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알아야 할 'Above The Fold' 완전 정복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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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이 영상은 웹 디자인의 접힌 부분 위에 대해 설명해요.
- 접힌 부분은 페이지 처음 보여지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 신문에서 유래된 용어로, 펼치지 않고 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 홈페이지와 접힌 부분 위에 대해 주로 다루며,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요.
- 효과적인 접힌 부분 만들기 위해 실수와 사례를 소개합니다.
- 접힌 부분 위는 사이트의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공간입니다.
- 홈페이지에서는 로고, 질문, 핵심 메시지를 넣는 게 좋아요.
- 예를 들어 Neo Reach는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어요.
- 다른 사례로 rabbit.com은 재무 프로세스를 보여줍니다.
- 디자인은 세 가지 질문 시스템을 따르는 게 효과적입니다.
- 창의적이고 독특한 접힌 부분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 큰 제목과 짧은 문장, CTA 버튼이 필수입니다.
- 배경은 이미지, 색상, 비디오 중 목표에 맞게 선택하세요.
- 비디오 배경은 조심히 써야 하고, 대비도 중요해요.
- 하위 페이지는 제목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게 좋아요.
- 브레드크럼도 접힌 부분에 넣으면 사용자 경험이 좋아집니다.
- 연락처 페이지는 제목 없이 바로 양식을 보여주는 것도 괜찮아요.
- 실수는 홈페이지에 세 가지 질문을 답하지 않는 것과,
- 뷰포트가 가득 차게 하는 ‘완전성 환상’이 있어요.
- 비디오 배경은 오디오, 시각적 요소, 대비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 연구에 따르면 2010년엔 폴드 위에 80%의 시간이 있었어요.
- 하지만 지금은 57%로 줄었고, 더 많이 스크롤하는 추세입니다.
- 여전히 페이지 상단이 중요하지만, 스크롤도 많이 합니다.
- 최신 연구는 폴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이 줄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 더 깊은 사례와 연구는 링크를 참고하세요.
- 좋은 웹 디자인을 위해 접힌 부분을 잘 활용하는 게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