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실패, 열에 아홉은 '이것'에서 갈립니다 (이근상)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브랜드는 사람과 같아요. 존재 이유가 중요하죠.
- 사람 판단은 인성처럼 브랜드도 가치로 봐야 해요.
- 작은 브랜드는 시장 세분화에 맞게 특성을 찾아야 해요.
- 시대는 다양화되고 있어요. 좁은 분야에서 강점을 찾아야 하죠.
- 인도 타라 복스처럼 작은 브랜드도 명확한 목소리가 필요해요.
- 빠른 성장보다 자신만의 정체성을 깊게 하는 게 중요해요.
- 큰 브랜드는 자원 많고 빠른 성장, 작은 브랜드는 틈새 공략이 핵심이에요.
- 자신이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을 찾고 집중하세요.
- 소비자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게 중요해요.
- 성공한 작은 브랜드는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 영향력을 키웠어요.
- 실패한 브랜드는 핵심 DNA를 잃거나 시장을 잘못 읽었어요.
-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시대의 핵심 가치입니다.
-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특별한 방법, 선한 영향력을 고려하세요.
- 브랜드 존재 이유는 명확히 하고, 차별화된 방법을 찾아야 해요.
- 소비자와 같은 방향으로 함께 성장하는 게 중요하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