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뜨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 서희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팀장 | 유튜브 재미 기획 트렌드 크리에이터 | 세바시 104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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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콘텐츠가 지금 시대에서 매우 중요해지고 있어요.
- 스타벅스와 레드불 같은 기업들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어요.
- 이들은 미디어 기업이 아니지만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통해 메시지를 받고 있어요.
- 콘텐츠는 ‘어떻게 잘 만들까’라는 고민으로 이어집니다.
- 인기 콘텐츠는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호응을 얻어요.
- 재미와 웃음이 포함된 콘텐츠가 요즘 트렌드입니다.
- 다수의 선택은 안정감과 편의성을 줍니다.
- 하지만 다수의 함정도 조심해야 해요.
- 콘텐츠의 본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감정과 경험에 있어요.
- 트렌드는 그 감정과 경험을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 감정이 없거나 모르더라도, 브랜드는 감정을 전달할 수 있어요.
- 예를 들어 배달 서비스 광고는 감정을 활용하는 것이죠.
- ‘요기요’는 빠름과 정확성을 강조했어요.
- ‘배달의 민족’은 즐거움과 감정을 강조했어요.
- 고객을 팬으로 만들기 위해 감정과 경험이 중요합니다.
- 기다림도 설렘으로 바꿀 수 있어요.
- 나이키 캠페인처럼 기다림 속에 기대와 문화가 숨어 있어요.
- 콘텐츠는 고객의 감정과 경험을 중심으로 만들어야 해요.
- 트렌드는 그 감정을 보여주는 방법일 뿐입니다.
- 데이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 데이터 이해와 활용이 시대의 필수입니다.
-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감정을 파악하는 게 핵심입니다.
- 고객이 느끼는 감정과 경험에 집중하세요.
- 고객의 심장을 뛰게 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