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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워드프레스 SEO 맞춤 글쓰기 무료강의 1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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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맞춤형 글쓰기 | 무료강의 11편

로알남

조회수 조회수 20.1K 좋아요 좋아요 331 게시일 게시일

설명

이번 영상은 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맞춤형 글쓰기 편입니다. 작년 이맘 때 쯤에, 한 번 황금 키워드 찾기 편과 SEO에 맞는 글쓰기를 보여드렸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 다시 한 번 새롭게 리뉴얼 하여 업데이트 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료강의가 2025년 리뉴얼 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5년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 블로그 만들기 | 무료 온라인 블로그 부업 강의 👉 보러가기 : https://youtu.be/GkzJVjhaTDU (선착순 무료 1주일 수강권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세팅부터 승인 & 고수익 전략까지 👉 수강하러가기 : https://vo.la/DgEIgY 로알남의 구글 블로그 올인원 강의 (워드프레스 + 티스토리) 👉 수강하러가기 : https://vo.la/FTCLmu 0:00 인트로 0:12 애드센스로 돈 버는 방식 5가지 1:39 구글 서치 콘솔 트래픽 인증 2:18 상위노출 공략 추천 (구글, 네이버) 3:37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맞춤형 글쓰기 시연 멤버십 가입하여 멤버십 전용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uJncssCrGTFIbJRKsvgYlA/jo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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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보시는 영상처럼 제가 옛날에 워드프레스 전성기 시절 운영했었던 블로그 방문자 수입니다 국내에서 Seo 상위노출을 잘해서 애드센스로 돈을 많이 번 강사는 저 말고는 없을 겁니다 안녕하세요 로알남 있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맞춤형 글 쓰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작년에 딱 이맘 때쯤이었다 거 같은데 돈이 벌리는 글 쓰기 만법 Seo 맞는 글 쓰는 편을 올렸었죠 해당 영상은 조회수가 15 5만을 기록할만큼 많은 분들이 시청하셨다면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방식이 정말 다양하게 있죠 첫 번째 페이드 광고 유로 광고로 돈 넣고 돈 먹기 방법이 있고 두 번째 SNS 채널을 운영해서 돈을 버는 방법이 있고요 세 번째 블로그 형식 말고 지건 수십명을 고용해서 뉴스 같은 걸 운영해서 돈을 버는 방식도 있습니다 근데 이건 부업이 아니라 사업의 영역이니 패스를 하고요네 번째 자연 검색 유입 Seo 아예 돈을 안 들이고 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검색엔 의 상의 노출를 해서 돈을 버는 방법도 있고요 다섯 번째는 네이버 블로그나 지식인이나 카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외부 입하는 방법도 있고요 이게 애드센스로 큰 수익을내는 사람들을 보면 저포함 다 본인들의 스킬이 다릅니다 어떤 분은 페이드 광고를 잘해서 돈을 버는 분이 있고요 어떤 분은 블로그는 아예 모르는데 뉴스 같은 사이트를 운영해서 돈을 버는 분도 있고요 저 같은 경우는 자연 검색 유입 Seo 외부 유입을 잘 잡아서 크게 돈을 번 케이스였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Seo 맞춰서 글 쓰는 방법은 이름 알려지는 강사 중에서는 제가 제일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처럼 제가 예전에 로워드 피드를 통해서 글을 작성한게 있는데요 그때 제가 옛날에 워드프레스 전성기 시절 운영했었던 사이트 트래픽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는 구글에서만 노출된 트래픽 양입니다 저는 그 당시에 네이버 빙 다음 이런 포털 말고요 구글 Seo 잘 맞춰 가지고 구글 트래픽이 엄 엄청나거든요 아마도 페이지 뷰와 클릭스 보고 어떻게 블로그로 저런 수치가 나오냐 말이 안 된다 사기다 이러실 분들이 분명히 있을 텐데 제가 똑똑하진 않아도요 저런 큰 수치를 조작할 정도로 멍청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조작을 했을 거면 페이지 뷰랑 클릭수 수치를 줄였을 겁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 수강생분들은 다들 아는 내용이긴 한데 올해 4월에 제가 워드프레스를 다시 착했어요 사업 폭망하고 다시 이제 워드프레스를 찔끔찔끔 건드리는 상황입니다 근데 이번에는 제가 구글 상위노출 말고 네이버를 공략해서 상위노출을 잡고 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자료는 아까 봤던 구글 서치 콘솔이 아닌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있니다 물론 예전 전성기 때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수치이긴 한데 그래도 저는 90일 동안 저 정도 노출과 클릭 수가이 정도면 괜찮은 수치라 생각하거든요 아무튼 제가 왜 네이버를 타겟 해서 잡고 있냐 네이버가 구글보다 10pc 단가가 높습니다 구글은 저같이 10대나 20대인 친구들이 많이 접속을 해서 광고 클릭률 그렇고 10pc 단가가 낮아요 근데 네이버에서 들어오는 트래픽은 구글보다 10pc 단가가 괜찮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다시 리뉴얼을 해서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뉴로 강의를 리뉴얼하고 나서 지금 이제 유튜브도 다시 리뉴 하고 있는 거예요 그리고 제가 네이버 상의 노출 말고도 옛날에는 원래 클래식 편집기를 썼었거든요 옛날 영상 보신 분들 아실 거예요 근데 이번에는 제가 워드프레스를 다시 시작하면서 블록 편집기를 쓰고 있습니다 근데요 블록 편집기가 확실히 더 좋아요 압도적으로이 부분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스팟이 셋 중 하나 글 쓸 수 있는 환경을 접속해 주시고요 다 상관없습니다 Seo 맞춤용 글쓰기는 플랫폼이 중요한게 아니에요 그래도 저는 워드프레스 기준으로 말씀을 드릴 겁니다 글 쓰는 뼈대는 동일해서 엄청 찰가 하진 않아요 제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티스토리로 글을 쓸 수도 있고 블로그 스팟으로 글을 쓸 수도 있고 워드프레스는 더 좋긴 하겠지만요 플랫폼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말씀을 드린 겁니다 글 세글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지금 보이시는 화면은 블록 편집기입니다 만약 저처럼 안 보이시는 분들은 클래식 편집기를 쓰고 계신 거거든요 뒤로 가서 설정에 쓰기를 클릭을 합니다 그럼 이렇게 보일 거예요 모든 이용자에 대한 기본 편집기 여기서 이제 블록 편집기로 바꿔 주시면 돼요 블록 편집기로 바꾸고 내려서 변경 사항 저장 이렇게 누르고 다시 글 색을 추가 누르면은 저처럼 블 블록 편 지키 화면에 들어와 실 겁니다 우리가 먼저 글을 쓰기 전에 해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주제와 키워드를 선정해야 돼요 우리가 글을 쓰기 위해서는 일단 키워드가 있어야겠죠 저 같은 경우는 로드를 이용합니다 전지금 로그인이 돼 있습니다 지금 이게 보이시는 것처럼 네이버 클릭하면 구글 이런 식으로 네이버 혹은 구글로 키워드를 간편하게 줘야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편은 글쓰기 편이기 때문에 키워드를 상세하게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지 않을 겁니다 키워드를 상세하게 찾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이제 프레스 1에서 판매하고 있는이 유로 강의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들으시면 될 거 같고 아니면 제가 작년에 무료 강의 9편에서 세세하게 황금 키워드 찾는 편을 올린 적이 있거든요 무료 강의 9편을 보시고 한 달에 천만 원 넘게 버진 수강생분도 있습니다 그 수강생분이 여기다가 인증을 해 주셨거든요 프레스 안에다가 이것도 한번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분이 이렇게 보면은 이분도 진짜 열심히 하신 분이에요 이렇게 무료 강의 제가 6월 달에 올려 가지고 이분 s 승인받는 기간이 한두 달 걸렸을 거예요 그래서 이제 바로 이렇게 수익이 발생되면서 쫙 올라가신 거예요 쫙이 페이지 보이시죠 이분 같은 경우는 제가 이제 이분 사이트를 알고 있긴 한데 굉장히 많은 노력을 하신 분이에요 이분은 하루에 10시간에서 8시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게 열심히 하니까 결국에 이렇게 많이 버신 거겠죠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키워드를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키워드 같은 경우는 되게 많긴 한데 저는 정책 위주로 키워드를 한번 찾아가지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게 제가 컨퍼스 을 때 썼던 키워드인데 에너지 효율 1등급 황근 신청이거나이 키워드가 어떻게 보면 어렵지도 않고 쉽지도 않고 중간적인 키워드 그래서 제가 한번이 키워드를 써 볼게요이 키워드는 이제 정책 키워드인데 월간 검색량이 1,120 건이 나쁜 편 아닙니다이 정도면 굉장히 준수한 편이에요 원래는 제가 월강 검색량이 10만 건 막 이렇게 썼었는데 네이버 같은 경우는 특히 이제 정책 같은 키워드는 cpc 워낙에 높기 때문에 월간 검색량이 만 건이 넘어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이런 이렇게 하루 일별 키워드 검색량 볼 수 있고요 월간 연간 이런 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이제 이렇게 보면은 아 이게 19년도에는 없던 정책이었던 20년도에 확 튄 거 보니까 20년도에 생긴 정책이나 이런 식으로 판별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제 섹션 배치 순서가 있는데 우리가 워드프레스로 돈을 버는 방식 중에 되게 여러 가지가 있지만 Seo 맞춰 가지고 글을 쓰는 사람들은이 섹션 배치이 문서 영역을 잘 봐야 돼요 왜냐하면 우리가 예를 들어서 에너지 효율 1등급 근 신청 이거 있죠이 키워드를 제가 쓸 거예요 근데 저는 Seo 맞춤형으로 글 써 가지고 여기다가 노출이 돼야 된단 말이에요 그러려면 얘랑이 섹션이 웬 문서예언자 이게 만약에 원문서비스 맞춰서 글을 쓸 때는 일단은 왼 문서 순위를 진짜 많이 봅니다 근데 일단 이거는 오늘 키워도 편은 아니니까 딱이 정도만 얘기하고 이렇게 검색을 했더니 에너지 등급 황금 신청 어 검색량 괜찮고 왼 문서 섹션 비치 순서 괜찮네 가서 제목을 이렇게 잡아 줄 거예요 근데 이렇게 잡으면 안 됩니다 왜냐면 키워드를 제가 하나밖에 선정을 안 한 거예요 이렇게 보면은 키워드 발굴이라는 2023년 이렇게 막 로드에서 키워드를 발굴을 해 주거든요 키워드나 영광 검색어 검색을 했더니 2024년 그러니까 똑같은 키워드에 결국에 2024년 에너지 효 1등 황금 시청이 검색량이 1400건 밖에 안 되긴 하지만 여기서 앞에 2014년을 붙이면 결국에 하나의 키워드 두 번째 키워드 이렇게 키워드를 두 개 잡는 겁니다 원래 저는 보통 키워드 잡을 때 세 개 다섯 개 넣거든요 이게 많이 넣는다고 해도 또 좋은 건 아니에요 사이트 이것도 키워 되겠네 이것도 검색량이 700건 이렇게 넣겠습니다 이렇게 넣으면은 키워드가 세 개가 되겠죠 원래는 키워드를 더 잡아야 돼요 제목을 이렇게 잡고요 그러면 이제 제가 2024년 에너지 효 1등급 황근 신청 사이트를 알려주면 돼요 근데 사이트만 알려 준다고 해서이 글 내용이 되게 짧아지거나이 키워드를 쓴 사람들 한번 보는 거예요이 친구들 같은 경우는 얘는 이제 구매 기간이라 시청기간 알려줬고 이런 것도 테이블로도 만들어 줬죠 대부분 비슷한 거 같아요 얘도 이거 테이블 알려주고 그렇다는 건 이제 우리도 후발 투자이기 때문에 이런 테이블이랑 이런 걸 짜서 글을 쓸 겁니다 어떻게 하냐 지금 이게 보면은 한전이 한전 우리가 결국에이 사이트 링크를 여기다가 이제 알려 줄 거거든요 정책을 이제 우리가 써야 되겠죠 왜냐하면이 디스크립션이 내용이 중요합니다이 내용 지금 보면은 이렇게 글 쓴 친구들 있죠 여기에 보면 이게 제목이에요 제목이 제목이 여기에 들어갈 거고요이 제목을 타이틀이라고요 타이틀 그리고이 내용 있죠이 내용을 디스크립션이라고 합니다 디스크립션 이 디스크립션을 어떻게 노출시키는 여기다가 160자 맞춰서 글을 작성을 하면 되는데 제가 이제 예를 들어서 써 볼게요 일단은 저도이 내용을 잘 모르니까이 정책을 한번 봐야 돼요 에너지 복적 확대로 일정 비율을 환급을 해 준다 오케이 그러면 저는 어떻게 쓰냐 2014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황근 신청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썼다고 해서 이렇게 노출이 되는게 아니에요 왜냐하면 지금 보면은이 내용을 여기 랭크 매스 보이죠 이게 랭크 스거 우리 랭크 매스는 이제 다 알 겁니다이 랭크 매스를 클릭을 하면 이거이 프리뷰에이 제목과 디스크립션이 내용 있죠이 내용이 들어가 있죠 스니 편집을 누르면 지금 160 자로 딱 맞춰져 있어요 그러니까 이렇게 쓰는 분들이 있어요 엔터 이렇게 해버리면이 스냅백이 잘려요 보이시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가독성을 위해서 이렇게 엔터 엔터 하시는 분들이 있죠 이런 분들 같은 경우는 컨트롤 A 두 번 컨트롤 c 스니 편집을 클릭해서 여기다가 컨트롤 V 하고 여기다가 이렇게 잘라줘요 잘라줘 지금 178로 돼 있죠 이거를 이제 160자 줄여주면 돼요 이렇게 이렇게 맞춰 주면 됩니다 이해하셨죠 이렇게 하면은이 설명이 이제 여기에 노출이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이 검색 엔진에서 우리가 한 2,000자 정도 내용을 썼으면이 디스크립션을 우리가 지정을 해 줘야 됩니다 이거는 워드프레스는 지정이 돼요 근데 티스토리는 안 돼요 그래서 티스토리는 어떻게 해야 되냐면이 첫 문단 있죠 여기다가 글을 써야지 알아서 식자로 잡아줍니다 이해하셨죠 그러면은 우리는 일단 제목이랑 디스크립션 쓴 거예요이 디스크립션도 키워드가 들어가야 됩니다 제가 지금 키워드를 하나 두 개 세 개 이렇게 잡았죠이 내용에서도 다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일단은 두 개가 끝났죠 그리고 이거 사이트 그러면은 저는 지금 디스크립션이 다 들어간 거예요 다 그니까 제목과 내용에서도 우리가 키워드를 넣어 줘야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막 이런 사람들이 있어요 에너지 1등급 황급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런 분들이 있거든요 이게 옛날에는 먹혔던 전략이에요 근데 이거는 이제 검색엔진에서 잡습니다 아 얘가 키워드 빨리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 이런 식으로 잡는구나 안 됩니다 이렇게 할 필요 없고 다 지워요 이렇게만 해도 검색 엔진에서 다 인식을 합니다 메인 케어드 찾았고 서브 케어도 찾았고 섹션 배치 순서도 확인했고 이제 타이틀이라 디스크립션 썼어요 이제 여기서 어떻게 해야 되냐 슬러시 H2 헤딩 태그를 넣을 거예요 개발 자동으로 보여 드리면 이게 지금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는 제목 자체가 H1 택으로 잡혀 있어요 보이시죠 근데 이게 Seo 상에서는 h 태그라는게 있어요 H1 H2 H3 이렇게 H1 but h6 아지 있는데이 H1 딱 한 페이지에서 한 번만 써야 됩니다 근데 우리가 제목에다가이 H1 태가 들어가 있잖아요 이거 자동으로 잡히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는 H1 태그를 쓸 일이 없습니다 이해하죠 그럼 얘를 지우고 우리는 앞으로 h2n h 6를 쓰면 돼요 얘네들은 이제 반복적으로 들어가도 상관이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h5 6 안 써요 진짜 많고 많아 봐야 h4지 있습니다이 헤딩 태그가 단순히 글씨 크기를 늘려 주는게 아니라 검색 엔진에서 봤을 때 검색 엔진은 어떻게 보냐며 우리 눈에서는 이게 다 보이잖아 이미지가 여기 있고이 큰 글씨가 여기 있고 뭐 이렇게 보이잖아요 근데 검색 인증 같은 경우는 이렇게 사람처럼 눈이 달려 있지가 않아서 이런 식으로 코드를 인식을 해요 아 얘가 제목 같은 경우는 여기서 잡아 이렇게 잡았네 내용 같은 경우는 이렇게 잡았네 뭐 이런 식으로 그렇기 때문에이 헤딩 태그가 왜 중요하냐면이 헤딩 태그가 강조된 것으로 인식을 합니다 검색 엔진에서는 그래서 이제 헤딩 태그를 저는 H2 하고 뭘 알려 줄 거냐 일단은 대상자 먼저 알려주는게 좋을 거 같아요 대상자 별 몬스터가 아니어서 일단 갖고 올게요 이렇게 복부 한 이유가 이거 그냥 그대로 쓰려는게 아니에요 어떻게 할 거냐 에너지 효율 1등급 황근 신청 대상자 이런 식으로 잡고 컨트롤 A 컨트롤 p 하면은 볼드 처리 굵게 처리가 됩니다 그래서 여기서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요 테이블을 만들 거예요 테이블 어떻게 하냐 슬러시 테이블 이렇게 하면 만들어집니다 그러면이 행수가 개로 할게요 개 그러면은 테이블 생성한 다음에 어떻게 하냐 이제 유형 그리고 퍼센트율 이렇게 할 겁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냐 다자녀 대가지 얘를 이제 날려요 이제이 테이블을 너거 클릭을 해서 무늬로 좀 이쁘게 바꿔 주는 거예요 그리고 이제 유형에 컨트롤 A 컨트롤 B 컨트롤 A 컨트롤 B 그니까 얘는 좀 약간 굵게 처리하는게 좋겠죠 이렇게 하고 임식 저장해서 제가 세 탭으로 미리 볼게요 어떻게 되냐 지금 이렇게 쓴 거죠이 정도밖에 안 쓴 거예요 대상자는 알려줬어요 그 다음 어떻게 해야 되냐 슬러 H2 태그를 넣어요 그리고 나서 사업 기간 알려줄 거요 사업 기간 하이픈을 클릭을 하고 입력을 하고 스페이스바 하면 이렇게 블리 포인트로 나타나게 됩니다 얘를 블리 라고해요 저도 그냥 블리 포인트를 쓸게요 사실 얘네들은 똑같이 그냥 갖고 와도 되는 내용이긴 했어요 얘는 제가 뭔가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음 그럼 이렇게 해야 되겠다 이렇게 얘를 이렇게 해서 이렇게 하고음 이렇게 할게요 신청 및 구매 기간이니까 여기서는 그냥 기간이라고 할게요 기간 이렇게 하고 신청하는 링크를 먼저 줄게요 사업 신청 링크는 여기죠이 링크이 링크니까 이거 갖고 와서 여기다가 슬러 H2고 에너지율 1등급 황급 신청 사이트 컨트롤 A 컨트롤 B 하고요 이제 우리가 버튼을 만들어 줄 겁니다이 버튼이 뭐냐 지금 애들 보면은 이런 버튼 있죠 이런 버튼이 결국에 가시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에 클릭률을 높여 주거든요 클릭률을 높여 준다는 의미는 뭐냐면 애드센스에서는 광고를 클릭을 했을 때 엄청난 수익이 발생됩니다 광고를 보는 것보다 지금은 CPM Pro 정책이 바뀌긴 했지만 그래도 지금은 광고를 보는 것보단 큰 클릭을 했을 때 센스 수익이 더 큽니다 그럼 우리가 이제 가시적인 효과를 위해서 이런 버튼을 만들어 주는게 좋겠죠 근데 이건 되게 간단합니다 이거는 그냥 html 코드를 아시는 분들은 이렇게 써도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이 로드에서 애드 클리커 입력을 하면 여기 애드 클리커 적용 방법에 여기 숏코드 커스텀 버튼이 있어요 이런 버튼을 이렇게 해 가지고 쉽게 만들 수 있다라는게 있거든요 로드를 쓰는 분들은 이거 무릅니다 그래서 이거를 어떻게 하냐 여기다가 엔터 누르고 슬러시 숏 코드 한 다음에 여기다가 이렇게 입력을 하고 이걸 지워요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여기서 이제 뭐라고 돼 있냐 이동할 링크를 지정을 해 주세요이 뜻이에요 우리 이동할 링크 예죠 이렇게 하고 자 사이즈는 어떻게 할 겁니까 여기에 써 있습니다 사이즈가 여기 변수이고 우리는 이제 변수를 쓰면 돼요 FS 하겠습니다 FS FS 하고요 버튼의 색상을 어떤 걸로 할 거야 아 레드로 할 거야 레드 버튼텍스트 명 에너지 효율 1등급 바로 가기 이렇게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버튼이 생기는 거예요 이것도 쉽습니다 이렇게 임식 으로로 저장하고 제가 이제 텝에서 미루 보기를 누르면음 이렇게 나왔죠 이렇게 만들 거고요 그리고 지금 제가 광고 배치를 말씀 안 드린게 있는데이 사이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게 아니라서 광고가 안 나와요 근데 지금 보면은 원래 애드센스 중에서 수익이 제일 많이 발생되는게 전명 광고거는법 클릭을 했을 때나 하이퍼링크를 클릭했을 때 뿅하고 나타난 전면광고 이런 걸 전면 광고라고 하는데 이거 같은 경우는 사실 cpc 단가가 그렇게 좋지 않아요 그니까 우리가 원래 제일 좋은 거는 이런 전면 광고 말고 이런 디스플레이 광고이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광고를 클릭을 하거나이 광고 있죠 이런 거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많이 나옵니다 근데 이거는 사람들이 광고라고 보이니까 클릭을 안 하는 거고 전면 광고 같은 경우는 갑자기 나타나는 거기 때문에 클릭률이 높아서 전면 광고 수익이 높아지는 거거든요 이해하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장치를 어떻게 놓냐이 버튼에 위아래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넣습니다 어떻게 하냐 엔터 눌러서 슬 html 하고 여기다가 에센스 광고를 넣으면 돼요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 그리고 여기다가도 슬러 html 에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 영역 얘는 지금 승인받은게 없어 가지고 광고 코드가 없는데 이렇게 해 가지고 제가 이거 보잖아요 얘네 두 개가 광고가 나와요 광고 그럼 애들이이 버튼을 누르려고 하다가 모르고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을 할 수가 있는 거죠 이런 식으로 유도를 하는 거예요 근데 이게 이게 어떤 분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은이 영역이요이 광고 자체가이 버튼이랑 완전 딱 붙어 있는 경우 그거는 정책 위반이 맞아요 근데 이게 공백 딱 한 번 띄울 수 있는 거 딱이 정도 있죠이 정도는 정지 안 당합니다 제가 이렇게 해서 정지당해 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광고 배치는 이런 식으로 한다 저 같은 경우 이거 승인 안 받아 가지고 이렇게 안 나오는 거고 그리고 나서 신청 사이트를 썼으면 제가 이제 뭘 쓰냐 다시 한전으로 가서 지연 품목이 있어요 냉장고 김치 냉장고 여러 가지 이런 것들 있잖아요 이런 것들을 이제 또 적어 줘야 됩니다 그래서 지연 대당 제품이라 할게요 이런 식으로 쓸게요 내용이 또 너무 짧으면 안 좋거든요 너무 긴 것도 그렇게 좋지 않고 그래서 그냥 일부러 이렇게 써 주는 거예요 이런 거 쓰는 건 사실 뭐 10초면 끝나니까 여기다가 슬러시 테이블 한 다음에 만들고 이제 행 같은 경우를 정리해야 되겠죠 일단은 얘는 하나 둘 개 세 개네 개니까 컬럼이네 개고 14개 일단 이렇게 할게요 의료 공주는 이렇게 할게요 이러면 지금 제가 다 쓴 거예요 로 바꿔주고 이렇게 이쁘게 적용해 주겠습니다이 정도면 거의 다 쓴 거거든요 원래는 여기다가 이것도 써 줘야 돼 그니까 이거는 자유예요이 지연 품목 검색 방법 이것까지 써 주면 좋긴 한데 오늘은 이것까지 쓰기에는 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까 스텝에서 미료 보기를 누르면요 이렇게 쓴 거예요 이렇게 여기다가 광고 뜰 거고 헤딩 태그에가 이제 광고를 넣어도 되고요 이런 식으로 하면 웬만하면 끝난 겁니다 이렇게 하고 우리가 이제 랭크 매스로 돌아오셔서이 포커스 키워드를 넣어 줘야 되는데이 포커스 키워드가 뭐 뭐냐 코스 키워드가 이런 겁니다 이거 우리 메타 태그에 있는이 키워드 있죠 이거를 랭크 매스에서 여기서 설정할 수 있어요 원래이 포커스 키워드이 키워드를 적으려면 이런 식으로 우리가 적어야 되는데 워드프레스는 그런 거 필요 없이 이렇게 적으면 이렇게 인식을 해 준다는 거예요 자 그러면은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신청 2014년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신청 에너지 효율 1등급 황급 신청 사이트 이렇게 세 개 잡아 줄게요 이것도 100점 맞추신 분들 있는데 굳이 그럴 필요 없어요 이거 71점 이상이면 됩니다 저는 71점 이어도 공개 눌러요 그 이하 같은 경우는 안 하고 이거 막 100점 맞추려고 하시는 분들 있는데 굳이 그렇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이거 랭크 매스 기준인 거라서 지금 제가 정리를 해보면 ht 알려 드렸고 광고 배치 어느 정도 알려줬고 버튼 알려 드렸죠 그리고 커스 키워드 알려 드렸고요 테이블 만드는 거 알려 드렸고요 이제 여기서 뭐가 중요하냐 일단은 이미지를 넣어야 돼 이미지 우리 지금 이미지가 없잖아요이 이미지 같은 경우는 되게 간단해요 미리캠퍼스 같은데 들어가 가지고 이미지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이거 그냥 진짜 디 모르는 분도 만들 수 있으니까 만드신 다음에 저 이미 만들었으니까 고해상도 다운로드 하고 다운로드가 됐으면 이제 여기다가 엔터 슬러 이미지 하면 이렇게 업로드가 됩니다 미디어 라이브러 갖고 있어요 이렇게 그러면 이제 이거는 특성 이미지를 넣어도 되거든요 특성 이미지가 뭐냐 제가 옛날에는 워드프레스 할 때 블로그 썸네일을 그렇게 신경 안 썼어요 왜냐면 이제 구글 같은 경우는 블로그 썸네일이 노출이 안 됐거든요 많이 근데 네이버는 달라요 왜 다르냐 다 떠요 이렇게 얘 제외하고 공식 사이트는 안 뜨더라고요 이렇게 뜨니까 여기서 만약에 내가 후킹을 잘 넣으면 클릭률이 높아질 거 아니에요 그죠 어떻게 하냐 얘 있죠 클릭 글 특성 이미지 이렇게 한 다음에 에너지 효율 1등급 황근 신청 썸네일 하고 대체 텍스트랑 설명을 복사 붙여놓기 특성이 미설정 이렇게 하면 돼요 이렇게 그럼 71점 나왔죠 보통 이렇게 하면 71점 나오거든요 이렇게 한 다음에 제가 이제 공개를 들어볼게요 지금 제가 15분 20분 정도 걸려서 쓴 그림입니다 여기다가 전면광고 뜰 거고 클릭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내용이 복잡하지도 않고 처음 보는 사람들도 이거 정책 내용 봐 가지고 쓸 수 있는 내용들이죠 이렇게 하면은 제가 키워드를 세 개를 잡았기 때문에 이제 나중에 이런 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여기에 상위 출이 될 수도 있고요 아니면 여기이 키워드의 밑에 여기다 노출이 될 수도 있고 아니면 2014년이 키워드에도 노출이 될 수도 있겠죠 이건 이제 스패인 거고 문 조면 스패드 노출됩니다 지금 제가 알려드린 내용들이 한 여덟 가지에서 아홉 가지 정도 되 된 거 같은데 사실이 정도만 알아도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상의 노출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을 겪진 않을 겁니다 물론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긴 합니다 여러 가지 기술들을 넣어 가지고 상위노출에 더 빨리 시킬 수 있는 반법 센트 박스 풀 수 있는 방법 여러 가지가 많은데이 부분들은 제가 이제 유로 강에서 푸는 내용이다 보니까 여기다 담치 못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이 정도만 알아도 여러분들이 웬만한 키워드들은 창인 노출이 될 겁니다 이렇게조차도 못 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그래요네 이번 영상 여기까지입니다 고생 많이었습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영상은 옛날 워드프레스 블로그 방문자 수를 보여줍니다.

2. 국내 SEO 상위 노출로 애드센스 수익을 많이 냈던 강사는 드물어요.

3.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와 워드프레스 SEO 맞춤형 글쓰기 방법을 알려줍니다.

4. 작년 이맘때쯤 돈 버는 글쓰기와 SEO법을 영상으로 올렸어요.

5. 애드센스 수익 방법은 페이드 광고, SNS 운영, 뉴스 운영, 자연 검색 유입 등 다양합니다.

6. 저는 자연 검색 유입과 외부 유입으로 크게 돈을 벌었어요.

7. 워드프레스와 블로그 글쓰기 방법은 강사들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8. 예전 워드프레스 사이트 트래픽 데이터를 공개했어요.

9. 구글 검색 노출이 엄청났고, 조작은 하지 않았어요.

10. 올해 4월 다시 워드프레스를 시작했고, 네이버 상위 노출에 집중 중입니다.

11. 네이버 트래픽과 클릭수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12. 네이버가 구글보다 단가가 높아 수익이 좋아요.

13. 블록 편집기를 사용하며 글쓰기 환경을 바꿨습니다.

14. 플랫폼보다 SEO 맞춤형 글쓰기 방법이 중요해요.

15. 글쓰기 전에 주제와 키워드를 선정하는 게 첫걸음입니다.

16. 키워드 찾는 법은 강의나 무료 강의를 참고하세요.

17. 정책 관련 키워드를 선택해서 글을 써봅니다.

18. 월간 검색량이 적당한 키워드를 골라야 합니다.

19. 키워드와 섹션 배치, 제목, 디스크립션이 중요합니다.

20. 제목과 디스크립션은 160자 내로 작성하세요.

21. 헤딩 태그(H2, H3 등)를 적절히 넣어야 검색에 유리합니다.

22. 대상자와 사업 기간, 신청 링크 등을 H2 태그로 정리합니다.

23. 클릭 유도 버튼은 HTML 또는 숏코드로 쉽게 만들 수 있어요.

24. 광고 배치는 정책을 지키면서 적절히 넣어야 합니다.

25. 디스플레이 광고는 클릭률이 높아 수익에 도움됩니다.

26. 광고와 버튼은 적당한 공백을 두고 배치하세요.

27. 사이트에 이미지를 넣어 클릭률과 SEO를 높이세요.

28. 특성 이미지는 썸네일 역할로 중요합니다.

29. 포커스 키워드와 메타 태그도 신경 써야 합니다.

30. 이 방법들만 알아도 상위 노출이 가능해요.

31. 더 많은 기술은 유료 강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32. 이번 영상 내용은 기본에 충실한 SEO와 글쓰기 팁입니다.

33. 어렵지 않게 따라하면 블로그 노출이 쉬워질 거예요.

34. 수고 많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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