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채팅

BETA

우울함 극복! 아침 긍정 확언 247일째 감동 치유법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우울할 때 뭐 하면 좋을까? 🤔

오늘은 2024년 8월 19일 월요일 아침이야! 긍정 확언 27일째 되는 날이지. 오늘은 우울함을 날려버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 어제 내가 직접 해보고 느낀 점을 공유해줄게!

🚗 세차와 노래로 기분 전환!

어제 내가 차를 닦았거든. 그냥 물 뿌리고 걸레로 닦고 다시 물 뿌리고 자연 건조 시키는 게 전부야. 그런데 차를 닦다가 나도 모르게 노래가 나오더라구. 뮤지컬 '빨래'에 나오는 "슬플 땐 빨래를 해"라는 노래였어.

빨래가 바람에 제 몸을 맡기는 것처럼 인생도 바람에 맡기는 거야.
시간이 흘러 흘러 빨래가 마르는 것처럼 슬픈 이 눈물도 마를 거야.
자, 힘을 내!

이런 가사인데, 정말 신기하게도 차에 물이 떨어지면서 먼지가 씻겨 내려가는 걸 보니까 내 마음도 같이 깨끗해지는 느낌이 들었어. 마치 노래 가사처럼 말이야.

✨ 왜 이런 행동이 도움이 될까?

우울하거나 울적할 때, 빨래를 하거나 세차를 하거나 방 청소를 하는 것처럼 뭔가 '하는' 행동이 중요하다고 책에서 많이 봤거든. 실제로 해보니, 이런 작은 행동들이 내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것 같았어.

물론 이게 잠깐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훨씬 나아. 슬픔에만 빠져 있으면 더 우울해지잖아. 뭐라도 해야 내 마음을 조금이라도 돌볼 수 있는 거지.

🌈 희망은 언제나 있어!

노래 가사처럼, 시간이 지나면 빨래가 마르듯이 지금의 힘든 마음도 언젠가는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괜찮아질 거야. 지금 바닥을 치고 있더라도, 결국에는 다시 올라갈 수 있어.

중요한 건, 그 바닥을 치는 순간을 너무 오래 끌지 않는 거야. 오늘 당장이라도 '그래, 이제 올라가자!' 하는 마음으로 행동하는 거지.

💪 나도 힘들지만, 그래서 더 잘 알아!

내가 이렇게 우울한 마음을 겪어봤기 때문에, 너희들의 마음을 더 잘 공감할 수 있는 것 같아. 그리고 이런 경험 덕분에 너희들에게 "이렇게 해봐!" 하고 살아있는 조언을 해줄 수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해.

혹시 지금 우울하거나 힘든 친구들이 있다면, 내가 알려준 방법들을 한번 시도해봐. 노래를 부르거나, 책상을 정리하는 것처럼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내 마음도 같이 깨끗하게 만들어보는 거야.

🌟 아침 긍정 확언으로 힘내자!

마지막으로 아침 긍정 확언을 외치면서 오늘 하루를 시작해볼까?

  1. 나는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
  2. 그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3.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4. 아침 긍정 확언을 통해 열정을 꾸준하게 유지한다.
  5. 내가 원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매일매일 외쳤다. 그럼 다 이루어졌다.
  6.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했다. 부자들의 학문을 읽을 수 있고 DNA가 솟아났다.
  7.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8.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지혜가 있다.
  9. 우울할 때 가만히 있지 않고, 새차나 청소, 노래 부르기 등 행동으로 변화를 만들면 언젠가는 반드시 올라갈 수 있다. (이것이 기적 같지만 가능하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어. 그러니까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도 힘내보자! 파이팅! 💪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