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채팅

BETA

8년째 가격동결!" 푸조 3008 하이브리드, 4천만 원대 완벽 SUV 시승기!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푸조 3008: 8년 전 가격 그대로, 매력 넘치는 SUV!

이 차, 푸조 3008은 어떤 차일까?

  • 가격은 그대로, 성능은 업그레이드! 3세대 모델인데도 2세대 모델, 그러니까 8년 전 가격이랑 똑같아! 가격 인상 없이 거의 그대로 나왔다고 보면 돼.
  • 디자인부터 시선 강탈! 젊은 사람들은 푸조를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디자인 때문에 아는 사람들도 많아. 딱 봤을 때 "이 차 뭐야?" 하고 관심을 끌게 만드는 매력이 있지.
    • 쿠페형 SUV 스타일: 뒤쪽 테일램프 디자인이나 스포일러 느낌이 쿠페형 SUV 같지 않아?
    • 새로운 사자 엠블럼: 유럽 명문 가문 문양처럼 생겼고, 발톱 자국처럼 나 있는 램프 디자인도 매력적이야.
    • 웰컴 라이트: 키를 가지고 가까이 가면 불빛이 들어오는데, 앞뒤 모두 고급스럽게 들어와.
  • 가격은?
    • 알리르 트림: 약 4,400만 원
    • GT 트림: 약 4,990만 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가격 낮아짐)
  • 크기는 딱 좋아! 우리나라 사람들은 차 가격에 비해 차가 커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푸조 3008은 목적에 맞게 적당한 사이즈야. 너무 크면 주차도 어렵고 운전도 힘들잖아.
    • 이전 모델보다 전장, 전폭, 휠베이스 모두 커졌어.
    • 푸조의 새로운 플랫폼인 STLA를 처음 적용해서 차가 더 커졌지.
  • 가족들도 만족! 아이들이나 와이프가 타봤는데, 주행 질감이나 승차감이 나쁘지 않다고 하더라고.
  • 스마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 1.2L 가솔린 3기통 엔진 + 전기 모터 (15.6kWh, 6kW 출력)
    • 전기 모터가 21마력 정도 도움을 줘서 1.2L 엔진의 답답함을 보완해줘. 초반 토크가 좋아서 경쾌하게 나가는 느낌이야.
  • 연비는?
    • 공인 연비: 14.6km/L
    • 실제 주행 시 15km/L 이상 나오는 것 같아.
    • 특히 도심 주행에서 연비 효율이 좋은 편이야.
  • 변속기는?
    •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DCS6)
    • 변속기 안에 전기 모터와 인버터를 같이 넣어놔서 움직임이 빠르고 크기도 작아졌어. 반응도 빨라서 주행 느낌이 괜찮아.
  • 유럽에서 인기 있는 이유?
    • 유럽은 좁은 도로와 주차가 많아: 그래서 큰 차보다 적당한 사이즈의 차를 선호해. 푸조 3008 사이즈가 딱이지.
    • 승차감: 유럽 차들은 하체 세팅이 단단하면서도 노면 잔진동을 잘 걸러줘. 푸조 3008도 마찬가지야.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차가 요동치지 않고 중심을 잘 잡아줘.
  • 실내는 독특해!
    • 새로운 레이아웃: 스티어링 휠 아래로 디스플레이가 올라와 있어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줘.
    • 앰비언트 라이트: 밤에 보면 은은하게 비춰주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고급스러움을 더해줘.
    • 센터 디자인: 운전석 쪽으로 몰려 있어서 운전자는 집중하기 좋고, 조수석은 넓게 느껴져.
    •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있어서 편리해.
    • 콘솔 박스: 앞뒤로 움직이고 컵홀더까지 있어서 실용적이야.
    • 터치 공조기: 즐겨찾기 버튼을 10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해.
    •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바로 연결되고, 자주 쓰는 기능을 즐겨찾기처럼 설정할 수 있어.
    • 서라운드 카메라: 후진 넣으면 나오는데, 반응이 아주 빠르진 않아.
  • 주행 느낌은?
    • 스티어링 휠: 두꺼운 그립감으로 손에 착 감겨.
    • 토크감 (펀치력): 1.2L 3기통 같지 않게 힘 있게 튀어나가는 느낌이야. 145마력인데도 초반 움직임이 좋고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안 들어.
    • 주행 모드: 노멀, 에코, 스포츠 모드 외에도 차지, 에코, 파워 모드가 있어서 주행 느낌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어.
    • 변속기 반응: 전기 모터와 인버터가 같이 있어서 주행 느낌이 부드러워.
  • 옵션도 알차!
    • 통풍 시트, 마사지 시트 (고양이 발마사지 느낌!)
  • 트렁크 공간: 생각보다 좁지 않고, 밑에도 수납 공간이 따로 있어.
  • 2열 공간: 엄청 넓진 않지만, 성인 남성이 타기에도 무리가 없고 아이들이 타기에도 괜찮아. 시트 포지션이 높아서 시야도 좋아.
  • 승차감: 잔진동을 잡아주는 능력이 탁월하고 하체가 단단하게 느껴져. 방지턱을 넘을 때도 차가 요동치지 않고 중심을 잘 잡아줘.

결론적으로, 푸조 3008은 8년 전 가격 그대로인데도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이 좋아졌고, 디자인도 매력적이야. 단순히 차 크기만 보고 평가하기보다는, 적당한 사이즈에 옵션도 좋고 독특한 매력까지 갖춘 SUV라고 할 수 있지.

꼭 한번 시승해보고 푸조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봐!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