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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S500 꼭 알아야할 심각한 고질병 총정리" EP.01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W222 S500 엔진 수리 총정리 (중학생 눈높이)

1. 우리 차, 왜 이렇게 고장 나지?

  • 주력 메뉴는 W222 S500! 근데 요즘 S클래스가 너무 많이 들어와.
  • 엔진 부품들이 문제야. 특히 278 엔진은 고질병이 많아.
  • 실린더 스크래치, 캠샤프트 문제, 캠 마그넷, 캠 센서, 캠 샤프트까지! 거의 모든 부품에서 문제가 생겨.
  • 15년식까지는 엔진 수리 한번 하고 타야 할 정도야.

2. 그래서 뭘 할 거냐면...

  • 엔진 전체를 다 내려서 수리할 거야.
  • 각 엔진별 문제점과 278 엔진의 고질병을 자세히 설명해 줄게.
  • 잘못된 부품 끼우거나, 이상하게 수리된 것도 보여줄 거야. (현대 기아 부품을 잘못 끼운 경우도 있어!)
  • 분해하면서 솔루션을 다 알려줄 테니 잘 봐봐.

3. S클래스, 왜 이렇게 많이 들어와?

  • 서울, 화성, 용인 등 전국에서 S클래스가 몰려와.
  • 대부분 실린더 스크래치 때문에 왔어. 어떤 건 정말 심하게 났더라.
  • 엔진이 덜덜 떨거나, 시동이 안 걸리거나, 발전기가 나가는 등 다양한 문제가 있어.

4. 278 엔진, 뭐가 문제야?

  • 캠샤프트가 심하게 파 먹었어. 그래서 교체해야 해.
  • 캠 어저스트도 교체해야 하고.
  • 가장 큰 문제는 실린더 헤드야.
    • 밸브 가이드라는 부품을 잘못 끼웠어. 마치 안 맞는 옷을 억지로 입힌 것처럼 턱이 생기고 사이즈가 안 맞아.
    • 이런 식으로 잘못 끼우면 헤드를 못 써. 밸브가 제대로 안 닫혀서 엔진이 제대로 작동 안 해.
  • 헤드 볼트도 많이 부러졌어. 냉각수나 오일이 새는 흔적도 많고.
  • 흡기 매니폴드에 구멍 나는 경우도 있어. 볼트를 잘못 끼우면 이렇게 돼.
  • 캠 각 센서 오일 누수, 상부 캠 커버 누유, 캠 마그넷 누유, 터보 물 파이프 깨짐 등등 문제가 많아.
  • 직분사 인젝터 고장도 많아. 실화나 엔진 부조의 원인이 돼.
  • 진공 펌프에서 오일이 새는 경우도 있어. 체크 밸브 고장 때문이야.
  • 오일 펌프 솔레노이드 밸브 배선 문제도 많아.
  • 체인 가이드도 잘 깨져.
  • 서머스탯도 자주 부러져. 플라스틱 부품이 약해서 그래.
  • 로커 암 롤러가 나가서 엔진 부조하는 경우도 있어.

5. 수리 비용은 얼마나 나올까?

  • 캠 어저스트: 120만원 정도 (예전보다 많이 올랐어)
  • 워터 펌프: 70만원 ~ 100만원
  • 캠 마그넷, 캠 각 센서: 각각 9만 8천원
  • 터보 물 파이프: 개당 10만원 정도
  • 체인 텐셔너: 8만원 ~ 17만원 (정품 여부에 따라 다름)
  • 캠 샤프트: 500만원 정도 예상
  • 터보 차저: 400만원 ~ 500만원 예상

6. 조립할 때 주의할 점!

  • 헤드 가스켓 외부에 실리콘을 바르는 건 벤츠 지침서에도 나와 있어. 더 오래가게 하려고 바르는 거야.
  • 로커 커버를 교환 안 하면 플라스틱이 뒤틀려서 오래 못 가. 그래서 실리콘을 발라주는 거야.
  • 볼트 종류가 다 다르니 잘 구분해서 끼워야 해.
  • 인젝터가 안 빠지는 경우도 있어. 이럴 땐 조심해서 빼야 부러지지 않아.
  • 오일펜을 뺄 때는 조심해야 해. 볼트가 안 풀린 상태로 들어내면 깨질 수 있어.

7. 마지막으로...

  • 엔진 작업하는 사람들은 전화 오는 걸 좋아하지 않아. 카톡으로 문의해 주면 좋겠어.
  • 이 영상이 돈이 많이 깨지는 일인 만큼, 유심히 봐줬으면 좋겠어. 특히 W222 S클래스를 살 사람들은 더더욱!
  • 원모터스는 사람을 구하고 있어. 사장님은 욕은 잘하지만 뒤끝은 없어. 나름 괜찮아!

이 모든 내용을 꼼꼼히 설명해 줄 테니, 다음 영상도 기대해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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