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13단계: 적합한 영상 길이를 정하는 법 (27강) [2023버전]

비즈니스PT

조회수 조회수 2.9K 좋아요 좋아요 47 게시일 게시일

설명

본 강의는 클래스101에 유료로 공개되었던 유튜브시작 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입니다. 클래스101과의 계약해지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수강이 중단되었으며, 끝까지 수강하지 못한 수강생들의 문의가 지속되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본 강의와 서비스는 정보만을 제공할 뿐, 원저작물의 창작성 있는 표현의 표절은 권유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 이후로 이 영상을 시청하는 행위는 위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튜브시작하는방법 #유튜브시작 #유튜브키우는법 #유튜브하는법 ● 강의 자료 다운 받기 https://zrr.kr/nHsN ● 3년 만에 유튜브 수익 40억 인증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73Ud3_sccg&t=0s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자 바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텐션 그대로 그대로 가야 돼요 13단계 적합한 영상 길이를 정하는 법입니다 여러분들이 영상을 참고해와라 이렇게 하면은 보통 영상을 긴 영상을 많이 가져오세요 왜 그럴까 저는 그거에 대해서 굉장히 의문을 가졌었어요 처음에 왜 이렇게 긴 영상을 가져올까 이렇게 했다니까 저희 직원이 하는 말 긴 영상을 참고해야 광고를 많이 넣을 수 있지 않나요 이렇게 얘기하는 거예요 저의 수익까지 걱정하면서요 근데 실제로 여러분들이이 영상 길이라는 것도 되게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이 영상 길이라는 거 우리가 어떤 영상에 대해서 몇 가지 요소로 우리가 정량적 정량적이라는 건 숫자로 표현한다는 거죠 숫자로 표현해서 정리를 할 때 그 중에 표현해 낼 수 있는 것 중에 한 가지가 바로 영상 길이죠이 정량적이라는 요소는 우리가 어떤 거에 대해서 알고리즘을 짤 때 제일 처음 고려할 수 있는 요소 중에 하나에요 제가 생각해도 그런데 만약에 구글의 어떤 엔지니어 분이 유튜브 엔지니어 분이 생각한다고 했을 때 영상 길이가 거기 들어갈까요 안 들어갈까요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우리가 내용이라는 부분 내용이라는 거는 우리가 잘 파악하기 어렵잖아요 내용이라는 부분에 대한 내용이 이게 충실할 거야라는 것을 판단하는데 굉장히 좀 도움이 되죠 예를 들어서 우리가 똑같은 책이 있어요 근데 어떤 건 10페이지짜리 책이고 어떤 600페이지짜리 책이에요 그럼 어떤 것이 더 내용에 충실할까요 당연히 600페이지가 내용이 더 좋을 확률이 높잖아요 왜냐면 10페이지 안에 어떤 내용을 다 담는 것보다 600페이지 안에 담는게 더 좋은 내용이 포함됐을 확률이 높잖아요 그죠 확률적으로요 그래서 우리가 영상 길이에 대한 것이 어떻게 보면은이 영상에 노출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겠다라는 가설을 세웠고 실제로 보니까 영상 길이가 노출량에 영향을 어느 정도 미치는 것으로 판단이 됐습니다 그래서이 부분 같은 경우도 완벽한 로직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이 내용과 클릭률을 참고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부분이라서 포함을 하게 됐습니다 자 그다음에 오늘의 오늘 강의에서는 엑셀시트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간단하게 얘기를 드려볼게요 먼저 엑셀 시트를 보시면요 여러분들이 1번부터 엑셀시트 활용하는 방법 제가 먼저 얘기를 드릴게요 1번부터 16번까지 있습니다 자 이제 거의 다 왔으니까 지금 13번이니까 13 14 15 16 4개밖에 안 남았습니다 13번까지 이제 봤을 때 동그라미 세모 x로 되어 있어요 동그라미 세모 x 동그라미 세모 x 동그라미는요 여러분들이 점을 주시면 돼요 그 다음에 세모는요 1점을 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전체 보시면은 16개이기 때문에 전체 만점을 받으면 32점이에요 그죠 근데이 점수가 만약에 여러분들이 x는 0점이 x는 0점 세모는 몇 점 1점 동그라미 점 2점 자 덧셈 뺄셈 하는 거예요 그렇게 해가지고 여러분들이 동그라미 세모 x 했을 때 옆에 동그라미 하고 봤는데이 점수가요 몇 점을 넘어야 되냐면 25점을 넘어가게 되면 a급이에요 애매하면 1점 주면 돼요 나 잘 모르겠으면 어떻게 해요 아 나 이거 잘 모르겠는데 이해가 안 되는데 1점 주면 돼요 그런 거는 그죠이 점을 받기엔 부족하다는 얘기예요 아시겠죠 그렇게 해 가지고 내가 25점이 넘는 영상을 찾았다 그럼 뭐다 a급 영상 그리고 나서 20점이 넘어가는 영상을 찾았다 그거는 A - 급 영상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20점 언더는 왼발하면 보지 말자 근데 너무 없어이 주제를 우리가 무조건 해야 되는데 너무 없어 그러면 어디까지 양보를 하냐 우리가 b까지 양보를 합니다 b는 몇 점까지 냐 다 1점인 거 다 1점인게 16점이에요 16점 보다 만약에 16점보다 언더면 쓰면 안 돼요 자 아시겠죠 여기서 딱 정해 드립니다 우리 몇 점 몇 점 목표로 한다 25점 그거보다 아 그거보다 없어 그럼 20점 넘는 것까지 오케이 그거보다 안 돼 그러면 몇 점 전부 1점이었을 때 몇 점 16점 16점 보다 언더면 그냥 버린다 그 분야 하지 마세요 아무리 찾아도 내가 16점 넘어가면 못 찾겠어 그럼 그분이 하면 안 됩니다 그 분야에서 내가 만들어낸다는 건 진짜 뭐라 그럴까요 황무지에서 개간해 가지고 깼다는 거예요 그죠 돌밭에다가 돌밭에다가 농사짓겠다는 얘기랑 다를 바가 없습니다 물론 해내는 사람이 있어요 물론 해내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돌밭에다 너무나 짓는 사람이 있을 수 있죠 작물이 너무 좋으면 할 수도 있잖아요 그죠 돌에서 키우는 뭔가 그런 거면은 물론 그런 상황이 있을 수 있지만 웬만하면 그런 피하자 이렇게 좀 얘기를 드리고 여러분들 엑셀시스트 활용하실 때 제가 기준을 딱 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리고 오늘은 본격적으로 얘기로 들어갈 때 들어갈 텐데요 지금 보시면은 그죠 영상 길이에 대한 얘기입니다 영상 길이에 대해서도 여러분들이 동그라미 세모 x를 따질 수가 있을 거고요 여기서 제가 먼저 간단하게 어떻게 체크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얘기를 드릴게요 제목과 썸네일을 참고하고 싶잖아요 그러면 나보다 짧은 영상을 참고해라 나보다 짧다 그게 무슨 얘기지 내가 보통 영상 올릴 때 한 15분 올리잖아요 그럼 나보다 짧아야 된다는 거예요 15분까진 괜찮아 근데 뭐 14분 13분 12분 이렇게 하라는 얘기예요 왜냐면 영상 길이가 길어진다는 얘기는 아까 확률적으로 이렇게 드렸어요 확률적으로 얘기 드렸습니다 영상 길이가 길어진다는 건 확률적으로 나보다 똑같은 퍼센티지라고 했을 때 내용 퀄리티가 같다고 했을 때 둘 다 30%씩 본다고 할게요 근데 내가 10분짜리 영상 만들면 30%면 몇 분이죠 3분이에요 근데 어떤 애가 100분 만들었어 얘 30%면 몇 분이죠 그렇죠 나보다 시청 지속 시간이 길 확률이 어때요 영상이 길면 시청 지속 시간이 길 확률이 어떻게 돼요 올라가요 내려가요 나보다 영상이 예를 들어서 100시간짜리 했는데 1분 볼 확률이랑 2분짜리 영상 만들었는데 1분 볼 확률이랑 어떤게 더 높을까요 그죠 100시간짜리 극단적으로 얘기를 하면 100시간짜리 업로드도 안 돼요 24시간까지 밖에 업로드가 안 됩니다 해봐서 알아요 24시간이 지나면 잘려요 근데 라이브 스트리밍을 안 끄고 계속 켜놔 봤었어요 근데 24시간이 지나면 그게 짤리고 그 다음으로 넘어가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24시간까지만 업로드가 되고 100시간짜리 올리는 방법도 있겠죠 뭐 구글 직원이면 올릴 수 있겠지만 저는 못 올렸습니다 하여튼 그렇습니다 근데 영상 길이가 길수록 영상 길이가 길수록 시청 지속 시간이 길 확률이 어떻다 높다는 거예요 우리가 참고할 만한 영상이 너무 부족하다면 너무 부족하다면 나보다 긴 거를 봐도 되겠지만요 내가 참고할 영상이 충분하다면 충분하다면 그런 것들을 잘라내자라는 얘기에요 그래서 앞에 채점 방식을 얘기 드린 거예요 이게 패스 논 패스가 아닙니다 다 논패스라 그래서 다 전부 다 논패스라고 해서 그걸 안 보고 전부 뭐 그렇죠 하다가 4번에서 x야 그러면 야 얘는 제껴 이게 아니에요 그죠 점수로 해가지고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자 봤을 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가지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135만에가 나왔고요 하나는 285만 회가 나왔어요 근데 봤을 때 어떤게 더 썸네일에 내가 참고를 한다면 비슷한 내용이에요 비슷한 내용 나도 잡채 만들었어 이번에 추석 노려가지고 명절 잡채를 나도 만들었어 근데 썸네일 두 개를 찾았어 구독자 이런 거 보지 말고 그것만 보잖아요 오늘 다루는 거 뭐죠 바로 시청 지속 시간에 대한 얘기예요 영상 길이와 이렇게 두 개 찾았다고 해볼게요 둘 다 비슷한데 얘가 조회수가 더 높아 유니디언님이 저보다 연세가 많으신 거 같으니까 예라고 표현하지 않겠습니다 윤일현 님이 더 조회수가 285만 대로 더 높아요 그런데 소소황님은 135만 해야 근데이 두 개 중에 뭐가 나랑 더 맞을까 이게 고민된다는 거죠 그럴 때 이렇게 비등비등한 두 가지가 있다면 바로 5분 35초짜리를 선택을 해라이 얘기입니다 자 왜 왜요 자 여기까지가 일단은 여기까지가 끝이에요 여기까지가 끝이에요 비등비등하다면 영상 길이가 짧은 걸 선택해라 이제부터 이거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에 여러분들 설명이 필요하다면요 한번 보시죠 자 시청 지속 시간이 의미하는 것 우리가 앞에서 얘기를 했었죠 뭐였냐 노출량의 영향을 미치는 거 두 가지 팩터가 있다 그랬어요 뭐 시청 지속 시간과 클릭률이 두 개가 있어요 근데 노출량이 어떤 걸 봤는데 시청 지속 시간이 너무 길어 시청 지속 시간이 너무 길면 클릭률이 좀 떨어지더라도 노출량 많이 준단 말이에요 시청 지속 시간이 클릭률이 너무 높잖아요 그러면 노출량이 좀 떨어지더라도 조회수가 높단 말이에요 왜냐면 클릭률이 너무 높으니까 조회수라는 건 결국에 노출량 곱하기 클릭률 하면은 조회수잖아요 그러니까 영상 길이가 짧으면 노출량을 늘려 더 늘려주지 않는데 영상끼리가 긴게 더 많이 노출이 되는데 영상 시청지속 시간이 더 긴게 노출이 많이 되는데 어 얘가 시청지속 시간이 더 긴데 왜 얘가 조회수가 더 높지 뭐냐면 클릭률이 더 좋다는 얘기예요 자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클릭률이 올라가도 노출량이 더 올라가긴 하지만 우리가 그 요소를 제거하고 한쪽 면만 보자는 얘기에요 그것까지 생각을 하면 너무 어려워지니까 그죠 여기까지만 얘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앞에 알고리즘 강의에서 이거를 내 강의에 걸쳐서 알고리즘 강의에서 얘기를 드렸기 때문에 여기서 더 길게 하게 되면 알고리즘 강의를 다시 하는 거예요 알고리즘 강의가 커리큘럼에서 몇화에 있었냐면요 자 보시면요 유튜브 시작하기 전에 갖춰야 할 필수 지식이라고 써 있고요 알고리즘의 이해해 1234 챕터 5의 배경지시력이라고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서 클릭률과 시청 지속 시간에 대한 이해가 안 되시는 분 같은 경우는 지금 챕터 4로 돌아가셔서 다시 한번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번 정리를 해서 얘기를 드리자면 시청 지속 시간이 짧다는 거는 영상 길이가 짧으면 상대적으로 시청 지속 시간이 짧을 확률이 높죠 그 얘기는 제목과 썸네일 주제가 뛰어날 가능성이 높다 그 얘기는 클릭률이 높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시청 지속 시간이 길다는 것은 영상 길이가 길다면 시청지속 시간이 길 확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내용이 좋아서 노출이 잘 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내가 만드는 영상 보통 만드는 영상보다 내가 10분짜리 영상을 만든다면 8분짜리 영상 9분짜리 영상을 참고하는게 낫지 내가 10분짜리 영상 만들었는데 뭐 15분 20분짜리 영상을 참고하게 되면 시청 지속 시간에 내용에 의한 노출량 증가일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는 제목과 썸네일의 파워일 가능성이 더 낮아져서 이것을 우리가 가점을 줘 보자이 얘기라는 거예요 내용 이거보다 짧으면이 점을 주고 이거보다 길면 1점을 주던지 뭐 그렇게 하자는 얘기예요 자 무슨 말인지 정확하게 이해가 되셨죠 나 진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면요 제가 딱 정해 드리겠습니다 내가 만드는 영상보다 짧 보시면 돼요 아 짧은 거 없다니까요 그럼 비슷한 거라도 하세요 최대한 짧은 걸 하세요 나 10분짜리 만드는데 아 여기 15분부터 있어요 어떡하죠 그럼 15분짜리를 참고하세요 자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내가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중에 가장 짧은 영상을 그렇다고 쇼츠를 하면 돼요 너무 짧아지다 보면 어떻게 돼요 쇼치가 되잖아요 그죠 그런데 1분 이하의 1분 이하의 정방형 영상이나 세로형 영상은 자동으로 쇼츠가 분류돼서 쇼츠피드에 노출이 됩니다 쇼츠피드에 노출이 되면 자동으로 그냥 놔두기만 해도 반복 재생이 되기 때문에 조회수가 어마어마하게 올라가요 쇼트를 10초짜리를 만들게 되면 10초마다 반복되기 때문에 이게 조회수가 어마어마하게 올라가는 상황이 될 수 있단 말이에요 그저 그래서 여러분들이 일정 수준 이하로 짧아지면 안 되고 일정 수준 이하로 늘어나면 안 되는 거예요 그렇죠 그 안에서 여러분들이 영상을 찾아와야 된다 근데 그거를 판단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까요 아니죠 그냥 영상에 들어가면 나와 있습니다 그냥 여기 들어가면요 아까 저희가 지난 강의 때 나왔었는데 보시면 41초 8분 41초 3분 17초 이렇게 쭉 나와 있잖아요 그냥 보기만 해도 여러분들이 판단하실 수가 있을 거예요 자 지금까지 이렇게 살펴봤고요 오늘은 좀 준비된 q&a가 있습니다 보면 내용 중에 이게 있는 거예요 유가 정보를 다루는 채널이 있는데 강의를 들으면 들으면서 찾아볼수록 육아 정보는 하는게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조회수의 절대값이 크지 않은 거 같은데 높은 건 5년 선생님만 나왔기 때문이에요 육아 정보나 tv에 대한 수요가 적은 걸까요 아니 이거를 보는 순간 제가 너무 마음속에 답답한 마음이 너무 높아져 왜냐면 제가 육아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던 채널 중에 하나에요 왜냐면 너무 좋은 영상이 많기 때문에 때문에 여기 보시면 u가 있습니다 육아 클릭했죠 여기 성과도 그냥 누르시면 돼요 그래서 릴렉서지누가 373명인데 48만 뷰 뽑은 거 있잖아요 그 이거 하시면 돼요 아빠한테 하라 그러세요 그죠 그 다음에 수지막은 홍석이네 육아 부위로 독박육아의 날 생후 34회 신생아 졸업 뭐가 달라 아기 트림시키기 이런 거 있잖아요 이런 썸네일 여기 있고요 독방유가 키즈볼 113명인데 3만회 9000명인데 아빠한테 가가지고 아들이랑 병원놀이 하라고 시키세요 지금 당장 가가지고 준수한 TV 9,400명인데 270만 뷰씩 뽑았습니다 그죠 육아에 여기에 그 누구라 그랬죠 오은영 박사님이 지금까지 나온게 있나요 아 이거 너무 옛날에 올린 거 아니에요 20년 7월에 올라가 가지고 지금 그럼 이거 클릭해 보면 되잖아요 아 액이 너무 귀엽게 생겼다 유튜브에서 검색하지 마시고요 유튜브랑요이 노아랑 검색 결과가 완전히 달라요 그러니까 유튜브에서 절대로 검색하시면 안 되고 여기서 제가 노화를 노아 무료로 쓰시라는 거예요 무료로 쓰셔도 되고 여러분들이 영상 많이 만들 것도 아니잖아요 월에 한편 한편 만들면 많이 만드는 거잖아요 육아를 저희가 육아를 여러 번 검색한 것도 아니고 한 번만 검색했는데도 이런 검색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그냥 유튜브에서 찾으면 너무 오래 걸리고 특히 내가 기술적으로 우수하거나 유튜브 오래 하셨던 분들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 쓰셔도 돼요 유튜브 너무 오래 해가지고 뇌가 웬만한 유튜브 영상들이 머릿속에 다 있어 내가 노아보다 더 잘 찾을 자신 있어 아 솔직히 말씀드리면 그런 분들도 여기서 하는게 더 나아요 왜냐면 저도 저도 부동산에 대해서 너무 많이 찾아봤기 때문에 아 질린다 부동산이 너무 지겹다 이렇게 생각이 되지만 여기서 검색하면 이렇게 신박한게 있어 이런 생각이 드니까요 여러분들도가 가지고 그냥 이게 월에 2회까지 공짜가 되어 있고 그건 두 번 쓰면 끝나냐 그런게 아니라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그냥 30일 기다렸다가 영상 만들고 다음 영상 만들 차례가 되면 또이 회가 자동으로 충전이 되어 있습니다 무한 충전이에요 그러니까 이렇게 댓글 쓰지 마시고 그냥 가서 직접 쳐보시면 이렇게 찾을 수 있고요 그 다음에 내가 영상 만드는데 내용을 아직 원고 강의가 안 들어갔잖아 원고 강의가 안 들어가 가지고 나 내용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 이런 분들 같은 경우는요 여기에 저희가 쇼츠만 보기를 해놨어요 쇼츠 같은 경우에는 몇 초만 만들면 됩니다 쇼츠만 보게 하시면 이렇게 쇼츠가 쭉 나와요 그죠 쇼츠가 쭉 나오죠 그럼 보면은 u가 브이로그를 이렇게 썸네일 해놨지만 실제로는이 썸네일이 안 나와요 그냥 요렇게 바로 넘어가거든요 릴렉서 진으로 보면 1분 정도밖에 안 했잖아요 여기 이게 뭐 어려운 내용이 있나요 애기 귀여운 거 밖에 없어요 그렇게 육아를 한번 쇼트라도 지금 해보시는게 어떨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 q&a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수요일만 기다려요 혹시 얼굴 공개 없이 할 수 있는 방법도 짧게 다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얼굴 공개하지 않고 하는 방법은요 여러분들 옛날에이 얼굴 공개하지 않고 영상 운영하는데 대박 난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ebs에서 했는데요 뭐냐면 지식 채널 2라는게 있어요 이렇게 막 사진 디졸브 되면서 더빙만 나오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그 영상이 얼굴 없는 식으로 운영하는 거에 어떻게 보면 첫 번째였을 거예요 그렇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 자료화면 이런 거 못 찾겠는데 그냥 앉아서 떠들고 싶은데 그럼 방법이 있어요 얼굴을 자르면 찍을 때 코까지만 찍으면 되잖아요 코까지만 그렇게 해가지고 그냥 하면 됩니다 그죠 뭐 이거를 어떤 방법이다 이거에 대해서 제가 뭐 이거를 돈을 받고 이것만 뭐 하기에는 너무 쉬운 방법 다양한 방법 가면서도 되고 아니면 요즘에는 그 이모지 있잖아요 이모지로 하시는 분들도 있고 너무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그냥 하시면 될 것 같고요 내가 좀 전문적으로 해봐야겠다 그렇게까지 가려면 일단 하시다가 좀 벌어지면 그때 전문적으로 하시면 되고요 전문적으로 하실 분 같은 경우는 알간지님이라고 있어요 알간지님 혹시 아시는지 모르겠는데 알간지님이 그런 사업을 하십니다 그런 캐릭터를 3d로 모델링 해주거나 이런 캐릭터 만들어 주는 비즈니스를 지금 하고 계세요 채널이 있어요 여기 알간지에 들어가셔 가지고 보시면은 여기 정보에 보면 이렇게 있습니다 비즈니스 문이라고 있습니다 알간지 워크 골뱅이 어 gmail.

com 이쪽에다가 보내시면은 여러분들이 좀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요런 부분에 대해서 이미 사업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이런 쪽에 좀 의뢰를 하셔도 되겠다 그거는 돈 벌어지고 나서 그런 식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저희가 이전에 장독대 그냥 쳐 가지고 만들었던 적 있잖아요 그러니까 장독대 관련해서 컨텐츠를 만든다고 하면 성장에 한계가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얘기를 해 주셨는데 장독대를 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저희가 아무거나 쳐도 된다는 얘기를 드린 거예요 아무거나 쳐도 관련된 컨텐츠를 찾을 수가 있다는 의미로 그 얘기를 드렸던 거고요 10만 이상 구독을 가는 방법 원하는 것을 유튜브에다가 쳐보시면 됩니다 유튜브에다 치라고 맞습니다 그거는요 자 오리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체크돼 있잖아요 이렇게 체크가 돼 있는게 나온다는 거는이 컨텐츠로 10만짜리가 있다는 얘기에요 그렇죠 여기도 오리 오리 셋덕후 오리 그죠 오리오리 이거는 아닌 거 같은데 그 오리가 자 그 다음에 또 뭐 있을까요 뭐 그냥 아무거나 해볼게요 오리 말고 크리넥스 한번 해볼까요 크리넥스 크린x로 10만이 가능할까 크리넥스 검색해보면은 크리넥스 몰상 아 이런 상식 채널로 10만 가능하겠네 이렇게 체크돼 있는 것이 10만이에요 체크돼 있는 것들이 그래서 쭉 보면은 세탁 뭔가 이런 걸로도 가능하겠네 그냥 아무 상관이 없는 거를 쳐 보더라도 10만이 가능한지 아닌지는 바로 이렇게 쳐보면은 금방 깨달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크리넥스 너무 그건가 화장지 한번 쳐볼까요 화장지 보게 되면은 화장지 있죠 YTN 사이언스에도 뭐 관련된 것들이 이렇게 있습니다 신발은 가겠네 그렇죠 이런 식으로 그냥 여러분들이 쳐 보시고 그냥 쭉 내리면서 요런 그 체크 표시된게 있는지만 살펴보셔도 10만 가는지 어쩐지 그거에 대해서 쉽게 판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저는 축구 유튜버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하고 있는데 지금은 조금 지친 상태입니다 새로 채널을 만드는게 좋을까요 이렇게 돼 있는데 요런 거 같은 경우는 이미 그 축구를 하시는 분이잖아요 그럼 축구를 또 이렇게 쳐 보시면 그분이 만들 수 있는지 없는지는 제가 모르지만 만약에 만들 수 있다면 그냥 하시면 되고요 만들 수 없다면 또 다른 거를 찾아보셔야겠죠 풋살이라든지 뭐 그런게 있을 수도 있겠죠 축구가 지금 점점 나오고 있죠 보면은 요런 거 요런 저작권 걸릴 가능성이 높을 것 같은데 이런 것들이 좀 있고요 그 다음에 요거는 코리아 뉴스는 약간 그런 거 같아요 콘테 손흥민 그만 건드려 막 이런 것들 축구 경기 중 뭐 0.

01% 행운의 순간들 저작권에 대한 약간 그런게 있을 것 같아요 광화문 브리핑 약간 축구는 손흥민 님 덕분에 그런지 약간 그런게 있습니다 근데 요런 거는 괜찮죠 3만 명 채는 30만 뷰 나왔는데 이제 곧 몸값 0원 되는 축구선수 Top 5 이런 거 한국 축구의 고질적인 문제점 중국이 축구를 못하는 이유 7가지 요런 거 200명 채널에서 이렇게 됐는데 요거는 약간 뭐 중국에 대한 그런 거네요 이강인을 왜 싫어할까 이런 것도 그렇죠 1700명 채널인데 60만 뷰 정도를 뽑았으니까 이런 의미 있는 영상인 것 같습니다 이승우 VS 전북 상대로 혼자 싸우네 축구의 민족님께서 또 만들었던 영상인데 370개 영상이 추가됐네요 이제 다 완료됐으니까 한번 볼게요 손흥민 보디가드 한국 축구 고질적 문제점 왜 싫어할까 한국을 빛낸 100명의 축구 선수 글로리 님께서 세계에서 가장 위대했던 외계인 축구 심판 피해를 루이지 콜리나 3만명 채널에서 700만뷰가 뽑혔습니다 그죠 요런 영상들을 좀 축구로 해보시면 되고요 굳이 피벗을 하지 않고 지금 영상 두시고 하셔도 되고요 그런 부분에 대해서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까 콜리나 주심 영상 같으면 지금도 올라가나요 반응이 좋네요 뿡뿡 올라가네요 아주 요런 거 같은 경우는 이제 들어가서 보는 거예요 이런 거 수집해 볼 만한지 보면은 콜리나 2편 3편 4편을 다뤘을 가능성이 있죠 유튜브를 좀 한다면 콜리나를 한 번만 다르고 안 했네요 그죠 너무 어려운 기술을 구사해서 오히려 감정을 받은 채도 여성 최주여 선수겠죠여 선수인가요 체조 여왕 시몬 바일스 요거를 2부 3부 4부를 하지는 않았네요 여기에서 그렇죠 이렇게 한번 되면은 물면 놓으면 안 된다 그랬는데 그렇죠 네 마지막으로 강아지 한번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강아지 영상을 올릴 준비하면서 인스타 릴스에 올린 영상을 쇼트에다 그냥 올렸는데 100배에서 천 배밖에 안 나와요 쇼츠는 하지 말까요 제외해야 할까요 이렇게 보내주셨어요 여기서 쇼츠만 보게 하고요 성과도 순으로 한번 보겠습니다 쇼츠 어떻게 해야 되냐 강아지 쇼츠 강아지 쇼츠 너무 좋은 거 같은데 그렇죠 91명 500명 5천명에서 100만 뷰씩 뽑는게 강아지 쇼추입니다 강아지 쇼츠 하지 말까요 절대 안 된다는 거죠 그래서 보면은 뭐 낮은 거부터 한번 볼게요 이게 한 번만 강아지 같은 경우는 트래픽이 너무 세 가지고 26만 짜리가 나오네 강아지를 체력으로 이길 수 있는 것은 요거 자른 좀 유명하죠 요즘에 여기 있고 걔를 체력으로 이길 수 있는 것은 작은 사람뿐이다 요거 짤이었고요 요거 같은 경우는 요것도 뭐 그런데 강아지 언어 행동의 의미 이거는 5,400인데 이렇게 나왔어요 강아지 처음 집에 왔을 때 이런 행동하면 절대 안 돼요 그렇죠 제목만 봐도 보고 싶은 쇼츠들이잖아요 여러분들이 여러분들 강아지를 데리고 쇼트를 한다면 이렇게 한번 해보면 어떨까 그래서 이게 또 지금도 올라가는 점은 보고 싶잖아요 지금도 올라가는지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한번 볼까요 아 그렇습니다 그냥 아시겠죠 그만하겠습니다 오늘 q&a는 여기까지만 살펴보고요 다음 강의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영상 길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2. 긴 영상은 광고 넣기에 유리하다고 직원이 말했어요.

3. 영상 길이는 알고리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4. 내용 충실도와 영상 길이도 관련이 있습니다.

5. 책 페이지 수처럼 긴 영상이 더 내용이 풍부할 확률이 높아요.

6. 영상 길이와 노출량은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있어요.

7. 영상 길이 참고는 참고 영상과 비교해서 결정하세요.

8. 참고 영상이 짧으면 짧은 걸 참고하는 게 좋아요.

9. 참고 영상이 길면 참고해서 잘라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10. 점수 매기기 방법으로 영상 평가를 할 수 있어요.

11. 25점 넘기면 A급, 20점 넘기면 A-급으로 봐요.

12. 16점 이하 영상은 버리세요.

13. 영상 길이와 시청 지속 시간은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14. 짧은 영상은 제목과 썸네일이 중요해요.

15. 영상 길이와 시청 지속 시간은 서로 영향을 줍니다.

16. 짧은 영상은 클릭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커요.

17. 긴 영상은 시청 지속 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요.

18. 참고 영상은 짧거나 비슷한 길이로 선택하는 게 좋아요.

19. 영상 길이 참고는 15분 이하 추천입니다.

20. 긴 영상보다 짧은 영상이 더 유리할 때가 많아요.

21. 쇼츠는 1분 이하 영상으로 반복 재생이 가능해요.

22. 쇼츠는 조회수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23. 영상 길이 판단은 영상에 바로 표시돼 있어요.

24. 육아 채널은 참고 영상 찾기 쉬워요.

25. 유튜브 검색보다 전용 검색 툴이 더 빠르고 편리해요.

26. 무료 검색 도구로 원하는 영상 쉽게 찾을 수 있어요.

27. 원고가 없을 때는 쇼츠 참고로 콘텐츠 만들기 좋아요.

28. 얼굴 공개 없이 영상하는 방법도 있어요.

29. 코까지만 찍거나 이모지 활용도 방법입니다.

30. 전문 캐릭터 제작은 알간지님에게 의뢰하세요.

31. 다양한 콘텐츠도 무리 없이 만들 수 있어요.

32. 10만 구독 채널 찾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33. 유튜브 검색 대신 체크된 영상으로 가능해요.

34. 축구, 강아지 등 인기 콘텐츠도 참고하세요.

35. 저작권 문제는 신경 쓰지 말고 콘텐츠 제작하세요.

36. 쇼츠는 조회수 폭발에 효과적입니다.

37. 강아지 쇼츠는 특히 인기 많아요.

38. 낮은 조회수 영상은 참고하지 마세요.

39. 영상 제작은 참고 영상과 길이 맞춰서 하세요.

40.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 다음에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최근 검색 기록