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요약 제목

임신 방지 99% 확률 피임법 해설과 정리 방법

원본 제목

의사가 알려주는 안에다 해도 임신 안 되고, 99% 확률로 피임 성공하는 방법 (이유미 원장 / 4부)

신사임당

조회수 조회수 142.1K 좋아요 좋아요 1.4K 게시일 게시일

설명

⭐ 이유미 원장님의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dr.yum8700 [이유미 원장] 단아산부인과 대표원장 유튜브 [DR.유미의 성(性)세포들] ✔️촬영일: 4월 16일 📌 신사임당은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전달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출연자에 대한 인신공격, 근거 없는 비난, 욕설, 비속어를 포함한 댓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출연자의 의견은 채널의 방향성과 무관하며, 소속회사의 의견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출연신청 & 제휴 및 광고문의: ssid@dpnstud.io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콘돔 봤더니 새더라고요.

뭐 찢어지는 경우 뭐 이런 것들 때문에 실제로 100명 중에 12명은 콘돔을 쓰고도 임신하더라라는게 있어서 전장할 만한 피인 방법이긴 하지만 되게 베스트라고 꼽지는 않고요.

실제로는 많이 하고 자주 했다고 해서 거의 뭐 꼽자는 수준 아니시라면 거기 막 헐거워져서 막 이런 걸로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으십니다.

사정시에도 임신 위험 없이 안전한 피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단 저희가 피인 방법이 보통네 가지가 있어요.

제일 흔하게 쓰는 거는 콘돔이겠죠.

뭐 지뢰 사정도 하시는데 그거는 저희가네 가지 방법에는 뭐 따로 분류를 하진 않고요.

콘돔이 있는데이 콘돔은 100명 중에 콘돔을 사용하고 12명이 임신해서 옵니다예요.

콘돔을 썼는데 왜 임신을 하지가 되게 그 의문스러우시겠지만 실제로 콘돔 착용 방법이 처음에 관계하실 때부터 내 거에 들어올 때부터 끼고 들어오셔야 되는데 한창 하시다가 약간 사정할 거 같을 때 끼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그다음에 그 타이밍을 놓치시는 거죠.

그리고 실제로 뭐 끼고서 시작을 하시긴 하셨는데 뺄 때 이거 이렇게 사정 후룩 죽기 전에 빼셔야 되는데 얘가 뺄 때 놓쳐 가지고 저 질환에다가 놓친 채로 해가지고 막 사업력 받으러 되게 많이 오시거든요.

그래서 뺄 때도 정액기 세는게 있고요.

또 제일 많은게 뭐 큰돈 봤더니 세더라고요.

뭐 찢어지는 경우 뭐 이런 것들 때문에 실제로 100명 중에 12명은 콘돔을 쓰고도 임신하더라라는게 있어서 어쨌든 관 권장할 만한 피인 방법이긴 하지만 어 저희가 이렇게 막 되게 베스트라고 꼽지는 않고요.

또 두 번째로는 제일 많이 하시는게 이제 호르몬으로 조절하는 것들이 있는데 호르몬으로 조절하는 건 흔하게 자기가 매일 복용하는 먹는 핀 약이 있거고요.

이거는 섹스를 매일 하는 것도 아닌데 내가 이걸 매일 챙겨 먹어야 되는 혼 현타가 오시는 분들도 있어서.

하지만 실제로 매일 챙겨 먹는 피입약이 어쨌든 피임 확률이 99.

8%라서 8%라서 제대로만 안 빼먹고 잘 챙겨 먹으시면 효과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하겠고 그다음에 피 방법 장치를 이제 삽입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크게 팔에 낀다거나 이제 자국 내에 거칠를 하게 되는데 팔에 끼는 애는 인플라논이라고 해서 3년 정도를 사용하게 되고 얘는 해놓고 나면 어쨌든 3년 정도는 신경 안 쓰시고 안에다 사정을 하셔도 전혀 뭐 임신이 되지 않습니다가 확실이 돼요.

근데 예의 부작용으로는 어쨌든 팔에 거치를 했는데 자국내에 작용해야 된다 보니까 호르몬 함력이 조금 높고 그래서 뭐 이상 질출혈이라든지 뭐 몸이 좀 살이 찐다든지 뭐 피부가 트러블이 생긴다든지 등등으로 약간 좀 아 이거 나랑 안 맞는 거 같아요라고 해서 껴 끼셨다가 빼는 경우가 좀 왕이 있고요.

그다음에 자국 내에 거치하는 거는 이제 추상 경험이 없는 분들은 좀 많이 겁내하시기는 하는데 외국에서는 오히려 이제 어린 분일수록 조금 요게 자국 내에만 적용을 하다 보니까 좀 많이 권해드리는 방법이고 자국 내에 거치하는 방법은 크게이 구리를 사용해서 염증을 유발해서 임신이 안 되게 하는 방법하고 호르몬을 통해서 내벽을 얇게 만들어서 임신이 안 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희는 좀 더 안전하고 몸의 친화적인 방법으로는 는 호르몬 루프를 좀 많이 권해 드리는 편이고요.

그래서 뭐 생리통도 좀 완화되고 생리양이 감소되는 거에 있어서 건강이나 요런 측면에 도움은 되지만 얘 또한 뭐 삽입할 때 공포라든지 통증이라든지 아니면 거칠를 해 놓고 한동안 뭐 이상 질출혈 때문에 불편해 하는 경우는 있어서 요런 피인 방법은 충분히 상담을 통해서 자기 몸에 맞는 걸로 하면 좋겠습니다.

자국내 거치를 한다거나 팔에 이식하는 애들을 했을 경우에는 실제로는 뭐 어느 타임이든지 안에다 사정하셔도 임신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라고 해 드릴 정도로 굉장히 확실한 피임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피임에 대해 흔히 오해하는 부분은 무엇이며 환자들에게 어떻게 교육하고 계신가요? 아, 이거는 저희가 보통은 이제 마지막 생리 날짜를 여쭤보고 뭐 생리 패턴이나 이런 거 질문하면서 생리를 잘 안 해요.

어째요? 하면 어, 그럼 임신 가능성 없어요라는 질문을 당연히 가인 여성분들에게 첫 번째로 하거든요.

그 되게 중요한 과잖아요, 저는.

근데 어, 없어요.

이래요.

아, 그럼 섹스 안 하셨어요? 아니면 뭐 남자 친구 군대가 있어요? 뭐 이런 식의 질문을 하는데 다들 아니요.

했는데요.

저 피임을 너무 잘해서요.

아, 그래요? 뭘로 하셨을까요? 뭐 콘돔 쐈어요.

아 100명 중에 12명 임신하시는데 그러면 콘돔을 쓰고 혹시 이중임이라고 해서 사정을 질환에다 안 하고 콘돔은 썼지만 사정은 또 밖에다 했고 뭐 이런 식으로 두 가지 피인 방법을 싸냐 아니면 피 약을 먹고 있는데 뭐 균담염 이런 거 막으시고 콘돔는 분들 많으시거든요.

그래서 이런 식으로 이중 피임을 하셨네 이렇게 여쭤 보는데 그건 또 아니면서 콘도 없었어요.

또는 질 사정을 했는데 저는 질회 사정으로 한 번도 임신 적이 없으니까 저는 임신 가능성이 없어요라고 시는데 저희한테 제일 확실한 팀은 마지막 생리 일로부터 섹산한 적이 없어요라고 말씀해 주시면 어우 그렇지 임신 아니지 요렇게 말해 줄 수 있는 그래서 피에 대해서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오해는 어 지뢰 사정 되게 확실해 나는 그만큼 잘할 수 있어라는 그 자신감들 그리고 콘돔 콘돔이면 너무 확실하지 안전하지 요런 콘돔에 대한 너무 맹신 요런 것들이 문제이지 않나 잘 모르고 계셔서 그래서 콧놈을 써서 내가 임쌀 일이 전혀 없는데 진짜 막 봤는데 애가 돌아다니고 있어 막 이러고 있으니까 실제로는 그런 것들이 가장 오해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관계 횟수가 질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그것도 질문 많이 하세요.

요즘에 뭐 아 너무 자주 했더니 나 여기 밑에 헐거진 느낌이 든다고 막 이러면서 막 질문 진짜 많이 하시거든요.

그러면서 저희 실제로는 너무 불안해 하시는 분들은 병원에 이제 지압 측정기가 있어 가지고요.

비포 애프터를 보여 드리는 거죠.

저희는 이제 자주 오시는 분들 어쨌니까 이랬는데 너 지금 막 일주일에 일곱 번 하고 왔는데도 뭐 하룻밤에 열 번씩 하고 왔는데도 봐봐 봐 멀쩡하잖아요.

뭐 이렇게 설명을 드리니까 실제로는 막 잦은 관계나 뭐 되게 계속했다고 해서 뭐 엄청 크신 분하고 했다고 해서 그 질이라는 공간이 탄력선이 엄청 좋은 자리라서 기 머리통 막 나오거든요.

그 실제로는 많이 하고 자주 했다고 해서 거의 뭐 꽂고자는 수준 아니시라면 24시간 전에 꽂아 놨어요.

뭐 360을 꽂아 이런 거 아니시라면 거기 막 헐거워져서 막 이런 걸로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으십니다.

보통은 그렇게 막 헐거워지는 느낌은 약간 탄력도가 떨어진 느낌이 일시적으로 드는 거지 질 자체가 그걸로 막 이렇게 늘어져 있다거나 아니면 막 그런 거 아니어서 그것같다고 많이 하셨다고 밑에가 늘어지거나 뭐 착색이 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현재 낙태에 대해 어떤 법이 있고 인식은 어떤가요? 이게 우리나라에서는 원래는 불법이었었거든요.

근데 이제 원치 않는 임신이거나 뭐 어쨌든 임신이 돼서 오시는 분들이 아마리미에 좀 그냥 수술을 해 드렸었었다면 이제 병원이 약간 무긴 하에 그냥 해 드렸다면 여성의 인권이 이제 확대가 되면서 어 그녀들의 생명권 건강권도 중요하다.

선택권 중요하다 해 가지고 2019년에 이제 헌법에서 오케이 해 준게 있는데 실제로는 아직도 이제 뭐 설랑설례가 있어서요.

여전히 뭐 문제가 될 수는 있으나 현재는 14주 이내에는 어쨌든 임신 중절이 뭐 추천은 아니지만 14주 이내라면 그녀의 건강권 선택권을 충분히 존중하는 의미 내에서 수술은 현재 합법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선교육의 개선 사항이 있을까요? 근데 지금 제가 수업을 받는 입장은 아니어서 저도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중학생인 제 딸이 어 선교육을 받았고 오늘 테스트가 있어라고 해서 공부할 때 이제 저는 어쨌인가기도 하고 도움을 줄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 이렇게 봤는데 걔는 무슨 암기 과목 외우듯이 여기는 자궁인데다가 난소에다가 막 이게 그래서 내가 스토리를 이렇게 말해 줬을 때 잘 못 알아듣더라고요.

그래서 약간 이해하기 쉽게 저희도 막 외울 거 엄청 많은 의대 다닐 때 스토리텔링 해 가지고 외우면 외워지는 것처럼 외워야 되는 건 아니고 나중에 어차피 살다가 여기저기 섹스해 보고 이러면 다 알겠지만 아직 모르는 애들한테는 그렇게 막 회기화된 교육으로 이렇게 주입식으로 해 줘 봤자 저 대학생 때 알았어요.

어떻게 해야 애가 생기는지.

그런 교육으로 만점을 받아봤자 하는 데는 약간 다 좀 한계가 있으니까 조금 더 약간 뭐 북유럽에 거기 막 뭐 덴마크나 막 이런 데서 이제 교육 자료 같은 거 보면 애들한테 이런 걸 해 줘 막 싶은 그런 막 사파 해 가지고 진짜 막 삽입하는 장면이니 이런 걸 실제로 사람이 하는 건 아니지만 이제 사파 같은 거 그려 줘서 딱 좋아하는 그림체와 막 글씨체를 렇게 요렇게 좀 설명해 주면서 그래서 왜 이게 지금 나이에는 왜 위험하고 하고 그래서 왜 조심해 줘야 되고 요렇게 좀 설명을 막 그까 생활화 되게 좀 알아듣게 체득화되게 이렇게 설명해 주는 방법들을 좀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많이 해 봤습니다.

이게 실제로 베란 이런 거 모르시는 분들도 되게 많고 힘을 어떻게 하는지를 몰라서 자기가 생리를 안 해서 왔을 뿐인데 애가 막 있더만큼 크고 막 이러니까 약간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있어서 약간 조금 더 이게 개선이 돼서 조금 가르쳐 드리면 되지 않나? 이건 실은 실생활하고 되게 밀접한 얘기고 건강하고도 되게 관련이 있으니까 이게 뭐 뭐 그렇다고 죄짓는 것도 아닌데 미리 알려주고 좀 그들이 납득할 만한 범위 내에서 알려 주고 좀 조심하게 하고 소중하게 할 줄 알고 러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신사임당 시청자분들을 위한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일단은 임신을 원치 않으실 때는 뭐 피임을 당연히 신경 써서 해 주시면 너무 좋겠고요.

원치 않는 상황이 돼서 이제 임신을 했을 경우에 청소년기 뭐 이럴 때 뭐 아니면 뭐 나이가 좀 있더라도 뭐 이건 내가 원하지 않는 경우였고 하면 우리나라에서 일단은 뭐 뭐 산모의 건강이 위험시가 된다거나 뭐 성폭행이라든지간에 의해서 뭐 이런 거에 대한 막 설명이 주구장창 있는데 그냥 그런 거 말고 그런 상황에 노출이 되더라도 산부인과 자체가 이렇게 험한대가 아니고 너의 건강을 지켜 주는 거고 문제가 안 되게 안전하게 진행할테니까 이제 좀 걱정하지 말고 그런 걸로 고민하시지 말고 조금 아니다 싶을 때 딱 판단이 서면 고민하느라고 시간을 지내고 애를 키우면 더 위험성이 높아지니까요.

조금 아니라고 발견이 되면 아니라고 판단이 되면 약간 빨리 가서 상담을 받고 적절한 처치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습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콘돔은 새거나 찢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100명 중 12명은 임신하더라고요.

2. 콘돔 사용 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고, 빼는 것도 중요해요.

3. 콘돔이 완벽하지 않아서 임신 가능성은 항상 있어요.

4. 호르몬 피임약은 매일 복용하면 99.8% 효과가 있어요.

5. 피임 장치는 팔에 끼거나 자궁 내에 넣는 방법이 있어요.

6. 팔에 끼는 인플라논은 3년간 사용 가능하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7. 자궁 내 장치는 호르몬 루프가 건강에 좋아요. 생리통이 줄고 양도 적어져요.

8. 피임 방법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걸 선택하는 게 좋아요.

9. 피임에 대한 오해는 콘돔이 완전하다고 믿거나, 사정이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10. 자주 관계를 해도 질 건강에 큰 영향은 없어요. 헐거워지거나 늘어나는 건 일시적이에요.

11. 질이 헐거워지거나 늘어난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12. 우리나라에서는 14주 이내 임신중절이 합법이에요.

13. 임신 중절은 여성의 선택권과 건강권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어요.

14. 학교 성교육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개선될 필요가 있어요.

15. 그림이나 이야기로 성교육을 하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요.

16. 미리 알려주고 이해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17. 임신을 원치 않으면 피임을 꼭 신경 써야 해요.

18. 원치 않는 임신이 되면 빠르게 상담받는 게 좋아요.

19. 건강한 산부인과 치료는 안전하고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20. 빨리 판단해서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게 중요해요.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