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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률 90%? 하이트진로가 공개한 '시장조사&마케팅' 비밀 전략!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창업 성공 비법: 시장이 원하는 아이템 만들기!

창업 성공하려면 딱 하나만 기억해! 바로 시장이 원하는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야.

미국에서 실패한 스타트업들 조사해봤더니, 제일 큰 이유가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걸 만들어서였대. 많은 창업가들이 자기 아이템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자기가 겪은 문제나 자기가 좋아하는 걸 만들고 싶어하는 마음이 더 큰 경우가 많아. 그러다 보면 돈 구하기도 어렵고, 물건도 안 팔리는 거지.

그래서 오늘은 시장이 원하는 아이템을 어떻게 찾는지, 시장 조사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게.

하늘보리, 어떻게 탄생했을까?

화이트진로 음료 대표님 이야기를 들려줄게. 이분은 예전에 한국 음료 시장을 분석했는데, 외국 음료가 90%나 차지하고 있었대.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된 음료를 만들자고 생각했지. 그래서 나온 게 '아침햇살', '초록매실', '하늘보리' 같은 히트 상품들이야!

특히 '하늘보리'는 2000년에 나왔는데, 그때는 지금처럼 생수를 사 마시는 것도 흔치 않았어. 그런데 대표님은 시장을 잘 읽고 '하늘보리'를 만들었지.

일본 시장에서 찾은 기회

대표님은 한국 음료 시장이 작다고 생각해서 해외 시장을 조사했어. 일본 음료 시장은 한국보다 무려 13배나 컸지!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 바로 차 음료 시장 때문이었어.

일본에서는 사람들이 바빠져서 집에서 차를 끓여 마시기 어려워졌고, 그래서 밖에서 사 마실 수 있는 차 음료가 인기를 얻게 된 거야.

한국 사람 입맛에 딱 맞는 '하늘보리'

일본처럼 차 음료를 만들되, 한국 사람 입맛에 맞게 다르게 만들기로 했어. 일본은 생선 요리를 많이 먹어서 녹차를 마시지만, 한국은 매콤하고 짠 음식이 많잖아? 그래서 식사 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고, 매운맛이나 짠맛을 달래줄 수 있는 음료가 필요했던 거지.

그래서 옛날부터 한국 사람들이 즐겨 마시던 보리숭늉을 떠올렸어. 이렇게 한국 사람들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고, 우리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하늘보리'가 탄생한 거야.

창업은 도박이 아니라 계산!

창업은 그냥 운에 맡기는 게 아니야. 철저하게 시장을 조사하고 분석해서, 데이터에 기반한 선택을 해야 해. 자기 감만 믿고 덤비는 건 도박과 같아.

시장을 제대로 조사하고 분석해서, 시장이 원하는 아이템을 만들고, 그걸 꾸준히 밀고 나가는 끈기가 있다면 너도 성공하는 창업가가 될 수 있을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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