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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폭발! 쿠팡광고로 돈 복사하는 나만의 영업비밀 공개

원본 제목

매출이 안나올수 없는 쿠팡광고로 돈복사 하는 나의 영업비밀

돈크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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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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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만 제대로 알아도 내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키면서 폭발적인 매출을 만들 수 있고요 쿠팡 광고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쿠팡에 내 돈을 기부하는 꼴이 됩니다 제가 1억 이상 쿠팡 광고를 사용하면서 겪어보고 알게 된 저의 방법은 저는 쿠팡의 광고를 이용하여 작지 않은 매출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말씀드렸듯이 고인물을 이기고 내 상품을 상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광고만큼 빠른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쿠팡 광고는 대부분 ai가 하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쿠팡 광고를 1억 이상 사용하면서 제가 고민했던 문제들이나 여러분들이 많이 여쭤봐주시는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저의 방법 저의 경험을 토대로 저의 견해를 알려드리는 것이니 영상 보기 전에이 점만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악] 광고는 돌아가는데 내 상품이 안 보여요 분명 광고는 돌아가고 있는데 상품이 안 보인다 1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 상품들은 보통 클릭당 단가가 높거나 상품 점수가 높기 때문에 우선 노출되고 있는 건데요 1페이지에 있는 상품들도 설정해 놓은 1 2 3 광고비를 소진하게 된다면 그 다음 상품들이 순차적으로 노출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조급해 하지 마시고 단가를 낮게 설정하더라도 우리 차례가 오면 노출이 될 거예요 늦은 밤이라도 우리의 순서가 우긴 올 겁니다 단 경쟁이 너무 치열한 키워드에서는 낮은 단가로 광고를 설정하게 된다면 안 올 수도 있겠네요 광고 단가를 조금씩 올려보면서 언제 노출되는지 체크해 보는 것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자동광고 수동 광고 뭘 해야 하나요 초반에는 자동 광고를 진행하는 편이에요이 상품이 어떤 키워드로 판매되는지 알기 위해 ai가 잡아주는 키워드들을 수집하기 위함입니다 자동 광고를 계속 진행하다 보면 광고 보고서를 통해서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고 구매 전환이 되는지 또 어떤 키워드가 돈이 되고 혹은 돈만 먹는지 알 수도 있고요 내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키워드와 클릭당 단가 광고 효율 등 직접 수집하고 조사하는 것보다 시간도 아끼고 훨씬 더 광범위하게 알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수동광고 정답은 없는데요 상품마다 다 다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자동 광고만 돌리는 상품도 있고요 수동 광고만 돌리는 상품도 있고요 수동 키워드에서 매출 최적화 광고로 복사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음악] [음악] 자 여기서 저는 수동 광고를 먼저 집행하다가 반응이 오길래 매출 최적화 광고를 복사해서 광고를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이때 먼저 진행하고 있던 수동 광고는 끄나요 아니요 저는 끄지 않습니다 만약 추후에 둘 중 하나가 효율이 점점 떨어진다면 효율이 안 좋은 광고만 꺼 줄 것 같습니다 또 먼저 집행하고 있던 수동 광고를 끄지 않고 자동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면 중복 광고를 하고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뜨는데요 저의 경험상 중복 광고는 무시하시고 진행하셔도 문제 없었습니다 같은 상품으로 여러 캠페인을 만들어 진행할 때 한 상품이니까 광고비가 한 번만 빠져나가는지 아니면 광고비가 캠페인 별로 각각 빠져나가는지 궁금해요 굉장히 많이 받았던 질문인데요 수동광고 자동 광고 동시에 진행하는 중복 광고가 되더라도 예산은 캠페인 별로 각각 소진되며 같은 환상품을 하더라도 중복으로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상품마다 캠페인을 다 각각 만들어서 광고를 하시나요 아니면 한 캠페인의 모든 상품을 한꺼번에 넣으시나요 이런 질문도 굉장히 많이 받았는데요 솔직히 상 사람마다 캠페인을 다 각각 만들어서 광고를 집행하셔도 되고요 한 캠페인에 모든 상품을 한꺼번에 넣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광고의 데이터를 확실하게 알아야 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상품마다 캠페인에 각각 만들어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편하게 보기 위해서입니다 수동광고 예산소진이 되지 않아요 분명히 114는 설정을 했는데 왜 소진이 안 됐을까요 세부 키워드로 다가가는 중소형 상품들의 경우에는 키워드 자체 단가가 되게 낮습니다 그래서 클릭당 100원으로 설정을 하더라도 노출도 잘 되고 클릭도 잘 일어나는 편이에요 이런 상품들은 검색 수가 적을 뿐더러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단가 자체가 저렴해서 예산이 다 소진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들이 있는데요 클릭당 단가가 비싼 키워드에서 낮은 금액으로 광고를 돌린다면 노출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예산소진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클릭당 단가를 올리시거나 혹은 세부 키워드들로만 진행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상품군 자체 검색 수가 낮아서 예산 소진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릭당 100원씩 3만원으로 설정했지만 하루에 100명이 검색을 한다고 하면 하루에 만 원밖에 소진이 되지 않으니 예산 소진이 되지 않는 거겠죠 하지만 이런 일은 굉장히 적습니다 비 검색 영역이 있기 때문이죠 다음으로 수동 광고의 경우에는 저희가 직접 키워드를 잡기 때문에 키워드를 잘못 잡아서 노출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키워드 주사를 다시 하셔야 됩니다 광고 보고서를 보면서 노출이 안 되는 키워드들은 수정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광고비는 빠져나가는데 매출이 안 나와요 효율이 안 나온단 말이겠죠 아마이 부분 때문에 광고를 굉장히 많이 부담스러워 하실 겁니다 아마 적자가 되기 때문인데요 광고 설정도 잘 했고 노출도 잘 되고 광고비도 잘 빠져나가는데 왜 구매가 일어나지 않을까요 소비자들은 우리 상품의 썸네일을 보고 클릭을 했지만 썸네일만으로 내 상품을 구매 전환까지 가기는 어렵습니다 아무리 광고를 잘 돌리고 클릭을 한다 하더라도 상세페이지와 리뷰는 필수입니다 노출이 됐고 클릭이 됐다면 아주 좋은 신호입니다 광고가 잘 돌아가고 있다는 거니까요 설정 놓은 썸네일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는 뜻이니 이제 설득만 하면 구매로 이루어지는 겁니다 광고비가 잘 빠져나가는 경우에는 상세페이지를 조금만 더 선보고 리뷰도 조금만 더 손해 본다면 반드시 구매실 환율이 올라갈 것입니다 그래도 구매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가격이 시장과 맞지 않는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게 다 완벽한데 효율이 안 나오는 상품은 과감하게 버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렇게 알아내기까지 딱히 정보를 얻을 것도 없고 쿠팡 고객센터나 광고 담당 쪽에서도 명확한 답변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이 굉장히 많이 들었다는 건 사실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광고의 정답은 없지만 광고 실패율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있습니다 내 상품이 어느 정도 판매가 일어날 준비가 됐을 때 진행하는게 가장 좋은데요 상세페이지도 별로고 리뷰도 전혀 없다면 아마 저라도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소한의 상세페이지와 최소한의 리뷰가 있을 때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 또 많이 물어봐 주시는 것들만 모아서 영상을 제작해 보도록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겪어본 경험을 토대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는 부분이니까이 부분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 다 보셨다면 다시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쿠팡 광고를 잘 알면 매출이 폭발할 수 있어요.

2. 광고를 모르면 돈을 낭비하는 꼴이 될 수 있어요.

3. 저는 1억 이상 광고 경험으로 효과를 봤어요.

4. 빠른 노출을 위해 광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5. 쿠팡 광고는 AI가 대부분 담당해서 정답이 없어요.

6. 고민했던 문제와 질문들을 정리해봤어요.

7. 광고는 돌아가는데 상품이 안 보여요? 걱정 마세요.

8. 1페이지 노출은 클릭당 단가와 상품 점수 때문이에요.

9. 광고비 소진 후 다음 상품들이 노출돼요.

10. 낮은 단가로도 노출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11.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단가를 올려야 할 수도 있어요.

12. 광고는 자동과 수동, 둘 다 활용하는 게 좋아요.

13. 자동 광고는 키워드 수집에 도움돼요.

14. 수동 광고와 매출 최적화 광고를 병행할 수 있어요.

15. 둘 다 끄지 않고 효율이 떨어지면 조정하세요.

16. 중복 광고는 무시해도 괜찮았어요.

17. 캠페인별로 광고비는 따로 소진돼요.

18. 상품마다 캠페인을 따로 만들거나 하나로 할 수 있어요.

19. 저는 데이터 분석 위해 상품별 캠페인을 추천해요.

20. 예산이 안 소진되면 키워드 단가를 올리거나 수정하세요.

21. 검색 수가 적거나 경쟁이 낮아 예산이 덜 소진될 수 있어요.

22. 키워드가 잘못 잡히면 수정이 필요해요.

23. 광고비는 빠지는데 매출이 없으면 상세페이지와 리뷰를 체크하세요.

24. 썸네일과 상세페이지, 리뷰가 구매 전환에 중요해요.

25. 가격이 시장과 맞지 않으면 조정이 필요해요.

26. 효율이 안 나는 상품은 과감히 포기하세요.

27. 광고 실패를 줄이려면 상품 준비가 중요해요.

28. 상세페이지와 리뷰가 충분히 갖춰졌을 때 광고하는 게 좋아요.

29. 앞으로 자주 묻는 질문들을 영상으로 만들어 볼게요.

30.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이니 참고해 주세요.

31. 영상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시 일하러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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