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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도 쉽게 배우는 릴스 완벽 강의 커리큘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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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릴스를 잘 할 수 있을까요? (강의 커리큘럼 소개)

팀 크리투스 (구 릴스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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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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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번 파트에서는 릴커 강의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고 또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들으셔야 진짜 릴 세커 내 성장을 위해서 어떤 것들을 하고 있고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은 뭐겠나 하는 것들을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빠르게 설명할테니까 집중해서 들어보겠습니다 자 부제로대 컨텐츠 시대에 살아남는 독보적인 커리큘럼이라는 이야기를 달아 놨는데요 이렇게 부제를 달아 놓은 이유가 뭐냐면요 계속해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고 단순히 하던 사람들이 더 잘해진다 넘어서 원래 다른 플랫폼에서 잘하던 사람들 방송국에 있던 사람들이이 레이스 시장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더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시대에 저희가 살아남는 방법을 고민고민하다가 원래는 강의 하나밖에 없었는데 라이브를 추가하고 멤버십을 추가하고 챌린지를 추가하고 이런 식으로 더 필요한 것들을 담아놨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어떤 프로그램 진행되는지를 잘 알고 내가 필요하다 생각하는 것들을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진짜 많지가 않았어요 처음엔 강의 하나 딱 있었는데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좀 설명을 드릴게요 일단 VOD 강의가 있습니다 파트 1부터 파트 6까지 있고요 파트 1에서는 2025년에 왜 레스를 시작해야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말씀을 드렸고요 그리고 파트 2에서는 알고리즘이 사실 되게 고민이실 거예요 내 알고리즘이 꼬여 있는 건 아닌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고 25년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앞으로 어떤 기조로 인스타그램이 알고리즘을 운영할까에 대한 고민들이 되게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알고리즘부터 제대로 잡고 가자는 의미에서 첫 부분에 알고리즘에 대한 내용을 넣었고요 그리고 파트 3에서는 파트 3가 사실 가장 중요한 내용이에요 그래서 내가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파트 3까지는 꼭 듣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영상을 기획할 때 문제를 해결하거나 재밌거나 욕망을 충족시켜 주거나 이런 식으로 그 안에서 주제를 골라야 된다 말씀을 드리고 초반 3초는 또 어떤 전략들을 쓸 수 있고 지금 터지고 있는 초반 3초 그리고 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초반 3초는 어떻다 말씀드리고 또 내용 구성 파트에서 대본을 어떻게 써야 되는지 영상 오디오 텍스트 파트를 어떻게 활용해야 되는지를 말씀드렸다고 하면은 이번 리뉴얼된 강의에서는이 모든 내용을 합적으로 어떻게 섞어야 되고 실제로 터지고 있는 영상들은이 많은 내용들을 단순히 주제만 잘고른게 아니라 주제 초반 3초 내용 구성을 다 자한 영상들이 생기고 있어요 그런 영상들이 어떻게 기획되었지만 ke 했을 때 어떤 식으로 영상들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들을 배울 겁니다 그리고 파트 4는 이제 내가 영상 기획을 잘해서 조회수가 나와요 그럼 그때부터 중요한 건 뭐냐면 팔로우하고 싶은 계정을 만들어야 돼요 아무리 조회수가 몇백만 나오고 몇천만 나와도 아무도 나를 팔로우하지 않으면 사실 그 영상이 내가 추구하는 방향이 아닐 수도 있는 거예요 내가 릴스 터트리는 건 사실 릴스는 수단입니다 내 팔로우를 늘리고 그 팔로우를 찐팬으로 만들기 위한 수단이 릴스 그래요 근데 리스를 아무리 만들어도 팔로우가 안 내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아무리 거기서 조회수를 자해도 스위코 안 됩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팔로우가 안 모이면 또 스커 안 돼요 그래서 어떤 팔로어를 모아야 되고 어떤 전 약을 썼을 때 팔로우 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는지 그리고 사실 단순히 팔로우하고 싶은 계정을 넘어서서 진짜 사랑받는 계정이 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것들을 해야 되거든요 실제로 사랑받고 있는 계정들은 어떻게 브랜딩을 하고 그리고 우리는 우리 계정을 어떻게 브랜딩해 나가야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파트 4에서 다룰 겁니다 파트 5에서 저희가 영상을 어쨌든 기획하고 나면 촬영 편집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말씀을 드릴 겁니다 촬영 편집은 사실 기획에 비하면 중요도 는났습니다 저는 영상이 터지는데 80% 이상이 기획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촬영 편집을 잘해도 기획이 별로면 터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기획을 중점적으로 배우겠지만 결국에 촬영 편집도 업그레이드를 해 나가야 되고 못하면 영상을 만들 수가 없기 때문에 어떻게 편집을 해야 되는지 a z 아지 다 넣어 놨습니다 영상 편집 강의만큼 디테일하진 않지만 스에서 적어도 터트리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넣어 놨다 생각하시면 되니까 편집 파트 직접 실행하면서 배우시면 될 거 같고이 편집 파트는 사실 더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입니다 사실 저보다 편집 잘하는 분들이이 시장에 너무너무 많아요 그래서 그런 분들에게 초빙을 해서 그런 분들께 좀 배워 보는 시간을 추후에 마련하려고 하는데 이번 파트까지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쇼폰 편집과 촬영에 대한 것들을 담아놨다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파트 6는 스위코 합니다 계정에서 조회수도 나오고 팔로워도 보이고 팔로워들이 날 조금 사랑하는 거 그럼 어떻게 수익화를 해야 될지가 고민을 겁니다 그 수익화 하는 방법을 계정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말씀을 드릴 거고요 그리고 내가 어떤 제품이 있거나 내 사업체가 있어요 내가 인스타그램에서 릴스 기획할 수 있게 되면 그때부터 유리해지는게 뭐냐면 리스를 못 만드는 사람들이랑 협업을 해서도 조회수를네 개 만들 수가 있어요 그래서 어떤 식으로 인플루언서 대가 협업을 해야 되는지 또 말씀을 드릴 거고 여기까지 딱 수강하시면 끝이 아닙니다 여기까지 면 그때부터 전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그다음부터 실제로 내가 배운 내용을 가지고 어떻게 적용하는지 중요합니다 제가 만약에 요즘 이게 트렌드니까 머릿속에만 가지고 있으면 충분합니다라고 했으면 저는 이런 강의를 애초에 만들지도 않았을 거예요 제 목표는 여러분들이 그냥 어 나 요즘 뭐 릴스 유행이 이라던데 어떻게 만드는지 나 누구보다 잘 알아 나 지식이 많아 자랑하지 않으셨으면 좋겠고요 전 여러분들이 실제 성과로서 나 세커 강의 듣고 이렇게 조회수 내고 있어 팔로 리고 있어 수익까지 한 달에 지금 몇 천만 원 벌었다라고 하는 이야기를 저한테 들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목표는 거기까지이기 때문에 강의 중간중간에이 강의를 끝까지들을 수밖에 없게끔 또이 강의를 듣고 실행할 수밖에 없게끔 하는 장치들을 마련해 놨어요 그 장치들도 여러분들이 좀 파악하면서 수강하시면 또 재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강의를 듣고 영상들을 만드는 과정에서 시행 착오가 엄청 많을 거예요 강의 들었으니까 영상 만들자마자 100만 200만 나오겠지 아닐 거라고 제가 말씀드렸죠 그러면 아닌 분들을 위해서 제가 하고 있는게 있죠 라이브 컨설팅을 매주 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8시부터는고 제가 작성해 놨는데 사실 지난주 같은 경우는 6시간 동안에서 2시에 끝났고요 보통 1시쯤에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매주 라이브를 통해서 저희 수강생분들의 영상들을 보고 그 영상에서 뭐가 아쉬운지 말씀드리기도 하고 그리고 그 계정에 방향에 대한 이야기도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추구하는 거는 계속 말씀드리지만 조회수 몇 개 나는게 아니에요 어떻게 해야이 계정이 사랑받을 수 있는지입니다 그래서 아 조회수는 냈는데 아쉬운 부분이 있다이 영상을 통해서 매출은 늘어났는데 아 지금 이렇게 하시면 안 될 것 같다 하는 부분들까지도 말씀을 드리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이 시간은 정말 제가 목숨처럼 여기고 지키고 있는 시간인만큼 여러분들도이 라이브에 한번 들어오실 때 아 그냥 뭐 라이브 한번 들어와 볼까가 아니라 진짜이 시간을 통해서 지금 조회수가 안 나오는이 스를 바꿔 보겠다 하는 좀 진짜 이런 진지한 마음으로 들어와 주셨으면 좋겠고요 실제로 제가이 라이브를 매주 10시간 이상 준비합니다 저희 팀원 분이랑 10시간 이상 준비해서 10시간 이상 준비한 내용을 또 네다섯 시간 동안 여러분들에게 전달하는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그만큼 더 진지하게 임하셨으면 좋겠고요 시간 꼭 지켜서 들어와 주시고이 시간만큼은 내용에 집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이 라이브 컨설 에 제가 진짜 목숨처럼 여기는 이유가 이게 없었으면 지금처럼 저희 수강생분들이 이렇게 압도적인 성과를 못 냈을 거기 때문이에요 전 너무 잘 알고 있어요 제가 이걸 안 하면 수강생분들 성과 확 떨어질 겁니다 제가 수술하고 다음 주에 진짜 힘들었지만 해야겠다 마음 먹었던 이유도 이걸 한번 안함으로써 누군가가 성과를 낼 거를 못 내게 될 걸 알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성과에 다 빨리 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계정을 운영하는 초반 만큼이 이라도 매주 들어와서 보셨으면 좋겠고 실제로 성과를 빠르게 내신 분들은 막 세 달 동안 매주 들어와서 신청하신 분도 있어요 그게 흥마 님이고 그게 서로 님이고 그런 분들이 진짜 성과 빨리 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좀 집중적으로 들어오는 시기를 만들어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강의에도 자세하게 나오긴 하는데요 일단 수강생 전용 톡방에 들어와야 되고요 입장 방법은 강의 내에 숨겨 놨습니다 여러분들이 강의를 끝까지 듣게 만들기 위한 어떻게 보면 제 전략입니다 이것도 여러분들의 심리를 계속 건드리는 거예요 어떻게 하면 여러분들이 끝까지 들을까 어떻게 하면 진짜 실행을 할까 하게 하는 나름의 전략이라고 생각해 주시고 여러분들이 아무리 질문을 주셔도 이건 알려 드릴 수가 없으니까 강의를 듣는 중간에 아 나 빨리 들어가고 싶다 빨리 피드백 받고 싶다 생각이 들어도 빨리 그럼 끝까지 들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듣고 수강생 톡방 들어오셔서 거기서 피드백 신청하시면 되고요 그리고이 피드백은 강의 수강 기간이 끝나도 해드립니다 저는 사후 관리라는게 뭐 수간 기간에만 필요한게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사실 대부분의 강의는 강의 기간이 끝나면 그 강사랑 소통할 방법이 없어요 근데 저는 6개월 동안 아무리 내가 성과를 낸 사람이어도 혹은 저희 강의가 이제 100일 동안 진행될 건데 100일 동안 내가 성과를 냈더라도 100일 지난 이후에 그럼 리스를 만들면서 고민이 없을까요 계정 운영하면서 고민이 없을까요 무조건 있어요 무조건 무조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관리도 저 해드리고 싶 그 과정에서 조금이나마 시행 차고를 줄여 드리고 싶기 때문에 수강 기간이 끝나도 피드백 신청하실 수 있으니까 꼭 완강해서 수강생 톡방에 들어가 계십시오 아시겠죠 그리고 이제 수강생 톡방이 있습니다 수강생 톡방이 시크릿 방이 있는데요 일단 수강생 톡방 말씀을 드리면요 완강을 인증해야 들어오실 수 있다라고 말씀을 드렸고요 수강 기간이 끝나면 그럼 그 톡방에서 나가야 되냐 그 톡방이 없어지냐라고 하시는데 아닙니다 수간 기간이 끝나도 고민 있으실 거고 저는 저희 수강생 분들끼리 더 똘똘 뭉쳐서 내가 어 나 이런 인플루언서 구하는데 어 여기 우리 수강생 인플루언서는 협업도 했으면 좋겠고 내가 리스를 만들면서 하는 고민들을 서로 나누면서 같이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왜냐면 내가 평소에 이렇게 이야기 나눌 사람이 없잖아요 릴스 고민하는 사람 주변에 없잖아요 그래서이 수강생 톡방에서 좀 고민을 나누셨으면 좋겠어 가지고이 톡방은 계속 남겨둘 겁니다 그리고 이제 시크릿 방이 있습니다 성과를 저희 수강생분들이 있어요 성과를 인증해야만 들어올 수 있는 톡방입니다 이것 역시도 입장 조건은 강의 어딘가에 숨겨져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무래도 성과를 낸 분들이 모여 있다 보니까 피드백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또 다르고요 그리고 저도 몇 분 안 계시니까 그 톡방은 조금 더 자주 들여다 보고 저를 믿고 성과까지 내신 분들이니까 뭐라도 더 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뭐 어떤 혜택이 있다라고 했을 때 시크릿 방에 먼저 드리고 오프라인 모임은 일단 시크릿방 멤버분들 먼저 다 오시고 나서 그리고 나서 또 다른 분들 오실 수 있게 해드리거나 이런 식으로 혜택을 계속 드리고 있기도 하고요 그리고 또 여기 들어오시면 저희가 재휴 시스템이 있어요 내가 당장 수익할게 없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시크릿 방에 들어오시면 릴스 세커 강의를 누군가에게 소개하고 거기에 따른 재유 수수료를 받으실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시크릿 방은 꼭 내가 성과 내서 들어가겠다 하는 목표를 가지고 강의를 들으시면 또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제네 번째로 펜딩이란 유료 독적 점 콘텐츠를 저희가 올리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이것도 사실 없었어요 강의를 런칭하고 1년 동안 없었다가 왜 만들게 되었냐면요 저희는 리스를 팀 단위로 분석하고 어떤 리스가 요즘 터지는구나 아 해외는 어떤 리스가 트렌드네일 바뀌고 있다라고 하는 걸 매일 몇 수십개 수백개 영상들을 분석하면서 보고 있는데 우리 수강생 분들 중에서 빠르게 읽고 싶다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료로 그러면 독점 콘텐츠로 만들어 보자 해서 한 세 달 내 전에 시작하게 된 멤버십이 그요 들어오시면 지금 어떤 콘텐츠가 핫한지 어떤 크리에이터가 핫하고 그 크리에이터가 핫한 이유는 뭔지 그러면 저희가 만드는 콘텐츠들은 또 어떤 인사이트가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을 말씀드릴 거예요 최근에 모리이 님이 한 달 동안 6,500만 조회수를 한 계정에서 만들었습니다 500만 리 영상이 개가 넘어요 그럼 저희는 어떤 전략을 써서 그 모리 님이 그 영상들을 만들었는지를 제일 잘 알고 있잖아요 저희의 전략들을 다 공개해 두었습니다 이런 콘텐츠들을 계속 받아보실 수 있는 멤버십이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수강하시는 100일 동안은이 유료 콘텐츠들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게 저희가 해 둘 거예요 그러니까이 기간 동안 콘텐츠들 업데이트되는 것들 계속 보면서 아 좀 더 필요하겠다 아 나는 지금 실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트렌드를 빨리 익히는 것도 필요해 하는 분들은 수간 기간 이후에도 연장을 하실 수 있다는 점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뜨끈뜨끈한 시너지 챌린지 라는게 있습니다 제가이 강의를 촬영하는 시점 기준으로 불과 몇 주 전에 새로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제가이 리뉴얼 강의를 할지 말지 고민하는 것만큼이나 고민됐던게이 챌린지입니다 사실 챌린지라는 걸 운영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간과 품이 되게 많이 들어요 인원들을 관리하고 그리고이 인원들이 만족하게 하고 또이 인원들이 실제로 돈을 낸만큼 그 이상의 성과를 내게 하려면 정말 많은 것들을 관리해야 되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사실 저희 팀원들이 많이 늘어나긴 해서 이제 아홉 명이 됐지만 여전히 저희는 외부 강의 요청 외부 컨설팅 요청 다 거절하고 있어요 근데 그 컨설팅이 사실 어떻게 보면 더 효율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인 건 맞거든요 근데 저희 목표가 몇몇 돈 많이 준 사람들의 성과를 내게 해 드리는게 아니라 우리 수강생분들의 성과를 어떻게 하면 더 빠르게 더 많이 내드릴 수 있을까이다 보니까 당장에 수익을 좀 포기하고 만든 챌린지라 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렇게까지 많은 것들을 저희가 포기하면서이 챌린지를 만든 이유가 뭐냐면요 많은 분들이 그래 수강생 톡방도 있고 라이브도 있고 하지만 하다 보면 현타가 와요 아 나 왜 이렇게 조회수가 안 나올까 아 나 좀만 더 하면 나올 거 같은데 이제 도저히 스라는 거에 질렸어 못 하겠어 주변에 이야기할 사람도 없고 응원해 주는 사람도 없어라고 하면서 포기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이 챌린지를 통해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모아 놓으려고 했어요 원래는 이 챌린지를 아무 페널티도 없고 혜택도 없이 만들려고 했다가 페널티도 만들었어요 챌린지에 들어와서 열심히 안 하는 분들 인증을 제대로 안 하는 분들은 앞으로 릴 세커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절대 참여할 수 없다 좀 강력한 패널티를 만들어 놓고 진짜 열심히 할 분들만 모아 놨거든요 그랬더니 달라요 사람들 방들의 분위기가 달라요 방들의 팀장님들을 저희가 한 분 한분 선발해 가지고 각 방마다 팀장님들이 있는데 팀장님들의 도 다르고 각 방에 있는 팀원분들의 에너지가 달라요 그래서 나 혼자하기 좀 힘들다 의지가 또 좀 떨어진 거 같다 하시는 분들은 챌린지 들어오셔서 함께 으쌰쌰 하면서 시너지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는 각 톡방에서 상시적으로 피드백을 나누뿐만 아니라 목요일마다 팀별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도 있고 멤버분들 그리 피드백을 랜덤으로 모여서 주고받는 시간들도 갖게 될 겁니다 그래서 피드백을 받고 싶고 난 좀 의지가 필요하다 료가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챌린지를 활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이 챌린지는 두 달에 한 번 모집되는 그 기간 잘 맞춰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이 챌린지는 내가 아 강의 듣기 전에 한번 신청해 볼까 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강의를 빨리 다 듣고 그리고 챌린지 하면서 직접 릴스 올리고 으시시 하는 에너지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말씀드린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200% 활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이 방법이 저는 추월 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강의를 통해서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어야 터지고 내 콘텐츠가 지금까지 왜 안 터졌는지 대한 그 본질을 익히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을 하기 전에 일단 강의를 완강하고이 지식들을 내 머릿속에 넣는 걸 최우선으로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직접 영상들을 만드는 과정에서 어려운 것들이 생기면 월요일 라이브에 들어와서 피드백 컨설팅을 받으시면 되고요 최신 콘텐츠들 최신 트렌드들을 좀 팔로하고 싶다 하시는 분 들은 팬딩 가입하셔서 요즘 트렌드가 어떤지를 습득하시면 되겠고 그리고 내가 열심히 하고 있긴 한데 성과가 안 나와서 좀 답답하다 포기하고 싶다 아 좀 너무 외롭다 하시는 분들 많을 거예요 하다 보면 생깁니다 그런 분들은 시너지 챌린지를 만들어 놨으니까 그 프로그램 통해서 그 의지를 다시 다잡고 달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가 강의를 계속 업데이트 할 겁니다 그 업데이트 되는 내용들은 정말 중요한 내용일 거예요 중요하지 않으면 사실 업데이트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까 업데이트 됐다라는 소식을 말씀드리면 꼭 다시 들어가서 들어보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네 여러분 이제 파트 1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본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멘탈적으로 여러분들이 어떤 생각을 해야 되는지에 대한 내용들을 많이 말씀드렸는데요이 멘탈에 있어서 끝판왕인 저희가 목표 설정을 한번 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사실 이런 것들은 제가 하지 않았었어요 근데이 목표를 그냥 누군가에게 한번 이야기하고 나 이런 목표가 있어라고이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성과를 내고 안 내고 있어서 큰 영향이 있더라고요 사실이 강의가 원래는 수강 기간이 6개월이 했고 막 1년짜리 있었어요 근데이 기간을 저희가 100일로 줄인 이유가 있습니다 왜냐면이 강의를 6개월 1년 동안 들으시면 안 돼요 강의를 듣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강의를 듣고 실행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배운 내용을 빨리 실행하게 하려면 강의 기간을 줄이고 빨리 듣게 만들어 드려야겠다 하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간 기간은 일이지만이 100일도 길어요 사실 100일 동안 듣겠다 아니라 강의는 2주 안에 듣겠다 진짜 길어도 한 달 안에 듣겠다 그리고 그 남은 기간 동안 직접 영상을 만들어 보겠다 하는 생각을 하셔야 됩니다 실제로 저희 수강생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주말 이틀 동안 그냥 몰아서 들었다 하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이 강의를 제가 짧게 짧게 만들었어요 내용은 많지만 쇼처럼 만들려고 노력을 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그냥 시간에 딱 정해서 나이 기간 안에 그냥 들어 버리겠다 주말 안에 듣겠다 일주일 안에 듣겠다이 목표를 한 달이 넘어가지 않게 잡으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그 남은 기간 동안 뭘 해야 되냐면 실행을 하면서 아 주제 찾을 때 어떻게 해야 된다 했더라 아 대본을 어떻게 써야 된다라고 했더라 하는 것들이 궁금해질 때마다 떠오르지 않을 때마다 그 파트에 다시 들어가서 복습을 하는 시간으로 활용을 하셔야 됩니다 그렇게 저희는 100일 동안 달릴 겁니다이 100일 이라는 시간이 여러분 정말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데요 저희가 만약에 일주일에 두 개씩 콘텐츠를 만든다라고 하면은 영상을 30개를 만들 수 있는 시간이에요 제대로 기획된 영상을 30개는 만들어 봐야 팔로워도 모이고 내가 어떻게 앞으로 영상을 만들어야 될지에 대한 감이 잡혀요 그래서이 100일 동안 저희는 30개를 최소한 만든다라는 목표를 최소 기준으로써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이 100일이라는 시간을 저는 되게 여러분들이 의미있게 쓰셨으면 좋겠어요 내가 지금이 강의를 듣는 시점부터 100일 동안 정말이 레이스라는 거에 몰입을 해 보겠다 정말 많은 것들이 있겠죠 사실 인생에서 중요한게 얼마나 많아요 가족도 있고 연인도 있고 뭐 기존에 하던 일들도 있을 거고 직업도 있을 거고 뭐 여러 가지 챙길게 많겠지만이 100일이라는 시간만큼은 진짜 레이스라는 거에 집중해 보겠다 인스타 계정을 키우 집중해 보겠다 하는 생각을 하고이 기간 동안 여기에만 집중해서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목표가 왜 중요한지를 말하는 그런 명언들을 몇 개 가지고 왔는데요 목표 없이 사는 것은 목적 없이 항해하는 것과 같다 성공은 운명이 아니라 목표에 달려 있다 목표를 설정하는 순간 그것은 이루어질 가능성을 갖는다 여러분 지금부터 목표를 설정할 겁니다이 100일이라는 시간 동안 여러분들이 각자가 어떤 목표를 설정할 건지를 적어 놓을 수 있는 계시판을 만들어 놓을 거예요 지금 내 내정 캡처해 두십시오 팔로워가 몇 명인지 캡처해 두시 오늘 날짜가 언젠지 적어두시고 100일 뒤에 나는 뭐 몇만 조회수를 몇 개 만들겠다 10만 이상 조회수가 나온게 몇 개 이상일거다 하는 목표를 설정해 주시고 팔로워도 몇 명까지 모으겠다 하는 목표를 설정해 두십시오 그 목표를 적어 놔야 그 목표가 있으니까 달려가게 됩니다 아시겠죠네 여러분 지금까지가 파트 1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어떻게 저희가 운영할 건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이 강의를 들어야 되는지를 말씀드렸다고 하면은 앞으로는 진짜 많은 내용들을 알려 드릴 거예요 진짜 중요한 내용들만 담았으니까이 100일 뒤에는 정말 달라진 모습으로 한번 만나 보면 좋겠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에서 여러분들이 지금 설정해 두셨던 그 목표들을 저한테 이야기해 주세요 저도 그 목표들 하나하나 다 들어가서 볼 거니까 그리고 시간 날 때마다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들어가서 볼테니까 잊지 말고 목표 꼭 설정해 두시 좋겠습니다 그럼 본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e
영상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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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번 파트에서는 릴커 강의 프로그램을 소개할게요.

2. 이걸 들으면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어요.

3. 빠르게 설명하니 집중해서 들어주세요.

4. 부제로 '콘텐츠 시대에 살아남는 커리큘럼'을 붙였어요.

5. 시대가 높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6. 그래서 저희는 여러 프로그램을 추가했어요.

7. 처음엔 강의 하나였지만 지금은 여러 콘텐츠가 있어요.

8. 먼저 VOD 강의는 6개 파트로 나뉘어요.

9. 파트 1은 왜 2025년에 릴을 시작해야 하는지 설명해요.

10. 파트 2는 인스타 알고리즘과 변화에 대해 다뤄요.

11. 파트 3은 영상 기획과 초반 3초 전략이 핵심이에요.

12. 파트 4는 팔로우를 늘리고 브랜딩하는 방법이에요.

13. 파트 5는 촬영과 편집 기술을 배워요.

14. 파트 6은 수익화와 협업 방법을 알려줍니다.

15. 강의 후에는 실전 적용이 중요해요.

16. 매주 라이브 컨설팅으로 피드백을 받아요.

17. 강의는 끝이 아니고 계속 업데이트돼요.

18. 수강생 전용 톡방도 운영하며 피드백을 제공해요.

19. 성과 인증 시 시크릿 방에 들어갈 수 있어요.

20. 유료 독점 콘텐츠인 펜딩도 있어요.

21.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빠르게 알 수 있어요.

22. 시너지 챌린지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모아요.

23. 페널티와 보상 시스템으로 동기 부여를 해요.

24. 두 달에 한 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요.

25. 프로그램 활용법은 강의 수강 후에 최적이에요.

26. 강의를 통해 본질을 익히는 게 가장 중요해요.

27. 영상 제작 어려움은 라이브에서 피드백 받으세요.

28. 최신 트렌드와 콘텐츠는 펜딩에서 배울 수 있어요.

29. 열심히 하고 싶다면 챌린지로 의지를 다지세요.

30. 강의는 계속 업데이트돼서 다시 들어보세요.

31. 목표 설정이 성공의 핵심이에요.

32. 100일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세요.

33. 강의는 2주 안에 끝내고 바로 실행하세요.

34. 최소 30개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세요.

35. 이 기간 동안 계정에 집중하세요.

36. 목표 없이 사는 건 항해하는 것과 같아요.

37. 목표를 세우면 성과 가능성이 높아져요.

38. 목표 적어놓고 달려가세요.

39. 지금까지 강의 운영 방침과 마음가짐을 알려드렸어요.

40. 앞으로 더 많은 핵심 내용을 배울 거예요.

41. 100일 후 달라진 모습 기대하세요.

42.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해요.

43. 오프라인 모임에서 목표를 이야기하세요.

44. 강의 끝까지 집중해서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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