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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로드만 해도 매출 폭발! 팔리는 키워드 찾는 비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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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로드만해도 팔리는 키워드 찾는법

리노센스

조회수 조회수 7.7K 좋아요 좋아요 251 게시일 게시일

설명

이번 시간에는 팔리는 키워드 '황금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알려드리는 내용을 토대로 실습을 하고싶은 분들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한것이 있는 분들은 아래 카페로 방문부탁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slowfood * 라이브커머스로 연 20억 매출 사장님의 1일 1명 무료 상담 진행중! * 진짜 도매, 온사모가 선별한 진짜 도매상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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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노스 있니다 전 시간에 카테고리 지정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어 카테고리는 다들 정하셨나요 정하셨습니다 거라 생각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돈되는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릴 건데요 왜 키워드를 찾아야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키워드를 찾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방법도 많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초보자들이 가장 하기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서 알려 드리는 것이니 일단이 방법을 이용해서 공부하시고 그 이후에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 우리는 키워드를 찾고 그리고 그다음에 도매 사이트에서 상품을 찾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도매 사이트를 아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내가 알고 있는 도매급 도매매 같은 사이트에도 다 가입을 해 주시고요 그리고 카테고리에 맞는 도매 사이트들도 찾아서 가입을 해 주셔야 됩니다 어 예를 들어서 구글에 내 카테고리 그리고 플러스 도매 아니면 위탁이 쓰시면 그 위탁 사이트나 도매 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나오거든요 이런 사이트들을 미리미리 가입을 해 주셔야 돼요 그 이유는 도매 사이트들이 가입만 했다고 바로 승인을 해 주는게 아니고 그 사업자 등록증을 보내서 인증을 받아야 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가입을 좀 해 주시고요 그 도매 사이트는 많이 가입해 놓으면 놓을수록 나중에 내 상품 찾기가 편하니까 최대한 많이 내가 알고 있는 사이트는 다 가입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같은 곳에 가셔서 똑같이 뭐 도매 위탁 혹은 내 카테고리 도매 위탁 이렇게 검색하시면 또 나오니까 여기도 다 가입해 주시고요 그리고 SNS 생각 보다 위탁이나 도매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근데 의류 주기는 한데 혹시나 뭐 그쪽으로 하실 분들은 SNS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가셔 가지고 검색창에 위탁 혹은 도매 똑같이 내 카테고리 위탁 혹은 도에 치시면 그 계정을 가진 분들이 나오는데 그분들을 뭐 팔로우하거나 아니면 아이디 알아두시면 좋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왓즈 아이디어인데요 여기는 행하는 상품들이나 신기한 상품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여기서는 상품 소싱뿐만 아니라 내 카테고리 상품들 중에서 어떤 제품들이 유행을 타게 될 것인지 알아보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최대한 가입을 먼저 해 주시고 이제 키워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키워드 마이닝이 거는 우리가 키워드를 찾는 행위를 말하는 건데요이 키워드 마이닝을 하는 이유는 첫째가 카테고리 공부가 되기 때문이고 둘째는 초보도 팔 수 있는 키워드 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뭐 간단하게 개념 정리를 하고 넘어갈게요 네이버 자체는 검색 기반 시스템입니다 어떤 행동을 시작할 때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단어나 문장을 넣어서 검색부터 시작을 하죠 그래서 그 고객이 어떤 단어 혹은 문장을 넣어서 내 상품을 찾아올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겁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릴게요 어 하나 하나의 키워드마다 그 하나의 경쟁 대회가 열린다고 생각해 보시면 돼요 그래서 그 대회에 내가 참가를 해가지고 입상을 할 수 있는지를 따져보면 되는 겁니다 먼저 신발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대회를 한번 볼게요 상품수는 7천만 개가 넘고 그리고 검색 수는 9만 7천건 정도가 되네요 그럼 과연 여기서 저희가 참가를 해가지고 어 입상을 할 수가 있을까요음 당연히 여기서도 우승자는 존재합니다 그런데이 우승자는 스펙이 어마어마하겠죠 하지만 우리는 아직 스펙이 할게 없습니다 그래서이 대회는 깔끔하게 포기를 하시고요 그럼 좀 더 작은 대회로 넘어가 볼게요 이제 여성 신발 그리고 남성 신발로 나누어 봤는데 뭐이 시장 역시도 만만치 않습니다 상품수가 워낙 많고 검색 수는 또 적네요 더 그래서 그 밑으로 또 한번 내려가 볼게요 그러면은 그 밑에 이제 샌들 런닝화 이렇게 있는데이 시장 또한 저희한테 아직 어려운 시장입니다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계속 내려가다 보면은 여하 샌들 샌들 중에서도 뭐 여러 가지 샌들이 있는데 샌들을 쭉 찾다 보니까 돌 아기 샌들이게 나오더라고요이 이거 같은 경우에는 검색수가 4,900원 있데 상품수가 3천건 밖에 안 되죠 그럼 여기 같은 경우에는 내가 아 여기는 좀 들어갈 수 있겠구나이 대회는 참가를 해 볼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이 시장에 참가를 하면은 우승까지는 아니더라도 내가 한 12 정도는 들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생각되는 키워드를 찾아 주시는 거고요 이렇게 참가할 수 있는 대회 즉 키워드를 찾는게 키워드 마이닝 있니다 어 이해되셨나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네 여러분은 소싱할 때 무엇부터 하셔야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둘 다 틀린 거는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좀 더 적합한 것이 있습니다음 우리는 아직 온라인 판매에 대한 스펙 즉 능력이 아직까지는 갖추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품 먼저 찾아서 대회에 참가하려고 한다면 는 키워드가 죽어서 이게 대회가 없어지거나 경쟁사가 너무 많거나 아니면 그 대회에 인기가 없어서 구경꾼들이 없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이 경우에 고수들 같은 경우에는 대회를 자체적으로 만들 수가 있고요 그리고 또 능력이 있기에 경쟁사를 다 물리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에 알려지지 않았다 하더라도 마케팅 기법을 통해서 구경꾼들을 모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아직 이런 능력이 없기 때문에 내가 참가할 만한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겁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키워드를 찾는 거를 추천을 드리는 거고요 물론 키워드를 먼저 찾는다고 해서 문제가 아예 없는 거는 아닌데 키워드를 먼저 찾고 그리고 그 상품을 찾을 때 그 대응하는 상품을 좀 찾기가 어려울 수가 있어요 하지만 이거는 어떤 돈이 들어가는게 아니고 내 노력 선에서 해결될 문제입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찾으면서 카테고리 공부도 할 수 있고요 그래서 저는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 드릴 텐데요 먼저 나만의 카테고리 키워드를 찾아 주시고 그리고 시즌성 상품으로 일반 키워드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자이 사이트는 아이템 스카우트라인 사이트고 어이 사이트는 온라인 판매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뭐 아이템 스카우트뿐만 아니고 다른 사이트들도 많지만 저는 이게 손에 맞아서이 프로그램을 쓰고 있고요 나머지 사이트들도 상황에 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이거를 쓰기 때문에이 아이템 스카우트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상단에 아이템 발굴 눌러 주시고요 그리고 카테고리에서 내가 정한 카테고리를 지정을 해 줍니다 저는 지금 캠핑 용품하울 쪽으로 좀 팔아볼까 하면서 카테고리를 잡았거든요 그래서 일단 제가 정한 카테고리 한번 보겠습니다 자 저는 이렇게 기능성 식품을 할 거기 때문에 기능성 음료 그리고 기타 건강 기능성 음료를 먼저 잡았고요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정하신 카테고리를 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이 날짜는 6월 렇게 맞춰 주시면 되고요 그 필터에서 키워드 블루의 쇼핑성향 이 쇼핑성향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리고 다른 것들은 좀 넘어가시고 여기 경쟁 강도인데이 경쟁 강도도 어이 이상 넘어가는 거는 지금은 저희는 조금 힘들어요 그래서 일단은 경쟁 강도를 0에서 2로 해 주시고 조회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래쪽에 데이터가 나오는데요 엑셀을 다운 받아 주세요 자 이렇게 엑셀을 다운 받으시면 이렇게 해당 시트가 보일 텐데 필요 없는 부분은 삭제를 해 주겠습니다 a 거 삭제해 주시고요 그리고 C이 모바일 검색까지 다 지워줍니다 그럼 총 검색수 남죠 그리고 상품수 경쟁강도 남기고 그 뒤로도 다 지워줍니다 일단 렇게 다섯 개를 남겨 놓으시면 되고요 그리고 카테고리에서 우리가 내가 정한 카테고리 기타 건강 기능성 음료를 해야 되는데이 중간중간 보시면은 다른 것들이 껴 있어요 그래서 요런 것들을 없애 주기 위해서 필터를 달아 주시고 필터에서 기타 건강 기능성 음료만 체크를 해 주시면은요 기타 건강 기능성 음료에서 사용되는 키워드만 남거든요 요렇게 이제 정리해 주시면 되고 요거는 필요 없으니까 숨기 그러면은 이제 우리가 찾아볼 수 있는 요런 데이터가 이제네 칸으로 나오는데요 상단에서부터 키워드를 하나하나씩 봐 주세요 이렇게 하나하나 보는 이유는이 기능성 음력 카테고리에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함이고 원래는 경쟁강도이 이하로만 보는게 아니고 전부 다 보는게 시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는데 그러면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일단 우리가 들어갈 수 없는 시장은 버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시장 위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이 보게 되면은 브랜드 제품들도 있고 그리고 뭐 아닌 제품들도 있을 텐데 어 브랜드 아닌 제품들을 컬러로 표시를 해 주시고요 그리고 브랜드 제품들도 만약 내가 소싱을 할 수 있다 그러면 체크를 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전체적으로 한번 체크를 해 볼게요 이런 식으로 브랜드 아닌 제품들 내가 쓸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 주시면 되고 자 이렇게 브랜드가 아닌 것들 키워드 위주로 저는 체크를 했고요 렇게 체크를 하셨으면이 필터에서 색 기준 정렬 그리고 노란색 눌러 주시면은 내가 체크한 것만 이렇게 상단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럼 그 밑에는 다 지워 주시고요 자 그러면은 이렇게 찾은 것이 이제 황금 키워드를 찾은 건데 여기에서 또 중요한게 있어요 제가 아까 얘기 드렸다시피 그 상품수가 너무 많으면은 저희가 들어가서 그 상위권 진출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거든요 그래서 여기 보시면은 그 제 기준으로 만건이 하면은 괜찮은 것 같아요 그래서 여기 ABC 주스 같은 경우에는 4만 건이기 때문에 사실 지금 저희가 갔을 때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거 지워주시고 그리고 검색어가 이게 너무 낮으면 사실 이렇게 등록 하나 만화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저는요 기준을 300 이하라고 좀 기준을 잡았어요 그래서 요거 같은 경우도 내림차순 해 주시고 300이야 홍초 미니 미니 홍초 이거는 날려 버리겠습니다네 그럼 이렇게 키워드가 나왔는데요이 키워드들 중에서 나에게 돈을 벌어다 줄 황금 키워드가 반드시 나타날 겁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 주시면 되는 거고요 자 이게 끝이 아니고 저희가 이제 6월 22년 6월 달 걸로 했잖아요 그럼 이제 이거를 5월로 바꿔서 동일하게 작업해 주시고요 또 4월로 바꿔서 동일하게 작업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년치를 쌓게 되면은 작년 그니까 지금이 7월이 그 이제 8월달이 되잖아요 여름에 잘 나가는 것들을 작년 기준으로 봤을 때 또 알 수가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1년 기준으로 해 주시면 되고 요게 끝이 아니고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제 건강 기능성 식품을 하 하겠다고 했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 기능성 음료에서이 기타 건강 기능성 음료를 했는데 숙취에서 음료 에너지 음료이 또 동일하게 그 작업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게 되게 많아 보이는데 익숙해지시면 금방 하고요 지금은 1년치 데이터를 하려고 하다 보니까 조금 시간이 더 많이 걸릴 수도 있는데 이거를 다 한번 해 놓게 되면은 한 달에 한 번씩만 하면 되거든요 그래서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일단은 먼저이 키워드를 찾는 것도 좋지만 내가 그 시장에 대해서 공부하고 알아간다는 생각으로 차분히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다음으로 시즌성 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 드릴 텐데요 렇게 네이버 화면에 들어가셔서 여기 쇼핑 탭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죠 이게 네이버 쇼핑 탭의 메인 화면인데요 메인 화면에 있는 상품들은 대부분 네이버 mdd이 선정해 가지고 메인에 올려 놓은 상품들이 그렇기 때문에이 상품들이 지금 인기가 있고 앞으로 팔릴 만한 제품이라는 거를 유출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가 여기 있는 상품을 다 볼 거는 아니고 여기 왼쪽 상단에 인기 상품하고 추천 태그 요렇게 봐 주시면 되고요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은 또 여기 태그가 하나 있어요네 요렇게 두 장소만 보면 됩니다 그래서요 같은 경우는 이제 뭐 장마 준비도 있는 것처럼 그리고 뭐 레인부츠 삼계탕 이렇게 있는 것처럼 지금 최근 아니면 앞으로 좀 팔릴만한 키워드들이 많이 노출이 되어 있 있거든요 그래서 여기에서 이제 키워드를 가지고 아이템 스카우트에 가서 똑같이 하시면 돼요 저는 오늘 삼계탕을 먹었으니까 삼계탕 한번 볼게요 아이템 스카우트 가셔서 계탕 쳐주시고게 삼계탕 나오죠 그럼 여기에서이 삼계탕 그냥 여기 클릭하시면 바로 이렇게 삼계탕 카테고리 아이템 발굴에서 나오고요 똑같이 이렇게 6월 달로 나와 있고요 여기 쇼핑하고 강도만 체크해 가지고 엑셀 다운 받으셔서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그 보시면은이 삼계탕 밀키트 이게 눈에 들어오는데 제가 밀키트를 하려고 했으니까요이 삼계탕 밀키트 같은 경우에는 식품을 취급하는 도매 사이트에는 거의 다 올라와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이 기탕 밀키트 같은 경우에는 뭐 소싱 하기도 좀 쉽고 제가 기존에 음식 관련된도 사이트를 많이 알고 있으면은 소싱은 금방 하잖아요 그래서 상품 등록만 하면 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또 시즌 상품을 이렇게 찾아 주시면 됩니다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고요음 다음 시간에는 이제 제가 찾은 황금 키워드로이 시장에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하는 법하고 그리고 Seo 맞춰서 네이버 제목을 정하는 법까지 알려 드릴 겁니다네 오늘도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카테고리 정하는 이유를 설명했어요.

2. 다음 단계는 돈 되는 키워드 찾기입니다.

3. 키워드를 찾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어요.

4. 도매 사이트 가입이 필수이며 여러 곳을 알아야 해요.

5. SNS와 네이버 밴드도 유용한 정보원입니다.

6. 왓츠 아이디어로 유행 상품도 파악할 수 있어요.

7. 키워드 마이닝은 카테고리 공부와 판매 전략에 좋아요.

8. 검색 경쟁률과 상품 수를 고려해 키워드를 선정하세요.

9. 예를 들어 '샌들'보다 '돌아기 샌들'이 적합하다고 했어요.

10. 키워드 찾기 후, 연도별 데이터도 분석하세요.

11. 시즌성 키워드도 네이버 쇼핑 인기 태그에서 찾습니다.

12. 아이템 스카우트 같은 사이트로 시즌 상품을 조사하세요.

13. 상품 수와 경쟁 강도를 고려해 소싱 가능성을 판단하세요.

14. 건강 기능성 음료 등 카테고리별 키워드도 분석하세요.

15. 1년치 데이터를 쌓아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도 좋아요.

16. 마지막으로, 다음 시간에는 시장 진입법과 제목 정리법을 알려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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