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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2025 헝가리 GP 숨겨진 뒷이야기와 충격 비밀 공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2025 F1 헝가리 GP: 맥라렌의 질주와 흥미로운 뒷이야기들

맥라렌, 헝가리에서도 원투 피니시!

2025 F1 시즌 전반기 마지막 레이스인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맥라렌이 또다시 원투 피니시를 달성했어. 드라이버 챔피언십 선두 경쟁 중인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랜도 노리스에게 정말 중요한 경기였는데, 피아스트리가 노리스보다 16점 앞서 있었거든.

  • 예상대로 맥라렌의 강세: FP 세션부터 맥라렌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퀄리파잉에서는 페라리의 샤를 르클레가 폴 포지션을 차지했어. 르클레 본인도 믿기지 않는 결과라고 했지만, 결국 레이스에서는 포디움에도 오르지 못하고 4등에 그쳤지.
  • 노리스의 역주: 피아스트리가 2번 그리드, 노리스가 3번 그리드에서 출발했는데, 노리스는 시작과 동시에 몇 명에게 밀려 5등까지 떨어졌어. 하지만 노리스는 당황하지 않고 타이어를 아끼며 원스톱 레이스를 성공시켰고, 결국 선두로 치고 올라왔어.
  • 피아스트리의 아쉬움: 투스톱 전략을 쓴 피아스트리는 마지막 랩까지 노리스를 추월하려 했지만 실패했고, 2년 연속 헝가리 GP 우승을 놓쳤어. 노리스가 맥라렌 팀 역사상 200번째 우승을 안겨줬고, 피아스트리가 2등으로 맥라렌은 4경기 연속 원투 피니시를 기록했지.
  • 메르세데스의 부활? 과감하게 후방 서스펜션 업그레이드를 포기한 메르세데스가 드디어 페이스를 찾았는지, 조지 러셀이 3등으로 포디움에 올랐어.
  • 그 외 순위: 페르난도 알론소 5등, 가브리엘 보톨레토 6등, 랜스 스트롤 7등으로 에스턴 마틴은 더블 포인트를 기록했고, 리암 로슨 8등, 맥스 베르스타펜 9등, 유키 아토넬리 10등으로 마지막 포인트를 챙겼어.

계약 소식과 루머들:

헝가리 GP를 앞두고 몇몇 드라이버와 팀의 계약 소식도 있었어.

  • 페라리, 감독 재계약: 페라리는 감독인 프레드릭 바서와 재계약을 발표하며, 레드불에서 해고된 크리스천 호너 영입 루머를 잠식시켰어. 바서는 팀의 믿음에 감사하며 앞으로 팀의 목표 달성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지.
  • 베르스타펜, 레드불 잔류 확정: 레드불과 2028년까지 계약되어 있지만 탈출 조항 루머가 돌았던 맥스 베르스타펜이 다음 시즌에도 레드불에 잔류한다고 발표했어. 베르스타펜은 팀과의 대화를 통해 차량 개발에 집중하고 싶었기에 거취를 확실히 했다고 말했지.
  • 러셀, 장기 계약보다는 성능 중시: 베르스타펜의 잔류가 확실해지면서 메르세데스와 재계약을 앞둔 조지 러셀도 곧 발표할 것으로 예상돼. 하지만 러셀은 장기 계약보다는 챔피언십 우승을 할 수 있는 성능 좋은 차를 확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어.

알론소의 부상과 팀들의 업그레이드:

  • 알론소의 등 부상: 나이가 가장 많은 페르난도 알론소는 벨기에 GP에서 등 부상을 입었고, 헝가리 GP FP1에 불참했어. 알론소는 서머 브레이크 동안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에어패드를 이용해 통증을 완화하며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했지.
  • 업그레이드 경쟁: 헝가리 GP를 앞두고 레드불, 레이싱 불스, 에스턴 마틴이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준비했어. 레드불은 새로운 프런트 윙을, 에스턴 마틴은 프런트 윙 계량 버전을, 레이싱 불스는 브레이크 덕트와 엔진 커버를 개선했지.

퀄리파잉과 레이스의 반전:

  • 바람의 영향: 퀄리파잉에서 맥라렌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Q3 시작 후 바람 방향이 바뀌면서 헝가로링 메인 스트레이트에 맞바람이 불기 시작했어. 이 변화에 적응한 르클레가 폴 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었지.
  • 르클레의 레이스: 르클레는 레이스 초반 선두를 달렸지만, 하드 타이어로 교체한 후 페이스가 떨어지며 4등에 그쳤어. 레이스 후 르클레는 차량 자체에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하며 팀에게 사과했지.
  • 해밀턴의 불만: 헝가리 GP 스페셜리스트로 불리는 루이스 해밀턴은 퀄리파잉에서 Q2 탈락했고, 레이스에서도 포인트를 얻지 못했어. 해밀턴은 팀에 문제가 없었고 자신이 문제였다며 의미심장한 발언을 남겼지.
  • 베르스타펜 vs 해밀턴: 레이스 중 베르스타펜과 해밀턴이 휠투휠 상황을 만들었지만, 스튜어드들은 페널티를 부과하지 않았어. 베르스타펜은 큰 문제가 아니었다며 해밀턴이 직접 참석하지 않은 것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지.

타이어 전략과 노리스의 승리:

  • 투스톱 vs 원스톱: 헝가리 GP는 타이어 마모가 심해 투스톱 레이스가 예상되었지만, 노리스는 타이어 관리에 성공하며 원스톱 레이스를 감행했어. 노리스는 피아스트리보다 랩당 1초 정도 빨랐고, 결국 피아스트리의 추격을 뿌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지.
  • 피아스트리의 아쉬움: 피아스트리는 노리스를 추월하기 위해 두 번이나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팀메이트와 부딪힐 뻔한 위험한 장면도 연출했어.

후반기 전망:

맥라렌의 4연속 원투 피니시로 전반기를 마무리한 가운데, 후반기에도 맥라렌의 질주를 막을 팀이 나타날지는 미지수야. 피아스트리와 노리스의 드라이버 챔피언십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니, 앞으로의 F1 시즌도 기대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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