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요약 제목

넷플릭스·유튜브 급성장 비법과 글로벌 인싸 문화 정리

원본 제목

유튜브보다 많이 본다는 넷플릭스, 인싸 문화로! (feat. 오징어 게임)

지식한입

조회수 조회수 675.3K 좋아요 좋아요 10.5K 게시일 게시일

설명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 문의 : scopepublic@naver.com ■ 영상을 위해 참고한 것들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전세계 사람들이 인터넷 으로 제일 많이 이용하는 게 뭘까요 돼 유튜브 시 되다 보니까 유튜브가 아닐까 싶은데 놀랍게도 데 클래스를 더 많이 쓰는데요 인터넷 트래픽 사용량 1등 이랍니다 전세계 미디어에 큰손이 작 공룡은 디즈니를 상대로 한때나마 엔터 기업 1등 자리까지 타라 내던 전적이 있습니다 뭐 다시 격차가 엄청 벌어지기도 했지만 한국인들은 체감이 잘 안 될 수 있는데 본토의 미국에서는 아예 키 배를 버리고 내 팰리스 로 넘어가고 있어요 우리 천 tv 도 보고 넷플릭스 또 보는 상호보완 제가 아니라 점점 tv 의 대체 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게 미국은 케이블 티비가 달에 10만원 수준 이래요 10,000원 또 나오는 애플 x 가 상대적으로 해 잘하는 거지 내 플레이스 로 갈아탈 만도 하죠 전세계 가입자 수가 이 혁명에 가까워지고 있어요 이게 다 돈내고 보는 유료 가입됩니다 7 사용자는 2배 이상 될 거라고 해요 계정 하나의 대명 까지 기장을 주 있어가지고 보통 친구들이랑 반반씩 내 곳에는 문화가 있죠 한국에서도 킹덤 위치와 인간 소비 연달아 화제가 되면서 점점 1 4 문화로 비집고 들어가고 있어요 대화 에 깨려면 내 페니스를 봐야 됩니다 한국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근데 가입자가 벌써 300만 명을 넘어 때요 그러다 보니까 뭔가 통신사에서 내 펠릭스한테 너네들 트래픽 너무 많이 쓰는 것 같으니까 망 사용될 타도 되고 써 이러고 싸우고 있어요 티비는 보통 각 뜨리는 같이 보는 매체 잖아요 이목은 관리 권한을 부모님들이 가지고 있죠 그러다 보니까 이상 10대들이 내 페니스를 많이 봅니다 1인 가구가 많아진 것도 의미가 좀 있어요 그러나 팬들 맥이 오니까 사람들이 집에서 애플릿을 만 보고 꼬나 터지기 전에 비해서 걸치 에게 2배 가까이 지었어요 딱히 노를 젓는 것도 아닌데 100 1 기본 자막 엄청 잘 갖고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tv 를 안 보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이제 유튜브 내 플렉스 가 있는데 오늘은 에플렉 3 대해서 알아볼 때 예 [음악] 우리 한국 얘기부터 할까요 넷플릭스 등장 이전에 한국드라마 상태가 어땠냐 꼴을 좀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보통 이 드라마라는 것을 방송국이 직접 만들기도 하고 방송국 밑에 자회사를 따로 파서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외부 제작 사이다가 외주를 주는 방법이 있는데 아무래도 외부 제작사 같은 경우는 화 처음이다 보니까 방송국의 갚지 를 당할 수밖에 없는 구조에요 아니 방송국이 뭐 서 적어야 드라마를 내보낼 거 아냐 칼자루가 방송국 안 돼 있어요 이게 뭐 다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이런 애들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구조라는 거죠 어떤 없게 된 간의 힘의 균형이 안 맞으면 갑을 관계가 생기고 파 청 업체를 쥐어짜서 이익을 네 번 호 뇌를 더 입니다 제일 유명한게 단가 후려치기 가 있죠 엿짜 또 제작비 흐르 취기가 있어요 만약에 대비가 굉장히 1대 거기 나왔다 그럼 방송국이 것을 다 주는게 아니고 모질라 게 1 70 악마 준다든가 하는 거죠 아니 방송국 입장에서 노 대표의 꽉 채워 가지고 돼 줬다가 드라마 가방 아기라도 화면은 어쨌든 호 내가 크잖아요 제작사 입장에서는 30억 혼외 를 깔고 들어가는 건데 그럼 이 손해를 의해서 총장을 하냐 광고를 엄청나게 많이 받아 드라마를 간접 광고로 떡칠을 합니다 이게 드라마 몰입을 해치는 수준까지 와서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원래 이 수익 구조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은 기형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나올 수밖에 없거든요 근데 만약에 여기서 드라마가 흥행에 실패한다 문제가 겉잡을 수 없이 커집니다 아니 방안 드러머 에다가 광고비를 비싸게 주겠어요 광고 수익의 안 나오는거죠 베 작사가 30억 미치고 들어갔는데 힘 할 때는 이 제작비도 충당을 못하는 상황 까지 또 가요 밑지는 장사가 아니라 비치는 장사가 되는 거지 그러므로 35 빚이 그 어떤 문제를 일으킨 야 스태프 란 단역 들한테 피해가 갑니다 인공 체벌이 발생해 2 돈이 없어서 이걸로 소송까지 걸리는게 거의 없게 연례행사 에요 대부분을 손해가 제작사로 전가되는 구조에요 제작사들이 못 가지를 내놓고 사업을 하고 있는건데 목숨걸고 장사하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제작 해독 리스크를 줄이고 싶어 하겠죠 어떻게 저 냐 제작비를 갖춘 이 드라마가 망해도 혼내는 최소화 하겠다는 거죠 다 제작비를 줄이면 무슨 일이 발생할까요 작품의 품질이 떨어집니다 영상이 잡스 러워 줘요 그리고 드라마를 언제까지 미리 찍어서 내 보내지 않아요 그렇다면 뭐 찍어서 내보내고 반응을 봅니다 흥행 을 할지 어떨지 알 수가 없으니까 그때그때 각본을 수정하고 분량을 조절 해요 그러다 보니까 일정은 촉박해 될 수 밖에 없고 툭하면 스태프들의 과로사 사건이 터져야 졸속으로 찍어내는 데 좋은 작품이 나올 리도 없고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 하게 되니까 좋은 작품이 아니라 만나지 않을 작품을 만들어요 재벌 3세로 매수 코믹 막장 드라마 같은것 한국 드라마가 왜 막장 소리를 들어 왔는지 이렇게 보니까 이해가 좀 되는 것 같죠 리스크는 큰데 내수시장이 작으니까 보상은 적고 이런 사업에 다 제작비를 궁극적으로 쓰기도 어렵고 응가를 정상적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는 거죠 이게 딱히 누구 잘못이라고 보다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는 거죠 그러다가 한국의 내 플루 c 가 들어오면서 제작비 라는 고질적인 문제를 좀 해소해 줍니다 한국은 제작될 후려친다 그랬는데 그러면 fls 는 얼마를 주냐 100% 발효 110% 뭐지 랄까 10% 를 더 줘요 빵 애도 적자 걱정이 없는 거야 회식 는 위로 속옷 오고 러쉬 굳이 작품의 퀄리티를 까먹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광고와 따져도 많이 자유롭고 그리고 기존에는 한국에서 대박이 터져야 매년 죄는 해외로 작품이 수출되고 그랬어요 근데 플러스 는 전세계 동시 방영 이잖아요 내 출시와 동시에 수출이 되는 거지 푹 에서 조금 장애도 외국에서 보면 장땡 굳이 한국에 눈높이에 맞춘다 고 재벌 3세 나 김치 싸대기 같은거 달리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기존에는 한류 드라마 라고 해봐야 중국이나 동남아 같은 아시아 쪽은 아 수출이 됐는데 이러는데 플레이스 가 있으니까 유럽이나 영미권의 대답해 기가 도와줬어요 실제로 킹덤 이 극장이 즉 유명세를 탔고 시장이 크다 보니까 기회도 많고 수익성도 좋아요 제작진이 나 배우들도 세계로 일어날 얘기가 좋고 이 세계 무대로 나가는 창구가 되고 있습니다 또 한국이나 아시아 시장 만 보고 가는게 아니라서 이렇게 파워가 좋은 배우나 아이돌 캐스팅에 몸을 필요가 없어요 캐스팅에 대한 자유도가 높습니다 무엇보다 제작진이 나 작가의 은사를 본 중 해주는 뭐야 어 어 잠깐 이건 으 이런 식으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어느 정도까지는 애플스토어 요청을 하겠지 근데 작가가 싫다 그러면 존중을 해 준대요 그대는 너무 자유롭게 해줘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진짜 드럽게 지루한 드라마도 많긴 하더라 고 그리고 표현의 자유도 보장해 줍니다 이렇게 한국에만 파는게 그러다 보니까 그 방통이 라든가 방송 심의 키만 검열 이런거 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야 g 와 인간 수업은 아예 청불 딱지를 벌어 가지고 청소년 성매매 같은 민감한 소재 도달할 수 있었고 6도 진짜로 실제 학생들처럼 해 벌하게 합니다 그 다른 쪽에 많이 먹었던 역이라 그런지 등골이 손을 하더라고 작품을 리얼리티가 살아 있어요 것보다 흥행성을 요구하지 않아요 대박 안 터져도 되고 2 더 올라가도 되고 이걸 추가하거나 싶은 마이너한 당뇨도 ok 입니다 창작자 입장에서는 완전히 놀이터에 요동 걱정 힘이 걱정 탕 스팅 업종 흘린 것도 없이 말 그대로 하고 싶은걸 제대로 할 수 있고 작품에만 몰두할 수 있는 학생이다 보니까 물론 애플 쓰다고 완전 더 결합 웃어주는 아니에요 제자 피를 한 가득 채워주는 것 너무 고마운데 그만큼 수익 배분을 적게 준다는 얘기가 좀 있어요 대담 막아 잘 되도 제작사가 챙기는 몫이 적어진 건데 말 그대로 리스크 로 우리 턴의 상황입니다 그래도 한국 드라마 게 해먹은 구조를 어느정도 해소 해 주면서 좀더 발전 적인 경쟁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자 애플리 저건 세계적으로 잘 나가고 있어요 다른 업체들이 것을 축하 만 해주고 있을까요 아니죠 남의 떡이 절에 커버 있는데 홍림 만 달라고 해야 될 거 아냐 경쟁자가 엄청나게 많이 생겼어요 아마존 닷컴이 만든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훌루 애플 tv 뭐 이런것들 여기서 진짜 문제가 뭐냐면 경쟁자들이 내 풀리 씨한테 콘텐츠를 해주고 있다는 거에요 대표적으로 디즈니가 있는데 올해 플렉스 안에 기존의 컨텐츠가 봤어요 근데 지금은 이거 거의 다 빠졌거든요 id 플러스에 다 넣어야 될 거 아냐 겸 되서 한테는 줄 수 없다는 거죠 디즈니가 빠지는건 타격이 좀 있어요 디즈니가 가지고 있는 킬링 컨텐츠가 너무 많거든 빚은 이 말고도 상황에 다 비슷해요 인기 컨텐츠 상당수를 외부에서 돼 주고 있어요 이게 또 제기하고 시즌 마다 골치가 아픈 게 계속 계속 계약금을 올해 달라 그러고 드나 눌러주면 확 기린이 플러스는 계약한 더 쳐진 잘하라고 애플릿이 가 아니라도 계약할 때는 많다 이거죠 달라는 대로 줘야 됩니다 그리고 같은 작품이라도 지역마다 유통사가 달라요 작품하나 계약하게 를 나라들로 일일이 따로 해야 돼요 여기에 들어가는 인건비 더 상당하고 때 플레이스 입장에서는 수익성은 점점 떨어지고 컨텐츠는 뜯겨 나가는 리스크가 있는 거죠 그러면 이 상황을 어떻게 뒤집을 수 있을까요 컨텐츠를 밖에서 사오지 않고 직접 만드는 거죠 왜 플렉스 오리지널 컨텐츠 를 만들게 됩니다 2020년에 만 여기에 입적 가까이 투자 할 거라고 하는데 이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월을 50편 더 넘게 만들 수 있는 돈이 에요 대표적으로 블랙미러 종이에 제 기묘한 이야기 위치가 크게 흥행을 해주면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근데 다 잘 되는건 아니에요 생각보다 재미 없는 것도 많다 는 평가가 많아요 ai 의 기술력이 짱짱해서 흥행의 속 예측도 자란다는 애플리 씨가 왜 흥행하지 못하는 작품들을 찍어내고 있을까요 왜냐하면 얘들이 대중적인 작품을 만들자 그 등 인사들의 재미없어 을 컨텐츠도 많이 만들어요 그래서 유명한 작품들 위주로 만 찾아본다면 생각보다 볼게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근데 원래 컨텐츠 산업 이라는 게 돼 정성만 있으면 되거든요 a 저항 거란과 이 넣은 걸 다 챙겨야 됩니다 가수들도 타이틀곡은 대중적인 걸로 화곡 수록곡은 주로 다양한 시도를 하잖아요 컨텐츠 라는게 인기도 있어야 하지만 깊이와 너비를 갖추는 게 중요해서 그래요 팬 층은 여기서 두터워지고 작은 큐브 도 보면 인사 컨텐츠들이 많은데 뭐 얘는 클릭도 있고 몰카 도 있고 먹방 도 있고 근데 이거 안 보는 사람들은 절대 안 보거든요 반면에 대체 누가 이런걸 보다 싶은 채널 별똥 누군가한테 는 최애 채널을 수도 있어요 실제로 들어가보면 구도 차도 엄청 많고 그리고 이런 독특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을 전세계에서 모아 보면 엄청나게 많아 집니다 유튜브는 이런 사람들의 다 아우르고 품을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가 사랑하는 부품이 된거구요 애플 s 도 바로 이런 원리로 1등이 된 거에요 전 세계 모든 취향을 얻을 수 있으니까 고기만 있는게 아니고 8 대기로 있는 뷔페 해요 이제 플레이스에 마리는 다양한 오리지널 컨텐츠 이게 성공 비결이라는 겁니다 자네 펄 씨가 미국에서 대박을 터트리고 나서 글로벌 시장에 발을 뻗어 려고 보니까 생각보다 로컬 시장 저항 이것의 써요 같다 날마다 터 절대 건드리 있었거든 한국만 해도 통신사 3사 iptv 로 꽉 잡고 있잖아요 kt 올레 tv lg u+ tv 로 4 애플 s 가 떠들어 가기가 너무 치가 않았어요 근데 지금 넷플릭스가 전세계 시장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한국에도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전략으로 한국시장을 들었을까요 바로 로컬 컨텐츠 제작 입니다 지역 특색이 짙은 드라마를 만드는 거죠 옥자 힘 더 인간 속 같은 작품을 만들어서 한국인들이 이목을 끄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 처음 데 클리셰를 가입 연계 옥자 때문 이었거든요 무슨 미드 때문에 애플릿을 보는 게 아니에요 애플 s 에서만 볼 수 있는 한국 드라마가 있는데 그게 화제가 되니까 궁금해서 가입하게 되는 거죠 친근감 있는 로컬 컨텐츠를 이용해서 각 지역의 주택 함대를 도장 깨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제 는 말하고 한국에서만 보는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시청자들이 볼 수 있어요 흥 담 더 해외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죠 반대로 우리 한국인들도 미드나 영드 말고 등 5 스페인이나 독일 드라마도 접할 수 있게 됐고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컨텐츠들이 전세계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게 문화교류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해외에서 킹덤 을 먹어 가세 관심을 가지 더라고요 겁 사람들이 보기에 게 진짜 신기 했나봐 한국의 전통 의복 을 알리는 계기가 된거죠 애플 s 가 아니었으면 이 사람들이 가시라는 거 과연 알 수 있었을까 그런 로컬 컨텐츠의 3개와 역시 내 플러스의 특색에 아닐까 생각합니다 디즈니가 어깨 공룡 답게 주로 인수합병으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반면에 애플릿은 오리지널과 로컬 컨텐츠 승부를 걸고 있어요 여러분 구글 그 큐브 카이스 부 아마 줘 얘들 핵심기술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이 것은 다들 아실 것 같은데 100장이 터와 인공지능 일겁니다 구글은 고객의 취향에 맞춰서 광고를 보여주고 위쪽은 영상을 보여주고 아마존은 상품을 추천해줘요 2 플랫폼 업체라는 놈들은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고 활용하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내 플레 섹스가 이 기술력에서 최첨단을 달리고 있어요 동조 밖에서는 월등히 앞서고 있어요 데이터를 굉장히 오래 정보도 축적을 해왔고 기술 개발도 열심히 해왔습니다 이런 기반 기술은 경쟁사가 쉽게 따라 잡기 힘들어서 애플릿의 분명한 감점이 되고 있거든요 이런 ar 기술이 왜 중요하냐 며 는 무작정 컨텐츠만 많다고 능사가 아닙니다 오히려 너무 많으면 뭘 봐야 될지 감이 않아요 하루종일 뭘까 찾다가 잠든 적이 있지 않으세요 애플 s 만이 아니라 길이 보는 어르신들도 그래요 하루종일 채널을 돌리다가 잠이 되십니다 자 이런 일이 반복되면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겠죠 아 넷플릭스 3보다 불교 없구나 더이상 이용을 안하게 됩니다 고객이 떨어져 나가는 걸 막으려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찾아 줘야 되겠죠 때 모은 애플릿은 알고리즘 기술이 중요하고 여기에 사활을 걸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배 고리 좀 개장한다고 대가 지어요 상담만 10억 이상이 얘네가 사람들 붙잡는다 얼마나 혈안이 돼 있냐면 같은 작품인데 보는 사람마다 썸네일이 다르게 떠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영화 포스터 4일이 다를 거 아냐 썸녀 에고 내 플레이스가 일이 자체 제작까지 해요 그 정도로 신경을 쓴다는 거지 이게 부정적인 판단을 할 때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지금 애플릿의 어떤 컨텐츠가 필요한지 작품이 얼마나 흥행할 지대 답변은 얼마가 적당한지 이런것을 전구 빅데이터 랑 ai 의 도움을 받아서 판단에 그 정도로 기술력이 앞서 있는 상태에요 2 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경영 방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세계 모든 고객의 취향을 때 1대 1로 저격하는 맞춤형 서비스 엘리스가 정상에 오른 비결 중 하나일 겁니다 자 내 플레이스 라는 무수한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전세계 영화 게나 방송계에 해먹은 전통들이 변화를 맞고 있어요 이 바닥의 고 인물들이 경쟁하고 다 나기 시작하면서 향이 조금 더 소비자 친화적 으로 바뀌고 있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경쟁자 중에서는 디즈니 플러스가 참 무섭다는 생각이 들어요 악을 스타워즈 픽사 내셔널 지오그래픽 의 20세기폭스 별개의 다 디즈니 거에요 저같은 경우는 새로 제작하고 있는 마블 드라마 시리즈 때문에라도 기준이 플러스는 무조건 셀 수밖에 없지 않나 싶은데 그동안은 애플릿을 안 쓸것 같아요 요금도 댓글 리스 보다 저렴하고 기지 니까 디즈니 플러스 말고도 흘러 까지 가지고 있어서 애플릿을 협곡 할 수 있는 상황에 확실히 진짜 깡패는 강태영 그래도 내 플리스 특유의 춘 적인 경영방식 빅데이터를 다루는 탁월한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도 잘 헤쳐 나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여기까진 애플릿의 성공 요인이 되서 알아 봤구요 지금까지 직한 일에 한입만 였습니다 [음악] 으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브가 인터넷 트래픽 1위입니다.

2. 디즈니보다 유튜브가 더 많이 사용돼요.

3. 미국에서는 TV 대신 온라인 콘텐츠를 봅니다.

4.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TV를 대체하고 있어요.

5. 전 세계 유료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6. 계정 하나로 여러 사람이 함께 볼 수 있어요.

7. 한국에서도 유튜브와 넷플릭스 인기 높아지고 있어요.

8. 10대와 1인 가구가 온라인 콘텐츠를 많이 봅니다.

9. TV보다 온라인 콘텐츠가 대세가 되고 있어요.

10. 한국 드라마도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입니다.

11. 한국 콘텐츠는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12. 애플TV는 오리지널과 로컬 콘텐츠에 집중합니다.

13. 경쟁사들은 콘텐츠를 인수하거나 제작하는 전략을 써요.

14. 구글, 아마존, 디즈니 등도 콘텐츠 경쟁에 뛰어들었어요.

15. 애플TV는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차별화하고 있어요.

16.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이 매우 발전했어요.

17. 작품별로 썸네일도 다르게 보여줍니다.

18. 자체 제작 콘텐츠도 늘리고 있어요.

19.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20. 지역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가 강점입니다.

21. 문화 교류와 해외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어요.

22. 경쟁사들은 인수합병으로 콘텐츠를 확보하지만,

23. 애플TV는 오리지널과 로컬 콘텐츠에 주력합니다.

24. AI와 데이터 기술이 경쟁력의 핵심입니다.

25. 맞춤 추천과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을 붙잡아요.

26. 경쟁이 치열해졌지만, 기술력으로 버텨내고 있어요.

27. 앞으로도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힘쓸 계획입니다.

28. 디즈니와 경쟁하며 글로벌 시장을 노리고 있어요.

29. 한국 콘텐츠도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0. 애플TV는 기술과 콘텐츠로 계속 성장할 거예요.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