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198일째, 내가 먼저 다가가며 긍정 에너지 충전하기!
7월 1일, 새로운 시작! 긍정 에너지 충전하고 먼저 다가가자!
오늘은 2024년 7월 1일 월요일!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시작하는 날이야. 올해 상반기, 너는 어땠어? 후회 없이 잘 보냈다면 스스로를 토닥여줘! 책도 쓰고, 국토대장정도 하고, 후회 없이 열심히 살았다면 그걸로 충분해. 앞으로 남은 6개월도 그렇게 후회 없이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앞으로의 영상, 더 웃으면서 찍을 거야!
영상을 보면서 너도 나도 기분이 좋아지도록, 가능하면 많이 웃으려고 노력할 거야. 운전하면서도 웃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 회사 사무장님처럼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지는 사람이 되고 싶어. 그리고 영상 시작할 때 "네 반갑습니다!" 하고 힘차게 인사하는 것도 기분을 좋게 하더라고. 이런 작은 변화들이 나를 더 발전시키는 것 같아.
핵심은 '먼저 다가가기'!
오늘은 '내가 먼저 다가가자'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 어제 교회에서 몇 년 만에 나온 분이 있었는데, 마음의 상처 때문에 멀어졌던 분이었어. 그분이 "마음이 돌처럼 굳어버렸다"고 말하는데, 내가 먼저 다가가서 용기를 북돋아 드렸지.
- 관성의 법칙: 안 오기 시작하면 계속 안 오게 되지만, 한 번이라도 오면 다시 다가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겨.
- 작은 변화가 큰 차이: 비행기가 각도를 1도만 틀어도 목적지가 달라지듯, 오늘 한 걸음 내디딘 것이 중요해.
- 따뜻한 환영: 앞으로도 언제든 두 팔 벌려 환영할 거라는 걸 알려주고 싶었어.
또 어젯밤 러닝 중에 아는 지인분을 만났는데, 먼저 인사하고 어깨도 툭 치면서 응원해 줬어. 꼭 해야 하는 건 아니었지만, 먼저 다가가니 나도 기분이 좋더라고.
나는 내향적인 사람이었지만, 노력으로 변화하고 있어!
사실 나는 MBTI에서 'I'가 많은 내향적인 사람이었어. 하지만 이렇게 영상 앞에서 8분 동안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기적이야. 관계 속에서 살아가려면 나를 드러내고 먼저 다가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어. 어제 두 번의 경험을 통해 더욱 확신하게 되었지.
아직 말은 좀 서툴지만, 그래도 질러놓고 나면 어렵지 않아. 나를 못 보더라도 먼저 인사하는 사람이 되자!
아침 긍정 확언! 함께 외쳐보자!
- 나는 사람들이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
- 그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 아침 긍정 확언을 통해 열정을 꾸준하게 유지한다.
- 내가 원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매일매일 외쳤다. 그럼 다 이루어졌다.
-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했다. 부자들의 학문을 읽을 수 있고 DNA가 솟아났다.
- 나는 실행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이렇게 먼저 다가가고,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응원받는 사람이 되자! 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고 전 세계로 번역되는 상상도 해보자!
7월도 파이팅!
앞으로도 긍정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될게! 제스처도 연습하면서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줄게!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