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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유형 정리와 3배 증가 비법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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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코치강의2

보울돈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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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에서는 노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노출에도 사실은 종류가 있습니다.

종류.

사장님들이 항상 노출이 떨어졌어요.

노출이 빠졌어요라고 하는데 그 노출이 빠졌다라는 거에 어떤 노출이 빠졌는지 아는게 더 중요해요.

요번 강의에서는 노출에 어떤 종류가 있고 그 노출에 따른 종류를 사장님들이 알리 챙겨서 모든 노출을 가져가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강의한 시트에도 보면 이렇게 적혀 있죠.

노출에도 종류가 있다.

뭐 세 배 더 많은 노출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 거예요.

그러면 노출이 어떤 노출들이 있는지 알아야 내가 놓치고 있는 노출이 어떤 건지 알 수 있잖아요.

그 노출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제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자, 노출에는 종류가 있어요.

총 세 가지의 노출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중복 노출입니다.

내 가기가 여러 번 노출되는 거죠.

제가 더 자세히 알려 드릴 거니까 지금 편하게 들으세요.

두 번째는 사장님들이 제일 많이 제일 많이 말하는 상위 노출입니다.

내 가게가 몇 위에 노출되었는가? 몇 위에 노출되어서 5위에서 8위인가 1위인가 2위인가 하는게 바로이 4위 노출이죠.

그리고 세 번째 추가 노출이 있습니다.

내 가게가 중복 상위를 넘어서서 추가로 계속 노출되는 걸 추가 노출이라고요.

이렇게 노출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다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면 아주 편하게 강의를 들으실 수가 있습니다.

중복 노출, 상의 노출, 추가 노출.

이 이 노출들에 대해서 제가 예시를 통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 먼저 볼게요.

중복 노출 같이 보겠습니다.

중복 노출은 두 가지예요.

두 가지인데 그 두 가지가 뭐냐면 첫 번째는 깃발입니다.

깃발.

없어지죠? 곧 없어집니다.

이 강의가 올라가는 시점에서는 깃발들이 점차 삭제되는 시점이 시작될 거예요.

사장님들은이 강의를 보는 시점에서 어 지방에 있다면 7월 달부터 깃발이 없어진 것도 있지만 대부분 깃발이 없어집니다.

그런데이 깃발이 꽂으면 배면에서 내 가게가 여러 번 보이죠.

내 가게가한테 카테고리에서 여러 번 보이기 때문에 깃발이 중복 노출입니다.

또는 다중 입점이죠.

내가 여러 개의 브랜드를 계속해서 한 카테고리에 넣어 놓은 것들이 바로 다중 입점이고 그럴 경우 역시 내 브랜드들이 여러 번 중복 노출되죠.

이렇게 중복 노출되는 것들이 깃발과 다중 입점인데 실제 예시를 보면 요런 것들이에요.

저랑 같이 봐 볼 건데요.

보면 깃발을 여러 개 꽂았을 때 지금 예시하면 보겠습니다.

내려다 보면 족발이 당기는 날 족발이 당기는 날이랑 가게를 봐 보세요.

요 가게가 한 번 나오죠.

그리고 내려가다 보면 다시 나옵니다.

다시 나오죠.

기본순에서 지금 두 번째 나오는 거예요.

또 한번 보겠습니다.

계속 내리다 보면 한 번 더 나올 거예요.

자, 또 나오죠? 또 나옵니다.

이 가격은 최소 깃발을 지금 세 개 이상 운영하고 있다라는 거죠.

그렇죠? 또 나오죠? 족발 당기 날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이렇게 깃발을 운영하는 가게들이 바로 중복 노출의 예시인 거죠.

자, 개념을 계속 잡고 가야 돼요.

내가 지금 중복 노출, 상위 노출, 추가 노출 중에 어떤 노출이 부족한 거를 알기 위해서 제가 먼저 중복 노출 예시를 보여 드리는 거예요.

첫 번째 예시는 깃발이지만 사라집니다.

따라서 사실 신경 쓸 필요가 없어요.

저희는이 깃발이 사라지는 것에 따라서 어떻게 대응해야 되느냐만 아시면 돼요.

예시를 통해서 깃발의 예시를 보여 드렸습니다.

그러면 다른 예시를 또 한번 봐 볼게요.

다른 예시는 바로 멀티브랜드입니다.

멀티브랜드.

내가 한 개의 브랜드 운영하는게 아니라 예를 들면 고기구이 카테고리에서 땡땡 삼겹살, 땡땡 고깃집, 땡땡 황제고기, 땡땡 배달 삼겹이라는네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고기 구에다가네 개 가게를 다 집어넣으면 어떻게 돼요? 중복 노출이죠.

요리 들어갔을 때네 가게한네 개 다 보일 거 아니에요.

그러면 이런 질문 하실 수 있어요.

사장님이 어 그 오픈리스트 중복 노출 안 되는 거 아니에요? 됩니다.

예전은 안 됐는데요.

이 강의가 올라간 시점 정확히 2월 달부터 오픈리스 중복 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장님들이 몇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든 상관없이 같은 카테고리에 중복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런게 바로 중봉 노출의 예시가 되겠습니다.

깃발이 있거나 멀티브랜드가 있거나.

그러면 다음 예시.

상위 노출의 예시 한번 봐 볼게요.

상위 노출은 다시 두 가지로 나un니다.

어떤 상위 노출이냐면요.

내가 기본 조금 더 날 것 그대로 표현하자면 자연빵이죠.

로직상에서 내 가게가 상에 노출되는 거.

그다음은 광고 상의 노출이죠.

상의 노출이 두 개가 있다는 거예요.

기본적으로 카테고리 정렬했을 때 제가 그냥 자연빵이라 그랬죠.

기본적 로직을 잘 지켜서 상이 노출되는 가게가 첫 번째고요.

두 번째는 검색시 내 가게가 상이 노출되는 겁니다.

이거 뭐죠? 우가클이죠.

우가클이라는 광고예요.

광고.

매기가 기본적 로직을 잘 지켜서 상해 노출되거나 광고를 통해서 상해 노출되거나 두 가지의 상인 노출이 있고 저는 그 상의 노출을 총 10인의 노출로만 규정하겠습니다.

10인의 노출되지 않는다는 건 상의 노출 되지 않는다라고 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시 로직상 상위의 노출은 어떤 걸 의미하고 광고 상의 노출은 어떤 걸 의미하는지 저랑 같이 봐 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입니다.

상의 노출에서 로직상위 노출에 해당한다라는게 뭘 의미하냐면요.

요걸 의미합니다.

배민에 들어가 보면 고객들이 이렇게 정렬 탭을 누르는 경우가 있어요.

어 나는 배달 빠른 가게부터 볼래요? 어 저는 기본순.

디폴트가 기본 순입니다.

그리고 저는 주문하는 순 볼래요.

요거 이제 내가 맛집 흔히 말하는 실패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 고객들이 많이 선택하는 탭이죠.

혹은 별점 높은 순, 가까운 순, 찐많은 순 같은게 바로 정렬값입니다.

요렇게 정렬을 해 놓고 한 번 더 정렬하죠.

그중에서도 쿠폰이 있는 곳 혹은 배달팁이 무료인 곳 혹은 최소 주문 금액이 낮은 곳.

지금 세로축의 정렬값과 가로축의 정렬값을 곱했을 때 노출되는게 바로 기본 정렬값 상위 노출에 해당합니다.

이런 각 정렬값에서 상위 노출되는 걸 우리가 로직 쌍위 노출이라고 하는 거예요.

이게 기본 노출 로직에 따른 상의 노출이고요.

광고 노출은 그럼 뭘까요? 광고 노출.

광고 노출은 바로 이런 거죠.

별로 어렵지 않아요.

한번 볼게요.

보면 이렇게 우리가 어떤 정렬값을 눌렀을 때 처음에 노출되는 가게들이 나오고 지금 저랑 같이 화면을 보다 보면 자, 여기 광고라는 글자가 나와요.

광고.

여기 지금 제가 띄워서 보여 드릴게요.

여기 보면 광고라고 나오죠.

요런 것들이 바로 광고 상의 노출입니다.

기본 정렬 상의 노출이 있고.

자, 여기 적어 놨어요.

1이랑 3위.

여기에 뭐를 정렬하든간에 1이랑 3위는 뭐다? 광고 노출이다.

1이랑 3위는 광고 노출이다는 거예요.

제가 이거 더 자세하게 보여 드릴 거예요.

1이랑 3위는 광고 노출이고 나머지가 자연 로직을 준수하는 노출이다.

자, 저랑 같이 봐 볼게요.

계속.

그러면 지금 저랑 같이 봤을 때 두 가지가 정리가 됐잖아요.

첫 번째는 로직상 상의 노출이었죠.

그리고 나머지는 광고 상의 노출이었죠.

그러면 기본적으로 봤을 때 어떤 순서가 로직상 상위 노출되고 있고 어떤 순위가 광고 상위 노출인지 알아야 내 가게를 점검해 볼 수 있을 거 아니에요.

요걸 저랑 같이 봐 볼 건데요.

지금부터 아주 제가 재밌는 걸 보여 드릴 거예요.

자, 볼게요.

제가 지금 치킨이란 카테고리 들어가서 기본순을 눌러봤어요.

기본순을 눌러봤더니 이런 문과 뜹니다.

검색어 연관성 배달팁 등이 반영된 순서예요.

상단의 광고 3 5 10번째 가게는 뭐다? 클릭당 희망 광고 금액 등에 따라서 1 3 5 12는 뭐에 따라다? 광고에 따라서 클릭당 희망 광고 금액에 따라서 노출되는 거고요.

로직 상의 노출은 그럼 뭐겠어요? 2 4 6 8 9겠죠? 내 가게가 2 4 6 8 9에 있는지 1 3 50에 따라서 있는지에 따라서 광고상의 노출인지 로직 상의 노출인지가 점검이 된다라는 거예요.

이걸 저랑 같이 한번 점검해 볼게요.

그러면 정리하자면 이런 거죠.

로직 상의 노출은 2 4 6 7 8 9번째입니다.

내 가게가 특정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기본순 정렬했을 때 2 4 6 7 8 9번째 있다.

내 가게가 로직을 아주 잘 지키고 있는 거예요.

그 로직 제가 뭔지 알려 드릴 거예요.

걱정하지 마세요.

내 가게가 기본 들어가서 기본수 정렬했을 때 1 3 5 12에 있다.

내 가게가 입찰가를 잘 쓰고 있는 거죠.

그런데 그러면 여기서 아주 큰 힌트를 사장님이 찾으실 수 있다라는 거예요.

내가 2 4 6 7 8 9번인데 여덟 번째 노출되고 있어요.

그러면요 앞에 2 4 6 7 되고 있는 애들을 분석하면 된다는 거잖아요.

얘네가 나보다 더 잘난게 뭔가 있으니까 로직상의 노출돼 있다는 거겠죠? 혹은 내가 점검해 봤던데 다섯 번째 위치에 있어요.

그러면 세 번째 첫 번째 있는 애는 나보다 뭐라는 거예요? 입찰가 높다라는 거죠.

그렇죠? 내가 12에 있으면 뭐다? 1 3 52에 있는 애가 나보다 입찰가 높다라는 거예요.

내가 로직상 2 4 6 7 8 9번째에 있다면 내 가게에 세팅을 점검해 봐야 되는 거고요.

내가 1 3 5 10번째 자리 있다면 내 가에 뭘 점검해 봐야 된다는 거예요? 입찰가를 점검해 봐야 된다는 거예요.

엄청나게 중요한 거예요.

상의 노출의 순서에 따라서 내가 몇 번째 있는지를 알아야 내 가게 점검해야 될게 달라지고 내 가게를 점검해 본 다음에 나보다 앞다니는 애들을 분석하면 제가 나보다 입찰가 더 쓰고 있는지 나보다 세팅이 더 좋은지를 알 수 있다라는 거예요.

그러면 광고는 입찰가 싸움이니까 쉽잖아요.

제가요 로직상의 노출되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에서 알려 드릴 거예요.

잘 따라오시면 돼요.

자, 다시 한번 정리하면서 쭉쭉 넘어가 보겠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추가 노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지금까지 저랑 같이 두 가지의 노출 봤어요.

무슨 노출 봤죠? 제일 처음에 어떤 노출? 제일 처음에 중복 노출.

두 번째가 상위 노출.

마지막 세 번째가 추가 노출이요.

노출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다 그랬어요.

마지막 추가 노출은 어떤 노출을 의미하냐면요.

내가 어떤 조건값을 잘 충족해서 어떤 특정 업종에 더 노출되거나 테마 변너에 노출되거나 기획점 변화에 노출되는 것들을 추가 노출이라고 해요.

요거는 지금 제가 예시 적어 정놨죠.

1인분 카테고리 들어가는 것도 추가 노출이고요.

내가 최식 카테고리 들어가는 것도 추가 노출이고요.

21시 이상 영업해 들어가는 건 야식 노출이고요.

형태가 도시락이고 메뉴 이미지가 도시락이면 들어갈 수 있는게 도시락이겠죠.

이런게 추가 노출입니다.

노출에는 세 가지가 있다 그랬어요.

중복, 상위, 추가.

내가 이런 조건값을 입력했을 때, 조건값을 충족했을 때 노출되는게 추가 노출이다.

저랑 같이 예시를 봐 볼 거예요.

자, 우리가 맨날 통합 할인, 통합 할인, 통합 할인 하는데이 통합 할인을 했을 때 실제 어디에 노출되는지를 보자.

이거예요.

통합 할인을 사장님이 1,000원 이상 적용하면은 배달팁 할인 받고 쿠폰 할인까지라는 첫 번째 기획전 배너에 노출되고요.

그다음에 즉시 할인 가게라는 테마별 가게 테마 배너입니다.

여기에 노출되는 거예요.

그러면 사장님 만약에 1,000원을 마케팅 병으로 쓸 거예요.

그러면 쿠폰으로 쓰는게 나을까요? 모든 금액 쿠폰을 쓰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통합 할인을 하는게 나을까요? 이거 고민해 봐야 되는 거예요.

뭐가 낫겠어요? 당연히 통합 할인하는게 낫겠죠.

모든 금액의 9,000원보다.

왜요? 통합인 1,000원을 하면은 기획절에도 노출되고 테마밴에도 노출되고 기본 노출 순서에도 상해 노출되지만 모든 금액 쿠폰 1,000원 발행하는 건 쿠폰 필터값 정렬에서밖에 노출되지 않으니까요.

이해가 되셨어요? 똑같이 1,000원을 할인했을 때는 통합 할인의 배너 영역이 훨씬 많다.

이게 추가 노출의 예시입니다.

저랑 같이 예시를 좀 볼 거고 실제 상세 추가 노출 강의에서는 각 조건값들을 저랑 같이 다 봐 볼 거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은 아 노출이라는게 이렇게 여러 개로 나뉘는구나.

그리고 이런 예시들이 있구나라는 것만 아시면 돼요.

자 지금 보면 매장 가격 그대로라는 배너가 보이죠? 저게 무슨 배너예요? 매장 가격 그대로라는 테마 배너예요.

내가 매장과 같은 가격 인증을 받으면 노출될 수 있는 자리가 바로이 테마 배너 자리예요.

매장과 같은 가격이라 노출 문구가 외부로 노출되고요.

매장과 같은 가격 받으면 매장 가격 그대로라는 저 배너에 노출될 수 있어요.

저 홀이랑 배달 가격이랑 메뉴가 달라요.

그래서 저건 못 받아요.

아니에요.

받을 수 있어요.

그것도 제가 이따 알려 드릴 거예요.

어디서? 추가 노출 예시 강의에서.

자, 또 볼게요.

보면 1인분도 배달 가능이라는 배너가 보이죠? 여기도 추가 노출 배너죠.

조건은 뭐예요? 내가 최소 주문 금액 이상 12,000원 이하 메뉴를 등록하고 1인문 체크됐을 때 노출되는 배너예요.

제가 추가 노출 강의에서 더 상세하게 알려 드릴 거예요.

이 말만 들어도 이해가 되시는 사장님도 있을 거예요.

자, 번쩍 할인 가게도 테마 배너예요.

노출권 뭐예요? 정률 20% 할인하거나 3,000원 이상 바로 사용 쿠폰.

웬만한 가격들은 못 하죠.

족발, 회, 찜, 탕 이런 좀 객단가가 높은 가게들만 들어갈 수 있어요.

하지만 그니까 노출 조건 알고 있고 없고랑은 다르겠죠.

요게 번쩍 할인계의 노출 조건입니다.

집밥이 그리어 내가, 백반, 죽, 국수 같은 음식을 취급하고 오픈리스트를 들어가 있으며 큐레이션 체크해 놨을 때 노출되는 배너다.

또 볼게요.

내가 만약에 21시 이상 영업을 하고 있다.

그럼 또 어디 들어갈 수 있어요? 야식 카테고리 또 들어갈 수 있어.

오픈리스 추가 영역이죠.

이것도 추가 노출의 예시예요.

또 볼까요? 내가 도시락 형태 이미지를 찍고 도시락이라는게 메뉴에 들어가 있다.

그럼 또 어디 들어갈 수 있어요? 도시락 카테고리에 들어갈 수 있어요.

이게 추가 노출의 예시예요.

이런 식으로 노출을 정리하자면 요렇게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 번째 무슨 노출이라고 했죠? 중복 노출.

내 가게가 깃발을 통해서나 브랜드를 여러 개 운영해서 오픈리스트에 계속해서 중복 입점했을 때 내 가게가 계속해서한테 카테고리에서 여러 번 보이는 것들을 우린 중복 노출하고 한다.

그러나 깃발은 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깃발이 사라지면서 그 깃발에 대한 비용을 어떻게 분산 투자해야 되는지를 제가 이따 강의에서 알려 드릴 거예요.

두 번째 노출은 상위 노출이죠.

말 그대로 내 가게가 12인 높은 랭크에 노출되는 걸 의미합니다.

다시 상위 노출은 두 가지가 있다고 했어요.

로직상인 노출이 있고 광고 노출이 있다.

요거 두 개 각각 어떻게 상의 노출 하는지 제가 또 알려 드릴 거예요.

마지막으로 노출의 추가 노출을 말씀드렸죠.

추가 노출이라는 건 특정 조건값을 달성해서 큐레이션이나 기획전이나 테마 배너의 내각기가 노출되는 걸 의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장님들은 노출이 빠졌어요라고 할 때 내가 어떤 노출을 놓치고 있나를 체크해 보셔야 된다.

그러면 요번 강의를 정리하자면 요렇게 되겠네요.

사장님들이 여기 한번 적어 보세요.

자 빈칸을 비어졌어요.

노출은 세 가지로 나닌다 그랬죠.

첫 번째 뭐다? 중복이다.

중복 노출이 있다.

두 번째 뭐다? 상위 노출이 있다.

마지막으로 뭐다? 추가 노출이 있다.

적으세요.

적으면서 따라오셔야 돼요.

아, 중복 노출, 상출, 추가 노출이 있고 각각의 노출을 내가 다 챙겨야 된다.

그러면이 중복 노출되는 방법도 알고 사기 노출되는 방법도 알고 심지어 이것도 광고랑 로직이 있다고 그했죠.

이 각각의 방법들 다 알고 추가 노출을 다 챙기면 당연히 세 배 많은 노출을 챙길 수가 있겠죠.

사장님들은이 강의를 통해서 아, 노출이라는게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구나.

이렇게 종류별로 노출의 조건값이 다르거나 내가 놓치고 있는 노출 조건을 체크해서 그 노출 싹 다 가져가야겠구나라는 생각만 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노출 챙기는 방법 제가 다음 강의에서 하나하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이번 강의에서는 노출의 종류에 대해 설명했어요.

2. 노출은 세 가지로 나뉘어요: 중복, 상위, 추가 노출.

3. 중복 노출은 내 가게가 여러 번 보여지는 거예요.

4. 깃발과 멀티브랜드가 대표적인 중복 노출 예시예요.

5. 깃발은 곧 사라지지만, 멀티브랜드는 계속 노출돼요.

6. 상위 노출은 내 가게가 검색 결과 상단에 보여지는 거예요.

7. 자연 노출과 광고 노출, 두 가지가 있어요.

8. 자연 노출은 로직에 따라, 광고는 광고비로 결정돼요.

9. 광고 노출은 위치와 입찰가에 따라 달라져요.

10. 내 가게 위치를 점검해서 경쟁사와 비교해야 해요.

11. 추가 노출은 특정 조건을 충족할 때 노출돼요.

12. 예를 들어, 할인, 영업시간, 메뉴 조건이 있어요.

13. 조건에 맞으면 기획전, 배너 등에 노출돼요.

14. 예를 들어, 1인분 배달 가능, 야식 영업, 도시락 메뉴 등이 있어요.

15. 노출 조건을 잘 파악하면 더 많은 노출을 얻을 수 있어요.

16. 노출을 놓치지 않으려면 세 가지 모두 체크해야 해요.

17. 강의에서는 각각의 노출 방법도 자세히 알려줄게요.

18. 노출은 종류별로 조건이 다르니 꼼꼼히 챙기세요.

19. 모든 노출을 다 챙기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어요.

20. 다음 강의에서 구체적인 노출 전략을 배울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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