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요약 제목

테슬라 로보택시 공식 공개 임박! 안전 해설과 기대 포인트 정리

원본 제목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 6월 22일

준이츠 JOONITS

조회수 조회수 9.2K 좋아요 좋아요 786 게시일 게시일

설명

준이츠 멤버십에 가입하시고 멤버십 전용 영상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XHqMzeT6P3_pH2U2ftXNzA/join 00:00 6월 22일 00:37 간밤에 난리났다 04:35 아이폰 모먼트 06:38 FSD 라이센싱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영상을 시작하기 앞서 로보택시 공개 날짜를 일론머스크가 발표하였습니다.

테스트는 진행 중이고 여기서 공개란 공식적으로 외부 승객을 태우는 날짜를 뜻할 것입니다.

일론머스크는 잠정적으로 그것을 6월 22일이라고 밝히면서 우리는 안전에 대해 매우 조심하고 있기 때문에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또 하나의 일정을 밝혔는데요.

공장에서 출고되어 집 앞까지 배송되는 최초의 날짜는 6월 28일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2025년 6월은 테슬라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시간 기준 어제 밤 10시경 X에는 한 영상이 공유되었습니다.

공유자는 유저 테라핀, 터핀, 콜이었고 그는 텍사스 오스틴에서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하는 모델 Y를 맞은 편에서 찍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차에 운전석이 비어 있었다는 것과 보조석 쪽 문에 로보택시 로고가 선명이 새겨져 있었다는 것입니다.

테라핀 터핀 콜은 맙소사 로보택시예요라고 말하며 X의 대형 테슬라 인플루언서 소여메리츠 폴마스 카탈로그 더티 테슬라 니크루즈 파타네를 태그하였습니다.

이 영상으로 인해 커뮤니티에는 간밤에 난리가 났습니다.

소요 메리치는 해당 영상을 인용하며 속보입니다.

운전석에 사람이 없는 최초의 테슬라 모델 Y 로봇 택시가 텍사스 오스틴의 공공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새로운 로봇 택시 로고가 차량 측면에 있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이 영상엔 정말 많은 테슬라 책임자들이 총 출동하였습니다.

이를 보면 이것이 얼마나 회사의 기념비적인 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 오토파일러 팀의 머신러닝 엔지니어 찰스 키는 로보택시는 실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공공도로에서 진행된이 최초의 자율주행 테스트에는 모델링, 알고리즘부터 시스템 및 운영까지 많은 노력이 투입되었습니다.

팀원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 더 많은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하였고 마찬가지로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윤타 차이는 윙크를 하는 이모티콘으로 해당 소식을 반겼으며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필두아는 오늘은 작은 발걸음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훗날 돌이켜 보면 그것이 변곡점일 것입니다라고 하였고 선임 엔지니어링 매니저 3리파트쿠마르는 출시 초기에는 안전하고 느린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미래는 흥미진할 겁니다라면서 기대를 하게 하였고 인공지능 개발 팀원인 칼레나 브라우는 언제 이게 소셜 미디어에 퍼질지 궁금했습니다라면서 자신감을 드러냈고 2024년 회사를 떠난 전 선임 경로 계획 엔지니어인 8일제인는 축하합니다.

필두한 아 엘루스미 자율주행 팀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드디어 이루어졌네요라며이 역사적 순간을 만들어낸 과거 동료들을 축하하였습니다.

엔지니어 아렉 스레즈키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접근 가능한 교통에 새로운 시대가 실현되는 것을 보니 정말 보람 있네요라며 뿌듯해하였고 테슬라 AI 부사장이자 옵티머스 프로젝트를 동시에 이끌고 있는 아 엘루스 아미는 처음엔 천천히 그리고라면서 앞으로 규모를 대규모로 늘려갈 것을 예고하였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테슬라 공식 개종도 해당 영상을 인용하며 이건 당신이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차와 똑같습니다.

라고 라고 말하며 일반 소비자가 구매한 차도 장차 언제든 로보 택시가 되어 당신에게 돈을 벌어다 줄 수 있다는 로보택시의 근본 개념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일론머스크도 등장합니다.

일론머스크는 해당 영상을 인용하며 아름답고도 간결한 디자인입니다.

이는 공장에서 바로 나온 개조되지 않은 테슬라 차량입니다.

즉 우리 공장에서 나오는 모든 테슬라는 감독 없이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라며 앞선 테슬라 공식 개정의 말처럼 생산되는 모든 테슬라 차량은 로보택시가 될 수 있다는 점 로보택시에 편입되기 위해 어떤 하드웨어적 개조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유저 스튜어트 저커먼은 일론머스크에게이 차량들은 어떤 소프트웨어 버전을 사용하나요? 하드웨어 4 차량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버전인가요? 아니면 곧 출시될 버전인가요?라고 라고 물었고 일론머스크는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이지만 곧 주요 버전에 통합될 예정입니다.

알파 단계에 있는 더 발전된 모델이 있고 파라미터가 약 네배 증가했지만 아직 많이 다듬어야 합니다.

몇 달 안에 배포 준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라며 현재 사용 중인 로보텍시 소프트웨어와 일반 사용자 소프트웨어가 곧 통합될 거라는 점을 알렸습니다.

그 전에도 테슬라 로보택시 테스트 추정 차량은 많았으나이 영상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테슬라 차량이 공식 로보테시 로고를 달고 운전자 없이 공공도로에서 운행하는 사실상 최초의 영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는이 소식과 관련하여 한 글을 재계시하였습니다.

해당 글은 테크 블로거 로버트 스코블의 글이었습니다.

로버트 스코블은 다른 자율주행 차량 회사들과 달리 테슬라는 고객들에게 R&D 비용을 간접적으로 부담하게 했습니다.

이를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FSD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고 차량을 구매하며 차량 운행 데이터를 통해 AI 훈련에 기여하게 했습니다.

저는 경쟁사인 웨이모의 고객들을 인터뷰하면서 많은 소비자 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웨이모 고객들은 거의 일치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더 이상 차를 소유하고 싶지 않고 운전을 하고 싶지 않다고 그리고 우버를 타고 싶지 않다고 말입니다.

테슬라는 웨이모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게다가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론머스크는 앞서 말했듯 우리에게 비용을 지불하게 했기 때문에 테슬라 네트워크는 거의 처음부터 수익성을 가질 것입니다라며 테슬라의 로보택시 자율주행 비즈니스 모델에 감탄하였습니다.

일론머스크는 해당 글의 댓글로 이제 길거리는 매우 빠르게 변화할 것이고 자율 주행차는 2, 3년 안에 전 세계적으로 보편화될 것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금융 분석가인 AJ 또한 여러분 오늘을 기억하세요.

25년 6월 10일은 운전자가 없는 상태로 테슬라 로보택시가 돌아다니기 시작한 날입니다.

이것은 스티브 잡스가 첫 번째 아이폰을 꺼낸 날을 떠오르게 합니다.

잠시 상상해 보세요.

만약 테슬라가 스티브 잡스가 했던 것처럼 자율주행 기술을 비밀리에 개발하고 있다가 깜짝 공개했다면 모드를 충격에 빠뜨렸을 것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이는 오늘의 로보택시 순간은 아이폰의 등장만큼이나 중요한 사건이나 모든 과정을 공개하는 테슬라의 특성상 그 가치를 제대로 느끼는 사람은 적을 것이다라는 뜻일 겁니다.

그 말인즉이 영상을 만들고 있는 저나 보고 계신 여러분이나 로보택시의 가치를 안다는 것은 어쩌면 행운할 수도 있다라는 것이겠죠.

FSD 라이센싱에 관한 소식이 일하기보다는 흘러가는 현황을 알 수 있는 발언이 나와 소개드립니다.

테슬라 인플루언서 데이브리는 한국 시간 기준 오늘 새벽 X에 제 생각에는 테슬라가 연말까지 최소 한 곳에 자동차 제조 업체와 FSD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동차 제조 업체가 FSD 하드웨어를 실제로 통합하고 차량을 판매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이 발표는 대부분의 전문가 분석가들에게는 놀라운 소식일 겁니다.

이는 테슬라의 새로운 사업 분야이고 이렇게 빨리 발표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스틴 로보텍시의 출시는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테슬라와 FSD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데 자신감을 없는 총매자가 될 수 있습니다라며 최초 FSD 라이센싱 시기를 올 연말로 점쳤습니다.

그리고 그 글의 일론머스크는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이런 문제에 대해 사실이 아니거나 엔비디아에서 하드웨어를 구입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말만 듣고 있습니다.

테슬라 로봇 택시가 널리 보급되고 다른 솔루션이 효과가 없게 되면 자연스럽게 우리에게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라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로보텍시가 공공도로에서 돌아다니는이 시점에도 테슬라 FSD의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엔비디아 같은 다른 대안만을 찾아다니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 말은 굉장히 정중하게 들리지만 속뜻은 그들은 변화를 외면하며 스스로 몰락하고 있어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속 시원하게 그 말을 해 준이가 있었으니 앞서 등장했던 AJ입니다.

AJ는 일론모스크의 해당 글에 답글로 월급을 받는 자동차 제조사 CEO 대부분은 정치적 기타 어리석은 이후로 테슬라의 솔루션을 수용하기 전에 먼저 수십억 달러의 자본을 소진할 것입니다라며 돌지구를 날렸습니다.

그럼 오늘 영상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 영상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일론머스크가 로보택시 공개 날짜를 6월 22일로 발표했어요.

2. 안전 문제로 날짜는 변경될 수도 있다고 했어요.

3. 최초 배송 날짜는 6월 28일이라고 밝혔어요.

4. 2025년 6월은 테슬라에게 매우 중요한 달이 될 것 같아요.

5. 밤에 유튜버들이 로보택시 영상들을 공유했어요.

6. 영상에는 운전석이 비어 있고 로보택시 로고가 보여졌어요.

7. 많은 테슬라 책임자들이 현장에 모였어요.

8. 엔지니어들은 자율주행 테스트가 실제로 진행 중이라고 말했어요.

9. 이 테스트는 시스템과 알고리즘 모두를 포함해요.

10. 엔지니어들은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을 기대한다고 했어요.

11. 안전하고 느린 테스트를 위해 많은 검증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12. 인공지능 팀원들은 이 소식을 자랑스럽게 여겼어요.

13. 과거 동료들도 이번 성과를 축하했어요.

14. 테슬라 AI 부사장은 규모를 점차 늘릴 것이라고 했어요.

15. 테슬라 공식은 현재 차도 곧 로보택시가 될 수 있다고 했어요.

16. 일론머스크는 모든 테슬라가 자율주행 가능하다고 강조했어요.

17. 하드웨어 개조 없이도 로보택시로 활용 가능하다고 했어요.

18. 유저 질문에 머스크는 새 소프트웨어 버전이라고 답했어요.

19. 곧 일반 버전과 통합될 예정이라고 했어요.

20. 이번 영상은 테슬라 차량이 공공도로에서 운행된 최초 사례예요.

21. 머스크는 관련 글을 인용하며 소식을 전했어요.

22. 테슬라는 고객들이 R&D 비용을 부담하게 하는 전략을 써요.

23. 고객들은 운전이 필요 없고 우버 대신 테슬라를 원해요.

24. 테슬라는 경쟁사보다 저렴하고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해요.

25. 머스크는 앞으로 수익성도 기대한다고 했어요.

26. 그는 길거리 변화와 자율주행 확산을 예측했어요.

27. 6월 10일은 테슬라 로보택시 시작일로 기억될 거예요.

28. 이 순간은 아이폰 등장만큼 중요한 사건이에요.

29. 테슬라의 공개 특성상 가치를 모두 알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30. 로보택시의 가치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어요.

31. 테슬라가 연말까지 FSD 라이선스 계약을 맺을 가능성도 있어요.

32. 다른 제조사들이 빠르게 따라오긴 어려울 것 같아요.

33. 엔비디아 하드웨어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어요.

34. 테슬라 로보택시가 널리 퍼지면 경쟁사들은 어려워질 거예요.

35. 일부 CEO들은 변화에 적응하기 힘들어할 것 같아요.

36. AJ는 경쟁사들이 수십억 달러를 낭비할 것이라고 비판했어요.

37. 오늘 영상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38. 다음 영상에서 다시 만나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