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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주름 그리기 비법 3탄! 채색과 명암 정리하는 방법 해설

원본 제목

[PROPIC] 옷주름 쉽게 그리는 방법 3탄 (with.가탄쌤)

PRO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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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021년 8월 12일 가탄 선생님의 PROPIC 편집영상입니다. 원본 영상 [https://youtu.be/tFiHcT3BlwU] 옷주름 그리는 방법을 응용하여 어떻게 채색하는지도 함께 알아봅시다! 단순히 밝고 어두운 색만 넣는다고 옷주름 채색이 끝이 아닙니다! 가탄 선생님의 영상으로 다채롭고 입체적인 톤과 명암이 들어가는 쉽고 간단한 옷주름을 그려봅시다~ 시청자 분들과 함께 소통하는 영상을 시청하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희 프로픽 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합니다 ^^ 방송 링크는 시작 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게시되며, 미리 프로픽 채널이나 SNS계정을 팔로우하시면 좀 더 빠른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R2F​...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 TWITTER : https://twitter.com/propic7​ CAFE: https://cafe.naver.com/propic7​ 가탄 선생님 개인 sns Blog - https://blog.naver.com/appleb16 Twitter - https://twitter.com/_GATAN_ Twitch - https://www.twitch.tv/gatan_/ Artstation - https://www.artstation.com/gatan 방송 관련으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실 경우 온라인 상담/ 문의 게시판을 통해서 질문해주시면 확인하시는 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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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본격적으로 설명을 좀 하도록 할게요 채색은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색상의 선 어떤 식으로 중앙이 되는 즉 한번 설명 드릴께요 이것도 투톤으로 책만 들어갔을 뿐 이 방식은 똑같 거다 뇨 그래서 기본 돈을 발라주시고 자 그 다음에 기본 선택을 하실때 여러분 좀 주의를 하셔야 되는데 책상을 원래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황토색 브라운톤 그런걸 생각하시면 약간 이런 색상을 생각하시는데 요거 보다는 제가 칠하는 컨셉 자체가 레알의 있는 것처럼 선명한 빛을 받는 느낌으로 채팅을 하기 때문에 이 기본 톤도 형광등 아래에서 볼 때라 그 다음에 태 알에서 보잖아 페레 힘을 그런 색상을 만들어 줘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 플러스 태양이 더해졌다 고 생각하세요 그래서 태양의 더해 졌다는 것은 이 집을 토 내 난색 조금 따뜻한 색 톤 그리고 명도 도의 기본 색상보다 조금 더 올라갑니다 이렇게 2기 보통의 서명도 올리고 난색 q 를 조금 옮겨 쫌 되겠죠 노란색 쪽으로 조금 이쪽으로 온 그 중 되겠죠 그래서 기본 요런 갈색이 아니라 해를 받은 기본 턴으로 잡아주시고 그 다음에 요 그림 다투는 해를 받지 않은 그림자 통해 해를 받지 않으면 아무래도 출연 끼가 조금 돌게 되겠죠 그래서 보통 여기 기본 턴에 기본 톤의 어두운 동안 딱 들어가면 은 갈색의 채 도로 강력하게 높이고 명도 떠들고 요런 색상 고취를 하면은 천천 굉장히 강한데 촌스러워 지면서 이거를 어둠을 넣기 위해서 뭐 아트의 편해서 타는 색으로 이렇게 가게 되거든요 그래서 우리가 명을 잡을 때는 자요 기분 톤에서 명도 떨어뜨리고 이거를 슈를 조금 이용하셔야 주고 푸른색 계통으로 조금 가세요 그런 다음에 팔짝 푸른 색이 조금 섞인 다고 생각하시고 포포 시트를 잘 조금만 부어 볼게요 이러면 톤이 너무 쎄지 않아서 떨어지는 느낌이 나거든요 이 아래서 그림자를 보면 f 스럼한 느낌이 조금 들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 번 이추 톤 잡아 주실 때 채도를 높인 다던가 아니면 명도 너무 떨어뜨린 다던가 하지 마시고 q 바마 조금 바꿔 주셔서 흑발 이렇게 바꾸면 엄청 색 있으실 거에요 자 이렇게 하신 다음에 양도 떨어뜨리고 푸른색 보라색 남색 개통으로 가셔서 하셔 가지고 기본 톤의 다가 살짝 목포시 치 쉽을 화면 조금 끼얹어 주시면 되요 그러면 조금 푸른 토너를 감아 줘 태도 조금 떨어 뜨리 셔서 명도는 너무나 피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시면 알 장이 돼 갈색의 해 아래에서 보이는 푸르트 아이죠 생기게 되거든요 - 되게 다 채로 가지고 그림도안 파악해 지구 우리가 이제 지분 톤이라 여기 뭐 둔 좀 투톤 이랑 중간 톤 이거밖에 안 써 가지고 저는 색시 라는게 색이 되게 단조롭게 나오거든요 근데 이번 또는 이렇게 잡으면 3개의 단조로운 그런 특히 막 줄어들어요 노란색과 푸른색을 같이 쓰기 때문에 그래서 채색을 하실때는 쭉 토마 하실 때 그런 식으로 3패 해당 을 하시고 그 다음에 7 하시는것 똑같습니다 조금 설명해 볼게요 자 중간 톤은 이걸 7 벗어 이렇게 푸셔 되는데 어 이제 3 톤이 조금 단순 하다보니까 여기에다가 색조를 조금 더 추가해 주는 저안에 또 방법이라 가 게다가 많이 늦게 통 노란색이나 빨간색 이나 동안 색상은 목포시 드실 정도로 얇게 하셔 가지고 요기 충만 이렇게 자꾸 먹어 주시면 6강 손이 되게 예쁘게 빠지게 되거든요 멀티플 라인을 여러분 최대한 많이 쓰지 마세요 멀티 플레이 보다는 내가 색을 컨트롤 할 수 있어야 그림의 훨씬 예쁘게 나와요 멀티 플레이는 물론 나중에 저도 쓰긴 하거든요 멀티 플레이 보다는 이제 이런 4 에 이어 속상해서 오버레이 나오고 그런것들을 사용하시는데 어디 파라의 내가 색을 아무래도 조절할 수가 없어요 우리가 낸 참에 색 찍는게 비해 중요하다 고 했잖아요 그래서 팩을 여기가 노란색 파란색 이나 오색 때 비가 조금 일어나죠 미묘하게 그러면서 단조로운 느낌이 조금 벗어 나게 되거든요 그런데 이제 멀티플라이어 하면은 어 조금 단조롭게 나오게 되서 이걸 한번 해 보세요 적응되면 은 이게 더 그림이 나와줘서 스스로 더 만족스럽게 한건데요 이렇게 붉은색의 조금 넣어 주는데 붉은 색이 너무 눈에 띄면 에 쫌 기본 색상을 방해할 수가 있으니까 여러분이 꼭 마음으로 보지 주셔서 요거를 한번 내가 칠하면 중앙에 통해서 끼 잖아요 그러면은 노후를 스포이드로 다시 찍으세요 그리고 다시 오퍼 70으로 하면 더 20수 안색 땅이 되죠 저는 이렇게 3개 조그만 있었거든요 색기가 조금 어려울 때는 이 방법이 좀 많이 써요 자 그리고 여기 이런 부분에도 컬러를 넣어 주는데 여러분 중 가토 넣을 때 푸른 색 이나 고른 것들은 좀 더 자세히 해주세요 애가 초 전하게 면 괜찮아요 이럴 때는 푸르스름한 통에 들어가 됐는데 대낮에 요 푸른색 통이 들어가나 주방에 태양 방이라서 프로젝터에 들어가 바뀌게 의 어 컬러의 상황이 바뀌게 되거든요 그래서 여기서 약간 난색 인데요 왜 프로젝트팀 드럼 뜨게 되어 그래서 단색으로 하셔서 중 같은 풀어주시면 됩니다 [음악] 얘도 우 2번 부분 두껍고 남이 얇은 부분이 알고 요거 강약의 차는 크게 주는 더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좀 크게 주는 편이에요 나 보시면 여기 비디오는 부분들에 는 명암 조 조금 적고 그 다음에 여기에 부분이 좀 더 밝음 에 가깝죠 근데 여기 멀리 빚은 떨어질 지수로 여기 명암 들어차 있는 게 훨씬 양이 좀 많죠 이렇게 해야지 여러분이 전체도 살리면서 개별의 주름도 살릴 수가 있거든요 생각하시면서 멀리 갈수록 명함을 채워주시면 되요 제가 강량의 좀 많이 넣는걸 좋아하는게 그렇게 강약에 파악 들어 가지면 두께감이 요렇게 되게 주 거 께 살면서 이런게 되게 느낌이 좋더라구요 그냥 완전 또 바젤 부분들에 다모아 주시고 이런데 막 있는 부분들을 다 해주시고 큰 덩어리들은 여러분의 크게 팍 풀어주시면 안채 덩어리가 되게 두껍게 살 나와요 [음악] 222 으 아 지금 제가 밝은 톤 이렇게 조금만 지금 여기 반대쪽 왜 요로계 오고 있죠 그 다음에 큰 강아지 힘도 문 위쪽에 살짝 춥죠 이렇게 여기 여기도 넘어가는 부분에 조금 밝은 톤 들어가 있죠 그 다음에 어두운 톤 여러분 여기 어두운 되게 면적이 더 있잖아요 그러면은 요렇게 빗으로 나왔다가 어둠으로 들어간 부분도 있는데 이 어두운 면 적 안에서만 있는 주 분들도 있거든요 그거는 그냥 여러분이 이렇게 예 투톤 풀듯이 4 너무 강한 색상 말고 스무스한 색상으로 그냥 이 안 해서 중간 톤 풀고 얘도 마찬가지로 끝난 보면 조금 떠나 주고 그런 식으로 채색을 하시면 되거든요 요즘 안에 부분은 택 차가 크지 않은 부분이 뿐이지 노사는 똑같아요 약의 어두운 부안 에만 존재하는 주름 들은 이런 식으로 출생을 해주세요 여기도 풀어주고 이렇게 그리고 그 제가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요렇게 큰 덩어리 끝나는거 예 폐쇄된 자 가운데 이렇게 명함 주신 걸지마 시도 어 여러분이 그림을 쌓아 나가실 때는 그림을 펄리 캡을 하실 때는 다 팍 때 하셔 가지고 함께 하셔서 제가 아까 해줬던 그 모이는 부분을 더 확실하게 정리하시고 이런 대부분 들 찍기는 부분들을 더욱 강하게 찍히게 박 만들어 주시고 이렇게 정리하면 이제 그림들이 그림 이제 마무리 나 안되신 분들은 요런 식으로 5일 부분들을 더 보이게 만들어 주시면 그리 마무리가 생살 되거든요 그리고 없어야 될 부분들이 요런 백 명 없어야 되잖아요 중간 톤이 막 친부 아마 있는 부분들 그런 부분들은 딱 걷어 주시오 그렇게 해 주신 어 아마 여기에 덕지덕지 3개 반려 있는 경우가 있을 거에요 토니 없어야 되는 덕지덕지 반려 있는 경우 그런 경우에 이렇게 하시면서 확대 하셔서 이것들을 정리를 하시면서 여기를 걷어내면 이제 그림이 오히려 깨끗한 되게 되거든요 다음에서 정리가 좀 잘 거에요 아 여기 이런데도 좀 제가 재미 에서 건 하겠습니다 함께 부분들은 더 확신할 끊기게 했고 처음에 하드 브러쉬로 그냥 딱딱 끊어서 그림자 그리세요 이렇게 그리시고 그 다음에 영어 러쉬로 현 덩어리들은 먼저 푸세요 그 다음에 작은 덩어리들은 확대 하셔서 조금 정리를 해 나가시면서 올리시면 되요 큰 덩어리 하실 때 처럼 건대 3구 주름 대로 조금 커지게 되면 좀 묘사가 어려워 지니까 확대 하셔서 어 작은 브러쉬로 그렇게 정리를 해 나가시고 어두운 부분 파일 과목은 넣고 포인트 컬러 놓고 마무리까지 마시고 진행되고 단단한 넣어 볼게요 우리가 해가 여기 위쪽 45도 에서 온다 그랬죠 전체 톤이 약간 만 새끼 동의 면은 조금 톤을 푸른색 계통으로 하시면 아무래도 좀 더 눈에 잘 되겠죠 근데 명도가 너무 높으면 조금 치거든요 그래서 쌀 짝만 명도에 조금 맞춰주세요 흐린 색이나 아니면은 저는 그냥 아실 이 아 발산하게 색상을 넘쳐 봉인 하지 않게 하거든요 제일 어두운 부분의 맞닿아 있는 여기에 색상의 다른데 눈에 좀 뛰 줘 그래서 그냥 저는 흰색을 해줄 드리고 노란색으로 해줄 때도 있어 그렇게 하거든요 근데 왜 말씀을 드릴 때는 검은색으로 하는게 좋다고 설명을 드리네요 다 오른쪽 45도 에서 오니까 받나 강은 딱 정반대에 서 여기 아래에 45도 s7 거에요 이런식으로 더 최대 반사광을 하실 때는 나 이렇게 일자로 이런식으로 넘는게 아니라 이렇게 일자로 넣어 버리면 우리 라 어릴 줬잖아 요 그게 확 딱딱해 지게 되거든요 그래서 여기도 이 아래 면은 지금여기 반 상황이 그렇게 비치는 부분에 조금 마약의 세계 좀 예측에 대해 첨 그리고 요 위에 면을 얘도 조금 두꺼워져 따 아야를 맞앗다 이렇게 하면서 형태에 맞춰서 한 상황이 조금 들어가 지겠죠 대부분도 이렇게 하다보면 내가 포인트 좀 컬러가 묻히게 되요 어둠의 며 사무치게 되니까 이럴 때는 포인트 컬러를 앞으로 껌 해주셔야 되요 그래서 이게 2번 작업을 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초반에 투톤 잡을 때 화상을 놓겠다 생각하는 이 뜰에 양같이 잡아 버려요 그래야지 마지막 토너 올 때 2번 작업을 하면서 이렇게 넣고 여기는 면이 되게 넓죠 명의 넓으며 나중에 이대로 남겨 두지 마시고 해도 단 4강에서 약간 어두운 톤으로 이렇게 좀 덥고 좀 다음엔 끝에 군 5 그렇게 마무리 조금 해주시면서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면이 너무 넓으면 이렇게 요사 해주셔야 해요 이런식으로 이렇게 넣고 자 그래 뭐 여기 좀 두껑 그럼에도 조금 두껍게 잡으셔야 해요 그래야지 형태가 훨씬 잘 드러나 겠죠 영험 은 조그맣게 뻔해 톰 자 이런식으로 관사 갑니다 넣어줍니다 형태를 생각하시면서 자 이렇게 들어가주세요 그렇게 되면 이 반사광이 오히려 2 전체 형태를 더 입체감있게 끌어내 주거든요 그래서 얘가 딱 들어가면 딱 더 튀어나와 보여요 잘 넣으면 잘 넣으면 될 튀어나와 보이고 이거를 일자로 넣으면 이제 던 압박해 보이고 좀 해도 쉽지는 않은것 그림 한창 말 어려워요 4 이런식으로 섀도우 살짝 추고 그렇게 해서 이 형태를 생각하시면서 방 하고 조금 넣어주시면 되요 내가 여기를 동그랗게 잡았으면 방황도 영화 컨트롤 오게 이렇게 동그랗게 딱 갔다가 이렇게 꼭 깨지는 부분이 있으면 이거 에 맞춰서 바탕이 들어가 저도 그렇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여러분 프로 팩에서 사주세요 으 흥 신이 로우 좋은 밤 되세요 고생하셨어요 당 바탕 바
영상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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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채색은 기본 톤을 먼저 칠하고, 빛과 그림자를 고려해서 색상을 조절하세요.

2. 태양빛이 더해진 색은 따뜻하고 밝은 톤으로 만들어 주세요.

3. 그림자에는 푸른색 계통을 섞어 자연스럽게 깊이감을 주세요.

4. 색상 조합은 노란색과 푸른색을 함께 써서 단조로움을 피하세요.

5. 중간 톤은 얇게 칠하고, 색조를 조금씩 더해 풍부하게 만드세요.

6. 멀티플라이어보다 색 조절이 쉬운 오버레이를 추천해요.

7. 붉은색을 넣을 때는 눈에 띄지 않게 조심하세요.

8. 색을 칠할 때는 스포이드로 색을 조절하며 자연스럽게 섞으세요.

9. 그림의 강약을 조절해 입체감과 생동감을 주세요.

10. 큰 덩어리와 작은 디테일은 확대해서 정리하세요.

11. 명암과 빛의 방향을 고려해 자연스럽게 표현하세요.

12. 반사광과 하이라이트를 적절히 넣어 입체감을 높이세요.

13. 형태에 맞춰 그림자와 빛을 자연스럽게 배치하세요.

14. 포인트 컬러는 너무 강하지 않게 조절하세요.

15. 전체적인 색 조화와 명도를 신경 써서 그림을 완성하세요.

16. 마지막으로 불필요한 부분은 정리하고 깨끗하게 마무리하세요.

17. 그림이 더 입체적이고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세심하게 작업하세요.

18. 작업 중에는 전체 톤과 디테일을 계속 체크하며 진행하세요.

19. 그림의 강약과 색 조합으로 생동감과 깊이를 더하세요.

20. 끝까지 집중해서 정성스럽게 마무리하면 멋진 작품이 완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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