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달러 마요네즈로 시작해 3년 만에 2천억에 매각한 성공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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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많은 조언자들이 9.95달러는 비싸다고 했어요.
- 하지만 창업자는 도전했고, 시장에 도전장을 냈어요.
- 마크 시슨과 모건 자노티는 프라이멀 키친을 창업했어요.
- 시장에는 저렴한 소스들이 넘쳐났어요.
- 그들은 고가의 아보카도 오일 마요네즈를 만들었어요.
- 당시 경쟁 제품은 3달러였어요.
- 시장을 시험해보고 싶었어요.
- 만약 팔리면 사업을 계속했고, 아니면 접었어요.
- 미국 소스 시장은 310억 달러 이상이에요.
- 2030년까지 50억 달러 더 성장할 전망이에요.
- 마크는 개인 수익을 투자해 사업을 시작했어요.
- 2019년, 크래프트 하인즈가 2억 달러에 인수했어요.
- 2024년, 매출은 거의 25억 달러에 달해요.
- 마크는 운동과 영양에 관심이 많았어요.
- 1997년, 영양제 회사 프라이멀 뉴트리션을 시작했어요.
- 2006년, 블로그 ‘마크의 데일리 애플’을 열었어요.
- 블로그는 한 달 350만 명이 봤어요.
- 2009년, 책 ‘프라이멀 블루프린트’를 냈어요.
- 건강과 식단에 관심이 많았어요.
- 2013년, 프라이멀콘에서 모건을 만났어요.
- 모건은 마케팅 전문가였어요.
- 2013년, 마크는 모건을 마케팅 컨설턴트로 채용했어요.
- 이후, 모건은 정식으로 함께 일했어요.
- 마크는 개인 수익으로 사업을 시작했어요.
- 1백만 달러를 투자했고, 신용대출도 있었어요.
- 신용대출은 최대 9백만 달러였어요.
- 아보카도 오일이 필요했어요.
- 처음 제품은 아보카도 마요네즈였어요.
- 이 제품은 시장을 바꿨어요.
- 2015년 2월, 온라인으로 출시했어요.
- 첫 주문 1만2천개가 일주일 만에 팔렸어요.
- 이후 전국적으로 판매가 확대됐어요.
- SNS 캠페인도 했어요.
- 경쟁자는 거의 없었어요.
- 초기에는 빠르게 성장했어요.
- 4년 만에 연매출 5천만 달러를 기록했어요.
- 2018년, 매각을 계획했어요.
- 투자은행을 통해 매각 협상을 시작했어요.
- 크래프트 하인즈가 가장 적합했어요.
- 2018년, 거래가 성사됐어요.
- 2019년, 2억 달러에 인수됐어요.
- 마크는 브랜드 얼굴로 남았어요.
- 모건은 5년간 임원으로 일했어요.
- 2024년, 모건은 자문 역할로 돌아갔어요.
- 당시, 마크와 모건이 95%를 소유했어요.
- 크래프트 하인즈 덕분에 성장했어요.
- 2024년, 매출은 25억 달러에 달해요.
- 크래프트는 유통과 마케팅을 도왔어요.
- 우리의 목표는 세상의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었어요.
- 경쟁이 늘어나면서 목표 달성에 도움됐어요.
- 조언은, 아이디어를 먼저 검증하라는 거예요.
- 그리고 열정을 가지고 투자하라는 말이에요.
- 꾸준히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