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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광고 완전 정복! 대행사 없이 혼자 세팅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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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세팅, 이거 모르면 돈만 날립니다 (ft. 대행사 없이 혼자 하는법)

기획하는사람들 - 돈 버는 마케팅 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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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설명해 드린 부분 이외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궁금한 점이 해소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문의 📈] 👉 https://m.site.naver.com/1ir7F [인스타 광고는, 어떻게 해야할까? 🤨] 👉 https://blog.naver.com/planningurbiz/223327639321 [인스타 릴스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 👉 https://blog.naver.com/planningurbiz/223332559583 🔍 Timestamps 0:00 인트로 0:56 광고 할 홈페이지 연결하기 1:44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 2:45 광고 만들기 7:31 입찰가 설정 8:32 PC/MO 분리 9:42 광고 관리하는 방법 Blog : https://blog.naver.com/planningurbiz/ Instagram : @planningurbiz 📩 Contact : peoplewhoplann@gmail.com #네이버광고 #검색광고 #키워드광고 #파워링크 #광고세팅 #마케팅 #마케팅교육 #마케팅전략 #마케팅강의 #마케팅공부 #광고대행사 #마케팅대행사 #기획하는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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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이 방법으로 월매출 1억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100만 원이니 1천만 원이니 거창하게 쓰실 필요 전혀 없어요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대로 하루에 3만 원부터 시작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기획하는 사람들의 마케터 이정훈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네이버 광고를 하시는 대표님을 뵙다 보면 유료 강의에 몇 십만 원까지 써 봤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전자책으로 혼자 공부해 봤는데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이었어요라며 수준 낮은 유료 강의에 돈만 버리신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저희도 광고를 하 는 사람이다 보니까 유료 강의나 전자책 이런 건 모두 찾아보고 있는데 대부분은 유튜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더라고요 창업초기 수준 낮은 강의를 보면서 돈 날리지 말고 그돈 아껴서 광고비에 더 쓰셨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 영상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영상 시청하시면서 이해 안 가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고요 네이버 검색 광고 하는 법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광고할 홈페이지부터 연결해 줄게요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에 필요한 계정과 우리 홈페이지를 연결시키는 작업이에요 먼저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우측 상단 광고 플랫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검색 광고 관리 사이트가 나오는데 좌측 상단 정보 관리에서 기즈 채널 관리를 눌러 주시고 아래에 채널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채널 추가를 누르면 웹사이트와 쇼핑몰이 나오는데 웹사이트는 파워링크 광고용이고 쇼핑몰은 쇼핑 검색 광고용이라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나는 파워링크 광고만 하면 된다 하시면 웹사이트만 추가하시고 나는 쇼핑 검색 광고까지 해야 된다라면 둘 다 추가해 주시면 되겠죠 나에게 맞는 채널들을 추가해 주시면 네이버 쪽에서 하루 정도 검토를 해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드리면 반드시 비즈머니 즉 광고비가 충전되어 있어야 검토가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만 원 정도만 먼저 충전해 주세요 다음 두 번째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로 넘어가겠습니다 고객들이 광고를 보고 얼마나 구매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분석해 주는 장치입니다 다시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구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클릭해 주겠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신청사 사이트에서 전 단계에서 추가한 우리 사이트를 확인하고 신규 신청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인척 사항을 기입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시고요 설치 부분은 내가 스마트 스토어로 운영한다 대응을 눌러 주시고 나는 개인 사이트 자사몰이 있다 하면 자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환 유형은 구매 완료만 누르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나중에 광고를 할 때 성과를 체크할 수 있는데 구매 완료 말고 회원가입 장바구니 같은 다른 것도 선택하셨다면 성 에 같이 포함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광고 관리 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에요 개인 정보 수집 동의를 클릭해 주시고 확인까지 해 주시면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 신청 완료입니다 설치는 신청하고 2 3일 정도 걸리는 편이에요 자 프리미엄 로그 분석까지 설치 됐으면 본격적으로 광고를 만들어 봐야겠죠 먼저 네이버 광고 개념부터 말씀을 드리면 네이버는 캠페인 그룹 광고 이렇게 세 가지 순서로 나뉘어져 있어요 캠페인은 광고의 목적을 설정하는 장소고 그룹은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 지 설정하는 장소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는 어떤 광고를 내보낼지 설정하는 장소라고 이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캠페인부터 만들어 볼게요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 왼쪽 위에 광고 관리 광고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캠페인 유형 캠페인 이름 하루 예산 이렇게 세 가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 캠페인 유형은 저희 목적에 맞게 파워 링크를 눌러 주시고 캠페인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써 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기획하는 사람들 검색 광고라고 써 두겠습니다 하루 예산은 여유가 된다면 많이 설정해 주셔도 좋지만 처음부터 100만 원이니 1천만 원이니 거창하게 쓸 필요는 전혀 없어요 하루에 3만 원부터 시작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집중해 주세요 예산 균등 배부는 절대 체크하지 마세요 예산 균등 배부는 쉽게 말하자면 네이버가 알아서 예산을 관리해 주는 시스템인데요 설명만 들었을 때는 엄청 효율적일 것 같지만 시스템이 알아서 광고를 켜고 끄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이 아닐 때 광고비를 쓰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이건 체크 안 하고 아래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 주겠 겠습니다 그다음은 광고 그룹을 만들어 볼게요 광고 그룹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 주세요 저희는 PC 언더바 대행사 키워드라고 만들어 주겠습니다 여기에서 PC 아고 쓴 이유는 그룹을 만들 때 PC man 노출시키는 그룹과 모바일만 노출시키는 그룹을 나누어서 테스트하기 위함이에요 이건 뒤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URL 저희가 등록한 웹사이트를 선택해 주시면 되고 기본 입찰가는 저희가 광고 세팅을 다하고 설정할 예정이라서 패스 하루 예산은 캠페인에서 설정하기 때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집중해 주세요 광고비를 낭비하지 않게 해주는 가장 중요한 설정입니다 고급 옵션을 눌러 주시고 매체에서 노출 매체 유형 선택을 클릭 세부 매체 유형 선택에서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제외하고 모두 지워 주세요 저희가 몇 년간 테스트해 봤을 때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제외한 나머지는 사용자가 적기도 하고 구매로도 잘 안 이어져서 반드시 네이버 쪽에만 노출되게 설정하는 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광고를 만들어 볼게요 먼저 광고하고 싶은 키워드를 적어 주시고 아래로 내려가서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제목과 설명을 간단하게 적어 주세요 그리고 여기 보시면 키워드 삽입이란게 있는데 키워드 삽입은 검색한 키워드를 문장에 자동으로 적용해 주는 기능이에요 예를 들어 볼게요 광고 대행사는 기획하는 사람들이라고 제목을지었습니다 여기에서 광고 대행사가 검색한 키워드에 맞게 자동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여기에서 키워드 삽입을 클릭하고 대체 키워드 입력에 광고 대행사를 쓰고 키워드 삽입 추가를 눌러 주시면 되는 거죠 여기서 대체 키워드라는 개념도 있는데요이 대체 키워드가 뭐냐면 일단 네이버 광고 제목은 15자 설명은 45자 넘길 수 없어요 그런데 고객이 검색한 키워드에 우리 문장을 더했을 때 정해진 글자 수보다 많으면 대체 키워드인 광고 대행사로 적용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광고가 보여질지 설정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 만들기를 눌러서 마무리해 주겠습니다 그러면 우리 광고가 이런 식으로 로 노출되는데요 솔직히 눈에 잘 안 띄죠 저희가 검색 광고를 하는 목적이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보여지고 클릭하는게 목적인데이 상태면 누구도 클릭할 것 같지 않잖아요 그래서 여기에 이미지랑 추가 제목 가격 링크까지 추가해 주겠습니다 먼저 추가 제목부터 넣어 볼게요 왼쪽 모든 캠페인에서 파워링크 저희가 만든 그룹을 클릭해 주시고요 위에 확장 소재 새 확장 소재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추가 제목 가격 링크 파워 링크 이미지 이렇게 세 가지를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요 추가 제목은 보시는 것처럼 제목 옆에 우리를 어필할 수 있는 칸이에요 저희는 상위 5% 사업자들이 찾는 이유라고 써 놓겠습니다 저장 후 닫기 눌러 주시고요 다음 가격 링크를 넣어 볼게요 가격 링크도 보시는 것처럼 주력 상품들을 강조할 수 있는 칸인데 개인적으로 권장드리는 건 가격 링크는 총 세 개를 넣어 주시고 첫 번째는 누가 봐도 집중시킬 수 있게 미키 상품을 등록해 주시는게 좋아요 쇼핑몰을 예로 들면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시선을 끌 수도 있겠죠 저희는 마케팅 컨설팅 1원 종합 마케팅 1천만 원 프리미엄 마케팅 5천만 원 이런 식으로 해 드겠습니다 이거는 예시일 뿐이니까요 마지막으로 파워링크 이미지입니다 여기에 내가 넣고 싶은 이미지를 넣어 주시면 되는데 하나 팁을 드리자면 경쟁사들은 어떤 이미지를 쓰는지 먼저 조사해 보세요 경쟁사들이 사물 이미지를 많이 쓰네 저희는 사람 사진을 쓰면 훨씬 더 돋보이겠죠 반대로 사람 이미지를 많이 쓴다면 화물 이미지를 쓰는게 훨씬 도 보일 거고요 마지막으로 입찰가 설정을 해 주겠습니다 우리 광고가 몇 번째로 뜨개 할 건지 한 번 클릭당 비용은 얼마나 낼 건지 설정하는 단계예요 왼쪽에서 만든 광고 그룹을 클릭하고 키워드에서 조정하고 싶은 키워드를 선택하고 입찰가 일괄 변경을 클릭해 주겠습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선택한 키워드들의 입찰가를 모바일 검색 3위 평균 입찰가로 선택해 주시고 변경 사항 확인 변경을 눌러 주시면 네이버 광고 세팅 끝입니다 여기서 여기서 많은 분들이 왜 1위 기준으로 입찰가 설정을 안 하고 3위 기준으로 설정하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장 가성비가 좋은 순위기준 find 사람들 연구 전담 부서에서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인데요 일단 검색 순위 3등 이내에 들어가면 노출 광고비 클릭 순서로 중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자세한 건 모르셔도 돼요 한마디로 검색 순위 3등부터 광고비를 높일수록 성과가 좋아지 라고만 이해해 주셔도 충분합니다 여기까지 해주셨다면 이제 PC 모바일을 분리해 줄게요 PC 모바일을 분리해 주는 이유는 네이버 검색 고객 명 중 일곱 명이 모바일로 접속하기 때문이에요 고객이 많은만큼 경쟁도 [음악] 치열하겠는데 pc 모바일 같이 광고를 등록하면 한쪽은 광고비를 더 쓰게 되거나 한쪽은 광고비를 덜 써서 노출이 안 되는 일이 생기겠죠 pc 모바일 따로따로 광고 등록해서 입찰가를 설정하면 훨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을 분리해 주는 방법은 간단해요 왼쪽에서 저희가 만든 그룹을 클릭해 주시고 복사하고 싶은 그룹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선택한 광고 그룹 관리를 클릭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 그러면 이렇게 그룹이 복사되는 그룹 이름 위에 커서로 올리면 수정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클릭해 주고 PC 언더바 대행사 키워드로 이름을 바꿔 주겠습니다 아래쪽 pc 모바일 매체 선택해서 PC 선택해 줍니다 저장 후 닫기 모바일도 선택해 줘야겠죠 커서 올리고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아래쪽에 모바일을 선택해 주시고 저장 후 닫기 마지막으로 광고 관리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딱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돼요 첫 번째 구매가 한 건이라도 생기는 키워드는 광고비를 두 배씩 늘려서 최대한 매출을 늘려 주시면 되고요 두 번째 구매가 한 건도 안 생긴다면 과감하게 버리고 다른 키워드를 찾아 주세요 구매가 생기는 키워드가 꼭 하나인 건 아니에요 구매를 만드는 키워드가 많아질수록 매출이 크는 규모도 달라질 거예요 그러다 네이버 키워드 찾느라 할 일을 못한다 수준이 되면 그때 광고 대행사를 한번 찾아가 보세요 대표님도 광고를 볼 줄 안다는 걸 알면 그 어떤 광고 대행사도 대표님을 속이지는 못할 거예요 반대로 구매가 나는 키워드를 못 찾으셨다면 딱 한 개라도 좋습니다 구매를 만들 수 있는 키워드를 계속 찾아보세요 그 상태로 광고 대행사를 찾아가 봤자 광고비를 적게 써서 그렇다라며 광고비만 더 쓰게 만들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이건 신규 사업자가 시작부터 광고대행사를 만나면 위험한 이유이기도 해요 여기까지 보시면서 이해 안 가시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고요 오늘 영상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계획하는 사람들의 마케터 이정훈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네이버 광고로 월 1억 매출을 만들 수 있어요.

2. 처음엔 3만 원부터 시작하는 게 좋아요.

3. 유료 강의나 전자책은 수준 낮은 경우가 많아요.

4. 광고 계정을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 연결하세요.

5. 채널 추가 후 광고비 1만 원 충전이 필요해요.

6. 프리미엄 로그 분석으로 성과를 체크하세요.

7. 광고는 캠페인, 그룹, 광고 세트 순으로 만들어요.

8. 캠페인 이름과 예산은 쉽게 정하세요.

9. 광고 그룹은 키워드와 타겟을 정하는 곳이에요.

10. 네이버만 노출되도록 매체 설정을 꼭 하세요.

11. 제목, 설명, 키워드 삽입 기능을 활용하세요.

12. 이미지는 경쟁사 조사 후 선택하는 게 좋아요.

13. 입찰가는 3위 기준으로 설정하는 게 효율적이에요.

14. PC와 모바일 광고는 따로 분리하는 게 좋아요.

15. 구매가 되면 입찰가를 높이고, 안 되면 버리세요.

16. 키워드 찾기와 광고 최적화는 계속 반복하세요.

17. 광고 대행사 도움을 받기 전에 스스로 공부하는 게 좋아요.

18.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기고, 영상 도움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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