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긴급 투입! 명태균 전 변호사 “이준석이 몸통” 충격 폭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명태균 변호인 사임 및 추가 고발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저는 명태균 씨 사건을 변호했던 김소현 변호사입니다.
1. 변호인 사임 이유
- 명태균 씨가 저를 협박하고 소리 지르며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에 대한 범죄 혐의 제기를 막으려고 했습니다.
- 이준석 의원에 대한 혐의를 발설하지 못하도록 위협을 가했기 때문에 사임서를 제출하고 추가 고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2. 홍매화 관련 고발 내용
- 고발인: 제3의 불상 인물 (제가 대리)
- 고발 시점: 2024년 3월 1일 새벽 3시
- 장소: 7불사
- 참석자: 명태균, 김준범, 천하람, 이준석, 김영선 의원
- 혐의 내용: 신성범 국민의힘 의원이 명태균 씨에게 지급한 500만 원 중 일부를 홍매화 위에 심고 주술적인 기도를 했다는 내용입니다.
- 고발 혐의: 정치자금법 위반
3. 제가 직접 고발하는 내용
- 고발 대상: 이준석, 천하람 보좌관 강은규, 명태균
- 고발 혐의:
- 공직선거법 위반
- 정치자금법 위반
- 형법상 업무방해
- 형법상 사전수뢰 및 뇌물공여
4. 윤석열 대통령 및 김건희 여사 관련 혐의와 이준석 의원 혐의 비교
- 특검 수사 내용: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명태균 씨로부터 2021년 5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약 3억 1800만 원 상당의 여론조사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혐의로 수사 중입니다. (정치자금법 위반, 뇌물공여, 업무방해)
- 워치독 보도 내용: 2021년 5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명태균 씨로부터 무상 여론조사를 가장 많이 제공받은 사람은 이준석(1위), 김종인(2위)입니다.
- 제 주장: 만약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상 여론조사를 제공받은 것이 정치자금법 위반이나 뇌물공여에 해당한다면, 이준석 의원 역시 당대표 선거 때부터 수십 차례 무상 여론조사를 제공받은 것은 동일한 혐의로 처벌받아야 합니다.
5. 추가 고발 내용 (천하람 의원실 보좌관 강은규)
- 시기: 명태균 씨 구속 직전 (2024년 11월 14일~15일)
- 내용: 강은규 보좌관이 창원에 내려와 명태균 씨에게 '황금 용돈'이라며 불상의 금액을 제공했습니다.
- 고발 혐의: 정치자금법 위반
6. 이준석 의원의 변호인 개입 의혹
- 명태균 씨 아내가 제게 말하길, 명태균 씨는 이준석 의원의 성상납 사건부터 변호했던 김영기 변호사에게 저 대신 다른 변호사를 보내라고 했다고 합니다.
- 김영기 변호사가 명태균 씨에게 변호인을 붙여준 것에 대해 무료 변론이라고 주장하지만, 현금이 오고 갔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저는 이 부분에 대해 증거 자료를 제출하여 수사를 의뢰할 생각입니다.
7. 이 사건의 핵심은 이준석 의원
- 이 사건의 시작과 끝은 이준석 의원입니다. 저는 이준석 의원을 '악의 축'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준석 의원이 대통령에게 전달된 녹음 파일을 명태균 씨에게 보내 경선하라고 했다는 등의 쓸데없는 카카오톡을 보내 대통령과 통화 녹음하게 만든 것은 이준석 의원입니다.
- 이준석 의원은 7불사 사건을 언론에 흘리고, 강혜경 씨 횡령 사건과 연결하여 시선을 돌리려 하고 있습니다.
- 이준석 의원은 당장 구속되어 모든 혐의를 밝혀야 합니다.
8. 김영선 의원과의 관계
- 김영선 의원과 명태균 씨는 창원지법에서 재판 중인 강혜경 씨 관련 사건에서 공동 피고인입니다.
- 김영선 의원은 사건 초기부터 저에게 법률 자문을 구했고, 강혜경 씨 관련 고발 내용 정리를 부탁하여 오늘 기자회견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9. 명태균 씨의 정치인 언급 및 협박
- 명태균 씨는 권성동, 이철규, 윤상현 등 여러 정치인을 언급하며 이준석 의원의 혐의를 가리려 했습니다.
- 저에게도 이철규 의원에게 연락하여 대통령과 협상하라고 하고, 먹고 살게 해달라고 하며 구속되지 않게 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 저는 변호인으로서 진실 의무와 불법에 동조하지 말아야 할 윤리 규정이 있어 명태균 씨의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10. 강혜경 씨 사건과 관련하여
- 강혜경 씨 관련 혐의는 횡령 금액이 매우 크며, 이 부분만 정리하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는 별것이 아닙니다.
- 김영선 의원이나 명태균 씨는 강혜경 씨 사건과 관련하여 억울한 부분이 있습니다.
- 저는 변호인으로서 충실히 변호했을 뿐인데, 이준석 의원 관련 혐의나 공천 개입 등에 대한 제 발언까지 통제하고 제지하려 했기 때문에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11. 특검에 대한 요청
- 제가 가진 명태균, 이준석 관련 혐의 증거를 특검에 제공할 용의가 있습니다.
- 강혜경 씨 사건은 강혜경 씨 사건대로 해결하고, 공천 개입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인지, 이준석 의원인지 명확하게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