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50만 유튜버는 썸네일을 이렇게 만듭니다 (썸네일의 모든 것)

비됴클래스

조회수 조회수 41.9K 좋아요 좋아요 1.1K 게시일 게시일

설명

🎄메리 크리스마스~ 호호호🎅 오늘은 썸네일을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겠네~ 영상 제작이 처음이세요?👉 https://bit.ly/4by9tXW 유튜브 입문 도서👉 https://link.coupang.com/a/SmnuI 🎞TimeLine 0:00 썸네일의 중요성 2:05 디자인 웹서비스로 썸네일 만들기 9:51 좋은 썸네일의 기준(피해야 할 것) 12:41 썸네일 구성 팁 14:17 썸네일 구성 - 레이아웃 ✅ 태그 #썸네일 #thumbnail 편집_숯PD ✔ instagram _ https://www.instagram.com/jwvid/ ✔ 3만명의 영상 커뮤니티 비하인드 더 씬 https://www.facebook.com/groups/BTS.VC/ ✔ 비하인드 더 씬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bethescene ✔ 광고 및 비즈니스 문의 jwvid@jwvid.net Copyrightⓒ2015 JWVID All rights reserved.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안녕하세요 비디 클래스의 하정 오늘은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거죠 잘 만드는 방법이요 제가 유튜브를 10년 동안 해오면서 52.

3 명이 될 때까지 싸온 노하우와 꿀팁 그 정수를 낱낱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 사실 이건 정확히 제가 만드는 방법은 아니에요 왜냐고요 이미지만 만들 수 있다면 정말 가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정말 괴짜에 속하는 동영상 모션 그래픽을 만들 때 사용하는 애프터 이펙트라는 프로그램으로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 방법으로 알려 드리기에는 따라하실 분도 없을 것 같고 따라하고 싶으신 분들도 없을 것 같아서 소개시켜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알고 싶으시다면 댓글 500 요즘은 유튜브 썸네일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굉장히 많은 툴과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정말 많지만 몇 가지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미리 캠버스 망고보드 캔바 어도비 익스프레스 이런 데에서 유튜브 섬네일에 맞게 이미지 제작 툴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이고요 유료로 이용하게 되면 더욱더 많이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겠죠 이런 템플릿을 골라서 그냥 수정만 해 주면 돼요 야 정말 세상 좋아졌죠 나 때는 이런 거 없었는데 아니 이거 누가 몰라 하시는 분들 아직 나가지 마세요 사실 이런 거 모르시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썸네일을 기술적으로 만들 수 있다 뿐이지 좋은 썸네일 그리고 먹히는 썸네일을 만드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죠 썸네일을 잘 만들어야 내가 고생해서 만든 영상을 더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게 되고 썸네일에서 보여준 궁금점을 영상에서 풀어줌으로써 여러분들의 팬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때 영상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썸네일은 대충 만드시지만 개인적으로는 썸네일과 제목이 영상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썸네일로 막 낚시성 후킹을 하고 그러면 안 되죠 사람들이 많이 클릭한다 해서 좋은 썸네일이 아니라 많이 클릭하고 영상을 지속해서 시청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상으로도 영상을 지속해서 시청하는 시간이 중요한 것이지 단순히 클릭하고 금방 나가는 영상은 좋지 않은 영상이라고 판단해서 영상 노출를 더 적게 해버리고 또 실제 사람들도 안 좋은 인식이 생겨서 여러분 채널은 안 좋은 채널이 되어 버릴 수 있겠죠데 나도 어그로 많이 끌긴 했는데 그래서 오늘은 썸네일을 만드는 기술적인 방법과 더불어 좋은 썸네일을 만들 때 제가 고려하는 점 그리고 썸네일 잘 구성하는 팁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은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정말 가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겠지만 그래도 첫 번째로 알려 드리고 싶은 거는 요즘에 디자인 웹서비스 정말 잘 나와 있거든요 이것을 이용하는 겁니다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캔바 오드비 익스프레스 등 굉장히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까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골라서 사용해 보시면 돼요 다 사용법도 굉장히 쉽고 그냥 들어와서 막 눌러봐도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워요 하지만 제가 한번 사용하는 방법을 하나씩 찍먹 해 볼 수 있 있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뭐 직접 따라해 보실 필요는 없고 그냥 눈으로 보면서 찍먹 해 보세요 자 먼저 미리캔버스 사용해 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 검색하시고 들어가 보시면요 우선 당연히 가입해야 되겠죠 회원 가입 누르시고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이렇게 로그인을 완료했으면 워크스페이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자 그럼 여기서 새 디자인을 만드셔도 되는데 일단 템플릿 보러가기 이것을 눌러 보겠습니다 템플릿이란 누군가가 이미 만들어 놓아서 내가 수정만 하면 되는 그런 형식을 말합니다 여기 딱 봐도 타입별로 보기가 나오죠 여기서 유튜브 썸네일을 누릅니다 그러면 굉장히 만은 유튜브 썸네일이 나오죠 여기서 약간 영감을 얻어서 만들어도 좋을 거 같아요 정말 유튜브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엄청나게 많은 썸네일 템플릿을 볼 수 있죠 자 그래서 여기서 선택을 해 보셔도 되고 또는 여기서 여행 아니면은 리뷰 아 여기 이런게 약간 리뷰 컨셉이죠 좋습니다 여기서 그래서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요걸로 해 볼까요 자 눌러 봅니다이 템플릿 사용하기 누릅니다 로딩이 되면 이렇게 나옵니다 확인 눌러 주시고 여기서 일단 이미지 수정해 하겠죠 이미지를 누르고 이거 그대로 쓰면 당연히 안 되니까 내 사진을 한번 업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알려 주는 건데 나 지금 처음 해보고 있어 그만큼 쉽다는 겁니다 자 그 제가 잠깐 써 보니까 글자를 수정할 수도 있고 이런 서로 옮길 수 있긴 한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일단 내가 사용한 템플릿에 이런 사진을 바꿔치기 하고 싶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따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없어 그래서이 사진을 지우고 다시 업로드를 해서 내가 사진을 이렇게 놔야 돼 또 그리고이 미리 캠버스에 사용 방법을 제대로 모른다면 이게 옮길 때 막 뒤에 배경으로 들어가거나 배치가 살짝 어려운 등의 문제도 있습니다 자 그래서 미리캔버스 내에 있는 많은 디자인 템플릿들은 정말 예쁘고 유튜브스럽고 좋은데 내가 빠르게 바꿔서 사용하기엔 살짝 까다로웠다 자 그럼 빠르게 그다음 걸로 넘어가 봅시다 자 그다음 망고 보드인데요 망고보드 검색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가입 진행해 주고요 템플릿으로 들어가 봅시다 여기서 유튜브 썸네일어야 이게 좋은데 요걸로 해보겠습니다 사회에서 괜찮은 사람 되기 이거 한번 템플릿 편집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번에 사진을 눌러서 여기 옆에 아이콘 보시면 요소 교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누른 다음에 여기에 이미 나 나와 있는 사진을 써도 되지만 제가 준비한 사진이 있습니다 요소 교체가 클릭된 상태에서 파일을 업로드 하시고이 사진으로 교체를 하시면 이렇게 교체가 되고요 그런데 인물이 지금 배경 분리가 안 돼서 약간 어색하죠 그렇기 때문에이 사진을 더블 클릭하거나 한번 클릭해서이 사진 효과로 가신 다음에 배경 제거 옵션을 한번 눌러 보세요 여기에서 배경 제거 실행 누르면은 바로 야 아 얘가 조금 아무튼 됐다고 치고 이렇게 하고 저장 나가기 누른 다음에 저장 누르고 이미지를 이렇게 올려 보면 잘 사진이 들어간 거 알 수 있죠 그리고 텍스트도 교체를 이렇게 해볼 수 있습니다 자 작업이 완료됐다면 여기 다운로드에서 jpg 눌러서 다운로드 누르면 되겠죠 출력이 되고 이렇게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망고보드 요금제는 이렇게 됩니다 일단 무료 모드에서는 모두 망고 보드의 워터마크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 많이 어렵고요 그래서 요금제를 결제해야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1개월 요금제는 꽤 비싸요 일반 3만 원부터 시작하고 1년으로 하면 아 약간 더 저렴한 2.

6만 원에 1년 사용할 수 있 있습니다 자 이번엔 캠버를 써 보겠습니다 캠바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요 이번에도 템플릿을 눌러 보면 여기 소셜 미디어 누르고 옆에 보면은 여기 유튜브 썸네일이 있습니다 눌러 볼게요 자 그럼 또 굉장히 다양한 유튜브 썸네일을 볼 수 있는데 해외 서비스다 보니까 영어 자료들이 굉장히 많은데 한국어 자료가 없진 않습니다 야 이거 완전 유튜브 스타일인데 이게 사람들이 직접 만들어 놓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여기 이렇게 왕관이 그려져 있는 것은 프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는 거라 저는 무료이기 때문에 쓸 수가 없어요 무료도 쓸 수 있는 거 한번 써 보겠습니다 이걸로 가자 트래블이 템플릿 맞춤 편집하기 누른 다음에 이미지를 누르고 편집 그런데 캠버도 이미지를 바꿔치는 기능은 또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이런 요소만 활용해서 한번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배경을 삭제하고 내가 넣고 싶은 이미지를 넣고 얘는 맨 뒤로 가야겠죠 그래서 이렇게 이렇게 맞춰서 한 다음에 이제이 앞에 있는 이미지 지우고 한번 배경 제거를 해 볼게요 그런데 배경 제거하려면 무료 기능에서는 또 안 됩니다 참 하지만 저는 미리 누기 따놓은게 있기 때문에 준비해 놓은 걸 업로드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업로드된 사진을 이렇게 붙여 놓고이 이미지는 레이어를 맨 앞으로 가져오게 하고 이미지를 크게 맞게 이렇게 하면 짜란 그리고 텍스트를 수정해야 되는데 이미지를 잠그고 이렇게 텍스트를 수정해야겠네요 뭐야 텍스트 수정이 안 돼 어 뭐야 이제 되네 뭐야 뭐야 앞에 이미지가 있으면 편집이 안 되네요 아 이렇게 꺼내서 해야 되는구나 아 이게 생각보다 하지가 않네 위치 맞춰주고 이미지 올리고 텍스트 수정 자 이렇게 드디어 썸네일을 만들어 봤고요 공유 누르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고요 다운로드 누르면 짠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자 이런 캠바 요금제 개인이 사용할 때는 연간 12만 9,000원 오 훨씬 싸죠 원로 했을 때는 14,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그리고 어도비 익스프레스입니다 참고로 어도비 익스프레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제한이 많이 있고요 후면은 월 32,000원 정도로 캠바 다 약간 저렴하죠 그리고 연간으로 하면 13만 2,000원 어두이 모든 앱을 쓸 수 있는 전체 플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미 거기에 포함되어 있는 거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비 익스프레스로 이동해 볼게요 자 우선 홈에서 소셜 미디어 그리고 유튜브 썸네일을 고릅니다 자 어도브 익스프레스도 해외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국어 자료가 그렇게 많이 있지 않습니다 이게 좀 아쉬운 점인데 한번 이런 거 써 볼까요 자 여기 레이어로 편리하게 어떤 이미지들이 배치가 되어 있는지 알 수 있고 아 여기 한 레이어 안에 눌러 보면 이렇게 두 개가 섞여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바꾸기를 누르면 내가 가진 사진으로 바꿀 수가 있네요 짜잔 야 이거는 훨씬 쉽다 훨씬 더 간단한데요 제가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다른 기능만 써봤지 이렇게 디자인하는 기능은 지금 처음 써 보는데 가장 간단한 거 같습니다 글자도 바꿔 볼게요 썸네일 만들기 야 이거 진짜 해외에서 바로 번역된 그런 썸네일 같지 않습니까 하지만 어도비 익스프레스에 한글 폰트가 많다는 거 좋은 폰트 많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도 여기서 제공하는게 굉장히 많아요 바꾸기 눌러 보면 여기에 굉장히 또 다양한 이미지들이 있는데 쓸만한 거 찾기엔 좀 시간이 걸릴 수 있겠네요 자 참고로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는 이미지를 넣을 때 이렇게 눕기가 제거된 이미지가 아니라 이렇게 배경이 있는 이미지더보기 제거를 누르면 꽤나 깔끔하게 배경 분리가 됩니다이 배경 분리하는 알고리즘 자체는 어도비가 굉장히 좋은 거 같아요 저는 그래서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 다른 게는 안 쓰고이 배경 분리하는 기능만 쓸 정도입니다 포토샵보다 더 잘 되는 거 같아요 자 완료됐으며 여기 다운로드 눌러서 다운로드 누르면은 이렇게 완성이 되겠죠 자 나는 이런 서비스 말고 조금 더 자유롭게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 하시면 포토샵을 이용하시면 되겠 습니다 그런데 썸네일 하나 때문에 포토샵을 이용하는 건 약간 무겁죠 비용도 비싸고 사용법도 어려우니까요 포토샵 대신 무료인 김프라 것도 이용하면 됩니다만 김치 프리미엄 아닙니다 그런데이 김프 제가 써보니까 포토샵보다 훨씬 어렵더라고요 포토샵이 더 낫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것저것 기능이 너무 많은 포토샵 대신에 제가 앞서 소개드린 이런 서비스들에서 템플릿을 이용하는 것보다 그냥 백지에서 시작하는게 훨씬 더 간단할 것 같습니다 아 이런 웹 서비스도 싫다 지금 있는 걸로 안 되나 싶으시다면 파워포인트나 맥에 기본으로 내장된 키노트 럼 프레젠테이션 만드는 또 아주 훌륭한 썸네일 메이커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키노트 굉장히 좋아요 맥을 샀다면 공짜기프트카드이에요 그래서 제가 썸네일에 굉장히 특이하고 멋진 효과 많이 주거든요 이게 다 에펙에 있는 기능을 사용한 거예요 자 그럼 좋은 썸네일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로 눈에 잘 들어와야 합니다 이상한 폰트 얇은 글자 너무 두꺼운 선 밝기가 이상한 이미지 혹은 비율이 이상한 이미지 비율이 이상한 글자 배경과 분리가 안 되는 글자 또는 뭘 먼저 보는지 모르겠는 피사체 등 썸네일 속 요소들이 묻히거나 눈이 안 가게 되면 좋은 썸네일이 아닙니다 딱 봐도 어떤 메시지가 있는지 그리고 궁금증을 불러일으켜서 클릭할 수 있게 하는게 좋은 썸네일이 있죠 두 번째로는 복잡하지 않아야 한다는 겁니다 복잡한 것은 다행한 것과 다릅니다 그래서 단순하게만 만드는 것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고 복잡하게 보이지만 레이아웃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다양해 보이는 그런 썸네일은 잘 기능할 수 있습니다 자 그리고 예쁘기만 해선 안 됩니다 썸네일에는 예술을 담아도 되지만 잘 먹히는 것과 잘 만드는 것은 아주 다르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디자이너거나 예술적 감격이 있다 하더라도 좋은 썸네일 먹히는 썸네일을 만드는 것은 아예 차원이 다른 일이니까 내가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서 그쪽을 업그레이드하는게 좋겠죠 물론 썸네일을 썸마이 하게 만드는 것보다 정갈하고 아름답게 만들면 브랜딩에는 좋겠지만 조회 수에는 어쩌면 약간 쌈마이한 썸네일이 잘 먹힐 수도 있습니다 제가 쌈마이 표현하긴 했지만 사람들이 이끌 수 있는 요소라면 좋은 썸네일의 재료가 됩니다 예를 들어 후킹할 수 있는 텍스트 또는 궁금증 을 유발할 수 있는 사진 이런 것들이죠 자 그리고 썸네일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이 영상 초반에 10초의 내용과 일치하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영상을 보는 사람들은 썸네일을 누르고 들어왔기 때문에 썸네일에서 기대하는 바가 있을 거예요 그것을 영상 초반에 해소를 시켜 주거나 혹은 궁금증이 증폭이 돼야 합니다 즉 영상 내용과 썸네일이 일치해야 된다는 거예요 아주 기본적인 거지만 놓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영상 내용이 시간순으로 a b c d 있데 영상 썸네일을에 해당하는 걸 만들어 버려 그래서 영상을 누르고 들어가면 a 관한 내용이 나와 그러면 사람들이 어 뭐야는 어디 있지라고 생각한단 말이에요 그래서 차라리 그럴 때는의 하이라이트를 맨 앞에 넣어서를 살짝 보여 준 다음에 d a b c d 이런 식으로 진행시키면 썸네일과 영상 초반부가 일치하게 돼서 더욱 시청 지속 시간이 늘어날 수 있겠죠 다섯 번째로 썸네일과 제목의 두 군데 다 텍스트를 넣을 수 있죠 그렇다고 해서 아예 같은 문장 같은 텍스트를 넣는 건 약간 레벨이 낮은 하수의 방식입니다 그래서 썸네일이란 걸 잘 활용하려면 제목에서 다루지 못한 것을 다른 각도로 썸네일에서 풀어 주는게 중요합니다 영상의 제목은 아무래도 검색의 에 걸리기도 하고 텍스트 그 자체이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가 되잖아요 하지만 썸네일은 이미지이기 때문에 약간의 개그를 사용해도 되고 우리가 키워드를 신경 쓰지 않고 다른 단어를 쓰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목과 썸네일을 완전히 일치시키는 것보다 약간 다르게 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에요 자 마지막으로 이거 다 한다고 해서 잘 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썸네일을 잘 못 만들었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많이 얻은 고정팬이 많은 분들이라면 썸네일이 하는 역할이 크지 않을 수도 있어요 여러분들의 최해 유튜버가 영상 올렸는데 썸네일 구리다고 영상 안 볼 거야 아니잖아요 자 자 그렇습니다 썸네일은 굉장히 어려운 거예요 정답이 없습니다 존네 어려워요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쓰는 방식이 있고 유튜브에서 고수들의 방법을 캐치할 수 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썸네일을 잘 구성하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썸네일을 잘 구성하는 팁입니다 이거 정말 중요한 내용이에요 일단 기본적인 걸 지켜야 되는데요 당연히 비율은 16대 9 그리고 유튜브에서 권장한 해상도는 1080에 720으로 꽤나 저화질입니다 이거보다 높게 한다고 해서 큰 의미가 없어요 그리고 용량 제한도 있는데요 뭐 근데 어차피 큰 용량으로 만들건 해상도를 훨씬 크게 만들건 나중에 바꿀 수 있으니까 16대 9로 제대로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해상도를 바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윈도우에서는 꿀뷰를 사용하거나 파워 토이즈 설치해서 이미지 리사이저 아는 기능을 써서 사이즈를 바꾸고 나면 용량도 줄어들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게 돼요 그리고 맥에서는 기본 파인더의 기능으로 이미지 변환이 따로 있습니다 빠른 동작에 이미지 변환을 누르면 포맷을 jpg 하고 이미지 크기를 크게 설정해서 변환을 누르면 1280 720으로 순식간에 바꿀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썸네일이 무엇을 담을 건지 스케치하는게 중요한데요 썸네일은 은 정말 정말 중요한 거기 때문에 여러분이 촬영할 때 미리 찍어 두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럼 이후에 썸네일 만들 때 편해져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떤 제품을 리뷰한다 싶으면 제품과 함께 이렇게도 영상을 찍고 제품이랑 막 포즈를 취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한 프레임 건전해서 그것을 썸네일로 사용을 해요 이걸 하지 않으면 우리가 촬영한 영상에서 최대한 썸네일을 건져내야 되기 때문에 되게 일이 복잡해지고 썸네일을 제대로 의도하지도 힘듭니다 그래서 미리 찍는 거 굉장히 좋다 자 두 번째로는 썸네일이 포함할 것을 미리 정하는 겁니다 우리가 영상만 계획할게 아니라 썸네일도 획 하면 정말 좋아요 저는 영상을 만들 당시에 애초의 썸네일 각을 생각하는 편이에요 썸네일에 어떤 텍스트가 들어가면 좋은지 인물이 들어가면 좋을지 사물이 들어가면 좋을지 그리고 배경은 어떻게 해야 할지 이런 것들을 대략적으로 고민해 보는 거죠 자 그럼 사람들이 보통 썸네일을 어떤 식으로 만드느냐 이것을 몇 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는데 이런 배치 방식을 레이아웃이라고 부르거든요이 레이아웃을 정리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레이아웃 자체는 정말 수천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유튜브에서 자주 보이는 것들을 정리하자면 첫 번째 텍스트 위치에 따른 레이아웃입니다 텍스트가 썸네일에 어디 위치 하냐에 따라서 만드는 방식도 달라지고 느낌도 굉장히 다른데요 일단 썸네일의 텍스트는 당연하지만 너무 길면 안 좋습니다 적당히 우리가 스마트폰이나 웹페이지에서 작게 봤을 때 눈에 읽히는 정도의 크기로 그리고 문장에서 최대한 덜어낼 것을 덜어내고 짧게 쓸수록 좋습니다 자 첫 번째 텍스트 위치는 바로 하단 텍스트입니다 하단에 쫙 까는 방식인데요 이거는 개인적으로 비추천합니다 왜냐면요 썸네일 오른쪽 아래에는 시간이 써 있죠이 시간 때문에 오른쪽 아래에 텍스트가 약간 가려지게 됩니다 텍스트 내용 중에 중요한 내용이 뒤에 있는데 이게 살짝 가려진다 그럼 시청자들이 보기에 눈에 안 떼서 그냥 넘어갈 수 있겠죠 그래서 하단 텍스트를 쓰는 경우에는이 시간 부분을 가리지 않거나 혹은 시간 부분의 느낌표 물음표 럼 가려져도 상관없는 것들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자 그다음은 하단 왼쪽 텍스트입니다이 방식의 장점은 두 줄로 구성 가능하다는 건데요 두 제목과 제목으로 나눠서 쓸 수도 있고 또는 한 줄로 하기 긴 거를 나눠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 줄일 경우에는 두 줄을 똑같은 디자인으로 하는 거보다 위쪽은 살짝 힘을 주거나 다르게 해서 무게를 윗줄로 할지 아랫줄로 할지 정해서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굵기나 색깔 배경 사각형 등을 써서 텍스트 줄간에 큰 차이를 두는 거죠 상단 텍스트입니다 텍스트 한줄을 위에 길게 쓰고 또 아래에는 적당히 사진으로 채우면 되니까 굉장히 구성하게 쉬워요 그래서 저도 자주 쓰는 방식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텍스트를 중앙에 배치하는 겁니다 짧고 강렬한 문장이나 단어를 크게 쓰는 방식인데요 가운데다 도면 길게 쓰기는 좀 어렵습니다 그러면 이미지 배치하는 것도 애매해지고 버려지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잘 안 쓰이거든요 그래서 텍스트가 인물 뒤에 가려지는 그런 감격적인 디자인 방식을 쓰기도 합니다 자 번의 텍스트 말고 썸네일 자체를 분할하는 형식도 굉장히 많이 보여요 사실 요즘 그렇게 많이 쓰이는 방식이 아니지만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첫 번째로는이 분할 방식입니다 보통 비교하는 두 대상이 있거나 vs 혹은 포 에처럼 극명한 차이가 있는 두 가지를 표현할 때 쓰입니다 미스터 비스나 고재형 채널 등이 방식을 써서 잘된 애들이 많습니다 자 그다음은 분할 방식입니다 다양한 것들을 보여줄 때 쓰는데요 패션이라는 브이로그 이럴 때 사용하는데 이건 살짝 애매하기도 해요 자 마지막으로 사분 날입니다 분할은 약간 공간을 보여 줘야 되는 부동산 영상 여행 영상 혹은 브이로그처럼 다양한 장면 이미지를 보여 줘야 할 때 쓰이는데요네 가지 이미지를 잘 선정해야 되기 때문에 쉽지는 않은 방식입니다 그리고 글자는 무조건 가운데에 써야 돼요 자 그래서 레이아웃을 많이 소개드렸는데 그럼 요즘 가장 많이 쓰이고 가장 좋은 방식은 뭐냐 저는 콜라주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라주란 여러 이미지나 재료를 잘라서 붙이는 그런 미술 기법을 의미하는데요 저는이 명칭이 그래도 가장 비슷해 보여서 그냥 여기다 갖다 붙였습니다 그래서 콜라조림는 거는 마스킹이 누기 배경 제거를 한다는 뜻이죠 일에 이곳저곳 배치하는 건데요 자유롭게 배치할 수도 있고 굉장히 여러 가지를 표현할 수 있으니까 정말 많이 쓰인다고 볼 수 있어요 다만 이미지들을 어울리게 배치하고 적절하게 배경도 선정하고 또 적절한 그림자 적절한 윤곽선 그리고 어느 것 하나 묻혀 보이지 않게 이렇게 만드는게 디자인 초보자는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도 유튜버라면이 정도는 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이 방식이 가장 자유롭게 표현할 수도 있고 많은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유튜버라면 꼭이 방식으로 잘 만드셔야 돼요 그럼 콜라지 방식을 잘 만드는 방법 이것은 다음 시간에 소개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네이 영상은 이부작 있데요 다음 시간에는 유튜버들이 썸네일을 만들 때 자주 쓰는 기술 눈에 잘 띄는 방법 그리고 배경과 중요한 메시지를 분리하는 방법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여러 가지 꼼수를 모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영상 여기까지고요 다음 영상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안녕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려줍니다.

2. 유튜브 10년 노하우와 꿀팁을 공유합니다.

3. 애프터 이펙트로 만들기 어려워서 소개하지 않습니다.

4. 쉽게 썸네일 만들 수 있는 툴을 추천합니다.

5. 캔바, 망고보드, 미리캔버스 등 무료 또는 유료 서비스가 있어요.

6. 템플릿을 선택하고 수정하는 방식이 간단합니다.

7. 망고보드는 배경 제거 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8. 캠버는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으며 배경 제거 가능해요.

9. 어도비 익스프레스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배경 제거가 좋아요.

10. 포토샵 대신 온라인 툴이나 키노트로도 만들 수 있어요.

11. 좋은 썸네일은 눈에 잘 띄고 간단해야 합니다.

12. 과도하게 복잡하거나 예술적이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

13. 영상 내용과 썸네일이 일치해야 시청자가 만족합니다.

14. 텍스트와 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하는 게 중요합니다.

15. 썸네일 비율은 16:9, 해상도는 1080x720이 좋아요.

16. 미리 촬영해서 썸네일을 정하는 것도 좋아요.

17. 썸네일에 넣을 내용을 미리 계획하는 게 좋아요.

18. 텍스트 위치는 하단, 좌측, 중앙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19. 콜라주 방식이 가장 인기 있고 자유롭게 표현 가능해요.

20. 초보자는 배경, 그림자, 윤곽선 등을 신경 써야 합니다.

21. 다음 영상에서는 더 많은 썸네일 제작 팁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22.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영상 기대해 주세요.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