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일째 아침 긍정확언, 나를 위한 작은 남을 위한 큰 선물!
오늘의 이야기: 나만을 위해 살지 말고, 남을 위해 살자!
오늘은 2024년 3월 22일 금요일 아침이야. 벌써 금요일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지? 오늘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행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거야.
"인간은 나만을 위해 살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이 말은 유명한 작가님이 하신 건데, 무슨 뜻일까? 바로 우리 인간은 혼자만 잘 먹고 잘 살려고 태어난 게 아니라는 거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면서 서로 돕고 나누는 삶을 살 때 진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거지.
"나만을 위해 살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남을 위해 살겠다는 기회를 잡아라."
그러니까 오늘부터는 "내가 뭘 얻을 수 있을까?" 보다는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뭘 해줄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 네 이름을 크게 부르면서 스스로에게 물어봐. "내가 남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하고 말이야.
"잠자고 있던 진짜 나가 당신의 목소리를 듣고 깨어난다."
이렇게 질문을 던지다 보면 네 안에 숨어 있던 진짜 네가 깨어날 거야. 그리고 그 진짜 너는 책을 읽으면서 계속해서 질문을 던지며 성장하게 될 거야.
왜 남을 위해 살아야 할까?
사실 세상의 모든 존재들은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사는 게 아니야. 태양은 우리에게 빛과 열을 주고, 나무는 우리에게 시원한 그늘과 열매를 주지. 심지어 새들도 열매를 먹고 씨앗을 퍼뜨려 다른 생명들이 살아갈 수 있게 도와줘. 그런데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사는 건 인간밖에 없다고 하더라고.
하지만 작가님 말씀처럼, 결국 우리 삶의 목적은 행복이잖아. 그리고 나는 남을 위해 살 때 진짜 행복을 느낀다고 생각해. 내 이기적인 마음만 채우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때 오는 기쁨이 훨씬 크다는 거지.
오늘 하루, 이렇게 살아보는 건 어때?
- "내가 남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를 생각해 보자.
- "내가 뭘 할 때 가장 행복할까?" 를 고민해 보자.
- "나는 정말 이렇게 살도록 설계된 걸까?" 라는 질문에 답을 찾아보자.
오늘의 긍정 확언!
이 긍정 확언들을 매일 외치면서 네 삶을 긍정적으로 바꿔나가 보자!
- 나는 사람들이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
- 이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 아침 긍정 확언을 통해 열정을 꾸준하게 유지한다.
- 내가 원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매일매일 외쳤다. 그럼 다 이루어졌다.
-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했다. 부자들이 알고 읽을 수 있는 DNA가 솟아났다.
-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 남을 위해 행동하고 그 지혜를 책으로 썼더니 종합 베스트 1위가 되었고, 전 세계 수천만 부가 팔려 나갔다.
- 모든 것이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고, 남을 위해 사는 멋진 하루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