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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구매 핵심 팁! 연식 vs 주행거리, 무엇이 더 중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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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구매 시 연식이랑 주행거리 어떤게 더 중요할까?

양곰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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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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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호입니다 오늘의 영상 주제 항상 논란이 아닌 논란이 되고 있는 중고차를 살 때 연식이 좋은 걸 사야 될까요 아니면 주행거리를 짧은 걸 사야 될까요 마침이 두 대가 영상 주제랑 딱 맞는 차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 제 기준으로 왼쪽에 있는 차는 19년 등록이 20년식의 23만km 뛴 차량이고요 오른쪽 차량은 2009년 등록에 2010년식 주행거리가 22,000km 차량입니다 그래서 카센터까지 가서 전문가의 의견도 한번 들어보고 하체도 꼼꼼하게 보고 상태가 어떤지 촬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이 차에 대해서 스펙을 먼저 설명을 드릴 건데 2019년 등록이 20년식 더 뉴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등급이고요 단순교환도 없는 완전 무사고 차량이고 용도 이력도 없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그냥 제가 훑어볼 건데 사실 꼼꼼하게 보기보다는 어차피 끌고 카센터를 갈 겁니다 그래서 일단은 좀 전체적으로 한번 그냥 싹 훑어볼게요 일단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연식이 최근 연식이라 그런지 몰라도 깨끗한 편입니다 외관은 특히 휠 스크래치도 내짝 다 없습니다 외관상태는 제가 봤을 때는이 정도면 진짜 깨끗할 정도 실내 상태를 제가 한번 좀 보도록 할게요 자 실내를 봤었을 때이 정도면은 깔끔한데요 근데 담배 핀 차예요 담배 냄새가 일단 나긴납니다 뭐 그렇게 심한 건 아니고 에어컨도 잘 나오고 홍콩 시트도 잘 나오고 그다음에 이제 오토홀드를 하도 버튼을 전체적으로 누르시다 보니까 약간 해줬는데 뭐 이거야 뭐 문제될 거 없을 것 같고 감독 사이즈 브레이크 작동 잘 됩니다 제가 봤을 때는 뭐 특별한 문제될 건 없어 보이는데요 그 다음에 좀 어라운드뷰도 들어있고 전후방 카메라 작동 잘 됩니다 전체적으로 힙한 편에 속합니다 아쉽게도 담배 냄새는 나고 요런 사용감은 조금 있습니다만은 그래도이 정도라면 저는 훌륭하다고 생각이 들고요 자 여기서 이제 공업사 가서 리프트 띄어 본 다음에 하체 상태는 어떤지 전문가랑 한번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일단은 그랜저 주행거리 239,000 한번 상세를 봐주세요 꼼꼼하게 봐주세요 어떤지 239,000이요 24만이죠 사실상 근데 킬로수 대비해서 약간의 미세는 살짝 있는데 그만큼 뛰었나 생각될 정도로 깨끗하긴 해요 위의 상태는 여기저기 봐도 그다지 뭐 오일이 흐르거나 이런 내용은 없고요 오일도 전반적으로 관리는 잘 됐던 거 같아요 양은 정상으로 있고요 색깔도 뭐 아주 나쁘진 않아요 냉각수는 일단은 색상은 약간 푸른색으로 지금 좀 잘 보이고요 보조 통에는 이제 조금씩 증발해서 없어지니까 요거는 보충하고 타면 되는 내용이라 이쪽을 한번 볼게요 특이할 정도로 나쁘다 이럴게 없고요 한번 차를 한번 짜서 한번 하체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유가 전혀 없네요 없네요 오일팬 쪽도 없고 아까 말씀하신 프런트 케이스 진짜 미세하게 진짜 미세하게 정도지 이거는 뭐 한 5 6만km 탔다고 해도 믿을 정도 수준이에요 장거리를 타면 보통은 엔진오일이나 이런 거를 기본적으로 잘 관리를 해요 왜냐 뭐 1년에 만km 타는 분하고 1년에 5만km 타는 분하고 5만km 타는 분은 차로 먹고 사는 분들이라 아주 깨끗하게 관리 잘해요 패드 디스크도 뭐 디스크 상태도 양호하고 브레이크 패드는 한 80% 정도 있고 깨끗하고요 이쪽에는 약간의 이제 아 그러네 이거는 뭐 아이디하고 K7 뭐 이런 거 고질병들이라 특별히 이상 있다 이렇게 얘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단은 우리 선생님께서 보셨을 때 단도지기 쪽으로 여쭤볼게요 지인이이 차를 산다 추천을 드립니다 아 괜찮아요 저는 추천한 해요 그러면 지금 당장 봤었을 땐 뭐 소모품 교차입금 딱히 없다 케미칼유만 이제 확인하고 타시면 될 것 같아요 알겠습니다 일단은 그리고 제가 이거 오면서 좀 느꼈는데 약간 소리가 났어요 하체 쪽에 그래서 그게 고무 부싱인 건지 어딘지 키루스가 되면은 아무래도 이제 마모나 그런게 있 을 수 있는 둔탁한 뭐 때리는 소린가요 아니면 때리는 소리였어요 때리는 소리네 그러면 로우암이나 효과가 이제 오랫동안 사용을 해도 유격이 생길 수가 있어요 그런 것 정도 쇼바 정도 앞쪽에 한번 그런 것 좀 교체하고 소모품성으로 그 다음에 이제 말씀하신 대로 각종 516 요런 것만 교체해도 타는 무방하다 이렇게 없다 문제없고 이제 지인한테도 확실히 추천드릴 수 있는 차단 오케이 알겠습니다네 일단은 우리 카센터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신 바로 가성비 좋게 지인한테 감히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그 다음에 각종 오일류 영상에는 촬영만 못 찍었지만 미션오일 확인해 본 결과 미션오일도 교체를 좀 한번 하길 권고하고 각종 교체하면 다도 무방할 정도다라고 좀 말씀하셨습니다 일단은 그렇게 해서이 차는 마무리 짓고요 그 다음에 반대로 연식 대비 주행거리가 엄청 짧은 차들은 상태가 어떤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은 연식 대비 주행거리가 엄청 짧은 차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이 차량에 대한 스펙을 설명드릴게 2009년 등록이 2010년식 NF 쏘나타 트랜스폼 2.

0 휘발유 차량이고요 스마트 등급이고요 22,000km 정도 뛰었고요 운전석 앞 휀다만 교체가 되어 있는 무사고 차량입니다 이제 연식이 오래됐기 때문에 우리가 좀 우려할 수 있는 부분 부식 같은 부분 안에 버튼 부분 요런 것들이 과연 작동이 잘 되는지 이런 거 일단은 제가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을 좀 살짝 빠르게 훑어보도록 할게요 일단은 사이드미러 나갔습니다 문제인 건가요 정확히 사이드미러 안에 모터가 지금 계속 헛도는 겁니다 요거는 모터만 수리할 수도 있고요 최악의 상황으로는 사이드미러 전체를 교체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이거는 근데 거의 대부분 모터만 수리하면 끝나요 일단 부식은 없습니다 보통 이런 차들은 운전석 뒤엔다나 조수석 뒤엔다 여기에 이제 부식이 많이 올라왔는데 부식은 없어 보입니다 뭐 상품화를 당연히 거쳤습니다만은 외관은 정말 깨끗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썬팅이 앞에 전면이랑 운전석 조수석은 좀 바랐고 뒷좌석은 그나마 좀 나는데 제 기준은 선팅을 일단은 다시 싹 한번 해야 될 정도로 실내를 한번 보도록 하죠 일단 오케이 실내 실내가 22,000이라 실내는 확실히 엄청 깨끗하네요 그러니까 진짜 주행거리 안 띄었기 때문에 신차 나왔을 때 그 당시만큼 엄청 깨끗합니다 하단부터 사이드 브레이크도 원래 보통 이런 차들 관리 잘못하면 올라가거든요 딱 이렇게만 채워도 드라이브 노더라도 앞으로 안 가잖아요 사용을 많이 안 했다 그렇게 생각할 수가 있죠 현재로서 눈에 보이는 거는이 사이드미러만 지금 문제가 있는 걸로 여겨지고요 자 그래서 요것도 한번 카센타를 가서 하체를 좀 떠보고 제가 걱정되는 거는 연식이 조금 있다 보니까는 그리고 운행을 많이 안 하다 보니까는 하체 쪽에 녹이 많이 올라오거나 부식이 있을 가능성이 좀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카센터 가서 한번 하체를 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요거는 반대로 주행거리가 엄청나게 짧은 차입니다 정확히 14년 됐는데 22,000대였어요 진짜 그냥 세워 놓자 이거를 있는 그대로 꼼꼼하게 좀 봐주시면 되겠을 것 같습니다 오일량은 정상으로 잘 있어요 특별한 내용은 없어요 얘도 미세는 살짝 보여요 볼트를 타고 이제 조금 나온 아 그러네요 발트를 갈아야 되겠다 이거는 일단 브레이크 오일은 km 수는 짧지만 이제 연식이 하도 오래되다 보니까 스스로 산화가 되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 약간 노랗게 갈색으로 많이 좀 변해 있어요 근데 냉각수도 색깔이 되게 묽은데요 딱 봐도 갈아야 되네 이거는 일단은 이것만 보더라도 벌써 교체할게 좀 많습니다 지금 교체를 해야 된다 미션 오일도네 오래됐네요 진짜 사장님 말씀대로 대형오든 티가 확실히 좀 있는 차네요 하체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걱정되는게 부식 어디에다 그게 중요하긴 하죠 부식이랑 이제 녹 일단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너 혹시 없어요 다행히도 이런 지금 멤버 쪽에 차별의 맨몸 쪽에 이런 녹슨 어쩔 수는 없는데 없습니다 일단은 없어요 이렇게 프론트 케이스 그 체인 커버 쪽에 약간 보면은 이제 조금 세고 있네이 차는 확실히 오일팬 쪽은 깨끗하네요 그러네요 오일팬이나 미션 쪽은 깨끗하긴 한데 전반적으로 녹취 확실히 좀 있네 이거 지금 노화다이부터 지금 여기 보면 활대 링크 다 지금 혹시 확실히 있긴 있네요 연식이 있어서 이게 수분이 많이 올라오는 그런 노지에다 세워 놓은 건 아니었던 거 같아요 바닷가 근처나 산악 진역이나 그쪽은 아닌 거 같고 그래도 뭐 관리는 그나마 잘 되긴 했네요 이건 머플러도 지금 이게 전통이잖아요 깨끗하고 중통도 그렇고 후통도 그렇고 엄청 깨끗하네요 어 그러니까요 저는 걱정했던게 그거거든요 이런 차들은 오래 세워두면 진짜 녹이나 부식 이런 걸 좀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네요이 정도면은 진짜로 하다못해 이런 차들은 일주일에 한 번 슈퍼 왔다가 고용도로 많이 사용했던 차들일텐데 각종 오일류만 교체한다고 하면은이 정도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그러면 이제 또 여기서 문제이 차 같은 경우는 추천을 해 주십니까 뭐 당분간 운행하고 뭐 한 1 2년 정도 타고 뭐 그런 데는 아주 뭐 이상은 없으니까 하는데 아무 문제 없어서 뭐 타셔도 괜찮다고 얘기해 줄 수 있어 당장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장기간으로 봤었을 때는 어떨 것 같으세요 장기간 한 3년 이상 뭐 5년 뭐 이렇게 뭐 그렇게도 부식은 없으니까 제가 보기에 타는데 문 연 전혀 없어요 근데 저는 걱정되는게 그거거든요 사실 저도 손님들한테 항상 말씀드리는게 연식 대비 주행거리 짧은 차들은 오히려 관리가 잘 안 될 수도 있다 그럴 수도 있어요 평균적으로 확률적으로 그래서 대부분 주행거리는 조금 있더라도 최근 연식을 구매하셔라 이렇게 말씀을 드리긴 하거든요 그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두 개를 구분지어서 만약에 보자고 하면 신차에 키로수가 좀 많은게 낫다고 봐요 딱 단도적이죠 연식이 중요합니까 주행거리가 중요합니까 저는 연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죠 연식이 최근 연식이 중요하다 그러니까 2차만 놓고 보자면이 차는 그나마 관리가 그래도 좀 됐지 않았을까 이렇게 보고요 다른 차들 이렇게 제가 여러 차들 봤을 때 보면은 킬로수가 짧은데 연식이 좀 길다 그러면 이분들은 막 보통 엔진오일도 1년에 한 번도 안 갈고 2년에 한 번씩 이렇게 가는 분들 계세요 그래서 km 수가 짧은데도 누유나 이런 것도 많고 엔진 소리도 안 좋고 이런 차들이 많이 있어요 알겠습니다 일단 지금 저도 타이밍이랑 똑같은 생각인게 2차만 바더라도 그냥 괜찮다 부식도 없고 욕도 없고 요것 또한 오일류를 갈아야 될 텐데 대신 조금 연식이 있다 보니까는 조금 돈 들어가게 좀 많아요 아까 우리 그랜저에 비해 그런게 조금 있다 알겠습니다 일단네 요렇게 해서 일단 연식 대비 주행거리가 많은 차랑 연식 대비 주행거리가 짧은 차에 대해서 봤는데 저도 카센타 사장님이랑 공감을 합니다 오히려 연식이 최근 연식을 구매하는게 맞다고 저도 판단을 하고요 항상 그렇게 추천을 드렸고 애매하게 연습 때문에 주행거리 짧은 차들 보면은 말씀하신 대로 1년에 한 번 2년에 한 번 5.

16가 막 그렇게 교체하는 차량들 보면은 결과적으로 봤었을 때는 엔진에 무리가 가서 엔진 수리를 해야 된다 보링을 해야 된다 그럴 가능성도 굉장히 많고요 모든 차는 제때제때 맞춰서 소모품을 전체적으로 싹 교환하는게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대신 소모품 교체할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면은 그것 또한 다른 의미로 문제가 있지 않을까 저는 생각을 하고요이 영상을 촬영하는 것은 뭐 주행거리가 짧은게 좋다 나쁘다 그렇게 보다는 결과적으로 봤었을 때는 당연히 관리가 잘 된 차를 사야 되는게 맞고요 저희가 추천할 때도 관리가 잘 된 차량들로만 보여드리고 꼼꼼하게 보고 추천을 많이 해 드리려고 하고요 여기서 키포인트는 주행거리보다는 연식이 최근 연식으로 보는게 맞다라고 저는 항상 누누이 말씀을 드리면서 요거에 대해서 의견이 또 많으신 분도 있으실 겁니다 또 경험담 있으신 분들 아래 댓글로 달아주시면 저도 좋은 정보와 그 다음에 또 보시는 구독자님들한테도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저는 여기서 영상 마치도록 하고요 다음에 좋은 영상과 좋은 정보 가지고 구독자님들한테 찾아뵙는 걸로 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오늘 영상은 연식과 주행거리 선택에 대한 이야기예요.

2. 왼쪽 차는 2019년 등록, 23만 km 뛰었어요.

3. 오른쪽 차는 2009년 등록, 2만 2천 km밖에 안 탔어요.

4. 전문가와 함께 하체 상태도 꼼꼼히 살펴봤어요.

5. 왼쪽 차는 무사고, 깔끔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요.

6. 실내는 담배 냄새가 조금 나지만, 전체 상태는 좋아요.

7. 하체는 별 문제 없었고, 교체할 소모품도 적어요.

8. 추천 여부는 지인에게도 괜찮다고 말했어요.

9. 다만, 소리가 나는 부분은 교체가 필요할 것 같아요.

10. 미션 오일도 교체 추천했고, 전반적으로 상태 좋아요.

11. 반면, 오른쪽 차는 연식이 오래됐어요.

12. 사이드미러 모터 수리 필요할 수 있어요.

13. 부식은 별로 없지만, 하체에 녹이 조금 있어요.

14. 오일과 냉각수는 교체가 필요하고, 관리가 중요해요.

15. 이 차는 추천하기 어렵지 않지만, 수리비는 좀 들어요.

16. 결론은, 연식이 최근인 차가 더 관리 잘 된 경우가 많아요.

17. 짧은 주행거리 차도 관리가 안 되면 문제 생길 수 있어요.

18. 그래서 연식이 더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19. 오래된 차는 관리가 잘 되어 있어야 좋아요.

20. 주행거리보다 연식과 관리 상태가 더 중요하다고 봐요.

21. 항상 관리 잘 된 차를 선택하는 게 제일 좋아요.

22. 영상은 관리 잘 된 차를 추천하는 게 핵심입니다.

23. 댓글로 경험담도 공유해 주세요.

24.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25.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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