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충약 굳이 먹어야할까? 이런분들은 꼭 챙겨드세요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회충약, 요즘도 먹어야 할까? 🤔
옛날에는 초등학교에서 대변 검사해서 기생충 나오면 부끄러워하면서 약 타 먹고 그랬잖아. 그때는 기생충이 흔했으니까 구충제 먹는 거에 거부감도 없었지.
근데 요즘은 세상이 너무 좋아져서 소독도 많이 하고, 기생충 살 환경이 별로 없어져서 구충제 먹을 필요가 거의 없어졌어.
그런데 말이야!
- 유기농 음식 좋아해서 농약 안 쓰는 텃밭에서 채소 키워 먹거나,
- 날것(회, 육회 등)을 즐겨 먹는다면
다시 기생충 생길 확률이 높아졌대. 특히 우리나라는 바다랑 가까워서 해산물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 조심해야겠지?
기생충 걸리면 어떻게 될까? 🐛
기생충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
- 복통: 배가 이유 없이 계속 아픈데 병원 가도 별거 없으면 기생충 때문일 수도 있대. 내시경하다가 기생충 발견해서 빼주는 경우도 있대.
- 체중 감소: 기생충이 우리 몸에 있는 영양분을 다 빼앗아 먹으면 살이 빠질 수도 있어.
- 항문 가려움증: 기생충이 항문 근처에 알을 낳아서 가려울 수도 있대.
- 변에 기생충 보임: 이건 뭐... 바로 구충제 먹어야겠지?
그래서 나는 구충제 먹어야 할까? 🤷♀️
- 날것 전혀 안 먹고, 유기농 음식도 안 먹는다! ➡️ 굳이 먹을 필요 없을 수도 있어.
- 혹시 모르니 예방 차원에서 먹고 싶다! ➡️ 1년에 한 번 정도 먹는 건 괜찮대. 부작용도 거의 없고, 약도 간단하니까.
주의할 점!
- 간이나 콩팥 기능이 아주 안 좋은 사람들은 먹으면 안 된대.
- 약 알레르기가 심하거나 약 먹는 걸 너무 무서워하는 사람들은 안 먹어도 괜찮아.
결론적으로,
평소 식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날것이나 유기농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1년에 한 번 정도 구충제를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거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