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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노하우 공개! 쿠팡 소싱 블루오션 키워드 완전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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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싱이 어렵다면 보세요👊 영상을 보고난 뒤 소싱이 쉬워질겁니다! 25년 쿠팡 블루오션 키워드

돈크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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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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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키워드가 있는 걸 처음 알았거든요이라는 키워드가 있더라고요 상단에 리뷰가 많은 제품들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상품을 등록을 한다고 해도 상위권에 충분히 노출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에는 제가 상품을 고르지만이 영상을 보고 난 후에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능력이 생기실 겁니다 어떤 상품을 소싱 하면 좋을지 상품을 직접 골라도 보면서 분석까지 하는 시간을 가져 볼 건데요 그냥 골라드리는게 아니라 왜이 상품을 선택했는지 과정 또한 세세하게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영상 꼭 끝까지 집중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구간 건강 관련과 위생 건강 관련 그리고 핵심 요양 및 추천 요렇게 알려 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구간 건강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강 건강 시장에서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 나뉘어진다고 하는데요 치약 칫솔 구강 보조용품 구강 기기 이렇게 세 개가 있습니다 제가 카테고리별로 간단하게 분석도 해 보고요 소싱할 제품을 하나씩 선정도 해 볼까 합니다 오른쪽 아래 월매출 트렌드를 보시면요 매출이나 고객들이 계속해서 집중되는 카테고리이다 하고요 특히 3월이나 8월에는 쿠팡에서 생필 품 표를 하기 때문에 매출 이렇게 툭툭 한 번씩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구강 용품 판매할 거라면요 월이랑 8월에 큰 기회가 있으니까요 프로모션 참여는 필수로 하셔야겠죠 아래 보시면은 업체 규모에 따른 차이 없이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하잖아요 여기서 어떻게 모든 업체가 다 매출이 올랐을까라는 또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최근에 5년 간의 구간 건강 시장을 한번 확인을 해 봤습니다 자이 그래프는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에 오시면은 볼 볼 수가 있습니다 최근 5년간에 구간 건강 시장을 보니까 수요가 계속 올라가고 있더라고요 이런 카테고리 상품을 하나 소싱을 하게 되면요 매출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올라갈 겁니다 딱히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계속 올라가겠죠 수요는 증가하니까 반대로 지금 저출산으로 문제가 크잖아요 제가 여기다가 아동복을 검색을 해 봤거든요 실제로 데이터 랩에서 아동복 검색하시면 계속 하얀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카테고리는 수요가 계속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내가 아무리 열심히해도 매출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내가 소싱하는 상품의 카테고리가 앞으로 이렇게 시장이 어떻게 돼 가는지 한번 찾아보고 제품을 기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자 여기 보시면요 치약은 1만 원 이하의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요 그 외 카테고리는 2만 원 이하 비중 특히 1만 원부터 1만 5,000원 비중이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조금 더 마진을 보기 위해서는 너무 저렴한 제품들보다는 오히려 판매가가 있는 상품을 소싱 해야 되기 때문에 여기 만 원에서 15,000원 정도 시장을 타겟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술 같은 건 시장이 너무 큰데요 대형 브랜드만 들어와 있어서 판매가 어렵지 않을까요 당연히 어렵겠죠 그렇다고 포기하지 말고 항상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제가 영상마다 계속 말씀을 드리죠 칫솔 같은게 너무 어렵다고 하면은 뭐 칫솔 거치대 같은 것도 팔아도 괜찮을 것 같고요 이렇게 치약과 칫솔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게 가장 쉽다라고 말씀을 드렸었지요 조금 색다른 칫솔을 팔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에가 칫솔을 검색하시면 이렇게 연관 검색어가 나오는데요 틀리 칫솔과 교정 칫솔 이라는 상품을 찾았습니다 저는 틀리도록 않고 있고 교정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키워드가 있는 걸 처음 알았거든요 근데 쿠팡 실제로 틀리 실수 검색해 보니까 이렇게 특이한 외관을 지닌 상품들이 있더라고요 도입국가이 상품을 찾아야 되는데 칫솔이나 틀리 칫솔을 검색하면 잘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칫솔을 먼저 검색을 하시고요 아래 검색어에 틀리 포함이라고 여기를 넣어 주시면 칫솔 검색 결과에서 틀리 들어가는 상품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니까 요런 상품을 바로 찾았거든 요 여기 보시면 이렇게 틀리 전용 칫솔과 틀리 세정 보관 컵을 세트로 묶고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쿠팡의 틀리 치솔을 검색을 해 보면요 이렇게 칫솔만 여러 개 판매하는 사람들만 있기 때문에 우리는 조금 더 차별점을 좋 가시고 틀리 지렁 칫솔과 세정 보관 컵 요거를 두 개를 묶어서 판매한다고 하면 괜찮을 것 같죠 어 칫솔과 보관 컵을 묶어서 원가가 280원 이니까 판매가는 만 원대 초반 정도로 판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이 상품은 40대부터 60대가 많이 구매하는 상품이니까 이렇게 미지를 직관적으로 크게 해 주시는게 좋을 것 같고요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는 글자들도 크게 크게 해 주시면은 소비자들이 읽기 좋을 것 같습니다 어 다음은 교정 칫솔인데요 쿠팡에 검색해 보니까 그냥 칫솔보다는 훨씬 경쟁이 덜한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1페이지 하단에만 내려가셔야 거의 리뷰가 1,000개 넘는 걸 찾기 힘들 정도로 시장이 널널한 거를 볼 수가 있습니다 교정 치솔이 어떤 건지 모르니까 일단 상의 상품을 조금 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보니까 자형 부자형 유자형 이런 상품들이 있더라고요 아 그러면 교정 칫솔은 이렇게 가운데가 홈이 들어가 있는 거를 교정 칫솔로 판매하는 구나라는 것도 알 수가 있을 것 같아요 어 칫솔 같은 경우에는 보통 다섯 개 열 개 이렇게 묶어서 팔기 때문에 이번에는 교정 칫솔을 검색하고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를 해 봤습니다 어 이런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여기 보시면 380원 리 칫솔을 찾았죠 어 밑에 보시면 390원 리 칫솔과 똑같은 상품인데 어 썸네일이 엄청 눈에 잘 들어옵니다 저는이 이미지를 참고해 가지고 상품을 등록할 것 같고 어 상품을 들어가 보니까 이렇게 제품의 홈이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확인을 했습니다 380원 리이 제품을 구매해서 판매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면 가장 잘 팔고 있는 비라는 브랜드가 12개를 2,720에 팔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도 12개를 묶어서 팔면 되게 좋을 것 같죠 12개를 묶는다 해도 380원 * 10이라고 하면 원가가 4,560 밖에 안 되기 때문에 1만 원 후반 대에 판매한다고 하면 브랜드가 아니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이 화면도 되게 중요한 화면 있거든요 어 치약과 칫솔 상품 같은 경우에는 재구매는 광고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신규 재구매 비중 여기 칸을 보시면요 한번 구매했던 상품들을 재구매를 하는 소비자가 엄청 많고 신구 제품을 구매하는 거는 되게 적다고 합니다 자 그런 브랜드 재구매가 높다라는 걸 어떤 걸 의미하면서 우리가 상품 마케팅을 해 가지고 하나만 판매한다고 해도 물건 하나 매출이 아니라이 사람이 앞으로 잠재적으로 구매할 매출까지 통으로 보면은 훨씬 효율이 좋다라고 라고 볼 수가 있을 것 같아요 똑같은 돈을 주고 하나를 판다고 해도 여기 치약 칫솔 같은 제구 율이 높은 상품을 판매한다고 하면은 그만큼 잠재 매출 광고 효과도 엄청 클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구강 보조 용품도 있습니다 구강 청정제 치실 같은 제품들이 이제 구강 보조용품 카테고리라고 합니다 치시 쿠팡에 검색해 보면 이렇게 너무 경쟁이 치열하죠 그래 가지고 저도 이번에도 아이템 스카우트를 검색을 해 봤는데 밑에 내려오니까 교정용 치실이 키워드가 있더라고 여기서 제가 조금 더 시장를 해 봤는데요 교정 치실 고리라는 상품을 찾았습니다 여기 보시면 이렇게 줄로 되어 있는 상품이거든요 이걸 어떻게 쓰는 건가 보니까 치실에가 요걸 연결해 가지고 쓰는 교정하시는 분들이 되게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지금 보면 로켓 배송으로 이렇게 팔고 있고 로켓 그로스도이칠란트 우리가 이런 상품들을 똑같이 1688 다가 한번 검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보시면 우리 방금 봤던 제품이랑 완전 똑같은 제품이죠 1688 상품 들어오니까 아까 70개 아리 4.

7 위안 정도의 물건을 팔고 있네요 이걸 우리가 보통 수입할 때 비용이 여기서 곱하기 30000원을 하면은 얼추 마저 떨어지거든요이 상품은 거의 한 1,400원 정도 한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이 판매자는 1,400원 리 상품을 9,150에 파는 거고요이 사람은 1,400원 리를 두 두 개 2,800원 리를 1,5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우리가 두 개 짜리를 판다고 하고요이 판매자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한 12,800원 판다고 해도 충분히 경쟁이 될 거 같지 않나요 그럼 2,800원 리를 12,800원 판다고 하면은 마진도 꽤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처음에 봤던 상품은 치실이 있고요이 치실을 아이템 스카우트에 검색해서 교정 치실이 상품을 찾았고 또 하나 더 들어가서 교정 치실 고리라는 상품을 찾았죠이 교정 치실 고리는 상단에 리뷰가 많은 제품들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상품을 소싱해서 등록을 한다고 해도 상위권에 충분히 노출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상품은 이제 매출이 엄청 크진 않겠지만 꾸준하게 매일매일 판매되는 상품으로 교정을 하고 있는 분께 한 번만 판매한다고 하면 이분이 교정이 끝날 때까지 계속 판매가 되는 어 그런 효과도 기대를 해 볼 수가 있겠죠 구강 보정 품은 15,000원 이하 가격대에서 매출에 상당 부분이 발생했다 우리도 방금 만 원 초반 때 판매하기로 했으니까 어 충분히 좋은 판매가를 선정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 구간 기기 같은 경우에도 매출은 여전히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여기 보시면 탑 업체들 매출 규모가 높은 업체들의 매출이 떨어졌다고 하잖아요 어 전체 매출에 뭐 미드 롱테일 중간 애들이나 그 외에 업체들이 매출이 올랐다 그럼 오히려 지금 우리 같은 후발 주자들도 들어가기에 충분히 좋은 시장이다 탑 업체들의 힘이 빠지고 있다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출 상의 제품을 보니까요 어 구강 세척기 순위가 더욱 요하지 있는 양상이라고 합니다 입에다가 물을 써 가지고 세척을 하는 이런 구간 세척기가 엄청 매출이 높았다 순위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 보니까요 구강 세척기는 5만 원 10만 원대에서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했고 그다음으로는 3만 원 5만 원대에서 매출 비중이 높았다 우리 같은 경우에는 처음부터 프리미엄 제품들을 팔 수 없기 때문에 3만 원에서 5만 원대 정도의 구강 세척기를 노리는게 좋겠죠 어 실제로 쿠팡에 구강 세척기를 검색을 하시면요 상단에 뭐 비타할로 오와 구강 세정기 아쿠아픽 이런 브랜드들의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1페이지 하단에만 내려오셔서이 상위 업체들은 안 보이고 이제 중소형 업체들이 이렇게 판매를 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아 그러면이 상품을 진짜 많이 판매하고 있는 잘 파는 판매자들 그 브랜드로 운영하는 애들은 상위에 몇 개만 있을 뿐이고 조금 하단으로 내려와도 이렇게 리뷰 없는 상품이 엄청 많으니까 1페이지 상단은 아니더라도 1페이지 하단 중단까지 충분히 올라올 수 있는 거거든요 그래서 아까 보시면은 탑 업체들의 규모가 빠지고 있고 중간 혹은 매출 하위 규모의 업체들이 더 올라오고 있다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한 페이지만 들어 넘어 가시면요 이런 제품도 있거든요 1,700원 파는 이런 구강 세척기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168에 검색해 보니까요 25위안 정도로 한 7,000원에서 8,000원 정도면은 충분히 구매해서 올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구강 세척기를 입문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뭐 처음부터 5만 원 10만 원짜리 제품을 쓰기가 좀 그러니까 이렇게 엔트리 모델 저가형 상품을 먼저 사용을 해 보고 나중에 더 고가형 상품으로 넘어가는 경험을 할 거 같아요 그럼 저도이 상품을 똑같이 소싱을 해서 판매를 해 볼 것 같습니다데 구간 기기 같은 카테고리는 이제 한 번 사용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신규 고객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하죠 저 같은 경우에도 구강 세척기를 한번 구매하고 끝부분인 입에 닿는 부분만 계속 교환을 하고 있고 기계 자체는 1년 넘게 쓰고 있거든요 구간 기기 즉 전자 제품 같은 경우에는 한 번 사면 재구매가 잘 안 일어나기 때문에 신규 고객이 훨씬 더 많은 편이라고 나와 있습니다이 광고 성 가로 보았을 때 23% 업체가 광고를 하고 있고 그 업체들이 91% 매출을 가져간다고 합니다 매출도 거의 30배가 넘게 차이난다고 하죠이는 광고를 시행하지 않으면은 좀 판매가 어렵다라고 이해할 수가 있을 것 같은데요 어 대형 브랜드가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광고비도 비쌀 것 같습니다 실제로 광고를 돌리는 업체들은 충분한 마진 남아야 되기 때문에 이렇게 고가 상품들 마진이 충분한 상품들만 이렇게 광고를 돌리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근데 우리 같은 경우에는 1페이지 중 하단까지 쉽게 올라올 것 같기 때문에 광고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판매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 내부 외부 트렌드를 좀 비교를 해 보면요 쿠팡 외부 뭐 즉 네이버라는 다른 검색 사이트에서도이 구간 건강 제품의 수요가 계속 올라가고 있고 실제로 쿠팡에도 매출 규모가 계속 올라가고 있다 다만 듀프 소비라고 하죠 프리미엄 제품들은 이제 가격대가 좀 비싸고 브랜드 값어치가 좀 있기 때문에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제품들이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어 실제로 2025년엔 두프 소비가 되게 많을 걸로 예상을 다들 하시더라고요 우리가 방금 봤던 구강 세정기 같은 경우에도 이렇게 프리미엄 비싼 제품들보다는 만 원대 후반 2만 원대 초반에 이렇게 저가형 제품들이 훨씬 더 인기가 많을 것이다라는 어 결과를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핵심 유약 좀 해 드리면요 구간 건강 관련 카테고리는 모두 매출이 계속 올라가고 있다 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여기다가 상품을 소싱하는 것도 되게 좋을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들고요 생필품 프로모션 3월 8월에 있는 페어도 참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뭐 그게 안 된다고 하면 뭐 광고라도 하는게 좋다라고 말을 하지만 저는 광고는 최소 치만 적용을 하고요 우리가 오늘 쓰시 했던 제품들은 경쟁이 엄청 치열한게 아니라 오히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판매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군입니다 그래서 광고를 꼭 집행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자 치약 칫솔에서 그요 저희가 이제 칫솔 중에서 이제 교정 칫솔 틀리 칫솔 요런 제품들을 추천드렸고 구강 보조 용품 중에서는 실인데 어 그냥 치실은 또 판매가 어려울 거니까 교정 치실에 조금 더 넘어가서 교정 치실 고리까지 상품을 찾았었고 구간 기기 같은 경우에는 구간 기기 다른 주변 용품도 있겠지만 어 제가 한번 검색해 보니까 구간 기기가 몇 개 브랜드만 잘 팔고 있고 1페이지 중하다 내려와도 리뷰가 많이 없는 제품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는 구간 기기를 그냥 한번 들어가 보자라는 생각으로이 저가형 구간 기기를 추천을 드렸습니다 이렇게 쿠폰 카테고리 인사이트에 요런 다양한 정보가 굉장히 많은데요이 정보들 을 쿠팡이 준다고 하니까 뭔가 나한테 큰 도움이 안 될 것 같기도 하거든요 근데 이렇게 지금 제가 오늘 한 것처럼이 트렌드를 보고 우리가 그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이 성장하는 흐름에 우리도 올라타는 것도 알아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 저번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카테고리 인사이트는 앞으로도 계속 꾸준하게 봐 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새로운 트렌드가 나오면은 제가 또 한번 분석하면서 소싱하는 시간도 가져보도록 할 겁니다 자 오늘 제가 추천드린 상품은 요렇게 었는데요이 구간 건강 카테고리 말고도 다른 카테고리 한번 검색해 보셔서이 카테고리 시장이 상향을 하고 있는지 오히려 아니면 시장이 줄어들고 있는지 확인도 해 보고 그 카테고리 상품들 중에서 가장 메인 상품 군들은 어떤게 있는지 그 상품 군들의 주변 용품들 혹은 아이템 스카우트에서 검색해서 연관 교대는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이런 것도 알아보는 것도 되게 유익한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영상 다 보셨으면 제가 알려 드린 것만 하지 마시고요 직접 한번 다른 카테고리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다 보셨다면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 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처음 알게 된 키워드들이 있었어요.

2. 리뷰가 적은 상품도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아요.

3. 상품 선택 후 분석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4. 오늘은 구강 건강 시장만 살펴볼게요.

5. 구강 건강은 치약, 칫솔, 구강용품, 기기로 나뉘어요.

6. 매출은 3월과 8월에 특히 증가해요.

7. 이 기간에 프로모션 참여가 중요하겠죠.

8. 모든 업체가 성장하는 이유는 수요가 계속 늘기 때문이에요.

9. 시장 트렌드 데이터를 보면 수요는 꾸준히 증가 중이에요.

10. 반면 아동복은 수요가 줄고 있어요.

11. 시장 분석 후 상품 기획이 중요하답니다.

12. 치약은 1만 원 이하가 대부분이고, 1만~1만 5천원대가 좋아요.

13. 대형 브랜드는 시장이 포화되어 있어요.

14. 칫솔은 교체 용이한 제품이 인기가 많아요.

15. 틀리 칫솔이나 교정 칫솔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어요.

16. 틀리 칫솔은 특이한 디자인으로 찾기 쉬워요.

17. 교정 칫솔은 경쟁이 적고 시장이 넓어요.

18. 380원짜리 저가 교정 칫솔도 판매 가능해요.

19. 12개 묶음 판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어요.

20. 재구매율이 높아 광고 효과도 좋아요.

21. 구강 보조용품도 시장이 계속 성장 중이에요.

22. 교정용 치실이 인기 있고, 1688에서 저가로 구매 가능해요.

23. 교정 치실 고리도 좋은 아이템이에요.

24. 저가형 구강 세척기 시장도 성장하고 있어요.

25. 3만~5만 원대 제품이 주로 팔리고 있어요.

26. 하단 페이지 상품도 리뷰가 적어 경쟁이 덜해요.

27. 저가 구강 세척기 판매도 가능하답니다.

28. 전자 제품은 재구매가 적어 신규 고객이 많아요.

29. 광고 없이도 판매가 가능하니 걱정 말아요.

30. 외부 트렌드와 비교해 보면 가성비 제품이 인기예요.

31. 2025년엔 저가형 제품이 더 인기를 끌 거예요.

32. 구간 건강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어요.

33. 프로모션이나 광고도 추천하지만,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요.

34. 경쟁이 적은 상품을 잘 골라야 성공할 수 있어요.

35. 오늘 추천한 상품은 칫솔, 치실, 구강 세척기였어요.

36. 시장 트렌드를 잘 파악해서 기회 잡으세요.

37. 다른 카테고리도 시장 성장 여부를 살펴보는 게 좋아요.

38. 꾸준히 트렌드 분석하며 소싱하는 습관이 중요해요.

39.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을 찾아보세요.

40. 영상 끝까지 봤다면, 이제 일하러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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