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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80% 폭락 후폭풍, 이영훈 영업이사가 밝히는 반전 전략!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1. 전기차 관련 기업은 공격적이거나 이슈를 끌 수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어요.
  2. 최근 로봇시장이 성공하면 테슬라 같은 업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3. GM은 내형 기관 판매에 집중하며 로비를 하고 있어요.
  4. 중국 전기차 업체 BYD는 공급 과잉과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5. 중국은 보조금으로 산업을 키우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가격 덤핑이 발생했어요.
  6. 과거 한국 화학, 철강, LCD, 태양광 산업도 중국의 보조금과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었어요.
  7. BYD는 생산라인 증액을 연기하며 시장 과잉을 조절하려 하고 있어요.
  8. BYD는 매출을 중국 내 판매가 아닌 수출로 인식해 자금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요.
  9. 중국 작은 업체들은 경쟁 압박으로 도산 위기에 처해 있어요.
  10. 지난해 BYD는 427만 대를 팔았고, 올해는 550만 대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11. 전기차 산업은 성장하지만, 큰 폭의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워요.
  12. 글로벌 시장 성장률이 둔화돼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13. 시장의 니즈는 가성비인데, 한국은 고품질 제품만 강조했어요.
  14. 중국산 저가 제품이 시장을 잠식하며 한국 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15. 한국과 중국 모두 생존을 위한 구조 조정이 필요해요.
  16. 중국 업체들은 생산 설비를 팔거나 구조 조정을 하고 있어요.
  17. 한국도 재무 리스크를 줄이며 경쟁력을 강화해야 해요.
  18. 2차전지 기업들은 재무 안정성이 중요해요.
  19. 포스코와 에코프로는 힘든 시기를 버티며 준비하고 있어요.
  20. 포스코는 중국산 음극제 관련 기대를 갖고 있어요.
  21. 에코프로는 투자 중단과 재무 안정화에 힘쓰고 있어요.
  22. 두 회사 모두 생존을 위해 노력하며 버티고 있어요.
  23. 포스코는 지주사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했어요.
  24. 강한 재무구조를 가진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어요.
  25. LS와 포스코 홀딩스는 재무 안정성이 높아 살아남을 가능성이 커요.
  26. 배터리 보조금 정책이 유지되면 일부 기업은 버틸 수 있어요.
  27. 공격적이거나 이슈를 끌 수 있는 전기차 관련 업체들이 살아남을 수 있어요.
  28. 테슬라를 비롯한 업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29. GM과 포드도 내형 기관 판매에 집중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어요.
  30. 현대차도 하반기 전기차 전략을 수정할 가능성이 있어요.
  31. 재무 리스크는 항상 체크하며 대비하는 게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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