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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만에 끝내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비즈니스 이메일 완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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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이메일 만들기,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20분만에 회사 이메일 만들기

이용현 미디어 (퍼널설계 전문)

조회수 조회수 12.1K 좋아요 좋아요 192 게시일 게시일

설명

구글 워크스페이스 바로가기 (14일동안 무료로 사용하기) : https://workspace.google.com/intl/ko/ '2025년 버전 홈페이지 제작강의' 바로가기 : https://youtu.be/mX6g6Wt5xgc '업무 자동화 강의' 바로가기 : https://youtu.be/KujxvYMwvus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자동화) 강의' 바로가기 : https://youtu.be/gEPitkko51c '사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 무료로 받기 : https://subscribepage.io/fVFOvG ---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시면, 비즈니스 이메일을 매우 빠르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지메일을 연동하는 것이기에, 이렇게 만든 비즈니스 이메일을 업무 자동화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이메일이 필요하시다면, 위 영상을 따라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0:00:00 영상 소개 00:01:03 왜 굳이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어야 하나요? (Step 1) 00:03:12 구글 워크스페이스 소개 (Step 2) 00:04:47 비즈니스 이메일 만들기 (Step 3) 00:19:01 마무리 (Step 4) 이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도움이 되었다는 댓글을 1번만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것이 저에게 큰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비즈니스이메일 #업무이메일 #구글워크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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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비즈니스 이메일이란 다음과 같이 대표님의 홈페이지가 있을 때 그 홈페이지 주소를 그대로 사용한 이메일이라도 이해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대표님께서 홈페이지가 없으실 수 있습니다네 이러한 경우에는이 영상의 댓글을 보시면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이 담긴 링크가 있기 때문에 그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를 먼저 제작해 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가 없으면 이렇게 홈페이지에 주소가 들어간 이메일 즉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네 그럼 지금부터는 홈페이지가 있다는 가정 하에이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여기 이메일을 보시면 여기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가 있고 그 앞에 ABC 아는 것이 있습니다네 이것은 대표님이 편하신 대로 설정을 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네이 방법 또한 전부 다 안내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저 또한 실제로 이렇게 저희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간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을 이번 영상에서 전부 다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표님께 강의를 판매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런데 대표님께서 왜 굳이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어야 되는지 궁금하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서 잠시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네 첫 번째는 고객의 혼란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네 이게 무슨 이야기냐 men 대표님께서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대표님의 홈페이지를 살펴본 다음에 문의를 하려는 상황입니다 그렇게 고객이 문의를 남겼다면 대표님께서는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이나 아니면 계약관 료 사항에 대해서 이메일로 보내야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님께서 아직 비즈니스 이메일이 없으시다면 개인 이메일을 통해 보내게 되실 텐데 그럼 고객 입장에서는 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이 이메일을 보낸 사람이 실제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님이 맞는지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네 왜냐하면은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가지 않은 개인 이메일을 통해 보냈기 때문에네 이것을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객이 대표님을 오랜 기간 알고 있는 상태에서 문의를 하게 되는 것이라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큰 영향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표님을 처음 본 고객이라면 이러한 혼란이 있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혼란은 고객으로 하여금 아 나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 되겠다 이러한 합리화를 할 만한 구실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것이 첫 번째 이유입니다네 두 번째는 비즈니스 이메일을 사용하면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됩니다네 그리고 업무 자동화 이메일 자동화라인 이게 무슨 이야기냐 고객이 문의를 남겼을 때 해당 고객에게 자동으로 이메일이 가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혹은 고객이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남겼을 때 자동으로 이메일이 며칠 동안 발송되도록 만들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이메일을 통해서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목적입니다네 이렇게 업무를 자동 하거나 이메일을 자동하면 비즈니스 이메일을 사용해야 합니다네 왜냐하면은 네이버 메일이나 지메일을 사용하게 되면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금 말씀드린 업무를 자동화하는 방법이나 이메일 마케 팅을 자동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이 영상의 댓글에 추가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대표님께서 이러한 자동화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우선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드신 다음에이 영상에 있는 댓글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저희는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기 위해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할 것입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업무 공간이라고 이해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저 또한이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그럼 지금부터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이 영상에 있는 댓글을 통해서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바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위에 가격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시면 이렇게 여러 가지 요금제가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요금제다 비용도 전부 다 다른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 요금제보다 어떤 것이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밑 내려 주시면 됩니다 그럼 첫 번째 스타터 요금제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네 스타터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비즈니스 이메일은 전부 다 이용하실 수 있고 그다음 구글 미트는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주변 소음 제거가 안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즉 구글 미트의 일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구글 미트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스타터 요금제보다 스탠다드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좀 더 내려보면 이렇게 클라우드 용량이 다른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터 요금제는 는 30gb 밖에 안 주고 스탠다드 요금제는 2T 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라우드 스토리지 즉 용량이 중요하신 대표님이라면 스타트보너스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밑으로 내리셔서 대표님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어떠한 요금제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길 보시면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14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4일 동안 사용을 해 보시면서 대표님이 하고자 하는 것에 이것이 적합한지 적합하지 않은지 판단을 내려 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첫 번째 스타트 요금제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대표님께서 스탠다드 요금제가 필요하시다면 스탠다드를 클릭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네 저는 스타터에 지금 사용해 보기 클릭하 있습니다 그다음 여기에서 대표님의 사업체 이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대표님을 포함하여 직원이 총 몇 명 있는지 선택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대표님께서 한 명이 아니라 두 명 세 명 열명 이렇게 여러 명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일단 한 명으로 진행을 한 다음에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에대 안내드리겠습니다네 이렇게 우산 한 명을 선택하고 다음 넘어가겠습니다네 그다음 대표님의 성 이름 그다음 이메일 주수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입력하였습니다네 그다음 밑에 다음 누르겠습니다네 그다음 저희는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여기 your company.

com 주소 사용에 선택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만약 대표님께서 홈페이지가 아직 없으시다면 댓글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먼저 제작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홈페이지가 있다는 가정 하 이어서 안내드리겠습니다네 여기에서 첫 번째 사용할 도메인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홈페이지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대표님의 홈페이지 주소를 작성해 주시면 되고 앞에 있는 부분은 확대해 주시면 됩니다 밑에 양식을 따라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신 다음에 밑에 다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러면이 도메인을 사용해서 계정을 설정할 것인지 선택하는게 나타납니다네 여기서 다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러면 여기 로그인 방법을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을 클릭해 보시면 옆에 홈페이지 주소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는 홈페이지 주소 왼쪽에 들어갈 이메일 이름을 작성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네 이게 무슨 말이냐면네 제가 아까 PPT 비즈니스 이메일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다고 안내드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여기 ABC 들어갈 걸 대표님이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표님이 넣고 싶으신 내용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오피셜 헬프 세일즈 이렇게 부서의 이름이 들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참조만 해 주시면 되고 대표님의 목적에 맞게 작성을 해 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저는 다음과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오피셜입니다네 그다음 대표님이 사용하실 비밀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리고 밑에 보면 구글 워크스페이스 살펴보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대표님이 구글 워크스페이스 터 이메일을 받을 것인지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대피 님이 필요하시다면 이걸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네 여기 오른쪽이 부분 클릭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이렇게 선택을 하신 다음에 밑에 로봇이 아닙니다 LE 체크하고 밑에 동임이 계속하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방금 만드신 비즈니스 이메일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에 본인 인증을 한번 해 주시면 됩니다네 전화번호 입력해 주시고 밑에 코드 받기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증 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확인하겠습니다네 그다음 내용을 확인하신 다음에 동의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예 대표님이 선택하신 요금제가 맞는지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지불 방식을 여기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네 현재는 매달 매달 얼마씩 내겠다 이렇게 선택이 되어 있는데 여기서 요금제 변경 클릭하시면네 한 번에 1년 동안 내겠다 이렇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네 저는 금액을 매달내는 탄력 요금제를 그대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다음 여기서 14일 동안 무료로 사용하기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럼 여기길 보시면 14일 동안은 무료 체험이고 4월 4일부터 금액이 지불된다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가 3월 20 1이기 때문에 14일 동안 무료로 체험이 되는 것입니다네 그리고 여기 밑에서 고객 정보 쪽에서 결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네 계좌 유형으로 사업자 확인해 주시고 세금 정보에서 뭐 일반 과세자 있지 간이과세자인 선택을 해 주시고네 그다음 사업자 등록번호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에 이름및 주소에서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카드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에 파란색 동이 및 계속하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도 이것을 빠르게 진행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수단을 등록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즉 이것을 추가로 구매할지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네 이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인공지능 기능입니다 즉 이메일을 작성할 때 초안을 작성하거나 구글 시트를 작성할 때 프로젝트 계획을 생성하거나 이러한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하고 싶을 때이를 사용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현재는 생략하고 여기 건너뛰기 버튼 클릭하 있습니다네 그다음에 여기 오른쪽에 x 표시 누르겠습니다 그럼이 세 가지를 진행 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소유권을 확인하는 것입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에 보호 버튼 클릭하 있습니다네 그다음 여기서 내 도메인을 보호할 준비가 되었습니다이 오른쪽 밑에 거 클릭하 있습니다네 그러면 여기에 여러 가지 내용이 나타나게 되는데 핵심적인 내용은 DNS 레코드를 추가하라는 것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우선 여기까지 이해를 해 주시면 되고 오른쪽 아래 다음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이 코드를 txt 아는 것에 넣어 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이야기냐 men 대표님께서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때 호스팅을 구매하셨을 것입니다 그 호스팅 회사에 들어가서 txt이 값을 넣으라는 것입니다네 즉 DNS 아는 곳에 들어가서 txt 넣으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표님께서 홈페이지 제작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이게 도대체 무슨 이야기인지 이해가 안 되실 수 있습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제가 화면을 보면서 직접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네 대표님들 다 사용하고 계신 호스팅 회사가 전부 다 다르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패스트 포맷을 기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네 우선 패스트 포맷에 들어가신 다음에 오른쪽 위에 클라이언트 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을 먼저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첫 번째 즉 마우스 있는 곳에 엑 C 패널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영어로 CP 이렇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고 비밀 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이 검색하는 부분에 존 에디터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럼 첫 번째 여기 존 에디터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 있습니다네 그럼 다음과 같은 것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대표님의 홈페이지 주소가 있을 것입니다네 이렇게 확인을 해 주신 다음에 여기 매니지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여러 가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거 전부 다 그대로 두시 여기 애어 레코드 클릭하신 다음에 이렇게 타입 부분을 txt 바꿔 주시면 됩니다네 여기까지가 현재 구글에서 안내하고 있는 이것을 의미합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값을 넣도록 하겠습니다네 이것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그다음 다시 돌아가서 여기 레코드 부분에이 값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 왼쪽 네임 부분에는 대표님의 홈페이지 주소를 다시 한번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저는 편의상 밑에 걸 그대로 복사해서 넣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넣고 오른쪽에 세이브 레코드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작업이 전부 다 끝난 것입니다 그럼 다시 구글로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오른쪽 아래 도메인 보호 클릭하 있습니다네 그럼 여기 밑에서 방금 작성한 것을 확인하고 있고 5분 정도 기다리면 된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잠시 기다리시면 대표님의 홈페이지 주소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이렇게 확인을 해 주신 다음에 여기 계속 눌러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에 사용자를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만들기를 클릭해서 사용자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직원이 여러 명이라면 그 여러 명을 전부 다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네 그리고 직원마다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어떤 직원은 뭐 인포 그다음 어떤 직원은 세일즈로 시작하는 이메일 주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표님께서 직원을 추가해야 된다면 여기서 계속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여기서 다른 사용자 추가를 통해서 사용자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계속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네 이러한 방식을 통해서 사용자를 추가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저 사용자를 추가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왼쪽 위에서 x 표시 누르도록 하겠습니다네 이렇게 사용자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대표님께서 현재는 직원이 두 명밖에 없지만 나중에 직원이 추가되 수도 있습니다네 그렇기 때문에이 영상 마지막 부분에 나중에 직원을 추가하는 방법도 같이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지메일을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활성화 버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리고여 잠시 보시면 지메일을 활성화하는데 이틀 정도 걸릴 수 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니다네이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오른쪽 아래 지메일을 활성화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버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타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그리고 여길 보시면 MX 레코드라인 것을 DNS 추가하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따라서이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네 우선 다음 2단계로 이동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럼 또 여러 가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을 하나씩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표님의 호스팅 업체에 다시 접속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패스트 코에 다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다음 오른쪽 위에서 다시 한번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아까 저희가 들어갔던 존 에디터에 다시 한번 들어가려는 것입니다네 그다음 똑같이 여기서 엑 C 패널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비밀 번호를 입력하겠습니다네 그다음 오른쪽 위에 검색을 하는 부분에서 존 에디터를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다음 첫 번째 존 에디터를 클릭하 있습니다 우선 여기까지 진행을 해 주시면 됩니다 네 그다음 다시 구글을 보면 맥스라는 것을 선택해서 다음 내용을 추가하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이걸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네 제가 편의상 이렇게 화면을 나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MX 선택하려면 MX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여기 오른쪽 매니지 클릭하신 다음 에드 레코드 오른쪽 부분에서 MX 레코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다음 네임 부분에 골뱅이를 넣으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그런데 스트 의 경우에는 골기를 넣게 되면 우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대표님의 홈페이지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이렇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우선 순위를 1 넣도록 하겠습니다네 우선 순위가 0어 프라이어리티 있니다네 옆에서 프라이어리티 있는 부분에 1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가리키는 대상에 이걸 그대로 클릭해서 복사하신 다음에 여기 데스티네이션 목적지 부분에 이렇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네 그리고 여기 다시 한번 보면은네 저희가 1을 입력 여기 tt 부분에는 기본값을 그대로 두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TTL이 부분은 그대로 두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다음 저장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이 세이브 하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런데 위에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그리고 왼쪽에 다시 보니까 현재의 MX 레코드는 삭제하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그럼 기존의 MX 레코드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네 우선 지금 작성 중인 것을 취소하고 밑으로 쭉쭉 내리 보면은 기존의 MX 레코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딜리트 버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컨티뉴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다시 MX 레코드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 레코드 오른쪽 부분 클릭하신 다음에 MX 레코드 클릭하시고이 값을 그대로 다시 한번 넣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주소 복사하신 다음에 네임 부분에 넣고 프라이어리티 즉 우선순위 부분에 1을 넣고 밑에 목적지 부분에는 이걸 그대로 복사에서 넣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다음 오른쪽 세이브 레코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장하겠습니다네 이렇게 저장이 되었고 왼쪽 걸 다시 한번 확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네 이렇게 구글에서 요청하는 것을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네 그다음에 지메일 활성화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네 오른쪽 아래 이걸 클릭하 있습니다네 그럼 레코드를 확인하고 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네 그렇게 잠시 기다리시면 MX 레코드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 그다음 저는 오른쪽 아래 완료 버튼 누르겠습니다네 이렇게 하여 세 번째 메일 활성화까지 진행하였습니다네 저는 두 번째 사용자 추가는 진행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하단에 건너뛰기를 클릭하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조금 이따가 다시 한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네 이렇게 하여 비즈니스 이메일이 전부 다 제작되었습니다네 여기서 대표님의 이름을 클릭해 보시면 이렇게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간 대표님의 이메일 주소가 생긴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비즈니스 이메일 생긴 것입니다 따라서 대표님께서는 앞으로 이것을 활용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네 그리고 여기 x 표시 누르신 다음에 이거 점점점 클릭하면 구글에 전체적인 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네 그렇기 때문에 지메일을 들어가시려면 이걸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럼 다음과 같이 지메일이 열리게 됩니다네 이렇게 대표님께서 이메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여기 점 점점을 눌러서 다른 어떤게 있는지 또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여러 개가 있고 이건 대표님의 필요에 따라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제가 아까 말씀드리기로 했던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네 여기서 밑으로 내리시면 여기 관리 콘솔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네 현재 관리 콘솔은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공간이라고 이해를 해 주시면 됩니다네 왼쪽에 여기 세 줄 버튼을 클릭해서 전체적으로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네 그럼 저는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네 여기 사용자 밑에 사용자 추가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네 그다음 여기서 추가하실 사용자의 성 이름 그다음 사용하실 이메일네 즉 홈페이지 주소 앞에 들어갈 이메일입니다네 저는 아까 오피셜을 사용했는데 여기에 다른 이메일을 사용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네 그다음 밑에는 보조 이메일 즉 최초 로그인에 대한 안내를 전송할 수 있는 이메일을 작성해 주시면 되고 그다음 전화번호를 작성하신 다음에 사용자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를 추가함에 따라서 대표님께서 매달 지출하게 되는 비용 또한 같이 높아지게 됩니다네 그럼 왼쪽 위에서 xpc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지금까지 비즈니스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전부 다 안내드렸습니다 만약 대표님께서 제가 지금 안내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도움이 되었다는 댓글을 한 번만 남겨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네 왜냐면 이것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사업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표님께서 이러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구독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영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오늘은 비즈니스 이메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2. 비즈니스 이메일은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하는 이메일입니다.

3. 홈페이지가 없으면 댓글 링크에서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4. 홈페이지가 있다면, 이메일에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가게 설정합니다.

5. 이 방법은 저도 실제로 사용하고 있어요.

6. 비즈니스 이메일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드릴게요.

7. 첫째, 고객 혼란을 줄일 수 있어요.

8. 개인 이메일로 보내면 고객이 헷갈릴 수 있어요.

9. 둘째, 업무 자동화가 가능해집니다.

10. 문의시 자동 답변 등 자동화 기능을 쓸 수 있어요.

11. 자동화는 네이버, 지메일에서는 어려워요.

12. 댓글에 자동화 방법도 안내해드릴게요.

13. 이번 영상은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만들 거예요.

14.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업무용 구글 서비스입니다.

15. 링크를 통해 접속 후 가격을 클릭하세요.

16. 여러 요금제와 차이점을 살펴보세요.

17. 스타터 요금제는 30GB 저장공간, 구글 미트 일부 지원.

18. 스탠다드 요금제는 2TB 저장공간, 더 많은 기능 제공.

19. 14일 무료 체험 후 결정하시면 돼요.

20. 사업체 이름과 직원 수를 입력하세요.

21. 홈페이지가 있다면 주소를 넣고 계속 진행하세요.

22. 이메일 이름은 'ABC'처럼 원하는 대로 설정하세요.

23. 비밀번호를 정하고, 인증 절차를 완료하세요.

24.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무료 체험 후 결제 시작.

25. 결제 방식은 매달 또는 1년 단위 선택 가능해요.

26. 결제 후, 도메인 보호를 위해 DNS 설정을 해야 해요.

27. DNS에 TXT 레코드 값을 넣어 도메인 인증을 완료하세요.

28. 호스팅 업체에 접속해 DNS 설정하는 방법도 안내해드릴게요.

29. MX 레코드도 새로 등록해서 이메일 수신을 설정하세요.

30. MX 레코드 삭제 후 새로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31. MX 레코드 등록 후, 지메일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32. 이후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직원 수에 맞게 관리하세요.

33. 구글 워크스페이스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 추가 가능해요.

34.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 후 사용자 등록하세요.

35. 이렇게 하면 비즈니스 이메일이 완성됩니다.

36. 이메일 주소를 클릭해 지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37. 필요하면 추가 사용자도 쉽게 등록할 수 있어요.

38. 마지막으로,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구독 부탁드려요.

39.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많이 알려드릴게요.

40. 이상으로 영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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