엔 정확히 그거 같아요.
응.
하지만 처음에 AI에게 주고 싶은 피드백을 정의하지 못했다면 결코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겁니다 .
맞나요? 응.
응.
응.
너무 많은 사전 맥락이 있으면 위험이 따르는데, 우선순위를 정할 수 없고, 정보 과학과도 같지 않습니다 .
아니요, 이는 정보과학 문제입니다.
그것은 기술적인 한계도 아닙니다.
정보와 물리 법칙에 따르면 문자 그대로 100가지 일의 우선순위를 공평하게 정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음.
그냥 수학적으로 불가능한 것 같아요.
제 말은, 마치 누군가를 훈련시키는 것과 같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마치 그 사람에게 거대한 400페이지짜리 책을 주고 "좋아요, 이제 일을 시작하세요.
"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응.
그리고 그들에게 그렇게 말했더라도 그들은 책을 읽고 마치 그 내용이 무엇인지 정확히 떠올리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일을 시작했습니다 .
그래서 다시 한번, 사람들이 그렇듯 이요.
응.
응.
저는 문서 전체에서 제목의 순서, 각 제목 내의 각 요점 내의 하위 요점에 항상 계층 구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에게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주어진 두 가지 지침이나 원칙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또는 어떤 상황에서 더 중요한지 알아야 합니다.
응.
응.
야생의.
좋아요.
피드백을 주시면 어떻습니까? 출력에서 실수나 오류가 있을 때 항상 초기 맥락에서 원점으로 추적하는 것이 간단하고 명확한가요? 예를 들어, 어떻게 그러한 결과가 도출되었는지 불분명한 경우는 어떻습니까? 어디로 돌아가야 할지 또는 무엇을 변경해야 할지조차 모르는 경우는 어떻습니까? 네, 항상 그렇듯이, 가장 좋은 방법은 몇 가지 휴리스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는 것 중 일부는 이것이 본질적인 문제인지 아니면 스타일의 문제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그럼, 완전히 잘못된 내용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말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 건가요 ? 스타일 문제라면, 대개 예시나 응답 형식, 또는 프롬프트에 입력한 출력 기준의 체크리스트 같은 것을 살펴보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실질적인 문제라면, 지시사항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맥락을 혼동하거나 맥락이 충분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내용을 삭제한 다음 다시 시도하여 문제의 원인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
하지만 음, 다시 말씀드리자면, 제 생각에 이 모든 과정이 정말 재밌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음, 하지만 그럴려면 아마 적절한 유형의 사람이어야 할 거예요.
그렇게 재밌다고 생각하려면요.
AI가 등장하기 전의 기존 조직들은 피드백을 잘 처리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조직에서 피드백을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고, 심지어 사람들조차도 피드백을 주고받고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상류에서 시작해서 이렇게 하고, 이렇게 피드백을 줘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예.
예.
응.
응.
예를 들어, AI가 이메일에 대한 후크나 제목을 쓴다면, ' 이건 좀 더 매력적이어야 해.
' 또는 '브랜드 이미지에 어긋나.
' 또는 ' 충분히 구체적 이고 실행 가능한 내용이 아니야.
'라고 생각하게 될 겁니다.
음, 사람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른 배경 정보 때문에 당신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 문제에도 어려움을 겪을 겁니다 .
AI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AI가 실제로 이걸로 무엇이든 할 수 있을까?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통해 코칭하는 몇 가지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 다시 말씀드리자면 10시간짜리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피드백이 명확한지, 실행 가능한지, 필요한지 알고 계신가요? 때로는 기간을 잘못 잡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그럴 필요가 있을까요? 정말 시간을 허비하고 싶으신가요? 수익이 점점 줄어드는 것과 같은 것들에 대해서요.
응.
응.
매력적인.
우와.
좋아요.
어, 차에 관해 이야기해 보죠.
음, 제 생각엔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아요.
팀에 따라 다릅니다.
응.
팀이 출동하는 거죠? 응.
T는 팀 전개를 의미합니다 .
그리고 여기서 , 특히 명확한 그림 단계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팀의 워크플로에 맞게 설정하는 내용을 어떻게 통합할 것인지에 대한 초안 아이디어를 최소한이라도 얻는 것입니다 .
누가 훈련이 필요한가? 이걸 누가 쓸 거야? 이걸 누가 리뷰할 건가요? 그 모든 질문에 답하는 거죠 .
그렇게 하면 팀 출시 단계에 도달할 때쯤에는 이미 모든 부분을 하나로 모으고 있는 셈이죠.
음, 많은 사람들이 이걸 건너뛰거나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가정하곤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정말 의도적이어야 합니다.
"좋아요, 우리는 이런 훈련을 할 거고, 이런 성공 지표를 가질 거예요 .
" 이런 것들이요.
그렇지 않으면 방금 시간을 들여 설정한 것에 대한 투자 수익률(ROI)을 얻지 못할 위험이 있습니다 .
완전히.
아, 세상에.
저는 상상할 수 있을 뿐이고, 아니면 상상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 과정에서 겪었던 장애물과 일들이요 .
그래서 CNR에서 초기 단계에 그런 것들을 계획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아니면 모든 것이 검증된 후에 앉아서 출시 계획을 어떻게 세울지 고민하시나요? 그래서 우리는 보통 명확한 그림이 그려진 단계부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예를 들어, 당신이 인터뷰하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는 아마도 그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 이거나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 한 명일 것입니다.
음, 하지만 우리는 팀 출시에 대한 최종 계획을 세웁니다.
계획을 너무 일찍 세우면 실제로 무엇을 설정하는지 충분히 알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생각하면 정말 복잡해질 수도 있어요.
정말 단순해질 수도 있어요.
이것이 이미 작업 관리 도구에 있는 프로세스라면 , 예를 들어 매주 화요일마다 이 뉴스레터를 쓰고 여기에 해당 ClickUp 작업이나 SA 작업이 있는 것처럼요.
팀 롤아웃은 작은 시각적 표시기를 넣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AI를 사용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런 다음 해당 템플릿에서 방금 설정한 AI 프로세스를 연결하면 언제든지 해당 작업이 발생할 때 이 프로세스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말 간단한 일도 있을 수 있죠 .
오, 흥미롭네요.
또는 SOP에 대한 링크가 있는 메모나 위치가 있는 반복되는 일정 항목과 같습니다 .
완전히.
그렇죠, 습관을 쌓는 거죠? 음,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이든, 다음 단계에서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는 계기가 되는 게 있나요? 흥미로운.
그러니까 그것은 개인 수준에서의 문제입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저는 규모가 큰 팀을 대상으로 완전히 새로운 작업 방식을 도입하는 것을 상상하고 있을 뿐입니다.
반란 같은 게 있나요? 심리적, 문화적 충돌은 어떤가요? 나는 그것이 충돌이라고 추측한다.
어쩌면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솔직히 말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이것이 순환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하는 방식대로 한다면 , 한 번에 작은 덩어리를 목표로 한다면, 하룻밤 사이에 모든 것을 바꾸는 대신 점진적으로 늘리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좋아요.
그리고 프로세스에 10단계가 있고 그 중 2단계에 AI를 사용한다면 팀에게 다시 한번 알려주면, 그 2단계를 사용하는 팀원들이 피드백을 주기 시작하고, 점점 더 많은 단계에 AI를 추가할수록 팀원들도 참여하게 됩니다.
좋아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응.
오.
그러니 점진적인 출시가 단순히 무엇을 하는지 모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
그들에게 적응하고 따라올 시간을 주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
음.
응.
그리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의 손에 쥐어주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
그리고 그런 것들은 다음 수공예품 에 넣으려고 노력할 만한 것들이 될 수도 있겠죠 ? 방금 설정한 프로세스가 개선되었습니다.
단 하나의 프로세스만 도입해도 누군가 일자리를 잃는다면 어떨까요? 그러니까 이건 세기의 문제라는 거죠 .
고객과 대화할 때 우리가 하는 말은 AI가 사람을 대체한다는 것은 정말 단기적인 사고방식이라는 것입니다.
AIS를 갖춘 50명의 팀과 AI를 갖춘 50명의 팀을 비교하면 50명이 10명으로 줄어들어 50명이 10명보다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혁신을 주도하고, 일을 추진하고, 전문가가 되고, 인간적 연결에 기반한 일을 할 사람이 여전히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기업의 경우 AI가 사람을 대체하거나 비용을 절감하는 것과 같은 단기적인 사고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아, 뼈까지만 말씀드릴게요.
응.
응.
말하자면 바닥을 향한 경쟁이죠.
아, 그렇군요.
응.
이건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제 말은, 이건 말 그대로 수업이에요.
이는 AI 통합에 대한 간략한 과정입니다 .
그러니까, 고맙습니다.
음, 잠깐 확대해서 말하자면, 이번 주말에 언급하신 가장 인상적이고 흥미로운 문구 중 하나는 무제한 시간이었습니다.
무제한 시간이란 무엇인가? 그래서 저는 시간이 더 이상 병목 현상이 되지 않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AI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정의하면 AI가 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그런 일을 하는 데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잠재적으로 시간이라는 풍부한 자원이 있는 셈이죠? 특히 이런 과정을 점점 더 많이 수행할수록 그렇습니다 .
그래서 우리는 특히 고객들에게 사업과 투자하는 것, 우리가 설정하는 프로세스를 생각할 때 이 점을 생각해 보라고 당부합니다.
만약 당신에게 시간이 무제한이라면 무엇을 하고 싶나요? 그리고 그게 우리가 추구해야 할 많은 것들이에요 .
음, 하지만 저는 이런 순환이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우리의 업무 방식과 사업 운영 방식을 바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 세상에.
응.
우리가 하는 모든 일, 생각하는 모든 것, 그리고 우리의 모든 결정은 시간 부족이라는 맥락에서 내려지는 것이 맞나요? 그것은 마치 공간 그 이상의 근본적인 현실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공간에서는 이동할 수 있고, 물건을 만들 수도 있지만, 시간은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계속된다.
아무리 많은 돈을 써도 1초도 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억만장자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시간적 제약을 받습니다 .
그러면 이것이 순전히 상상의 연습일 뿐이라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거의 너무 큰 질문이라 대답하기 힘듭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삶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레이첼, 시간이 무제한이라면 무엇을 하겠어요 ? 응.
제가 말하고자 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쉬운 일은 결코 완료하지 못한 할 일 목록을 보는 것이 맞나요? 음, 하지만 저는 우리 일상생활 속에 훨씬 더 작은 일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음, 사고 실험이란 이런 유형의 프로젝트를 위해 한 번 해본 일인데, 매번 할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일이 무엇인가요? 아니면 한때 많은 돈을 주던 고객을 위해 했던 일이 있는데, 이제는 모든 고객에게 해주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일이 있나요? AI를 이용해 그 일을 하는 사람이 당신이 아니라면 다른 누군가가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게 바로 순환이에요, 그렇죠, 당신은 그 가장자리에 있고 싶어해요.
오, 정말 좋네요.
그러니까, 이상적인 시나리오나 가장 좋은 시나리오, 지금까지 가장 좋았던 시나리오를 생각하는 거죠.
가장 좋을 수 있는 시나리오는 상상하기 너무 어렵거든요.
하지만 과거를 돌아보면 우수성의 사례, 세부 사항에 대한 엄청난 주의의 사례, 당시에는 고립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복제할 수 있는 사례를 찾을 수 있어요.
그런 종류인가요? 음,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일을 위임하거나 팀을 관리하거나 구축하는 것과 비슷한데, 종종 다른 사람이 그 일을 하고 나면 넓은 관점에서 볼 수 있고 새로운 것, 더 나은 것 , 개선할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이죠 .
맞죠? 당신에게도 일어난 적이 있나요 ? 아, 세상에.
매주, 매달 .
AI도 마찬가지입니다.
AI를 설정하고 AI가 어떤 일을 하게 되면 더 이상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고 더 큰 관점을 얻을 수 있어서 AI를 개선하거나 추가할 내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와.
그래서 제가 그것을 순환이라고 부르는 거죠, 맞죠? 잠금을 해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다음에 무엇을 잠금 해제할지 생각할 시간도 생기기 때문에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재밌는 건 방금 말씀하신 내용이 제가 기업가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는 거예요.
비전을 갖고, 미래에 대해 더 많은 상상력을 갖고, 관점을 높이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위임하세요.
마치 모든 사람이 소규모 기업가, 소규모 창작자, 소규모 비전가 또는 뭐라고 부르든 간에 그런 사람이 될지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음.
응.
사람을 관리하는 것과 마찬가지죠? 정확히.
응.
괜찮은.
음,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 여러분의 작업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거나, 여러분에게서 무언가를 사고 싶어하거나, 여러분의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싶어한다면 어떻게 여러분을 팔로우할 수 있을까요 ? 그들이 갈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응.
그러니 만약 여러분이 야심찬 AI 운영자이거나 오늘 우리가 이야기한 내용이 재밌다고 생각된다면, AI 거래소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무료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분의 관점을 공유하고 많은 무료 자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음, 여러분이 한번 살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또한 온갖 플랫폼에서 많은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현재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는 LinkedIn입니다.
음, 그렇죠.
레이첼 우즈와 AI 거래소는 구글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두 가지입니다 .
좋아요.
그리고 저는 Divvy Up에 대해 궁금해요.
예를 들어, 사업주나 임원이 이 영상을 보고 Divvy Up에 적합한 조직이나 사람인지 알고 싶어한다면, 어떻게 하면 올바른 유형의 고객을 선별할 수 있나요? 응.
그래서, 우리는 중소기업과 협력합니다 .
그러니 여러분이 기업이라면, 음, 우리는 여러분에게 좋은 자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음, 우리의 초점은 그 규모의 기업가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
음, 저희는 서비스 기업과 많은 협력을 합니다.
음, 보통 시간에 매우 제약이 많고 시간도 제한적이기를 바라는 편이에요.
음, 하지만 우리가 이야기한 내용 중에 흥미로운 것이 있다면, 연락주세요.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기꺼이 도와드리거나, 도울 수 있는 사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당신에게 적합한지 아닌지 판단하기 위해 그들에게 말하는 과정이 있나요? 응.
음, 저희 웹사이트 divupaggency.
com에 가보시면 , 몇 가지 질문을 드린 후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에 AI가 관여합니까 ? 물론.
그래서 제가 궁금한 건 현재 해당 기관의 성장에 병목 현상이 무엇인지입니다.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는 요인은 무엇이고, 성장의 병목 현상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음, 정말 좋은 질문이에요.
농담이긴 하지만, 우리는 사업과 관련된 모든 일에 AIS를 계속 고용하고 있습니다 .
음, 단지 시간문제일 뿐인 부분이 있는데, 우리가 우리만의 것을 만들어내는 거죠.
하지만 저는 우리가 그 서비스에서 많이 생각하는 것은 인간 간의 연결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때때로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길을 따라 사람들을 인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